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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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레벨당 주문력 +0.17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주문력+24.03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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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급습 쿨타임이 3초가 되고 나서 1레벨도 q가 낳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끔 6/11/16 레벨때 궁안찍는 분 계신데 궁은 꼭 찍어주셔야 합니다.
궁을 찍으면 w초기화 쿨타임과 쿠거폼 qwe스킬 데미지가 크게 증가합니다.
스킬콤보는 상황에 따라 정말 다양하지만 크게 정글링 콤보와
챔피언 상대로 나눌수 있는데 여기서 니달리 숙련자와 초보자를
나누고 데미지와 피관리 차이도 크니 콤보를 숙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정글링 콤보는 초반 1캠프는 q평평rq평r평 강타
2캠프는 q평평wrw평평w평 r평평 q평평 rw평q평r평평q평rq
3캠프는 qwrw평평w평qr평평q평rw평w평q
4~6캠프는 qw평rw평e평w평qr평힐 평평q평rwe평q로 거의 비슷합니다.
정글링에서 중요한 것은 콤보를 외우는게 아니고 손에 익히는것 그리고 평타를 칠때는 꼭! 카이팅을 해줍시다.
블루와 레드의 경우 이속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카이팅 하기가 편합니다.
6캠프를 할 경우에는 블루와 레드에 강타를 쓰는게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정글 몹들은 아마 콤보를 어떻게 넣든 아마 잘 잡아질겁니다.
적 챔피언 상대로 쓰는 콤보 역시 상황에 다양한데 대표 유형만 간력하게 적자면
1. 상대방을 와드로 체크하고 일방적으로 덮칠때 : 창 맞추고 점프 빨강강타 평qe평 점프 평r 힐 평평qrweq
2. 걍 몸약한 도주기 없는 상대 잡을때 : 쿠거로 다가가서 wr빨강강타 힐 평 평 평 도주경로에 덫깔고 계속 평타치면서
이때 창을 던지는데 아마 평타에 빨강강타딜이 많이 들어갓기 때문에 맞추든 못맞추든 점프 숨통에 죽을겁니다.
챔피언 상대로 넣는 콤보 역시 사이에 평캔과 모션캔슬 등을 이용하면 창 던지고 쿠거폼 막누르는거보다 훨씬 강력한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창맞추기는 많이 해보시면 상대 무빙에 익숙해져사 맞추기 수월해질 겁니다.
니달리의 경우는 체력템이나 마저 방템이 나오기 전 기본스펙은 매우 구리기 때문에
상대 누커에 한방에 죽는 거 조심하고 극딜 니달리의 경우는 되도록이면 높은 티어에서는 안하시는게 좋을거에요.
니달리는 정글링이 매우 빠르고 어느정도 숙련도가 쌓이면 피관리도 잘되고
쌍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갱도 강력하고 카정 때 맞다이도 강력하기 때문에
초반 자기 정글을 다먹고 갱, 카정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글링이 잘됫다면 아마 상대 정글보다 레벨이 높을 겁니다
그 점을 이용해서 상대 정글을 빼먹고 나가고 덤비면 쫄지않고 싸우면서
계속 차이를 벌려나가면 됩니다.
후반을 갔다면 초중반 이득을 많이 못 챙기거나 게임이 무난해지거나
실수를 햇다는건데 후반에는 암살이나 카정보다는 팀과 함께 포킹과 힐을 하면서
짤리지만 맙시다.
니달리가 매우 잘컷을때는 앞라인을 잡으면서 보이는 족족 잡을수있고
무난하거나 말렷을 경우에는 원딜 근처에서 힐을 해주면서 들어오는 챔피언에게
데미지를 넣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니달리는 무리하지 않고 이득만 취하고 빠지면서 갱 역갱 등을 다니면
어떤 챔피언 상대로 써도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바일로 처음 써보는 미숙한 공략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지적할 부분 지적해 주시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저도 아직 완벽하지 않으니 고수분들 많이 가르쳐주세요.
그리고 시험 끝나고 다시 롤 많이하면서 컴퓨터로 공략 보충하겟습니다.
닉네임은 패턴 버전 입니다.(티어 인증이 안되서 죄송합니다.)
유저분들 건승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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