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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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Ivern, The Green Fa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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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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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즈롯지휘관 똥나무 + 그냥 누누하세요

- 라스트헤븐(2016-10-15, 조회수: 8336)

하지마세요.
탬트리가 개발되도 이건 체력버프가 꽤 강하게 되지
않는 이상 쓰이긴 정말 힘들듯.

그래도 기본적으로 알려드릴만한건 있는것같아서 써봐요



++

갱킹 안갑니다.
정글링과 카정만하는 방향으로 공략 바꿉니다.

갱킹 어차피 노답이에요
이게 최선같습니다.

+++

지금 누누 OP에요 이딴거 하지말고 누누하세요 누누
근데 최근에 꽤나 괜찮은걸봐서 공략갱신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450 (+60.0) 1470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6.9 (+0.85) 21.35 5초당 마나회복 6.2 (+0.75) 18.95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75 4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9.1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20,910 IP
간단하게 지금 아이번은 스킬의 높은 계수를 활용하는 AP탬트리
적당히 딜은 챙기면서 탱위주로 탬을 셋팅하는 딜탱트리
잿불거인중심의 극탱트리로 나누어져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AP트리

쌍관 9 / 성장체력 9 / 성장쿨감 6, 주문력관련 3 / 이속 3

스킬쿨이 짧은게 아니고 어쩔수없이 평타를 섞어야 하기 때문에 쌍관이 더 효율적. 일반의 경우 일반 AP룬을 껴도 상관없지만 아이번의 장점을 살리려면 성장관련룬이 이득임. 그리고 빠른 갱킹이나 정글링을위한 이속까지.


딜탱크리

쌍관 9 / 성장체력 9 / 성장주문력 9 / 이속 3

기본적으론 똑같은데 딜탱트리는 벨트를 가는게 좋음. 그렇기 때문에 쿨감이 그리 안부족하고 파랑을 성장주문력을 낄수가있음.

극탱트리

쌍관 9 / 성장 방어력 9 / 성장 마저 9 / 이속 3 or 주문력 3

체력은 룬을껴도 답이없음. 그니까 방어력과 마저에 투자. 최대한 탱탱하게 가는게 목적임.


+++++++++

고정 AP룬낄꺼면 하지마세요.
정글링 및 카정에만 치중하기때문에
레벨링 극한으로 빠릅니다.

그래서 더욱더 성장관련 룬이 중요해졌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딜탱이던 극딜이던 극탱이던 상관없이 특성은 고정시키는게 나아보임.

++++

플레이 바꾼후에도 이건 고정이여야됨.

오히려 영겁심각하게 잘쌓여서 금방 탱탱해짐
고정이긴한데 개인적으론 유체화도 괜찮아 보임.

+++++

텔도 괜찮음.
초반에 카정력을 극강화시켜주는데 일조해줌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몬스터를 누르면 98~0 (레벨에 따라)의 체력과 90~0 (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소모하여 자라나는 수풀을 만듭니다.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덩굴뿌리 (Rootcall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이번이 덩굴뿌리를 던져 80/125/170/215/26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적중한 적을 1.2/1.4/1.6/1.8/2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된 적을 공격한 아군은 공격 사거리 안으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수풀 가꾸기 (Brushmak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기본 지속 효과: 아이번이 수풀 속에 있거나 수풀을 떠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 시 20/27.5/35/42.5/5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의 아군이 1.5초 동안 이 효과를 얻고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보호의 씨앗 (Triggersee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아이번이 아군이나 데이지에게 75/115/155/195/23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2초 후 폭발하며 적에게 85/125/165/205/24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45/50/55/60% 둔화시킵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데이지! (Dais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아이번이 파수꾼 친구 데이지를 소환해 45초 동안 함께 전투합니다.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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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갱킹을 조금이라도 강하게 하기위해 Q선마를함. 정글바이가 Q를 신짜오가 E를 선마하는이유와 비슷함.

 

스킬 콤보

 진입전 꼭 자신 또는 아군에게 E를 걸고 Q하고 날라감 그리고 바로 부쉬를 설치해주면 부쉬추가 마뎀을 받을수 있음.

스킬 활용 팁

 데이지가 지속시간이 정말 김.

정말.

심각하게

많이.


전투가 시작되면 바로 키고 싸우는게 이득보기 쉬운방법이고

Q를 맞춘상대에게 데이지는 자동적으로 날라가니까 잘맞춰야함.



+++++++


E선마로 바꿉니다.


Q보다 E로 카정가고 나서 나올때 생존력 높이는게 더 중요해요.

시작 아이템
딜탬
방탬
아이템 빌드
기본적으로 정글탬은 시야석을감.
서포팅형 정글러이고 CC기는 충분하며 맞다이에 최약챔이기 때문에 다른 스마효과가 필요하지 않음.

기본적으로 2코어는 고정이기때문에 알려줌


극딜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딜탱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극탱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신발의 경우 탬트리에 쿨감이 부족하면 쿨감신
아니면 헤르메스
극딜일경우에만 마관신을가면됨.

2코어까진 필요한 방마저에따라 탬올리고 그다음엔 딜탬과 방탬중에 선택해서 가면됨.

++

꿀탬트리 발견.

(추격자의 나이프)(즈롯 차원문)

꿀탬트리입니다.

특히 정글링에 주를 두기 때문에 돈이 잘벌리고 즈롯뽑는타이밍이 빨라져 운영하기 정말 좋아집니다.
가끔 할때마다 정말 잘 사용하는 탬트리입니다. 말려도 즈롯빨로 뭐라도 할수있어요

이후 탱가도되고 딜가도 되는데

딜은 아무리봐도 효율극암
탱가세요

그리고 중요한건 절대로 추격자샀다고 와드 팔지마요.
9랩때파셈
초반에는 둘다 쓰면서 와딩해요 그냥
어차피 갱도안갈껀데 와드지워서 뭐하게

+++

여러분 아이번이 드디어 해냈습니다.

35.99% 승률 꼴지달성하신 아이번입니다.

즈롯가기전에 모빌먼저 사줍시다.
즈롯 빨리뽑는다고 뭐 되는건 아닙니다.

혹시 여러분 기억하십니까

즈롯지휘관 티모.......
라인전 망해도 빽도어와 미니언키우기로 승부보는 그 탬트리....
어차피 똥챔인거 이걸로갑니다.

AP똥챔
AD똥챔
탱탬만이 살길인줄알았더니 이것도 결국 노답인건 똑같음.

운영으로 갑니다.
어차피 이탬트리가면 탱키한거 적당히 커버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3명을 한번에 이야기 해주자면
아이번을 해선 안되는 경우가 네가지있음.

1. 상대가 카정와서 킬을 내기 쉽다.
2. 상대가 카정와서 정글몹먹기 쉽다.
3. 상대가 같이 컸을때 더 강력하다.
4. 상대 라이너가 1 vs 2를 해도 한명잡고 한명을 반피이하로 만들수있다.
누누와 윌럼프
1과 3의경우에는 당연하지만 왜 2냐하면
체력과 마나를 소모해서 깔아놨는데 그사이에 카정을 올수있는 챔피언이 있으면 매우 난감해짐. 난분명 코스트 소모를 끝냈는데 정글몹이 없어져있어.....
어려모로 눈물납니다
다리우스
4는 간단함.
물몸임. 약함.
1랩체력은 괜찮은데 다른 근접 정글러에 비해서 성장체력은 정말 약함.

근데 다리우스를 만났다고 생각해보자. 콤보를 한번맞으면 그대로 딸피임.

역관광당하기 정말 쉬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문도같은 뚜벅이 상대로 갱킹이 '그나마'쉬움.
다만 갱킹이 쉽다지 잡기가 쉽다는 소리는 아님.
특히 라인전이 강하다면 더더욱
렝가
렝가하는 애들보면 부쉬깔아주면 환장해서 일단 들어가고봄.
그게 적이던 아군이던.
부쉬깔아서 날라오게 만들고 날라오면 때리면 됨.
물론 좀만 잘컸다면 역관광.
충분히 경험하신 분들이 있을거고 그래서 해야 안되는 경우는 확실히 아셨을겁니다.
이제 하면 정말 좋은 경우를 말씀드릴께요.


1. 적 정글이 초식이다.

아이번은 초식정글에 속하지만 다른 초식정글러에 비하여 정글링이 매우고 안전합니다.
게다가 부쉬의 마뎀과 스킬들을 적절히 사용하면 초식정글러들에 한해선 준육식정글러처럼 충분히 기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아무무나 세주아니처럼 6랩이 매우 중요한 정글챔프를 상대할때 상대 정글몹을 쉽게 빼먹을 수 있고 그것이 자주되며 심지어 와딩까지 해서 적 정글시야장악이 완성된다면? 이미 게임은 끝난거죠.

2. 아군이 부쉬효과를 받는 챔피언이 있다.

입롤의 신에도 나왔지만 케이틀린이나 렝가와 같은 팀을 하고있을 때 극한의 효율을 발휘해주는 정글러입니다. 누누가 W공속으로 케이틀린의 캐리력을 올려준다면 아이번은 부쉬를 통해서 아군 딜러가 좀더 편히 딜링을 하게해주고 케이틀린의 경우 헤드샷스택을 더 빨리쌓게 해주죠.

3. 상대팀에 뚜벅이가 많다.

아이번의 스킬구조는 뚜벅이를 상대하기 매우쉽습니다. 아무리 투사체 속도가 느려도 뚜벅이에겐 맞추기 쉬우며 데이지의 에어본은 뚜벅이들이 딜링을하러오기 매우 힘들어지며 부쉬를통한 딜러보호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조건이기도 합니다. 특히 탱을갔을경우에 효율이 극대화되는데. 한타때 데이지를 소환한다음 아군 딜러에게 붙는 뚜벅이에게 Q를 걸어 데이지와 같이 날라가 붙는걸 방해하면서 뒤로 부쉬를깔아 딜러를 보호할수도 있죠.



++++++++

가장 중요한거.

적 정글속도 느린챔피언이여야됨.
특히 초반에.
또는 아이번같은 똥챔으로도 피가 반피인 적을 이길수 있어야됨.

안그러면 하지마요 똥챔임

 

 

라인 / 정글 운영법

 가능하다면 역버프를 하고

더욱더 가능하다면 적 버프를 먹고 시작하는게 좋음.

 

초반 운영법

노갱.

최소한의 커버만 가면됨.

어차피 내가 크면 약하니까 적을 못크게 한다는 생각으로 적 정글몹을 모조리 흡수.

그냥 심심해지면 놀러가셈

가는김에 와딩도하고

즈롯나오면 밀리는라인에 즈롯도 넣어보고


 

중반 운영법

 즈롯 적당히 박으면서 정글몹 계속 먹어야됨.

개인적인 경험으론 아무무상대였는데 잘풀리니까 내가 즈롯에 잿불까지 나왔는데 아무무 잿불 겨우 뽑았음


언제까지나 잘풀렸을때의 이야기지만 이때 잘하면 적 정글과 3랩차까지도 내는게 가능함.

즉 탱키함의 수준이 급이 다름.


그럼뭐 말할필요가 없겠지?

 

후반 운영법

 이제 똥챔임이 티가 나는순간.

문도처럼 극탱커인데 퍼뎀이나 이런것도 없어서 노딜임.

초반에 안되면 극암

 

팀파이트시 역할

본격적으로 한타가 일어나는 때에 적정글과 아군정글을 다먹은 잡식성똥나무가 잘자랐다면 잡식성답게 뭐에 맞아도 그리 아프지않아짐. 그걸로 밀고가야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코그모 연구해야되서 사실 연구를 별로 못했는데. 확실한건 너무 똥챔임.....

도저히 못써먹겠어서 포기한수준임 사실.


왠만해선 하지마요 성장체력버프안해주면 이건 쓸수준이 못됨

계속 하면서 느끼는건

적어도 이챔프를 잘쓰려면 팀이 받쳐주는 다이아 이상은 가야할것같다는거

누누는 적정글 들어가서 빠르게 먹고 걸려도 CC걸고 도망치면되지만

이건 그런것도 안되기 때문에....


++++


근데.

이렇게 연구를 했는데.

그래도.

똥챔이야.


아니 무슨 극히 한정적인 상황에서만 기용가능한 챔프가 어딨음.

게다가 그 한정적인 상황이 메타랑도 안맞아.


초식초식메타에서도 적 정글이 정글링 빠르면 못써먹을놈임.

지금같은 육식메타에선 그냥 밥이야 밥.

물론 초반에 극히 약한 일부 성장형한태는 비벼볼만함.

극히 초반에만.

정확히는 4랩까지.


결론은 뭐다?


똥챔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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