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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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18
0
12
3/3
[{(골드3)}] 사신관의 흡혈 딜탱 트린다미어

- 사신관(2016-11-09, 조회수: 4189)



 골드에 있는 유저이며 골드를 트린다미어로 찍은 유저입니다. 시즌 3 리산드라 나올때부터 시작한 유저이기에 롤을 오래 해온 유저입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유체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레벨당 공격력 +0.13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레벨당 공격력 +0.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4.56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0,770 IP
전부 성장으로 박는 룬트리를 사용합니다. 저는 왕귀충이니까요.




 저는 성장공격룬+흡혈룬 대신, 치명타피해룬을 사용해서 골드에 올라왔지만 치명타피해룬 쓰지 말아주세요.

 제가 원래 사용하던 아이탬이 '정수약탈자(정수 약탈자)'였는데 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대신 사용했어요.
 치명타피해룬은 무한의 대검 효과와 합적용이 되서 효율이 좋지 않아요.

 즉 치명타피해룬 35퍼+무한의대검50퍼 해서 치명타피해 85퍼라는 끔찍한 저효율을 볼 수 있어요

 정수트린 쿨감45퍼를 맞출 수 있으면서 딜도 본래트린의 3/4정도 나온다는 장점때문에 썼는데, 라인전이 더럽게 약해요.

 흡혈룬이 라인전 최강이고 성장공룬은 공격룬이기에 cs파밍을 편하게 해줘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는 흡혈귀흡혈귀 특성과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특성이 있습니다.

 보통 트린은 흡혈귀 특성을 찍는데 저는 비추천이에요.

 흡혈왕룬 하나가 흡혈율 1.5퍼를 재공합니다. 즉흡혈귀흡혈귀 특성은 흡혈왕룬 1개급 특성이라는 것이죠. 주문흡혈 2퍼 합하면 흡혈왕룬 2개급 특성이네요. 트린에게 주문흡혈은 쓸모없으니(e스킬로 흡혈하라니 무리.) 결국 흡혈왕룬 1개급 특성.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이 올려주는 공격력은 10입니다.(성장공격룬과 합쳐지면 오르는 공격력은 45. 룬과 특성만으로 bf대검이 딸려오는것.) 성장공룬 2개급의 위력을 가지고 있죠. 문제는 여기에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이죠.
 올려주는 주문력이 15입니다. 성장주문룬 2개급의 위력을 가지고 있죠. 즉 왕룬 4개급의 위력을 가진 특성이라는것.

 트린은 주문력 효율이 좋은 챔피언이에요.

http://www.battlecomics.co.kr/webtoons/310/episodes/147502
 너프되기 이전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류검의 위력. 저는 사용해본 적이 없지만.

 ap트린은 너프되기 이전 op였을 정도로 트린에게 깡 ap옵션은 은근 소중한 옵션. 그래도 너프 이후로  효율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왕룬 1~2개급인 흡혈귀와 왕룬 2~3개급인 타고난 재능중 무엇이 더 쓸만지는 알 수 있을거에요.




 보통의 트린은 책략특성을 찍어서 암살자(Assassin)무자비위험한 게임  이런 특성들을 찍는데. 저도 한때 저 특성을 애용했던 유저. 하지만 저 특성의 문재점이 만만치 않아서 버렸죠. 일단 저 특성 전부 후반에 효율적인 특성인데. 즉 라인전에서는 별로라는 사실.

 제가 쿨감 (정수 약탈자)정수약탈자트린 사용할때는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표효로 한타에서 딸피인 적을 쓸어담으면서 캐리하기 위해 사용하긴 했지만 지금은 사용하지 않아요.



 결의특성에 있는 것들이 트린의 라인전을 괴물로 만드는 특성들.

회복력회복력 특성은 5초동안 hp2회복 특성. 1분당 hp20회복 효과로서 아래 룬 갑옷 효과와 합쳐지면 1분당 hp22회복.
 6분당 포션 1개를 빨면서 싸우는 효력을 내긴 하지만 효율이 좋지는 않아요. 문제는 이게 트린 특유의 라인유지력과 합쳐지면 은근 성가신 특성.
막기이 특성은 적 챔피언과 딜교를 할때 도움을 주는 특성. 기본공격을 한번 딜교할때 2번은 맞기도 하고 미니언 어그로 합하면 한번 딜교마다 20정도의 효율을 내죠. 라인전에서 딜교로 한번 상대방을 이기면 '끝까지 이기게 만드는 특성'.
룬 갑옷보호막+회복 효과+흡혈율+체젠을 8퍼 올려주는 특성. 이 특성이 트린 qBloodlust(피의 갈망)에도 적용된다는 사실. 5레벨 회복량이 300이고 주문력 15합하면 320정도의 회복량. 즉 이 특성과 합해지면 350정도의 회복량을 보이게 되는 것이죠. 풀분노 q 쓸때마다 hp30회복 효율이고 그냥 분노 없이 써도 7효율은 나오죠. 이게 흡혈도 적용되고 체젠에도 적용되니 그냥 1분당 포션 1~2개 효율이라는 미친특성 탄생.
 후반에도 효율이 나오는 특성이기도 하죠.
인내심이 특성이 가장 미친 특성중 하나. 트린다미어의 체젠량은 챔피언중에서도 상위권에 위치해 있어요. 현재 롤에 100마리가 넘는 챔피언중 8위일 정도니까. 
 트린보다 높은 챔피언이 하이머딩거, 다리우스, 브라움, 나서스, 바이, 에코, 올라프뿐이라는거.
 무엇보다 트린은 불사의 분노때문에 200퍼 회복의 수해를 재대로 받을 수 있어요.
 트린은 만랩일때 회복량이 5초당 체력회복 23.5
 즉 200퍼 회복은 10초에 hp100을 회복시켜주는 특성이라는것.
 위험한 게임이 어시스트 올려봤자 hp100 회복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인내심이 위험한 게임 어시스트급의 위력을 항상 낸다는것.

 간단하게 말해서 이 특성 찍는 순간 점화, 트위치 독, 다리우스 출혈, 티모 독. 죽을 확률이 없어진다는것. 이 특성 찍고 1분이면 hp가 400이 차요. 이게 위에 룬 갑옷 효과와 합쳐지고 트린 q와 합쳐지면 흡혈 없이 1분만 지나면 트린 hp가 1000으로 변한다는 소리. 즉 트린 hp 1/3이 차는 것. 치유방해효과가 있더라도 후속딜을 견디게 만드는 기적의 특성. 당연히 라인전에서 적을 압도적으로 꺽을 수 있게 만드는 특성이기도 하죠.

 이게 흉포의 전쟁광의 환희전쟁광과 합쳐지면 그냥 트린은 빨피인 구간이 없는 불사를 사용 가능하게 되는것.




이 영상은 트린으로 하는 골드 3 랭크게임영상. 34분 한타를 보면 인내심과 전쟁광 특성이 합쳐지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볼 수 있어요. 트린이 회복량으로 올라프의 딜을 견디는 것을 볼 수 있죠.
 
 
 

 점멸이 순간킬각을 내기 좋다고 하는데, 저는 손이 딸려서 순간킬각을 좋아하지 않아요. 저는 ssenja류를 버린 트린. 딜탱트린을 사용할 것이니까.

 순간이동은 라인복귀용+운영용.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트린은 Bloodlust(피의 갈망)스킬때문에 라인유지력 최상급이에요. 분노가 풀일때 300의 hp를 회복하지만 분노가 없더라도 70의 hp를 회복하는 코스트 없는 미친스킬.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스킬은 적이 풀숲에 있을때도 활성화되요. 즉 적이 보이지 않더라도 사거리 내에 있으면 활성화되요. 그리고 이 스킬은 적의 공격력을 마스터시 80깎는 스킬. 즉 적 탑라이너의 ad딜이 아픈 챔피언 상대시에는 e마스터보다는 w마스터가 좋아요. e마스터는 적이 탱커거나 견재형일 경우.


 q선마스터 e2차 마스터인데. 이것은 적의 ad일이 아프지 않을 경우 이야기. 즉 적이 다리우스나 리븐같이 ad맞딜 해야 하는 적이면 w마스터한뒤 딜교해야해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트린은 cc기도 없는 뚜벅이라고 불평하는데, w스킬 은근 괴물같은 cc기에요.

 나서스 w스킬 쇠약 지속시간이 4초. 그런데 이 조롱의 외침 지속시간이 4초. 즉 뒤돌아선 적을 늦추면 쇠약과 기여도가 같고, 광역으로 슬로우를 걸면 쇠약을 능가하는 기여도를 지닌 스킬.

 나서스는 쿨감을 맞추니 쇠약을 연속으로 걸어대니 몰랐을뿐. 트린이 얼어붙은 망치를 들고 w와 조합해서 날뛰면 트린의 슬로우 굉장히 끔찍해요. 슬로우 수치가 60퍼로서 정말 끔찍한 스킬. 즉 트린에게 벋어나도 60퍼 슬로우를 걸고 벋어나지 못하면 40퍼 슬로우. 한번 벋어난 정도는 유체화+e스킬로 따라잡아요.

 사실상 딜과 기동성, 라인전이 더 뛰어난 대신 탱킹과 왕귀력이 약한 나서스가 바로 트린.

스킬 콤보

 Spinning Slash(회전 베기)스킬은 은근 딜이 높아요. 딜교시 적에게 평타를 치고 약간 앞으로 이동한 뒤 회전배기로 빠져주면 적의 딜을 좀 덜 받고 적의 hp를 깎을 수 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흡혈탬이 너프를 많이 당했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검 가격은 200상승 흡혈량은 2퍼 하락 딜은 하락했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가격은 500상승 공격력25하락. 흡혈량이 4퍼 상승. hp300상승.
 (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 가격은 200상승.

 여기서 가장 너프를 덜 당한 것이 굶주린 히드라입니다.

 본래 정수트린일적에는 피바라기나 몰왕검을 사용했는데 굶주린 히드라로 바꾸게 된 원인이 있습니다. 트린이 cs를 먹으려고 할 때마다 적 챔피언이 트린의 hp를 '타워 앞에서' 딸피로 만들더라고요.
 실버에서는 리븐이 타워 앞에서는 내버려뒀기 때문에 몰랐는데, 타워 딜을 방어막으로 견디면서 스턴시간 안에 딜을 우겨넣는 리븐을 보고. 골드리븐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피바라기나 몰왕검으로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았습니다.

 리븐에게 스노우볼링이 굴려지더라고요. 그래서 라인전을 가져가야겠다는 생각으로 굶주린 히드라로 탬트리를 변경했습니다.

 타워 앞에서 cs를 허깅하는 것이 아닌. 타워 앞에 있는 적을 광역딜로 녹여서 먹는 것으로 적의 견재를 버티는 것이 좋더라고요. 티모나 나르같은 놈들을 상대로도 이 방법이 유용합니다.

 적 정글러 우리 정글러와 2대 2싸움을 할 때에도 히드라 광역딜이 영향을 끼치더라고요. 게다가 히드라가 평캔이 가능해서 공격속도를 중요하지 않게 해주더라고요.


 히드라의 가장 큰 장점은 체력회복 100퍼가 붙어있다는것. 이것이 마스터리 룬 갑옷과 합쳐지면 가만히 있어도 hp가 차는데 cs도 순식간에 먹는 불사의 라인전 트린이 탄생합니다. 후반에도 도움이 되는데.
 인내심 특성 회복량 50퍼
 굶주린 히드라 회복량 100퍼
 즈롯 차원문 회복량 125퍼 합쳐서 회복량 275퍼 트린이 탄생. 딸피상태면 425퍼 회복추가량.
 425퍼 회복량은 5초만에 hp115이 가 추가로 차는것. 본래 회복량과 q회복량 흡혈까지 합쳐지면 5초만에 hp가 700까지 회복. 회복량 150+q스킬 350+흡혈량200=700.
 점화딜이 410이고 점화로 낮추는 회복량이 40퍼니 점화딜 410을 회복으로 그냥 씹어버린다는뜻.
 이건 5초 이야기고 10초면 그냥 hp를 1000 넘게 회복한다는 뜻. 이 재정신이 아닌 회복량이 트린이 적을 상대로 간을 볼 수 있는 이유. 무엇보다 이 회복이 포킹딜을 견딜 때에는 더욱 도움이 됨. 이런 회복량이니 불사가 끝나고 도망치는 트린을 왠만하면 잡을 수 없다고 보면 되죠.

 지금까지 트린다미어를 극딜로 운용하는 사람이 많았을거에요. 챔피언 숫자가 그럭저럭 적던 시즌3까지만 해도 통하던 방법이었어요. cc기 숫자와 이동기 숫자가 많지 않았어서 트린이 적을 죽여버리기 편했으니까요.
 그런데 지금은 통하지 않아요. 아이탬도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가는 챔피언도 많아지고, 얼어붙은 망치로 카이팅을 시도하는 나르, 티모, 케일과 같은 챔피언들을 기존 극딜트린으로 이기려고 하면 무리더라고요.

 일단 얼어붙은 망치를 간 챔피언이나 라일라이를 간 챔피언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아요'.
 40퍼라는 애쉬급 슬로우때문에 유체화 키고도 따라잡지 못하는 것이 현실. 적은 점멸까지 가지고 있어서 절대 못잡아요. 그 녀석들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은 트린도 얼어붙은 망치를 가는것뿐. 이 얼어붙은 망치가 트린다미어를 딜탱으로 만드는 것이에요.

 인내심hp25퍼 이하일 때 재생력200증가
 전쟁광의 환희hp가 낮을수록 흡혈율 20퍼까지 증가.

 이 두 특성은 오히려 딜탱일때 '효율이 극대화되는 특성'

 극딜트린 hp는 2300이어서 hp550이하여야만 인내심 버프가 발통해요. 그런데 딜탱트린 hp는 3000. 즉 hp750이하에서 인내심 버프가 발동한다는 뜻. 그래서 더욱 특성을 발휘할 수 있으며. hp가 750이하일 때 전쟁광 특성도 극대화되기에 더욱 효율이 좋아지죠.

 

 오히려 딜탱트린이 보통의 극딜트린보다 1대 1에서 약한것도 아니에요. 탱탬이 적의 딜을 1.5배 더 견디게 만들어줘요. 즉 딜 시간이 1.5배가 된다는것. 얼어붙은 망치를 빼고 최후의 속삭임을 간다 해도 탱커 상대로 딜이 1.5배 증가하는 정도. 즉 방관탬이 얼어붙은 망치에게 효율이 밀린다는말.

 그리고 딜탱트린에게는 유령무희 코어탬. 딜탬을 3개씩이나 올리는 트린이 딜탱이 될 수 있는 이유는 q스킬 회복+흡혈회복때문. r스킬로 일시적으로 퓨어탱커가 견디는 딜을 견뎌내고 나서 후퇴한 뒤 체력재생+흡혈+q회복으로 서브탱커 역활을 다시 해줘서 적을 이기는 트린이 바로 딜탱트린.
 유령무희는 평타를 때린 적의 딜을 12퍼 줄여주죠. 이것이 딜탱 상대시 상대 딜탱이 트린을 이기지 못하게 하고, 적 딜러를 물었을 경우 적의 딜을 더 오래 견디고 불사를 쓸 수 있게 만들어줘요.
 스태틱을 가봤자 전류대미지를 히드라로 재현이 가능하고 지속딜에서 유령무희에게 확실하게 밀리니 유령무희 최고.
 보통 트린은 적을 죽이는 것에 치중을 한다면, 딜탱트린은 트린 자체가 생존하는 것에 중점은 둬요.
 트린이 딜탬을 3개 올리는 이유는 그 3개 탬이 적이 트린을 때리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탬이기 때문. 굶주린 히드라는 흡혈탬이라서 이 탬이 빠지면 생존력 '라인전'도 약화되고. 무한의 대검이나 유령무희가 빠지면 탱탬만 올린 피즈나 가렌보다 좋을게 없죠.

 적이 암살형일 경우 치명타를 올리는 트린에게 효율상 잡아먹히고. 적이 딜탱형일 경우 히드라+흡혈+전쟁광의 흡혈때문에 잡아먹히고. 적이 포킹형이면 얼어붙은 망치 슬로우에 잡아먹히는 악랄한 선택을 강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실명+높은 이동속도+얼어붙은 망치

신발으로 헤르메스의 발걸음이 강재됨. 실명 시간이 2.5초냐 1.8초냐는 정말 승패를 가르니까.
나서스
w때문에 킬각따위 없고. e스킬때문에 라인전 승리도 없고, 무난하게 갈 가능성이 높고. 그럼 지고.
나르
원래 이 자리에 케넨이 있었는데, 나르로 대체. 6레벨 이전까지는 할만한 상대. 회전배기로 들어가서 딜교하면 손해보지 않으니까. 문재는 나르가 첫 코어탬으로 얼어붙은 망치를 구매하고 온 이후부터.

얼어붙은 망치 30퍼 슬로우때문에 나르에게 일방적으로 얻어맞게 되는데, 후반 한타도 나르는 은근 탱키하고 cc기가 강해서 트린이 좋다고 하기 힘들어요.

트린이 힘들다고 하는 티모나 케넨도 일단 돌입에 성공하면 트린이 이득을 보는데, 이녀석은 트린이 돌입에 성공해도 이동기로 회피한 뒤 빈사상태까지 몰고가는 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실버 잭스를 상대해서 확신하지는 못하지만, 라인전은 상대 반격만 주의하면 어렵지 않아요.

라인전에서 잭스의 hp를 달게 하고 나 자신은 회복하면서 플레이할수 있고. 후반에도 잭스에게 기여도 자체가 크게 밀리지는 않아요.

후반 잭스는 트린이 1대 1로는 못이기지만 동등하게 컸을 경우 이야기.
피오라
트린다미어를 못이기는 챔피언
블라디미르
트린이 유지력이 더 좋고 딜교하면 블라디가 무조건 손해. 블라디는 이재 탑에 안오죠.
라인전을 강화시켰기 때문에, 이제 라인전 강캐에 속해요. 대신 변해버린 롤의 환경때문에 이재 트린은 왕귀가 아니라고 보면 되요. 치명타가 강하기 때문에 왕귀일것 같지만, 다른 챔피언은 치명타는 없더라도 트린보다 딜을 더 쉽게 넣을 수 있어서 후반 cc기가 난무하면 원딜을 짜를수도 없으면서 원딜에게 기여도가 밀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히드라와 함께라면 별로 어렵지 않을거에요.

 

초반 운영법

  히드라 광역처리능력을 얻으면 절대로 라인전은 지지 않게 되요. 상대가 타워 안에 있더라도 평+히드라+평+회전배기 콤보로 피교환을 하면 이득인 적이 있고요.


 무난하게 히드라+얼어붙은 망치를 뽑는 순간부터 재앙의 시작.

 

중반 운영법

  얼어붙은 망치를 든 원거리딜러는 정말 짜증나죠. 슬로우를 30퍼를 묻히고 추격을 하니까요. 하지만 트린은 슬로우 40퍼로 추격하죠.

 트린으로 최후의 속삭임을 포기하고 얼어붙은 망치를 간 이유는 3가지 이유가 있죠.

1. hp옵션이 트린에게 은근 쓸만하니까. 불사를 쓰는 타이밍을 늦추면 효율이 증가하죠.

2. 추격능력이 강화되서 나르를 제외한 모든 챔피언을 추격할 수 있게 되니까. 티모도 예외가 아님. 얼어붙은 망치나 라일라이의 수정홀, 폭풍전사 특성을 찍지 않은 챔피언을 추격 가능하게 되고, 저 탬을 간 챔피언도 추격이 가능해짐.

3. 트린이 탱커를 때리면 '그 한타 패배하니까'. 추가 방어력만 약화시키는 최후의 속삭임이 쓸모가 줄어들었다고 생각함. 어차피 이제 탱커 상대시에도 탱커를 끝까지 추격해서 때릴 수 있게 하거나 탱커가 딜러에게 도달하지 못하게 하는 얼어붙은 망치가 더 쓸모가 큼.

후반 운영법

 풀탬이 무한의 대검+유령무희+굶주린 히드라+얼어붙은 망치 인대, 즉 끔찍한 치명타는 여전하고, 탱커가 아닌 딜러를 때릴 때에는 최후의 속삭임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으니 딜러 때릴때의 대미지는 여전히 같죠.

 특 트린 특유의 장점이 남아있는것.

 

팀파이트시 역할

  트린은 팀파이트를 하지 않아요. 굶주린 히드라로 라인을 고속으로 밀다가 텔포로 적을 뒤에서 습격해서 얼어붙은 망치와 함께 끔살시키죠.

 팀파이트시 역활은 정글에서 회전배기로 갑자기 나타나서 적 딜러를 몰아내는 역활. 그 시간에 아군이 탱커를 죽여야함. 트린은 적절한 전진과 후진, 회전배기로 적 딜러에게 죽지 않아야 함.

 탱커 죽인 후에는 트린 특유의 회복력으로 풀피 만들고 아군과 함께 이득 취하면 됨.


 하지만 트린이 정글에서 적절하게 나타나서 적 딜러를 혼란시키지 않으면, 트린의 탱킹은 정석탱커에게 밀려서 한타 패배 확률이 늘어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오랜만에 작성하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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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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