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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s Zimmer - inception - Time. (OST)
본 공략을 쓰기 전에 이공략은 트위치방송
마스터이 장인 카우셉님의 팁(룬, 특성, 템트리)을
저만의 방식으로 각색하여 만든 공략임을 밝힙니다.
2016-09-28 5:22 첫 공략 작성
2016-10-02 6:38 수정
제가 마이를 플레이 하게된 이유를 꼽으라면 당연히.
킬만 올리면 초기화되는 스킬, 빠른이속, 스타일리쉬한 플레이 라고 말할겁니다.
여태껏 정신없이 마이를 하다보니 나름대로 팁도 생기고, 반속도 느네요, 다른챔프를 할때도 도움이 됩니다.
실력 키우기엔 안성맞춤이란거죠.
여태껏 마이를 해오면서 보고 배운 방송인들이 있습니다.
정헌희 - 롮잆좂 - 화선 - 카우셉
이 순서죠. 현재 카우셉님을 가장 많이 챙겨보고 템트리,스펠, 기타 등등 많이 참고하는 편입니다.
승률 인증.
판수가 적긴 하네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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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공격 속도 +0.76%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41.4%
적팀이 뭐가 나오든 그 누가 마스터이의 공격속도를 막을수 있겠는가
장난이고 사실 올공속을 고집하게 된것도 좀 됬네요.
바위게에 강타를쓰면 스턴이 되던 시절부터 올공속이 빛을 바라기 시작했는데, 그때당시엔 포션2개로 올캠프를 도는것이 가능했죠.
물론 지금도 리쉬만 받으면 올캠 돕니다. 두꺼비로 시작해도 말이죠
쫄리시면
인장에 방어9개
문양에 성체 9개 박으세요.
올공속룬이 빛을 바래는 이유는 템이랑 스킬 찍는 순서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vs
다들 영겁의 힘에 대해 말들이 많으신데
그냥 전열 추천드립니다
사실 돌격형 챔피언인 마이에게 체력은 꿀옵입니다. 인정 하는데.
영겁을 찍으려 결의쪽으로 가다보면 흉포와 책략 12포 둘중 하나를 포기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엔 그냥 결의를 버리고 가죠.
vs
초반 정글링이 개인적으로 힘들다->포식
나는 그런거 신경안쓰고 딜 박으련다->양날의 검
근데 마이 e는 고정피해기떄문에 추가피해의 영향을 받지 않을겁니다.
고민해 볼만 하죠
필자는 양날검 추천드립니다.
vs
타고난 재능을 찍으면 ap가 올라서 그만큼 명상이 더차긴 하겠네요 ㅋㅋㅋ
흡혈귀로 갑니다.
vsvs
여기도 말이 좀 많은데
일단저는 충전물약을 사기때문에 쿠키는 건너뛰구요
암살자랑 룬친화력이 남았는데.
할말은 별로 없네요
그래도 챔프 특성상 1대1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챔프기때문에
저는 그냥 룬 친화력 들고갑니다
... 나머지는 그냥 저렇게 찍는게 맞습니다
제가 제목에도 적어놨듯이 요건 카우셉님의 팁을 따다가 재구성, 각색한 공략입니다. 카우셉님이 쓰는 스펠도 소개해 드디려고 합니다!
1.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점멸로 도주도 가능하고. 점멸 알파로 한타때 원딜을 물수도 있겠죠.
2.
예전에나 쓰던 강타텔입니다. 상대 봇이 도주기가 아예없을때 사용합니다.
아군 봇과도 호흡이 좋아야하죠.
적 아군 이런식으로 왔을때 들어주죠
아군의 호응이 가능한지 여부도 물어야 하고 부쉬 깊이 와드도 박아 달라해야해서
귀찮고 도주기가 없어서 하이리스크긴 하지만 잘만되면 씹어먹고 다닙니다.
3.
제가 가장 애용하는 스펠입니다. 점멸은 한번쓰면 끝인 반면에 유체화는 거의 궁, 요무와 함께 계속 지속되기 때문이죠.
쿨타임도 짧아져서 더욱 좋아졌습니다.
4
빨간 강타와 함께라면 피해량감소가 어마어마 합니다.
적팀 리븐이 얼마나 컸든지간에 1대1은 그냥 이길수 있죠.
양학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or 적팀 원딜이 탈박꼼인데 우리팀 서폿이 점화다 하시면 들어줍니다.
EX),,,
요런 도주기 미약한놈들
제 스펠 추천도는 현재상으로는
>>> 요롷게 되겠네요
... 마음을 정화하고 검을 휘두르면 상대가 무엇이든 다 베어 버릴수 있소..
... 넓은 견해를 가지고 게임에 임한다면 이기지 못할 상대가 없지..
... ... ....
... 쎄긴합니다
... 눈싸움?
... 팀원에게 마나를 선사하는 착한 정글이 됩시다.
... 팀원에게 체력을 선사하는 착한 정글이 됩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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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치 보다가 적당히 알파쓴뒤 우주류 키고 평타칩니다
- 일격 필살
(Alpha Strike)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리 피해(+0.6 AD)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600
마이의 꽃, 존재의 이유, 알파 스트라이크 입니다. 근데 이렇게 거창하게 설명해놓고 왜 e선마를 하는가?
스킬을 살펴보면 찍을때마다 데미지 35 오르고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듭니다.
근데 생각을 해보면 1~11렙까진 보통 라인전을 합니다. (보통)(아마도)
그럼 상식적으로 갱을 간단소린데,
상대 정글이 빠른역갱으로 2대2 구도를 만들지 않
는 이상 알파를 두번쓸 시간도 없습니다.
효율이 떨어진다 말할수 있는거죠.
나머지는 우주류 가서 설명 드리죠.
- 명상
(Meditate)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초당 30/50/70/90/110 (+0.25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스터 이의 체력이 1% 줄어들 때마다 재생되는 체력이 1% 증가합니다.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마스터 이에게 적이 가하는 피해가 50/55/60/65/70% 감소합니다. 포탑의 경우 감소하는 피해량은 절반이 됩니다.
초반 정글 유지력(?)의 핵심 한타에서의 광역어그로, 명상 캔슬, 데미지 감소
메디테이트 입니다.(두둥)
영상을 보시면 리븐의 스턴을 알파로 씹고 리븐궁+평 뎀을 명상으로 살짝 줄인뒤에 명캔으로 리븐을 잡죠
사실 초심자 여러분께는 이정도의 피지컬까지는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둘중 하나만 하셔도 이득입니다.
아이템 설명을 시작하기 전에 한말씀 드리죠. 마이같은 돌진형 전사는 딜을 맞으면서 버티면서 오래 붙어있는게 곧 딜과 연관이 됩니다. 상대방이 딜이 약할땐 극딜가서 순식간에 녹이고. 지속딜이 강하면 피흡템과 체력템에 골고루 분배해서 딜을 해야하죠. 또, 순간딜이 강하면 탱템과 적은 공속템으로 맞으면서 딜을 해야할 때도 있구요. 이렇듯 템은 유동적입니다.
하지만 님들은 그냥 공략보고 템사러 가실테니. 핵심만, 한정된 경우의 수로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or) (신발 택1)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되는 제가 메인으로 다룰 템트리입니다.
상대방의 딜을 적당히 씹고 마이 나름의 딜도 많이 챙길수 있는 그런템트리죠.
요무+궁+유체화로 이속의 재미도 느낄수 있습니다. 적팀원딜의 절규또한 쉽사리 챙길 수 있죠.
상대 조합이 이런식일때 가줍니다.
2.
(oror) ( 신발 택1)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개쌥니다. 마이가 원펀맨이 됩니다.
적팀 딜량 수준에서 벗어나 초반 킬을 챙겨 성공적으로 스노우 볼링을 굴렸을떄 가주는 템트리입니다.
상대조합을 보자면.이런식입니다.
cc기가 자신한테 들어오지 않을것 같을떄나,
게임을 무조건 캐리 할 수있을듯 하다, 나한테 집중될 cc가 적다 or 씹기 쉽다. 하실때 가면됩니다.
3.
(ororororor중 택2) (신발 택1)
지속딜을 중심으로 하는 고전적인 템트리의 마이입니다. 이템트리의 경우엔 자신에게 딜이 몰릴 가능성이 생깁니다.
피갈퀴+몰락 때문에 적팀이 초반부터 마이의 성장 가능성을 읽고 한타에 임하기 때문이죠. cc도 함께 몰리기 때문에
리스크가 큽니다. 어그로 끌기도 쉽고요. 고로 방템을 2개 올려 상대의 딜을 어느정도 버텨야 합니다.
상대이런식일때 가주죠. (제가 짠조합이지만 극혐이네요.)
4.
(신발 택1)
얼망을 선으로가는 슬로루를 묻혀서 딜하는 마이입니다. 우리팀에 탱커가 없을때 가주는 템입니다.
그렇다고 마이의 딜이 안나오는건 아니죠. 한번쯤 해볼만 합니다.(적팀이 올AD일때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상대vs 아군이런식일때 효율이 좋습니다.
5.
(or) (신발 택1)
요무와 몰락만으로 딜을 뽑는 마이입니다. 영광은 왜뽑느냐?
적팀 원딜이 물몸이고 도주가과 cc기가 없을때 요무+영광+유체화+궁 키고 달려가서 원딜부터 짜르고
나머지에게 슬로우를 선사해서 한타를 승리로 가져가는 템트리입니다.
아군의 호응이 중요합니다.( 클레드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
상대vs 아군일떄 쉽습니다.
6.
(신발 택1)
? 얼망 템트리와 뭐가 다른가? 적팀 방어력이 높아서 아군 원딜이 딜을 넣지 못할때만 가는 템트리입니다.
우리 원딜 옆에 붙어서 방어력이 높은 방어게이들을 톡톡쳐주면서 원딜의 딜링을 돕습니다. 서포터형 템트리라 할 수있죠. 아군 서폿에게 하는 오더링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적팀일때 가주면 좋겠죠.
저는 안갑니다만 주변에서 다들 간다길래 언급정도는 하겠습니다.
옵션은 좋아서 버리기는 아깝지만 정작 갖고 있는다해서 큰 이점도 없습니다.
계륵(버리기엔 아깝고 가지기엔 부족하다)이죠.
안가고 맙니다. 만드는데 돈도 많이듬;
더이상 쓰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녹턴이 궁키고 들어올때 명상으로 궁+q데미지를 씹고
맞딜하면 녹턴 2초안에 죽습니다
초반에 말리면 밑도 끝도 없지만.
사실 잘 말리지 않구요.
난이도도 써놓겠지만 기본적인 대처법, 정글루트, 카정의 유무등을 더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움
보통
쉬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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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
일단 그라가슴은 두가지로 나뉘죠?
딜 그리고 탱
하지만 딜가든 탱가든 우리의 가슴돼지는 마이한테 정의 구현 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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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스터
요즘 갑자기 많이 보이는 총잡이 입니다.
이 총잡이는 마이보다 정글링이 수월하고 빠릅니다. 총주제에...젠장
빠르다는건 초반에 말아놔야 한다는거죠. 그브가 오브젝트에 끌려다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서폿에게 부탁해 용와드를 시키고. 잦은 바텀갱과 미드갱으로 아군에게 용을 유도할수 있도록 기회를 만듭시다.
초반엔 몸이약해서 궁키고 가서 패면 금방 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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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수부
역대급입니다.
뭣도 모르고 공속을 올리는 잠수부를 보고 "아 딜약하겠네" 라고 생각했다가 들가면. 궁맞고 평타맞고 한번에 죽고요.
영겁을 기반으로 AP를간 노틸러스를보고 노틸에게간 마이는 어뢰와 닷을 맞고 돌연사 합니다.
그렇다고 탱을 가면 약하나? 때려도 잘안죽고요. 어그로 끌려서 따라가다가 cc폭탄 맞고 돌연사 합니다.
답은 뭐다? 탱가고 아군의 딜링을 믿읍시다.
+++방관을 가도 괜찮습니다(노틸이 탱을 갔다는 가정하에)
물론 그마저도 잘크면 그냥 죽입니다. 노틸보다 더 많이 크는걸 중점적으로 게임에 입합시다.
노틸궁은 타갯 됬을때 노틸한테 알파를 타는 방법으로 씹히진 않습니다.
타갯이 자기 주변에 거의 다 왔을떄 주변의 다른물체 4개가 이어져있을때 피할수 있죠(미니언,정글몹 이런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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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초반엔 그냥 뚜벅이라 딱히 무섭지도 않구요.
6렙이후에도 그냥저냥 입니다.
명상으로 딜을 씹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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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만 시간 나는대로 업뎃 하겠습니당.
충전형 물약으로 업글한뒤에 명상과 같이 좋은 유지력으로 빠른 정글, 적보다 빠른갱킹 갑시다.
핑와를 사서 미드 아래쪽에 박아두고 역갱을 봐줍시다.
아직은 마이가 약할때입니다. 피갈퀴손이 나오기 전까진 당신의 딜이 그렇게 쌔지 않으니 그냥 사리다가
피갈퀴 나오자마자 찢으시면 됩니다.
용주변 와드는 틈틈히 해뒀다가 봇갱 3대3 이기면 용꼭 먹읍시다.
본격적으로 마이의 딜이 뿜어져 나올땝니다. 적극적으로 싸움에 임하고, 취할걸 취합시다.
한타할떈 하고 운영할떈 운영합시다(와드박고)
무조건 후진입이 아닙니다. 이니쉬 할땐 하고, 후진입 할땐 후진입 해야합니다.
우리원딜을 지켜야할때도 있고. 적딜러를 물어야 할때도 있으니. 잘판단하고 딜링 합시다.
카운터픽에 써놨쥬?
마이가 좋은 챔프라곤 말씀 드리진 못합니다. 또한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하지도 않구요.
마이는 생각보다 높은 이해도를 요구하는 챔프입니다. 이해도만 높다면,
로우 리스크로 하이 리턴을 기대할 수 있죠.
때로는 팀원에게 묻어가면서 플레이도 해줍시다.
행운을 빕니다!
조언할부분은 조언해 주시고요, 추가했으면 하는 부분들도 댓글 다시면 최대한 노력해서 추가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지같지만 엑셀좀 박아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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