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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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9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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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D5][P1] 승률78% 소나 참고할만한 룬,특성,템트리 위주 공략 작성해볼게요.

- 애쉬가짱짱(2016-10-07, 조회수: 6609)

리메이크 이후

 

 

 

소나는 더 이상 라인전 강캐 후반 존재감 없는 소나가 아닙니다.

라인전 반반 가져가고 중후반 한타 캐리하는 소나가 되어보세요.




P1 - 100 때 찍었으면 예비 D5라고 걸수 있었는데 흑흑..


소나의 다양한 템트리 보시고 가세요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10초당 금 +0.25
    x9
  • 주문력 +1.19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10초당 금
    +5.25
  • 주문력
    +10.71
총 가격 : 10,770 IP

룬이 좀 많이 독특하죠 ..?? ^^;;

 

아마 룬 페이지 보고 뒤로가기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예상됩니다만!

 

전 이 룬으로 플1까지 왔고 승률 78% 찍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아 이렇게 소나를 하는 사람도 있구나 한번 봐주시면 좋겠네요.

 

공략의 요지는 소나의 룬, 특성, 템트리의 다양성이고 정해진 건 없다를 알리기 위함 뿐이니 참고만하세요.

당연한 소리지만 정해진건 없고 정석 또한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소나 룬은 2가지 입니다.

 

 

[돈룬마관] - 문양 - 주문력 or 성장마저 or 고정마저

 

 

[돈룬방어] - 문양 - 성장마저 or  고정마저

 

 

 

 ---------------------------------------------------------------------

님들 : 응 ~ 너나해~ 라인전 개털려~ 요새 누가 돈룬써~

 

나: 응 아니야 안맞고 싸우는 방법 알면 이길때 도 많아~ 맞으니까 아프고 털리지~

     목적은 반반 가져가는거야~ 그리고 돈룬쓰는데는 이유가 있어 템트리를 살펴보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보통 소나의 특성은 천둥. 바람술사로 나뉘는데요

 

천둥에 마관주문력 세팅해서 가면 라인전을 쌔게 가져갑니다.

라인전 정말 쌔고 아파요

 

바람술사를 들면

힐과 보호막의 광역으로 올라가서 제대로 효율을 받는 특성입니다.

 

 

 

제가 보여드린대로 영겁의힘 특성을 찍으면?

 

알아요 라인전에 아무도움 안되고 라이너가 영겁의힘 스택 채우기 힘든거 알아요 알아요

 

근데 제가 생각하는 소나의 목적은 안죽는겁니다.


룬에 방어특성이없는건 전설의 수호자로 커버합니다.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수에 따라 방어력과 마저 +3

2:2인 봇라인에서 방마저 6씩 공짜로 얻어가는 특성이라 여기서 방마저를 얻고 인장과 정수에 돈룬으로 템을 뽑아

이득을 챙겨가는 룬특성








 

리메이크 되고 소나는 우르프 모드처럼 스킬쿨이 확 줄어

 

Q버프  광역 힐_보호막 이속버프 버프형 한타캐리 챔피언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한타 이기면 다 자기들이 잘했는지 알지 소나때문에 이긴걸 아무도 모릅니다.

 

이렇게 버프를 계속 주려면 일단 소나가 안죽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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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들 : 포지셔닝 잘잡고 바람술사 특성찍는게 훨씬 효과 좋아!!

나    : 응 알아 근데 물리면? 죽으면 아 시발 소나 물몸년 똥챔년 이럴거야?

         딜들어온거 버티는동안 원딜 딜해주고 원딜 지키는데 파워코드 생각하고 내가 살면 결국 한타 이겨

         내가 살면 한타가 이긴다는 마인드야

 

 

 

 

 

스펠은 다를거 없어요

 

브루저 많으면 탈진

라인전 만만한 애들이면 점화

 

 

역시 또 여기서 다른점은 상황에 따라 를 든다는 점

 

 

--------------------------------------------------------------

님들 : 지 혼자 살라고 정화들어? 트롤 ㅅㄱ

 

나 : 응 같이 물렸을때 크레센도 못쓰고 죽는다 하지말고 크레센도로 역관광 할 수있어

      cc많은 조합에 서포터로 수은갈꺼 아니잖아? 탈진없으면 힘든조합에 안들지

      정화들어도  w파워코드와 크레센도로 원딜 충분히 살릴 수 있는걸 생각해

      아까도 말했지만 내가 살아야 팀원 살릴 수 있고 그래야 한타 이겨

      나만살면 다 지켜줄 수 있어 엄마소나!!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소나가 패치이후 스킬찍는 순서에 변화는 크게 없습니다.

 

1. Q W E Q Q R  (패치이후 Q딜 너프와 E속도의 증가)

2. Q W Q E Q R (기존 Q딜이 쌨을때)

 

 

이후 Q 선마 하는 소나

Q3개 찍고 W선마 하는 소나로 나뉘어진 것 같습니다.

 

취향대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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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두둥!

드디어 템트리를 소개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위에서 본 룬과 특성이 하도 특이해서 아이템마저 뭘가는 특이한 소나일까! 기대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소나 유저분들은 아시다시피


딜소나, 탱소나, 유틸소나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인 템트리부터

다양한 소나의 템트리 선택지를 소개시켜드릴게요.



일단 소나의 템트리에서 공통적으로 해결되어야 할 부분은 마나,쿨감


마나통과 마나재생템은 하나씩 챙겨주세요.






1. ★★★영겁영겁 딜탱소나★★★



제 소나는 죽지않아야 한다는게 첫번째 목표입니다.

너무 탱으로만 가면 소나의 스킬들의 주문력계수를 못받아

주문력과 탱을 동시에 챙길수 있는 영겁의지팡이를 선택한 빌드입니다.

영겁의 지팡이 (급속 충전)<br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r />or밴시의 장막<br />

(돈룬이라 가능한빌드입니다..일반룬으로 이템못뽑습니다)



2마나통템 + 1마나재생템

(로아,얼심) (눈시리즈)


18레벨 스펙부터 말씀드리자면

----------------------------

체력 -  2791.36

방어,마저 200넘음(템에 따라 달라요)

주문력 - 125

쿨감 - 40%

------------------------------

Q,W,E,R의 AP계수를 놓치지 않는 딜탱소나


그냥 탱커처럼 포지션 잡아도되고


Q,W,E 난사하면서 W파워코드때마다 평타를 날려주세요

크레센도 각은 원딜을 지키는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추천 원딜 - 징크스,트위치,애쉬,케이틀린,바루스
(라인전 반반가져가거나 후반가면 쌘애들 모두)




 님들 : 소나님 영겁뭐임? 시야석안가냐? 솔라리안감?

 나    :

          소나님 영겁뭐임? - 사실 이렇게 팀원이 물어보면 시야석 갈게요 라고 대답해..ㅋㅋ

                                     미안 이땐 팀원의 신뢰가없어 처음보는애들한테 일일히 설명할 시간이 없어


          시야석안가냐? - 아 미안 시야석이 느린 템트리라 원딜님 같이 핑와를 사주세요!!@

                                 소나어짜피 6렙전에 로밍힘들어 알지 그냥 영겁뜨면 알아서 탱되고 쌔짐의 마인드


          나도 항상 이템트리를 가는건아니야 대부분 이 템트리를 가긴하지만 딜탱소나 정말 사랑스러워

          너네 서포터게시판에서 여눈이 좋네 뭐네 마나통 얘기할때 나는 로아로 마나통을 해결했어

          사실 소나의 마나는 마나통이 일단 중요해 그래서 여눈얘기가 나오는거고 아무리 마나재생템 가봤자


Point1.

마나통을 늘리지 않으면 부족하다고 느끼게 돼있어. 일단 로아를 안가더라도 마나통을늘리는건 생각해



          솔라리안감? - 어 어짜피 주문력125의 계수를 받은 W의 광역힐+방어막을 난사 할꺼야

                              순간AP누킹이 있을때는 가겠지.

                                그리고 W파워코드와 크레센도로 딜러를 지킬거야

                         파워코드를 생각하면서 사용하는건 소나의 실력이야

          대부분의 초보소나들이 딜러진을 묶는데 궁을 사용하지만 원딜을 지키는 브루저한테 궁을 쓴다면

          너도 소나 티어가 올라갈거야.


Point2. 파워코드를 생각하면서 사용하는건 소나의 실력. W파워코드를 활용 평타남발X

Point3. 소나의 궁은 딜러진을 묶기보단 원딜을 무는 브루저한테 사용하자.


Point4.

W를 가진 소나 솔라리가 강제될 필요없다.













2. 유틸소나 - 우리팀 원딜이 더 쌔진다면?

 오아시스의 눈<br />속도의 장화<br />지크의 선지자<br />불타는 향로<br />미카엘의 도가니<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


추천특성 - 바람술사(향로,미카엘과의 시너지) + 탈진



딱봐도 유틸버프형 템


추천원딜 - 이즈리얼,루시안


치명타를 안가는 원딜에게 치명타를 부여해서 원딜 버프형 템트리


위에서 말했던 마나통은 작지만 지크의선지자에 달려있습니다


1마나템 + 3마나재생템

(지크의선지자) (눈,향로,미카엘) 


님들 : (조용)

나 : 야 이거 이즈리얼이나 루시안이랑 가면 존나 사기야 이게 봐봐

      소나가 q,w,e 막쓰면서 다니지

      이즈리얼 -

                      도 여눈채우느라 스킬 막쓰고다녀 그러면 지크 스택이 계속 쌓임

                      Q가 온힛이야 향로 온힛추가마뎀 30 붙고 스킬사이에 평타가 치명타로 매우 쌔질거야


       루시안-

                    도 마찬가지야 스킬쿨 빨리돌리면서 평타를 많이치고 패시브가 2대씩이라 향로빨도 잘받아

                    게다가 얘는 요블템트리라 치명타를 보충해주면 후반가도 전혀 꿀릴게 없는 원딜이 돼


       강력해진 원딜을 보조해줄수있는 템까지 가보자

Point5. 치명타를 가지않는 원딜과는 지크의선지자를 선택해보자.







3. 딜소나 - Q평한번 맞아볼래?


얼음 송곳니<br />마법공학 리볼버<br />광휘의 검<br />마법사의 신발<br />



추천특성 - 천둥군주(리볼버 나왔을시 Q평에 천둥이 터짐) + 점화


전제조건 - 탑,정글이 탱커

첫귀환에 리볼버

또는 두번째 귀환에 리볼버


그냥 아무때나 궁 점화 Q평 하면 스펠빼거나 킬임


리볼버로 스노우볼 굴려서 강해지는거라 리볼버가 한번에 안나오면 의미가 없음


이 후

서리 여왕의 지배<br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r />리치베인<br />루덴의 메아리<br />마법사의 신발<br />   +   루비 시야석<br />


로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적 물몸에 우리팀에 탱커가 있다면 딜소나 추천해요






님들 : 아 소나 딜가네

나 : ㅇㅇ 개쌤 적 다죽임 딜량1등한적도 있음 그냥 원딜

                  전제조건적어놨지 탑,정글이 탱커여야 가능한데

                  요새 탑정글 뭐나와

                  브루저 나오지 요새메타엔 쓰기힘들어

 


소나의 마인드 - 반반가져가자

어짜피 돈룬이라 템 앞서고 중반 넘어가면 소나의 한타유지력으로 캐리한다.


시작 아이템


 주문도둑검 - 쿨될때마다 써줘서 돈버는 용도








 고대주화 - 적 봇듀오가 쌔면 미니언 죽을때마다 피차는 유지력으로 버티는 용도









































초반 운영법










  Point6. 라인전에서 W를 최대한 안쓰는게 관건


  최대한 Q평으로 돈을 벌고 라인을 밀리지 않게 미니언 평타를 쳐주면서 관리를 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시야 잘 먹고 Q,W,E를 난사하면서 스택을 마음속으로 새보면서 W파워코드를 걸어줍시다.

  원딜 지키고 소나가 안죽으면 한타 웬만하면 이깁니다.











후반 운영법

  이때부터는 잘라먹을 수 있는각 나오면 크레센도를 아끼지 마세요.











Point 요약

----------------------------------------

Point1.

마나통을 늘리지 않으면 부족하다고 느끼게 돼있어. 일단 로아를 안가더라도 마나통을늘리는건 생각해


Point2. 파워코드를 생각하면서 사용하는건 소나의 실력. W파워코드를 활용 평타남발X

Point3. 소나의 궁은 딜러진을 묶기보단 원딜을 무는 브루저한테 사용하자.



Point4.

W를 가진 소나 솔라리가 강제될 필요없다.




Point5. 치명타를 가지않는 원딜과는 지크의선지자를 활용하자.


Point6. 라인전에서 W를 최대한 안쓰는게 관건




--------------------------------------------------------------------


잘쓰고싶었는데 룬,특,템트리 위주의 설명이니 소나의 운영법에 대해서는 자세한 내용이 없네요


생각만큼 돈룬 약하지 않고 돈벌리는게 다릅니다. 돈룬뽕 일겜에서라도 한번 경험해보시고 랭겜에서 해보세요


소나의 템트리엔 정석이 없습니다. 룬과 특성도요


그냥 이런 종류의 소나도 있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p.s 이번시즌 다이아찍게 응원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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