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8
12
0
2/2
AP이즈리얼

- 극템(2016-10-07, 조회수: 5512)

제대로 ap 이즈에 대해서 생각을 정리했고

약간의 실험을 통해서 더 구체화하고 직관적으로 썼습니다.

닥베드 주지마세요.



ap이즈는 왕귀력이 상당히 뛰어난 챔프입니다.

높은 ap계수와 스킬 대미지 성장치 때문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제대로 성장만 할 수 있다면 매우 폭발적인 딜링을 할 수 있는대

너무 선입견이 심해서 모두 ap이즈를 벌레 보듯이 대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제가 랭을 돌리려 하면 단순간에 트롤이 되기 일보직전까지 치달았거든요.

그래서 "ap이즈도 트롤픽이 아니다"라는걸 말하고 싶어서 이 글을 씁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3,218 IP
노랑과 파랑은 거의 설명이 너무 보편화 되어있어서 딱히 따로 말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돼

붉은 룬, 왕 룬의 대해서만 설명을 하겠습니다.

붉은 룬

그냥 기본 원딜 룬을 들어주는게 적당한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라인을 미는게 중요하다 보니 ad를 들어주는게 가장 좋아보여요.

cs섭취에도 좋고 일단 라인이 당겨지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핵심은 내가 로밍을 못가니 너 또한 가지말아라"입니다.

3~4렙 구간에 적이 로밍을 못가게 하려면 ad를 들어주어 디나이를 해주는 쪽으로

로밍을 못가게 억제해주는게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즈 패시브1렙 부터 얻을 수 있기 때문에

"ad의 강점인 라인 푸쉬를 가장 잘 살릴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잘 살려서 상대를 라인에 묶어둬야합니다.

왕 룬

왕 룬쪽에 가장 이즈에게 가장 가치가 있을 만한 룬을 생각하다가 

이즈에게 가장 적절해 보이는 룬 세가지를 실험을 해봤습니다.

주문룬, ad룬, 공속룬이였습니다.


주문룬은 딜교와 라인의 관리가 힘들었습니다.

초반에 약간의 주문력을 얻자고 cs를 버릴 수는 없었거든요.

여러가지로 별 능력이 없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ad룬을 사용해봤는대 ad섭취는 편하더라도 공속에 비해서 후반에

ad가 주는 도움은 거의 미미했습니다.

차라리 공속 룬을 들어주는게 초반 cs, 디나이, 딜교가장 편했고

cs를 먹는 속도가 빨라 상대가 라인을 밀기가 힘들어서 로밍을 갈 수 없었습니다. 

덧붙여 후반에 이즈는 마지막 딜 마무리(다이브 포함)or초반~중후반 까지 딜 보조를 평타로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딜을 많이 넣는건 열광이라 판단하여 공속을 들어줬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무조건 흉포에 18을 주고 책략 12하든 결의 12하든 취존입니다. 저는 책략합니다. 아무거나 하세요.


흉포

분노 : 이즈는 초반에 스킬 대미지가 좋은게 아니니 평타를 위해서 분노를 가줍니다.
양날의 검 : 초반에 정말 강하게 나가야하고 보통 도란 검을 2개 이상 무조건 사기 때문에 들어줍니다.
흡혈귀 : 이즈는 평타를 정말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흡혈량이 꽤 많습니다. 들어줍니다.
현상금 사냥꾼 : 이즈는 cc기가 없습니다. 저는 현상금 사냥꾼 찍을게요. 그냥 취향으로 찍어주세요.
날카로운 정신 : 초반에 % 방깍은 별 도움 안됍니다. ad, ap모두 쓴다면 초반용 후반용 이렇게 따질텐데 그냥 ap듭시다. 열광중첩이 있어도 애초에 이즈가 ap템을 사면 막 엄청 평타가 쌔다고 말할 수는 없으니...
전투의 영광 : 초반에 정말 괴랄하게 좋습니다. 평타 견제를 자주하는대 패시브랑도 시너지가 좋고 이즈는 후반에도 평타를 많이 쓰니 들어주기 딱 좋습니다.


책략

포악함: 미니언을 놓칠 수는 없습니다. 이즈가 로밍을 가서 할 수있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비밀창고 : ap이즈는 마나 템을 가도 마젠은 안가기 때문에 초반에 마나가 좀 부족할겁니다. 들어줘서 보안합니다.
무자비 : 명상을 찍던 무자비 찍던 효율은 비슷합니다. 아무거나 찍으세요.
위험한 게임 : 초반 ad처럼 싸우는 이즈에게 정말 꿀인 특성입니다. 찍어줍니다.


결의

회복력 : 옆에꺼 필요없습니다.
질긴피부 : 평타 견제에 상당히 도움됩니다. 특히 야스오라든지 같은 원거리 딜러가 미드를 온다면 정말 좋습니다.
고참병의 흉터 : 체력 찍어줍니다. 이유는 옆에건 별 도움도 안돼고 평타 견제를 할려면 일단 체력이 좀 있어야합니다.
통찰력 : 1~2초 차이로 죽는 싸움이 자주 일어나다보니 통찰력 찍는게 좋습니다. 점화든 텔이든 통찰력이 우선입니다.
점화, 정화말고는 들어줄 가치가 없습니다.

이즈가 로밍가서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집가서 복귀텔을 타기 이전에 ad를 들면 라인 관리가 쉽습니다.

또 탈진을 든다고 해서 뭐 별다른 메리트도 없고 이즈는 e를 통한 생존력이 sss급이니 차라리 정화를 들어줍시다.

점화는 말안해도 알겠고 이즈는 대부분에 챔피언 보다 2~4렙 때 킬각이 정말 자주 나옵니다.

점화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드로 적 정글이 파괘한답시고 계속 괴롭힐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적 조합 중에 모르가나가 있으면 라인전이 너무 쉽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정글이 리신, 이블린, 니달리 또는 확정 cc기가 있는 챔프가 자꾸 나만 판다면 정화도 고려합시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e평w평평평q





스킬 활용 팁

 qe평w평평평q을 해줍시다.


wq는 시전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e평wq로 잡으려고 한다면 q가 믹스나거나 하는 상황에 놓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q를 먼저 맞추고 e타켓팅으로 잡아야하는대 자세히 설명하자면


q와 e를 동시에 쓰면 "q 사정거리 3/2, 7/3"쯤 부터는 투사체가 맞는 시간이 거의 같습니다.


또 e는 스킬이 발동돼면 사정거리가 375밖에 돼지 않아서 정말 짧은 순간에 피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즈의 누킹은 다른 챔프와 같은 평캔이나 스킬 캔슬이 아니라


사정거리를 두고 투사체가 얼만큼 비슷하게 들어가느냐를 계산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거리를 계산해서 e나 e점멸로 들어가는 타이밍을 제세요.


(q쿨감이 "적중시"적용돼는 거라서 그 전에 스킬을 쓰기만 하면 돼는거니 q 이후 스킬 써도 적중 전에만 맞춰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킬각을 잡을 때에 q와 e들어갈 거리를 계산하시고 계속 q를 쏘세요.


q가 저 위 말한 q사정거리 만큼 도달할 때에 q가 "이건 절대 못 피한다.", "이걸 진짜 피할 수 없다."


싶을 때에 바로 e또는 e점멸로 들어가주세요.


(e가 미니언이 맞을 수 있으니 이건 미리 계산하셔야합니다. 열광이 4쌓이는거랑 5쌓이는거랑 체감이 큽니다.)


5이 후에 평타와 q로 마무리를 짓는대 정말 스택 하나 차이로 적이 빨피로 살아돌아가는 상황 자주나옵니다.


다음 평타 켠슬 qe평w평해주고 평타와 q로 마무리 해주시면 됍니다.




또 qe평w평평평q는 다르게도 사용할 수 있는대


q의 시전 시간을 이용한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예로 빵테온이 w를 쓸때에 빵테가 쓰고 내가 e로 피하는건 마나를 똑같이 쓰면서 나만 대미지를 입는 겁니다.


초반에 어떻게든 딜을 넣어야 하는대 w는 약하고 평타랑 q중 하나는 패시브에 막히니 딜이 안들어가요.


피도 없는대 평타 하나씩 손해보면서 이런 딜교할 필요 없습니다.


판테온 또한 판테온이 작정하고 들어오면 누적 대미지 때문에 맞딜을 할 수 없습니다.


잘 못하면 킬각이 날까봐 빠질 수 밖에 없게돼요.


그러니 q로 판테가 들어올 수 있는 최대 거리 밖에서 q짤을 넣어주면서 간을 봅시다.


적이 안들어오면 그냥 적당히 카이팅과 공격을 퍼부어주면 돼는거고


만약 q를 쓰는 도중에 판테가 w로 스턴을 건다면 이즈 e판정으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판테온의 스턴 시간이 끝날 때에 판테온이 e를 쓰려고 해도 평w평평q사정거리 안에 있기 때문에


적당히 때려주고 빠지는 식으로 싸우면 됩니다.


이 방법은 적의 cc기 사정거리 내에 최대 사거리 안에서 이즈의 q시전 시간을 이용한 e판정 낚시니


e로 cc기를 피해도 적의 cc기 적용 시간 동안 적이 날 때릴 수 없는 만큼의 거리에 들어올 수 있는 텀을 계산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왠만해서는 리치베인까지 고정으로 가시고

이즈 E로 거리를 벌릴 수 없는 애들 보통 다이애나, 탈론 같은 애들이 달라붙으면 

심연과 존야를 먼저 올리고 라바돈 이후에 리치베인을 가주세요.

나머지는 고정입니다.

탈론 : 탈론은 절대 이즈로 부터 3~4렙에 로밍을 갈 수 없습니다. 그 대신 라인전에서 킬각을 보려고 할 것입니다.

6렙에 가장 위험하며 대중 3렙까지는 킬을 드시는게 유리할겁니다. 궁이 있으면 사리시고 라인이 밀렸다면 라인을 궁으로 정리해서 그대로 아군 미니언을 적 포탑에 죽게하세요. 혹시 핑와를 안사서 미니언을 디나이 하기가 힘들다면 궁을 써서라도 프리징을 하고 더티파밍을 하는게 좋습니다. 명심할건 적이 로밍갈 짬을 줘서는 안됍니다. 절대로 라인이 밀려서는 안됍니다. 탈론은 정말 궁이후 정말 힘든 상대예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나 레드를 무조건 스틸하겠단 마음으로 게임에 임하세요.


 그리고 적이 로밍을 가면 궁을 라인 푸쉬로 쓸지 지원으로 쓸지 생각해보세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