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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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18
12
0
1/2
트포 가면 개쳐발림

- 광명회(2016-10-04, 조회수: 3288)




트포몰락트리는 예전 원딜개편전에 기본공격력이 높던시절엔 괜찮았는데 지금 코그모가 트포가면 걍 노딜병신임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14.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7,676 IP


공14룬에 흡혈 하나 박아서 라인전 편하게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 가면 병신임. 애초에 열광 이라는 특성 자체가 탑브루저들이 비비면서 지속딜을 늘리기 위해 나온 특성인데

이즈나 루시안등 인파이팅이 강한 원딜들도 효율이 좋아 사용한거였음. 개편전 그모는 말뚝딜 씹지존에 미친공속으로 열광이 좋앗는데 지금은 유리몸에 순간폭딜도 안나와서 열광가면 걍병신임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쿨이 길어서 신중하게 써야됨.


스킬 활용 팁

 1렙 Q가핵심임. 자체깡딜도 높고 공속버프가 Q로 바껴서 1렙 효율이 존나 좋음


1렙 W는 병신임 초반에 체력뎀2퍼는 걍애자딜이고 사거리만 보고 쓰는건데 초반에 빡딜교할 일도 없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지금 코그모는 코르키+케틀 같은 컨셉임. 긴사거리로 툭툭치는건 케틀과인데 궁을 섞어주면서 조지는건 코르키랑 비슷함.

코르키는 기본공격력도 높고 라인푸쉬도 좋은편이라 선트포가도 아무 문제없는데 코그모 이세낀 선트포가면 딜도 병신이고 특히 라인푸쉬가 씹극혐임

그러니 첫코어 뽑는 요령은 비에프 이후에 루난이 가장 알맞음. 해보면 알겟지만 비에프 뽑고 라인전가면 존나쎔.

그리고 정수는 왜? 케틀처럼 루난+고속포(스태틱) 가는게 좋지 않나? 라고 볼 수도 있는데 내가 볼 땐 정수가 정답임

일단데미지 자체가 씹오지고 쿨감으로 인해 W딜로스를 줄일 수도 있고 마나보충으로 R연사가 매우 용이해짐

코그모 자체에 공속패시브가 있어서 신발이랑 루난만 있어도 공속 빠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미스 포츈
카르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잔나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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