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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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12
1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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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판 68% 리메이크라이즈 공략(D3)

- 인벤미하일(2016-10-01, 조회수: 3187)


라이즈 100판 이상 다마챌 승률 7위
1~6위는 솔로랭크 전적 확인결과
리메이크 전 라이즈만 사용

https://www.youtube.com/watch?v=HOTITnuDYkU
라이즈 펜타킬 매드무비


결론부터 말하자면 라이즈는 꿀챔 맞습니다

최근 마챌에서의 라이즈 픽에 주목해 해볼려고 오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좋은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이즈를 리메이크 직후에 인식이 애자같을때부터도 사용하다가
의외로 좋은데? 하는 생각에 몇판 해보았습니다
30판 정도부터는 운용법을 깨우쳤고
80판 정도부터 독자적 템트리를 완성했습니다
파면 팔수록 좋은 챔피언이 라이즈입니다

장점

지속적인 누킹이 가능
한판이라도 해보면 아시겠지만 콤보 한사이클에 잘클경우 과장이 아니라 챔피언 하나를 데려갑니다
콤보 한사이클의 쿨타임은 매우 짧은 편으로 누킹을 지속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한타와 라인전에서 무궁무진한 가능성
라이즈가 재밌는 이유 첫번째입니다
렙차 하나, 코어템 하나 차이 정도는 자신의 손으로 극복 가능합니다

혼자 딜 탱을 다함
라이즈가 재밌는 이유 두번째입니다
q의 보호막 때문에 노피흡 3코어 솔바론이라는 경이로운 탱킹이 가능합니다

눈사태 수준의 스노우볼링
저 모든 것들이 합쳐져
눈사태 수준의 스노우볼링을 보여줍니다




단점

딜링이 굉장히 불안정함
라이즈는 리메이크 후 딜링의 안정성을 포기하고 변수를 얻었습니다
가뜩이나 딜을 넣기 위해선 접근이 필연적인 라이즈에게
보호막이 없으면 그 흔한 도주기도 2초의 시전시간이 있는 궁밖에 없기 때문에
라인전이나 한타에서 안정적인 딜링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라이즈의 단점을 하나로 축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24.12
  • 쿨감소
    -2.48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3,895 IP
제가 쓰는 세팅은
표식 마관 9개
인장 성체 9개
문양 쿨감 6개 성쿨감 3개
정수 이속 3개 입니다

솔직히 룬은 표식 마법관통력 문양 성장쿨감 제외하면
전부 뭘 쓰든 다 가능합니다

정수에 주흡을 박든 공격력을 박든 주문력을 박든 이속을 박든 마관을 박든 다 됨
인장도 체력을 박든 성체를 박든 방어력을 박든 다 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쓰는 특성은 두 개 고정입니다
위에 특성에서 천둥군주를 들 때 폭풍전사를 들 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천둥군주 : 상대가 나를 물기 힘든 조합일 때
폭풍전사 : 상대가 나를 물기 좋은 조합일 때

플 고정 유체화 or 텔
다른 스펠은 들지 않습니다

여기에 대해 굉장히 이견이 많을 거 같은데요
점화도 들고 텔도 들고 탈진도 들고 다 해봤습니다
유체화가 킬각잡기 제일 좋습니다

텔은 다른 스펠보다는 좋은거 같긴한데
탑으로 갈때도 유체화가 짱입니다
근데 텔은 굳이 들고싶으면 들어도 되긴 합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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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이 공략의 핵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Overload(과부하)Q 3렙 Spell Flux(주문 흐름)E선마

마나소모가 큰 Spell Flux(주문 흐름)E는 라인전 초반인 6렙전에는 마스터 부담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Overload(과부하)Q를 열심히 찍어 줍니다

제일 중요한 Realm Warp(공간 왜곡)궁찍는 타이밍은

라인전이 길게 갈수록 Realm Warp(공간 왜곡)궁을 10렙에 몰아서 찍고

라인전이 파밍 구도 합류전으로 갈 경우 일찍 찍습니다

라이즈 Realm Warp(공간 왜곡)궁을 언제 찍고 언제 사용하냐도

라이즈 실력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실 리메이크 후에는 콤보가 전처럼 중요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스킬 활용은 전보다 중요해 졌습니다


라이즈하는 놈들 보면서 진짜 답답했던거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EWQ 쓰는놈들

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WQEQ 쓰는놈들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Overload(과부하)Q는 다른 스킬을 두 번 쓰고 사용하면 보호막이 찹니다

이속도 빨라지고요


Rune Prison(룬 감옥)W는 그냥 볼 게 없습니다 깡뎀도 낮고 CC 또는 보호막 스택으로만 사용합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E가 리메이크의 핵심입니다

Realm Warp(공간 왜곡)R과 함께 라이즈의 괴상한 난이도에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녀석

Spell Flux(주문 흐름)E를 쓴 놈한테 쓰면 퍼집니다

Overload(과부하)Q를 Spell Flux(주문 흐름)E를 쓴 놈한테 쓰면 데미지가 두 배로 들어가고

Spell Flux(주문 흐름)E를 쓴 놈한테 전부 퍼집니다

Rune Prison(룬 감옥)W를 Spell Flux(주문 흐름)E를 쓴 놈한테 쓰면 속박 시간이 두배가 됩니다


여기서 Overload(과부하)Q의 보호막과 조합해보면

라인전에는 사실상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EEQ 아니면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WEQ 빼고는 콤보가 없음


라이즈 가끔 상대팀에 나올때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EWQ만 주구장창 쓰는 님들을 위해서 설명을 해드리자면

EWQ는 특정 상황에서는 갱 왔을때도 WEQ보다 안좋은 콤보

EWQ는 얘를 무조건 묶어야 한다 할때만 써야하고

갱 왔을 때는 순삭을 해야 하기 때문에

EWQ는 좋은 콤보가 아닙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EWQ를 써야 할 상황

우리편 정글이 Master Yi(마스터 이)마이(CC가 부족한 정글을 대표함)인데

1초 내에 오지 못하는 상황임

상대편 정글은 저기 봇(먼 거리에 있다는 뜻)에 있기 때문에

역갱은 고려하지 않아도 됨


대충 이런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콤보이고

다른 모든 면에서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WEQ가 좋습니다


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WQEQ는 진짜

개 쓰레기 콤보입니다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WEQ가 누킹은 더 잘되고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QEQWQEQ가 폭딜은 더 잘되고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QEQWQEQ도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EWQ처럼 한판에 한번도 사용하지 않을 때도 있는 콤보입니다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QEQWQEQ를 써야 할 상황

내가 부쉬(선공권이 나에게 있다는 뜻)에 있는데

상대편 Bard(바드)바드(CC가 적고 맞딜이 약한 놈을 대표함)가

부쉬로 걸어오고 있음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WEQ로 원콤이 안 나올 거 같음


요약하면 그냥

WEQ EEQ가 제일 중요함


Realm Warp(공간 왜곡)궁은 딱히 뭐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네요

공략에서 설명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그런데 대충 사용처를 말씀드리자면


로밍(1렙 Realm Warp(공간 왜곡)궁은 벽넘어갈때만 사용)

한타를 이겼을 때 남은 놈들 처리

우물 다이브(미니언이랑 같이 가면 레이저가 미니언 공격)

한타 개시되었을 때 빠른 합류(보통 원딜 뒤로 가서 원콤)


이정도가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코어템
신발
여눈 모렐은 고정입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를 굉장히 많은 분들이 갑니다
하지만 로아에는 핵심인 쿨감이 하나도 안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로아는 가지 않습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 (모렐로노미콘)모렐 뒤 선택지가 여러 개가 있습니다

1. AP가 너무 셀 때 (라바돈 포기 테크) 가장 많이 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홀을 최우선 구비
신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AP비중 크고 CC 많을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아니면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 아니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2. 잘 커서 돈이 많을 때 (엄청난 캐리력)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 (이 때 모렐대천사 2코어 라이즈는 굉장히 셈)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 고정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 (천둥군주와 조합시 상대정글 원콤나는 구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3. 돈이 띄엄띄엄 나오는데 무난할 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 OR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4. 올AD 아니면 AD비중이 매우 클 때
보통 라일라이로 해결하지만 
이 경우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을 구비합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신발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애니비아 딜 한사이클이
라이즈 한사이클보다 셈
피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피들스틱
E가 라이즈를 완벽히 카운터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든 뚜벅이 원딜을 WEQ로 원콤냄
마저템을 원딜에게 강요함
아지르
주구장창 맞딜해봤자 라이즈가 이김
특히 얘는 첫코어가 심연의홀이 아니라 내셔라서 훨씬 쉬움
판테온
탑판테온을 라인전부터 찢고 들어감
한타는 말할것도 없음
카운터픽의 양상을 보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라이즈보다 사거리가 긴데 딜이 더 셈(애니비아,빅토르 등)
라이즈에게 손쉽게 접근가능한데 원콤 가능(피즈,이렐 등)
라이즈에게 위협적인 딜이 뽑히는데 하드CC보유(피들 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라이즈를 원콤내지 못하는 모든 챔피언(원딜,판테온 등)
모든 뚜 벅 이(애도를 표함..)

정도로 나눌 수 있겠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강력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초반을 강하게 가져감 (딜교는 적극적으로)

6렙 이후부터는 조금 사리며 빠른 합류

EEQ를 맞추지 못한 상대에게는 들어가지 말기!!!


 

 

후반 운영법

미니언을 끼고 싸우는게 좋음

원딜이랑 같이 뒷라인에서

EEQ로 미니언끼며 포킹하다

원딜이 맞으면 바로 WEQ로 과감하게 들어감

라이즈 한타가 어렵다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EEQ각을 못낸다는 것입니다

EEQ가 들어간 라이즈는 그 어떤 챔피언보다

광역딜이 셈

 

 

마치며

그냥 개 재밌습니다

잘 쓰면 진짜 좋고

못 써도 재밌는 챔피언

더 많은 사람들이 라이즈를 제대로

썼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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