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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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1
- 레벨당 체력 +1.34x1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이동 속도 +1.5%x1
- 마법 관통력+0.87
- 체력+24.12
- 쿨감소-2.486%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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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의 핵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Q 3렙 E선마
마나소모가 큰 E는 라인전 초반인 6렙전에는 마스터 부담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Q를 열심히 찍어 줍니다
제일 중요한 궁찍는 타이밍은
라인전이 길게 갈수록 궁을 10렙에 몰아서 찍고
라인전이 파밍 구도 합류전으로 갈 경우 일찍 찍습니다
라이즈 궁을 언제 찍고 언제 사용하냐도
라이즈 실력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실 리메이크 후에는 콤보가 전처럼 중요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스킬 활용은 전보다 중요해 졌습니다
라이즈하는 놈들 보면서 진짜 답답했던거
EWQ 쓰는놈들
WQEQ 쓰는놈들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Q는 다른 스킬을 두 번 쓰고 사용하면 보호막이 찹니다
이속도 빨라지고요
W는 그냥 볼 게 없습니다 깡뎀도 낮고 CC 또는 보호막 스택으로만 사용합니다
E가 리메이크의 핵심입니다
R과 함께 라이즈의 괴상한 난이도에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녀석
E를 쓴 놈한테 쓰면 퍼집니다
Q를 E를 쓴 놈한테 쓰면 데미지가 두 배로 들어가고
E를 쓴 놈한테 전부 퍼집니다
W를 E를 쓴 놈한테 쓰면 속박 시간이 두배가 됩니다
여기서 Q의 보호막과 조합해보면
라인전에는 사실상 EEQ 아니면 WEQ 빼고는 콤보가 없음
라이즈 가끔 상대팀에 나올때 EWQ만 주구장창 쓰는 님들을 위해서 설명을 해드리자면
EWQ는 특정 상황에서는 갱 왔을때도 WEQ보다 안좋은 콤보
EWQ는 얘를 무조건 묶어야 한다 할때만 써야하고
갱 왔을 때는 순삭을 해야 하기 때문에
EWQ는 좋은 콤보가 아닙니다
EWQ를 써야 할 상황
우리편 정글이 마이(CC가 부족한 정글을 대표함)인데
1초 내에 오지 못하는 상황임
상대편 정글은 저기 봇(먼 거리에 있다는 뜻)에 있기 때문에
역갱은 고려하지 않아도 됨
대충 이런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콤보이고
다른 모든 면에서 WEQ가 좋습니다
WQEQ는 진짜
개 쓰레기 콤보입니다
WEQ가 누킹은 더 잘되고
QEQWQEQ가 폭딜은 더 잘되고
QEQWQEQ도 EWQ처럼 한판에 한번도 사용하지 않을 때도 있는 콤보입니다
QEQWQEQ를 써야 할 상황
내가 부쉬(선공권이 나에게 있다는 뜻)에 있는데
상대편 바드(CC가 적고 맞딜이 약한 놈을 대표함)가
부쉬로 걸어오고 있음
WEQ로 원콤이 안 나올 거 같음
요약하면 그냥
WEQ EEQ가 제일 중요함
궁은 딱히 뭐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네요
공략에서 설명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그런데 대충 사용처를 말씀드리자면
로밍(1렙 궁은 벽넘어갈때만 사용)
한타를 이겼을 때 남은 놈들 처리
우물 다이브(미니언이랑 같이 가면 레이저가 미니언 공격)
한타 개시되었을 때 빠른 합류(보통 원딜 뒤로 가서 원콤)
이정도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한사이클보다 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저템을 원딜에게 강요함
특히 얘는 첫코어가 심연의홀이 아니라 내셔라서 훨씬 쉬움
한타는 말할것도 없음
강력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초반을 강하게 가져감 (딜교는 적극적으로)
6렙 이후부터는 조금 사리며 빠른 합류
EEQ를 맞추지 못한 상대에게는 들어가지 말기!!!
미니언을 끼고 싸우는게 좋음
원딜이랑 같이 뒷라인에서
EEQ로 미니언끼며 포킹하다
원딜이 맞으면 바로 WEQ로 과감하게 들어감
라이즈 한타가 어렵다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EEQ각을 못낸다는 것입니다
EEQ가 들어간 라이즈는 그 어떤 챔피언보다
광역딜이 셈
그냥 개 재밌습니다
잘 쓰면 진짜 좋고
못 써도 재밌는 챔피언
더 많은 사람들이 라이즈를 제대로
썼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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