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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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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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En - D3_ 진 400판의 꿀팁전수

- Realofsun(2016-10-10, 조회수: 2061)


일단 소개. SooEn, 쿨감쉔 쉔 인벤공략 1위의 공략을 쓴 SooEn입니다.


쉔은 버스만 타는 챔프라는 느낌을 팍팍 받아서 플레부캐들을 키우면서

원딜, 특히 진을 엄청나게 연습하여 400여판 정도를 연습한 결과 거의 제 실력 한에는

정점에 다다른것 같습니다.

본캐는 D3 (탑레D2), 진으로 실버에서 다이아, 플레간 아이디만 3개.



진은?


아무리 원딜보조메타 (애쉬, 시비르, 진 등)이라지만, 그 중 진은 정말 캐리력이 뛰어나고


팀 보조는 물론 이니시, 딜 뭐 하나 빠짐없는 완벽한 원딜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뚜벅이라 물리면 죽을 수 밖에없지만 몇백판해보니 그런 단점정도는 충분히 포지션에 따라 보안이됩니다.


진 공략 한번 알차게 시작해보겠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나 재생 +0.33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력
    +11.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036
  • 마나 재생
    +0.99
총 가격 : 7,064 IP




진의 방관 효율은 매우 좋습니다. 그렇기에 빨강에 방관 딱 5정도만 맞춰준 모습이구요.


방관을 많이 넣으면 공격력이 너무 낮아 Q튕기는 딜에 미니언이 죽지 않고 미니언 먹기가 힘들기 때문에


전부 방관을 넣진 않구요.



파랑은 상대에 따라 평범하게 마저를 넣어도 됩니다만, 약간 마나관리가 안되는 분들에 경우에는 마젠 3개정도

넣어주시면 아주 관리하기 편합니다.


저같은경우엔 라인전을 상당히 공격적으로 하기 때문에 마나재생을 3개 넣어준 모습이구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 폭풍전사도 꽤 멋있는 특성이지만 강력한 일격를 포기하기가 아깝기 때문에


무조건 죽불 특성으로 가줍니다.



특히 죽불딜로 죽는 경우가 상당히 자주 있습니다. 죽불 매우 좋습니다



이 특성이 거의 정석이라 생각하셔도 무방할 정도로 위 특성이 가장 낫습니다.





미드 진은 점멸/유체화가 좋은것 같습니다.


스펠은 당연히 고정입니다.



cc가 너무 빡셀 때 (피들스틱)는 정화를 드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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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진을 많이 해본 결과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콤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인전 가장 많이 딜교하는 콤보는


4타평 Q or 평 Q + (W)





아군의 그랩/스킬에 W로 호응할경우에는


W를 쓰고 평타 사거리가 바로 닿을때는


WQ평 해줍니다.





두꺼비 같은 정글몹 먹을 때에는 EQ평으로 시작하는게 가장 빠르게 먹는편입니다.


W를 맞출 자신이 있고 원콤을 낼 수 있는 가장 겉멋최고 간지 콤보는


점멸 4타평 Q W R



.




저같은 경우 E가 필요없으면 8렙이 아닌 아얘맨 마지막에 배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E는 시야를 보기위해 깔거나 근접 챔프들이 접근/도망갈때 그 앞에 깔아주는 경우 정도로 사용합니다.




진이 적을 잡으면 지뢰가 자동 폭발하는데, 적이 바로 그 주변에 있다면 지뢰딜을 즉시 밟게 되는 패시브가 있긴하지만


그런경우는 거의 없었구요. (100판에 1번?)







꿀팁들



딜교를 빡세게 하다가 체력이 낮은 상대가 집을 가는 방향으로 W를 쏴주면 가끔 뽀록으로 킬을 낼 때 있습니다.


항상 궁을 쓸 때에는 자신의 주변또한 봐주시길 바랍니다. 누군가 옆으로 다가올 수도


라인전에서 딸피 미니언 3개 옆에 적이 있을경우 Q를 던져서 미니언이 다죽으면서 적 챔프에게 튕기면

  엄청난 딜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맞아주는 적 별로 없긴함)



시작 아이템
스킬딜
치명타



첫템은 무조건 요우무입니다.


스킬딜/ 치명타로 아이템을 분류해놨는데,


스킬딜은 평타를 때리면서 카이팅칠만한 상대 조합이 아닐 때 가줍니다.

 위처럼 가주면 스킬딜을 최대한 뽑아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은 W/R만 잘 써주면 한타가 이기는 경우, 무는 적이 많을경우 가장 좋습니다


치명타는 평타로 카이팅해주면서 평범한 원딜처럼 전투 가능할 때 가줍니다.

 특히 치명타 템트리는 치명타가 100%, 쿨감40%가 되기 때문에 엄청난 속도로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정말좋음



개인적으로 드락사느는 딜이 쎄지지만 드락사르 효과를 발동시키기가 조금 어려운것같습니다.

 특히 탱커가 있으면 절대 안가기도 합니다.

드락사르는 탱커가 없고 평타넣기가 힘들때 갑니다.





여러가지 템설명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진은 흡템빨이 별로 받지 않습니다. 그나마 피바라기가 나은데, 가본적 거의 없습니다.



(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 개인적으로 무조건 고속이 좋다고 봅니다. 스태틱은 별로. 라인클리어가 빠른편이기 때문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CC가 많고 자신이 근접해서 평타딜을 넣어야 한타를 이긴다면 빠르게 가줘야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적 AP 마관들이 너무 높아서 그냥 사라져버릴 때 가줍니다. 대충 2~3코어로 가주는 편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올 AD일 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원콤챔프가 많아서 한콤보만 버티면 된다 싶을 때 가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별로라 생각함



(도미닉 경의 인사) 진은 굳이 안가도 될만한 템입니다. 정말 탱커가 극혐스럽게 많으면 갑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멜모셔스로는 감당이 안될 경우 이것도 갑니다.



(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가 나오면 쿨감 40%는 완성됬다고 보면 됩니다. 진은 꽤 쿨감빨을 잘받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고평가하는 아이템입니다. 필수필수



(필멸자의 운명) 소라카에 문도까지 있다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치
초반 2:2 싸움에서는 진은 라인전이 강하기 때문에 서폿이 수비적이지만 않다면

견제식 딜교로 꽤 괴롭힐 수 있지만

서폿이 로밍을 간다면 아얘 포탑옆에 있는게 나을정도로 1:1은 절대 안됩니다.

저같은경우 진을 뺏기면 거의 왠만하면 트위치로 카운터픽 칩니다.

루시안
0:0 상황이라면 그냥 서로 반반? 정도 가는 것 같은데 루시안이 킬을 먹거나

6렙 이후에는 궁 대쉬 진입으로 1:1로 막들어오면 진은 죽습니다.

진은 맞다이가 가장 약한 챔프이기 때문에 맞다이가 강한 원딜에겐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진은 무조건 뒤에서 W와 R을 잘 활용해야 잘 싸울 수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아군 서포터마저 물몸이면 그냥 블츠가 W키고 달려오면

둘 중 한명은 스펠빠지거나 갱당하거나 죽어야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라인전 만만한 챔프 좋음. 특히 얘가나오면 서폿이 라인전 강한 챔프면 더 좋음.

물론 1:1은 당연히 지니까 안싸우면 됨.

견제하기 상당히 쉬움. 4타평Q or 평Q



봇은 2:2 싸움이기 때문에 원딜간의 상성만을 두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는 알려드리죠.







Lucian(루시안)


앞 대쉬로 궁을 쓰면서 달려오거나 갑자기 근접해서 딜교하면 손해볼 가능성 상당히 높기 때문에


1:1로는 각을 안주는게 좋음. 왠만하면 지는 편임.






Vayne(베인)


2:2 싸움에서는 꽤 괴롭혀 줄 수 있음.


실력차가 많지 않은이상은 정말 져본적이 없을 정도로 쉬운 편에 속함.


평Q로 강하게 견제해주면서 베인 피관리 못하게 해주면서 킬각잡으면 됨






Sivir(시비르)


그냥 스킬 씹는게 싫어서 시비르가 싫음.


스킬 못씹는 시비르는 매우 쉽긴한데 거의 없죠?


그것말고는 별로 없음






Ashe(애쉬)


애쉬는 강합니다.


초반에 딜교에서 밀리는 편임.


6렙 이후 궁을 점멸로 피할걸 항상 생각해두시길 바람.






Ezreal(이즈리얼)


잘못 싸워서 이즈가 계속 딜을 하게되면 전투의열광/Q딜에 의해 가끔 집니다.


하지만 이즈리얼은 약한 편이라 왠만하면 이기는 편이지만


은근히 손빨 상당히 많이타기 때문에 잘하는 이즈는 힘듬 무시하면 안됨






Jinx(징크스)


개인적으로 라인전 꽤 좋다고 생각하는데, 서폿에 따라 쉬워지는 듯


서폿이 공격적인 그랩류나 견제가 심하면 꽤 괴롭혀주고 킬각 상당히 많이 낼 수 있음






Caitlyn(케이틀린)


사거리 싫어





Kalista(칼리스타)


너무나도 너프를 많이 먹었지만 칼리가 평타를 계속 치면서 진입하게 되거나 궁에 의해 띄워지면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에 조심





Corki(코르키)


잘하는 사람 거의 없고 쉬운편임





Twitch(트위치)


1:1만, 은신만 항상 생각하세요 2:2 싸움은 꽤 괜찮습니다. 유리함


은신에 대해서는 트위치를 많이 해보면 각이 정말 잘보여서 그때만 조심하면 무기력함 트위치도













잘 맞는 서포터





Nami(나미)


나미는 완벽한 서포터. 모든걸 가지고 있음


라인전 공격적으로 하기도 좋음 개인적으로 좋아함





Leona(레오나)


무조건 레오나의 Q에 W를 호응해주면 됨






Braum(브라움)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별로인것같음.


브라움의 4타는 터트리기가 너무 느리고


블츠는 끌어도 진의 맞다이 능력이 떨어지고 지켜주는 서폿도 아니기때문에 잘 맞지 않음






Sona(소나)


좋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상대가 블츠류면 걍 달려오면 킬각이라


그게 너무 불편함







Thresh(쓰레쉬)


그랩을 끌면 쓰레쉬가 2번을 질. 질. 끄는데 처음 슥 끄는 타이밍에 2번째 끌릴 거리에 W를 써주면 됨


쓰레쉬가 Q를 쓰고 진의 W가 연계가되고 쓰레쉬가 E 쓰는게 가장 완벽함


개인적으로 진 쓰레쉬는 최강임






Alistar(알리스타)


못하는 알리랑 같이하면 게임하기가 싫음.


알리는 라인전이 약함. 그런데 그 약함을 더 약하게 해주는게 못하는 알리.


잘하면 꿍꽝에 W호응하고 딜교해주면 됨 지켜주는것도 좋으니






Janna(잔나)




좋음. 4타 Q에 실드걸어주면 쎔








Karma(카르마)



4타 때리려고 앞으로 갈 때 실드걸어주면 개꿀






 


진의 QW의 콤보같은 경우는 쉽고 몇번해보면 알지만,


원딜의 기본 카이팅 포지션잡기 능력과 궁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원딜의 포지션이야 뭐 많이해보면 늘거고


궁같은경우는 선궁/후궁이 중요한데 많이 해봐야함.


특히 아군정글러가 갱을 오면 자신이 바로 평타를 쳐주면서 도와줄 상황이 아니면 바로 커튼콜 켜서 호응하는게 좋음



궁 같은경우는 내가 평타를 칠 상황이 전혀 안될 때 켜주는게 개인적으로 가장 좋다고 생각함.





자신이 한타 때 평범한 원딜처럼 딜을 넣기 쉬울때와 어려울 때 구분을 잘 해서 템 선택하는게 매우 중요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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