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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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레벨당 공격력 +0.13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레벨당 공격력 +0.25x3
- 공격력+34.56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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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은 스킬때문에 라인유지력 최상급이에요. 분노가 풀일때 300의 hp를 회복하지만 분노가 없더라도 70의 hp를 회복하는 코스트 없는 미친스킬.
스킬은 적이 풀숲에 있을때도 활성화되요. 즉 적이 보이지 않더라도 사거리 내에 있으면 활성화되요. 그리고 이 스킬은 적의 공격력을 마스터시 80깎는 스킬. 즉 적 탑라이너의 ad딜이 아픈 챔피언 상대시에는 e마스터보다는 w마스터가 좋아요. e마스터는 적이 탱커거나 견재형일 경우.
q선마스터 e2차 마스터인데. 이것은 적의 ad일이 아프지 않을 경우 이야기. 즉 적이 다리우스나 리븐같이 ad맞딜 해야 하는 적이면 w마스터한뒤 딜교해야해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트린은 cc기도 없는 뚜벅이라고 불평하는데, w스킬 은근 괴물같은 cc기에요.
나서스 w스킬 쇠약 지속시간이 4초. 그런데 이 조롱의 외침 지속시간이 4초. 즉 뒤돌아선 적을 늦추면 쇠약과 기여도가 같고, 광역으로 슬로우를 걸면 쇠약을 능가하는 기여도를 지닌 스킬.
나서스는 쿨감을 맞추니 쇠약을 연속으로 걸어대니 몰랐을뿐. 트린이 얼어붙은 망치를 들고 w와 조합해서 날뛰면 트린의 슬로우 굉장히 끔찍해요. 슬로우 수치가 60퍼로서 정말 끔찍한 스킬. 즉 트린에게 벋어나도 60퍼 슬로우를 걸고 벋어나지 못하면 40퍼 슬로우. 한번 벋어난 정도는 유체화+e스킬로 따라잡아요.
사실상 딜과 기동성, 라인전이 더 뛰어난 대신 탱킹과 왕귀력이 약한 나서스가 바로 트린.
스킬은 은근 딜이 높아요. 딜교시 적에게 평타를 치고 약간 앞으로 이동한 뒤 회전배기로 빠져주면 적의 딜을 좀 덜 받고 적의 hp를 깎을 수 있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발으로 헤르메스의 발걸음이 강재됨. 실명 시간이 2.5초냐 1.8초냐는 정말 승패를 가르니까.
얼어붙은 망치 30퍼 슬로우때문에 나르에게 일방적으로 얻어맞게 되는데, 후반 한타도 나르는 은근 탱키하고 cc기가 강해서 트린이 좋다고 하기 힘들어요.
트린이 힘들다고 하는 티모나 케넨도 일단 돌입에 성공하면 트린이 이득을 보는데, 이녀석은 트린이 돌입에 성공해도 이동기로 회피한 뒤 빈사상태까지 몰고가는 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서 잭스의 hp를 달게 하고 나 자신은 회복하면서 플레이할수 있고. 후반에도 잭스에게 기여도 자체가 크게 밀리지는 않아요.
후반 잭스는 트린이 1대 1로는 못이기지만 동등하게 컸을 경우 이야기.
라인전은 히드라와 함께라면 별로 어렵지 않을거에요.
히드라 광역처리능력을 얻으면 절대로 라인전은 지지 않게 되요. 상대가 타워 안에 있더라도 평+히드라+평+회전배기 콤보로 피교환을 하면 이득인 적이 있고요.
무난하게 히드라+얼어붙은 망치를 뽑는 순간부터 재앙의 시작.
얼어붙은 망치를 든 원거리딜러는 정말 짜증나죠. 슬로우를 30퍼를 묻히고 추격을 하니까요. 하지만 트린은 슬로우 40퍼로 추격하죠.
트린으로 최후의 속삭임을 포기하고 얼어붙은 망치를 간 이유는 3가지 이유가 있죠.
1. hp옵션이 트린에게 은근 쓸만하니까. 불사를 쓰는 타이밍을 늦추면 효율이 증가하죠.
2. 추격능력이 강화되서 나르를 제외한 모든 챔피언을 추격할 수 있게 되니까. 티모도 예외가 아님. 얼어붙은 망치나 라일라이의 수정홀, 폭풍전사 특성을 찍지 않은 챔피언을 추격 가능하게 되고, 저 탬을 간 챔피언도 추격이 가능해짐.
3. 트린이 탱커를 때리면 '그 한타 패배하니까'. 추가 방어력만 약화시키는 최후의 속삭임이 쓸모가 줄어들었다고 생각함. 어차피 이제 탱커 상대시에도 탱커를 끝까지 추격해서 때릴 수 있게 하거나 탱커가 딜러에게 도달하지 못하게 하는 얼어붙은 망치가 더 쓸모가 큼.
풀탬이 무한의 대검+유령무희+굶주린 히드라+얼어붙은 망치 인대, 즉 끔찍한 치명타는 여전하고, 탱커가 아닌 딜러를 때릴 때에는 최후의 속삭임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으니 딜러 때릴때의 대미지는 여전히 같죠.
특 트린 특유의 장점이 남아있는것.
트린은 팀파이트를 하지 않아요. 굶주린 히드라로 라인을 고속으로 밀다가 텔포로 적을 뒤에서 습격해서 얼어붙은 망치와 함께 끔살시키죠.
팀파이트시 역활은 정글에서 회전배기로 갑자기 나타나서 적 딜러를 몰아내는 역활. 그 시간에 아군이 탱커를 죽여야함. 트린은 적절한 전진과 후진, 회전배기로 적 딜러에게 죽지 않아야 함.
탱커 죽인 후에는 트린 특유의 회복력으로 풀피 만들고 아군과 함께 이득 취하면 됨.
하지만 트린이 정글에서 적절하게 나타나서 적 딜러를 혼란시키지 않으면, 트린의 탱킹은 정석탱커에게 밀려서 한타 패배 확률이 늘어남.
오랜만에 작성하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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