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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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요정 마법사
Lulu, The Fae Sorce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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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 플레기의 서폿룰루 공략

- 목말라여(2016-10-16, 조회수: 3409)

높은 티어는 아닙니다만.. 룰루서폿 아직까지 쓸만하다는거 알려주고싶고, 


공략이란걸 쓰면서 저의 플레이도 좀 되 짚어볼겸 글 써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룰루는 라인룰루


eqq가 되던 옛날 룰루에 비해, 온갖 너프 다 받으면서 이제 과거만큼의 라인 파괴력이 안나오고


라이엇이 최근에 룰루 너프/버프해 준 내용을 간단히 보면

변덕쟁이의 주문력에 따른 이동속도 상승비율 감소(100당 10% ->100당 5%)변덕쟁이를 아군에게 시전 시, 스킬레벨에 따른 지속시간 감소 (3/3.5/4/4.5/5->3/3.25/3.5/3.75/4)
기본 마나: 292 ⇒ 350. 기본 이동 속도: 325 ⇒ 330. 반짝반짝 창: 처음 적중한 대상 이후의 적들에게는 입히는 피해량이 70%로 줄어듦. 지속 시간: 1/1.25/1.5/1.75/2초 ⇒ 전 레벨 공통 2초
변덕쟁이: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를 15/20/25/30/35% 증가시킴
저렙 구간에서 변덕쟁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8/16.5/15/13.5/12초⇒16/15/14/13/12초), 변덕쟁이 공격 속도 증가량 증가 (15/20/25/30/35%⇒25/30/35/40/45%)

즉, 스킬 ap 계수를 낮추고 q 푸쉬력을 줄이는 등 라인룰루를 저격하고 기본 스탯 버프 및 쿨감, 신규효과 추가 등등 서폿쪽으로 버프해 주고있습니다. q 푸쉬력 너프한게 상당히 뼈 아픈데, 옛날에는 그래도 q 2방으로 정리되던 중반 웨이브가 이제 간혹 3번에도 정리 안될때가 있습니다;;; (서폿 베이가 뜨니깐 사건의 지평선 너프시키는 등, 라이엇은 자기들이 설계한 방식으로 안쓰고 다른쪽으로 쓰는게 매우 싫나봅니다) 서폿쪽으로 버프들 되고, Malady(금지된 우상) 등등의 아이템 변화 덕분에 서폿으로 꽤 할만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아 도전하고 싶은데, 잘못하다간 이번학기 학점 망할것 같아서...)

룰루, 요정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2) 2159 마나 350 (+55.0) 1285
공격력 47 (+2.6) 91.2 공격 속도 0.625 (+2.2%) 0.859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11 (+0.8) 24.6
방어력 26 (+4.9) 10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전 제가 딜교할수있는 상황이 많아보이면 저렇게 듭니다. 만약에 상대가 잔나 같은거여서 아무리 딜교해도 쉴드에 막힐것 같거나 (소라카는 예외입니다. 그냥 얜 물몸이라 소라카한테 딜교 몇번 해주다가 킬각보이면 바로 점멸 점화 e평q 쓰면 잡을수 있어요.) 블리츠같이 그랩때문에 딜교가 소극적을것 같으면 방어룬 듭니다.


1. 빨강룬에... 상대가 Alistar(알리스타)같은 평타 때릴상황이 많은경우 공격력 써도 될듯하지만, 

평범한 상황이라면 룰루는 라인전이 기본적으로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천둥군주의 호령) 로 아프게 한방 때리고 빠지는 히트앤런 스타일이라 저는 마관을 선호합니다. Glitterlance(반짝반짝 창)Help, Pix!(도와줘, 픽스!)쿨이 각각 7초, 10초입니다. 정말 길어요. e평q쓰고나면 잠시동안 평타 말고는 할게 없어요.
쌍관같은경우... 룰루는 기본적으로 패시브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 때문에의한 패널티로 공격력이 절망적으로 낮습니다. (이거때문에 라인룰루할때 저렙때 cs먹기가 매우 힘들죠) 1렙 공격력이 46(...)이고 레벨 오를때마다 +2.6입니다. 그냥 어중간한 쌍관보다는 마관으로 도배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쌍관룬 살 ip가 없음..)


2. 노랑룬 방어는 6렙전 전쟁터같은 바텀 싸움에서 필수라 생각하고


3. 파랑룬은 상대 서폿이 ap가 아니면 고정 주문력룬 써도 무난합니다. 전 단단한걸 좋아해서 그냥 고정마방. 쿨감룬의 경우, 템으로 쿨감 뽑는게 많아서 개인적으론 안씁니다.

4. 왕룬은 이속룬or주문력룬 씁니다. 이속 4.5%+재빠른 발놀림+방랑자+Whimsy(변덕쟁이)+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는 로밍, 스킬샷 피하기 등등에 매우 용이합니다. 주문력룬의 경우 왕룬에 주문력룬이 효율이 가장 좋긴하죠. 개인적으론 이속을 선호합니다. 라인전에서 아프게 패고싶으면 주문력룬 ㄱㄱ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18 결의12로 갑니다


결의쪽은 별로 이의가 없을것 같고


책략쪽 설명하자면... 간혹 바람술사의 축복 드는 룰루 보이는데, 룰루는 천둥 터뜨리기가 매우 쉬운편입니다. 무조건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전 이거 바람술사의 축복 한번도 든적 없어요. 


최근에 라이엇에서 룰루 마나관련 버프를 여러차례 해주었는데 거기에 명상까지 들면 정말 꿀입니다. 무자비 도 라인전에서 충분히 좋은특성. 취향것 가세요



산적 과감히 포기하고, OP특성 위험한 게임 갑니다. 바텀에서 서로 싸우다보면 주로 나오는 양상이 원딜이나 서폿끼리 러브샷해서 각각 1명죽고 1명씩 살거나, 한쪽 원딜이 더블킬 따거나인데, 산적로 핑와 1개값 더 벌기보다, 저는 위험한 게임 로 한턴 더 살고 마나회복으로 스킬 한번더 돌려서 우리팀 원딜에게 더블킬 주렵니다

정밀함 갈때도 있고 지능 갈때도 있습니다. 둘다 좋은특성이에요. (가끔 정밀함들고 커져라 쿨 1초 남기고 죽을때 아 ㅅㅂ지능 들걸 할때도... 종종 있습니다 ㅋ)
전 주로 10판중 7판은 Ignite(점화), 3판은 Exhaust(탈진) 듭니다. 가끔 우리 원딜이 Cleanse(정화) 들면 제가 Heal(회복) 들기도 합니다. (바텀 라인전에서 힐은 정말 필수입니다.)

Ignite(점화)가면 Heal(회복) 치감 시킬수도 있고, 라인전에서 원딜이랑 힘 합쳐 솔킬따기가 용이해지고 그것으로 다음 라인전이 편해지고 스노우볼을 굴릴수 있습니다. 킬각이 보이면 Flash(점멸) Help, Pix!(도와줘, 픽스!) Ignite(점화)평평 (상대가 당황해서 바로 점멸뺄수도 있으니 기다렸다가)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이런식으로하면 죽거나, 우리 원딜이 Flash(점멸) 평타로 막타 먹거나 하는상황이 종종나옵니다.


전 개인적으로 라인전에서 킬을따고 이겨서 상대팀이 '아 우리 바텀 뭐하냐 ㅡㅡ' 이런식으로 싸우게끔 해야 스노우볼이 굴러가고 후반도 바라볼수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상대팀에 Riven(리븐)Yasuo(야스오)Zed(제드) 이런애들이 좀 많으면 Exhaust(탈진) 드는것이 좋습니다. Exhaust(탈진) 은 기본적으로 지속딜이 더 우세한 원딜에게 쓰는게 맞지만, 상대 서폿의 순간 폭딜이 들어올때 그걸 막아야겠다 싶으면 (ex Brand(브랜드)) 서폿에게도 쓰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요정 친구 픽스 (Pix, Faerie Companion)
픽스는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광선을 3번 연속 발사해 타격당 5~39 (+0.0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창 (Glitterlan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5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80%만큼 둔화되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변덕쟁이 (Whims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아군에게 시전: 3/3.25/3.5/3.75/4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25%(+0.05AP)상승시키며, 공격속도를 25/27.5/30/32.5/35% 상승시킵니다.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도와줘, 픽스! (Help, Pix!)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시전: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5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급성장 (Wild Grow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룰루가 아군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근처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5AP)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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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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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천둥군주의 호령)  솔직히 콤보라 해봤자 이게 끝.


상대가 Help, Pix!(도와줘, 픽스!)평 맞고나서 콤보 인식하고 무빙으로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피하려고 한다면 역으로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평 쓰면 잘 맞아줘요.


스킬 활용 팁

  인베 싸움에선 Glitterlance(반짝반짝 창)가 더 좋아요. 보통 상황이라면 Help, Pix!(도와줘, 픽스!) 찍어서 정글러 몹 리쉬때 피관리를 해줍시다.


1:37에 자신에게 Help, Pix!(도와줘, 픽스!) 걸고 몹 앞에 다가가서 맞아줍니다. 2대 맞으면 쉴드 없어지고 3대까지 맞아주고 뺀다음에


 Help, Pix!(도와줘, 픽스!) 쿨 돌고 정글러에게 씌워주면 정글러가 좋아합니다. 지속시간이 6초로 꽤 긴편이라 2번 쉴드 걸어주면 정글러


가 2번째 몹한테 가서도 쓰일수 있습니다.



저도 옛날에는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선마 했는데, Glitterlance(반짝반짝 창)가 이제 전 구간 2초 슬로우이고, 첫번째 대상 이후론 댐지 70퍼만 적용되는 너프 먹고나서는 그냥 왠만해선 Help, Pix!(도와줘, 픽스!) 선마 합니다. 그래도 간혹 빠른 라인푸쉬가 필요하다 생각하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듭니다.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선마하면 로밍으로 돌아다니다가 타워에 꼴아박는 미니언들 제가 챙겨야할때가 생기는데 그때 먹기 좋아요.



Whimsy(변덕쟁이) : 룰루의 변수제조기 1호. 적에게 쓰면 최대 2.25초간 바보로 만들 수 있고 우리팀에게 쓰면 최대 4초간 버프.


Zed(제드)LeBlanc(르블랑)에게 써서 Death Mark(죽음의 표식),Distortion(왜곡)로 못도망가게 막거나, Ekko(에코)에게써서 Chronobreak(시공간 붕괴)로 못살게 막거나 등등의 슈퍼플


레이가 가능. 채널링 스킬 끊을때 등등 한타때 중요한 변수스킬이에요. 쿨이 좀 기니깐 적당히 아껴둡시다.

투사체가 있어서 Alpha Strike(일격 필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Wind Wall(바람 장막)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등등에 씹힐수 있습니다. (정말 많이 씹혀봤습니다...) 중요한 순간에 


씹히면 한타 터질수 있으니 조심해서 씁시다.


Wild Growth(급성장) : 룰루의 변수제조기 2호. 체력을 추가로 부여하는거라 치감이랑 상관없습니다. 예를들어 500/1000이였던 아군


에게 1렙커져라를 써주면 800/1300이 되고 지속시간이 끝나더라도 현재체력은 800으로 남게됨. 기본적으로 우리팀 살


리는 쪽으로 쓰지만, 한타때 우리팀 브루져한테 써줘서 5인 에어본 넣어주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주문도둑의 검)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으로 시작하고

첫귀환때 800원이 모이면 시야석, 아니면 Ruby Crystal(루비 수정)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도 가줍니다.


개인적으론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빨리 올려서 용 시야먹고 로밍으로 다른라인 도와주는 플레이를 선호합니다.

신발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최근에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너프먹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추가이속 +115로 버프 먹는 등 체감이 커요. 1초 합류 빠르고 늦고 차이가 한타 승패로 이어지는게 롤이라... 전 거의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갑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도 분명 좋긴한데 룰루가 갈 수 있는 쿨감템이 워낙 많아 오버쿨감이 될 수 있어서 전 잘 안갑니다.

상대 ap가 무난히 성장했다면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빨리 올려줍니다. 한타때 이거 있고 없고 차이가 정말커요... 정글러가 가고있다면 (미카엘의 도가니), 아니면 (불타는 향로) 정도 올려줍시다. 미카엘 액티브 아이템이라 자신이 스턴걸리면 아예 못쓰니 앞에서 너무 깝치지 맙시다.


나머지는 상황보면서 (서리 여왕의 지배) 로 업그레이드나, 빠르게 (루비 시야석) 올려주거나,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Guardian Angel(수호 천사) 등등의 템을 갈 수 있을것 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쟤는 때리는데 나는 못때림. 미드에서 설때에도 신드라 같이 사거리가 룰루에 비해 우월하게 긴 챔프에게 약하듯이, 자이라 같이 멀리서 때리는 포킹형 챔프에게 약해요.. 자이라 외에도 이런 유형으로 벨코즈, 브랜드 등등이 있겠네요.

하지만 이런애들 공통점이 죄다 물몸이라 딜교 조심하게하고 각 잘 잡으면 솔킬각이 보입니다.
블리츠크랭크
전 제가 3,4,5픽이면 블리츠 밴 종종합니다. 얘가 상대면 제가 딜교하는게 소극해져요... 괜히 딜교하려다가 그랩 맞고 반피되거나 사망합니다. 변덕쟁이 이속이 초반에 그렇게 빠른게 아니라서 변덕쟁이 걸고 피하기도 좀 힘들어요. 질리언 이속버프가 부럽네요.
카르마
요즘 뜨는 서폿깡패라 생각합니다. 포킹도되고 쉴드도 있고 cc기도 있고... 정말 만능서폿이네요 ㅋ q 빠지면 맞 딜교 시도해보세요. 쉴드셔틀만 하려다가 라인 밀려서 미니언 타워에 다 꼴아박히고 우리팀 원딜이 포킹 맞아가면서 파밍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그냥 쳐 맞는 고기방패라 그렇게 어렵진 않은데, 꿍꽝 잘못 맞고 진w나 베인 벽꽝 등 연계cc 맞으면 높은 확률로 사망할수 있으니 조심. 점멸q / q점멸 갱호응 항상 인지합시다.
바드
쉽다기보다 서로 반반 가는 ap 서폿같아요. 솔직히 룰루같은 똥챔으로 쉬운 상대가 있겠습니까... 딜교 계속 성공해서 반피 만들어서 마나를 성소에 낭비하게끔 하면 딱히 할게 없어져요. q 잘못 맞아서 킬각 줄수 있으니 조심
뽀삐
흠 얘는 좀 쉬워요. 탑 뽀삐 상대로 탑 룰루 꺼내면 괜찮듯이, 지속딜교해주고 벽꽝각 안주면 뽀삐는 할게 없어요. 한타때 뽀삐가 아군 한명 벽꽝시키고 질질 늘어질텐데 적당히 커져라 써주면 끝.

 

 

라인 / 정글 운영법

  중간고사 끝나면 써볼게요

 

 

초반 운영법

  중간고사 끝나면 써볼게요

 

 

중반 운영법

  중간고사 끝나면 써볼게요

 

 

후반 운영법

  중간고사 끝나면 써볼게요

 

 

팀파이트시 역할

  중간고사 끝나면 써볼게요

 

 

챔피언별 대응법

 중간고사 끝나면 써볼게요

 

마치며

 이 공략이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좋은 평가받으면 그것도 정말 좋긴 하겠지만, 작성하면서 제 플레이를 되돌아볼수 있는 기회가되서 좋았네요. 글 읽어주셔서 ㄳㄳ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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