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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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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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겨진 꿀같은 챔피언, 사이온 공략(작성중...)

- 카직스짱짱맨(2016-10-09, 조회수: 4056)

왜 픽률이 바닥인지 모르겠는 챔피언
공략해보겠습니다.

사이온의 장점
1. 룬+아이템을 통해 쿨감을 챙길 시
3.6초마다 장전되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4.8초마다 장전되는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통해 한타에서 미친 존재감을 뿜어낼 수 있다. 라인전에서는 저 스킬들 덕에 갱호응이 강력한 편.

2.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로 인해 후반 탱킹력이 최상위권이다.

3.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에는 (거대한 히드라)착취의 손아귀이 적용되어 예상 못 할 변수를 발생시킨다.

4.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로 인해 라인 복귀/로밍에도 일가견이 있다.

사이온의 단점
1.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남발해야하는 라인전 특성상 마나가 부족하다.

2. 초반 라인전에서 약점을 드러낸다. 특히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쉽게 끊는 상대에게는 더더욱.

3. 운전실력

4. 상대 원딜을 물기 생각보다 어렵다.

장점만큼 단점도 많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무난한 라인전 끝에 한타 가면 얘 말리기 힘듭니다.

티어도 그다지 높지 않지만 한 번쯤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2
  • 마법 저항력 +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17.52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8.02
총 가격 : 14,139 IP
표식
고정입니다. 사이온의 주된 딜링은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의 마딜+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의 방깎과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평타까지 합친 물리데미지가 섞여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마딜, 한타때 물딜이 극대화되는데 그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 쌍관룬을 채택합니다.

인장

사이온은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통해 공짜 성장 체력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라인전을 위한 고정방어를 선택합니다. 상대 라이너/정글러가 모두 AP일시에만 성장 체력룬을 씁니다.

문양

사이온에게 쿨감은 사랑입니다. 워낙 위협적인 스킬이 많기 때문에...
성장쿨감 10%를 맞추고 나머지를 세팅하는게 좋습니다.
범용적으로는 고정마방 3개를 듭니다. 룬페이지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상대 라이너/정글러가 모두 AD딜 기반일때를 대비해서 성장 마방룬 혹은 마나 재생룬 3개를 박으시면 됩니다.

정수

정수에 쌍관끼고 깝치다가 라인전에서 뼈도 못 추리겠더군요.
상대 라이너에 따라 방-마저 선택합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국 탱킹을 해야 하는 사이온이기에 착취를 선택합니다.
결국 탱커인 애가 양날의 검를 드는 이유는 딱 하나, (거대한 히드라)를 갔을 때
이 녀석의 딜은 미쳐날뛰기 때문입니다.
Darius(다리우스)같은 미친놈이 나올 시에는 한타를 보고 약점 노출를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2016/10/9 수정
정확하게 상대를 지정해드릴게요. 내가 도저히 착취를 터트릴 수 없거서 터트려도 이득 볼 수 없는 상대(Darius(다리우스)Lissandra(리산드라)Quinn(퀸)Teemo(티모)같은...)를 만났을 때는 영겁의 힘를 채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약점 노출까지 찍어서 말 그대로 한타를 봅시다.
자체적인 로밍 능력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Teleport(순간이동)를 통한 합류를 능가할 수는 없겠죠?
초반 유지력 거지인 사이온의 라인전에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고정!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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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모든 스킬 콤보는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로 시작합니다. 무조건요.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맞췄다면 바로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키고 느려진 상대에게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꽂은 다음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파앙! 일방적 딜교환 성립. 착취의 손아귀 묻은 평타까지 치고 빠지실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단점은 마나 소모 드럽게 큽니다...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는 진짜 마나 먹는 도둑이니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확실하게 꽂을 수 있는 거 아니면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킬 활용 팁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 : 어찌 보면 계륵.

초반에야 뭐 뒤지면 이거로 러브샷을 노린다던지 라인 관리를 한다던지 할 뿐이지만, 진가는 (거대한 히드라)뽑은 후반에 나옵니다.

후반한타에서 이 패시브 하나때문에 뒤집힌 적도 많습니다.

이 스킬에 대한 팁이라면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가 발동됬을 때 모든 스킬이 Death Surge(죽음의 물결)로 바뀝니다. 누르면 이속이 빨라집니다. 매우. 그거 키고 적 딜러 뚜까패러 가시면 됩니다.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 한타에서 사이온의 힘.

차징 여부에 따라 다르지만 1초 이상일 때 훌륭한 깡딜과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일방적 딜교환의 힘입니다만...

한타때 진짜 위력을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사거리 딸리는 원딜 앞에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만 차징해도 딜로스가 유발됩니다.

적군이 미친듯이 아군 딜러를 물러 올 때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써버리면 상대 입장에서는 답이 없어집니다.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끊더라도 귀중한 CC 한 개를 날려야 하니까요.

라인전에서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쓸 때 상대를 맞추는 것도 좋지만 상대를 노리는 듯 하면서 미니언에 풀차징을 쌔려버리면 라인이 자동으로 밀립니다. 너무 당겨진다 싶으면 활용하시면 됩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맞춘 상대에게 쓰면 좋겠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 이 챔피언의 정체성.

기본 지속 효과도 엄청납니다. 중후반에 이 챔피언은 워모그에 준하는 추가 체력을 지니게 된다는 겁니다. 초반에는 티 안남 ㅋㅋ;

액티브 덕분에 사이온은 탱커와의 라인전에 강점을 가집니다. 진짜 훅 까집니다. 실드 자체도 좋지만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의 데미지가 괴랄하기 때문에 실드를 터트리는게 가능할 시에만 사용합시다. 마나코스트가 미친 듯이 후달립니다...

한타때 쉴드를 키면 말 그대로 최대 체력의 10%를 추가적으로 탱킹할 수 있는 겁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 핵심 견제기 겸 방깎.

면상에 대고 맞추면 상대에게 2.5초의 20%의 방깎이 적용됩니다.

솔찍히 짧긴 해요...면상에 맞추게 된다면 다 필요없고 평타치다가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쓰세요. 에어본 차징이 아니어도 되니까 맞추기만 하시면 딜교 무조건 이득봅니다. Darius(다리우스)같은 미친놈 빼고요...

근데 누가 이걸 면상에 맞아주겠습니까 자체 사거리도 구린 스킬인데.

그러므로 우리는 프로 당구 선수마냥 미니언으로 상대를 맞춰야 합니다.

라인전 딜교의 핵심 중 핵심이자, 훌륭한 라인 푸쉬기입니다. 사이온은 딜교하다보면 라인이 무조건 밀리니까 그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 교통사고.

훌륭한 로밍기이자 라인 복귀기입니다. Ekko(에코) 이 친구보다야 느리지만 한 가지가 다릅니다. 라인 복귀 겸 딜교환까지 노려볼 수 있다는 거죠. 마우스를 사이온에 대고 조종하면 잘 안되고 궁극기를 썼을 때 생기는 화살표로부터 사이온과 같은 거리에 있게 두시고 조종하면 개인적으로는 잘 되더라구요. 한타때 이니시를 담당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후반 쿨이 무지막지하게 짧으니 그때는 막 쓰셔도 됩니다.


다 무시해도 되는데 라인전 딜교는 반드시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로 시작합시다. 근접챔이 CS 먹으러 올때만 예외적으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미리 차징하면서 압박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전 이 챔피언과 (거대한 히드라)의 시너지를 높게 평가합니다.
마나 남용 없이 빠른 라인 클리어, 어느 정도의 탱킹력과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의 기본 지속 효과와도 시너지가 나죠.
특히 한타 때 (거대한 히드라)와 함께 뽑아내는 딜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물론 말씀드렸다시피 이 녀석의 초반 라인전은 매우 취약합니다.
그래서 제가 주로 쓰는 빌드는 AD 상대로는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AP 상대로는 (망령의 두건)를 선템으로 두르고(티아맷)부터 가는 게 아닌 (요림의 주먹)를 올리는 빌드입니다.
딜 탱이 다 되버립니다. 그 다음에 미리 올린 반 코어짜리 탱템을 업글한 후 쭉 탱템만을 둘러 나갑니다.

AD 상대 추천템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방어력+쿨감+공속감소로 적 원딜 캐리력 감소)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사실상 뚜벅이에게 이 아이템은 사랑입니다)Thornmail(가시 갑옷)(올 AD다 싶으면 막템으로 가 줍시다)

AP 상대 추천템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마저템 정석 빌드. 받는 치유 효과 옵션 빼고 버릴 게 없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역시 정석 빌드 2. 버릴 옵션이 아예 없습니다.) (지휘관의 깃발)(상대가 올 AP에 원딜마저 Kog'Maw(코그모)Corki(코르키)같은 마뎀 기반 원딜이라면 굉장히 좋습니다.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그냥 존나 좋군? 인 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목숨 3개. 살아난 사이온은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키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로 상대 막고 비비적거리다가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까지 발동해 미친 뒷심을 발휘합니다. 전 4코어로 이 아이템 꼭 올립니다.

(즈롯 차원문) 상대 조합의 라인 푸쉬 능력이 미흡하다 싶을때 진짜 좋습니다. 단거리 주자라는 옵도 나쁘지 않고 상대 인원 공백을 노릴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푸쉬력이 바닥인 픽을 만나면 선템으로까지 올릴 때도 있습니다.
Nasus(나서스) 이놈 상대로만 안 가시면 됨 ㅎ;

2016/10/9 : 거드라를 거르는 상대
마스터리에도 언급드린 놈들 Darius(다리우스)Lissandra(리산드라)Quinn(퀸)Teemo(티모)이라던가 딜템을 올리는 순간 맞딜을 지게 되는 Renekton(레넥톤)Jayce(제이스)같은 경우 극 탱킹 트리를 가주시는 게 당신의 정신건강과 팀에 모두 이득입니다. 저 템 빌드에서 거드라만 빼 주시고 그대로 가 주시면 됩니다. 여전히 AD 상대 첫 템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AP 상대 첫 템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라인전 카이팅이 우수한 원거리 챔피언이거나
블라디미르
유지력이 매우 뛰어난 데 후반 가도 꿀리지 않는 챔피언
다리우스
혹은 근접챔이라면 다 때려부수는 챔피언이 카운터입니다.
다리우스는 특히 밴 하고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라인전에서 총 딜링조차 실드로 상쇄가 되며 Q E를 잘 쳐맞을 뚜벅이
에코
견제도 간지럽고 제대로 된 딜교를 위해서는 들어와야 하는 챔피언
말파이트
한 쪽 방어만 신경쓰는 초식 챔피언들은 사이온의 먹이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의 핵심은 무난하게 가는 겁니다.

라이엇에서 대놓고 후반에 캐리하라고 만든 Nasus(나서스)Jax(잭스) 이런 애들 제외하면 사이온의 후반 존재감은 가히 최상급입니다.

말리면 끝 없이 말립니다. 딜교는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맞췄을 때만. 명심해주세요. 상대가 막 들어와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풀히트를 맞아줘도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쏴 보고 딜교를 할 지 결정하셔야합니다. 딜교에서 압도할 필요 없습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로 인해 이놈의 갱 호응력은 뛰어난 편이니까요.

 

초반 운영법

 

 딜교의 시작은 무조건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로. 초반에는 얘 별 볼일 없습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가 좀 아픈거 빼고...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맞았다면 일방적으로 딜교하고 빠지고 그게 아니라면 그 상태에서 라인 당기고 사리세요. 말씀드렸다시피 갱 호응은 좋습니다. 6렙 후라면 연기하다가 갑자기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로 낮져밤이를 시전하는 방법도 있구요.

중반 운영법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로 라인 복귀/로밍을 다니며 슬슬 풀릴 시점입니다.

오브젝트를 이용해 한타를 유도하세요. 한타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픽입니다.

특히 포탑 퍼블이 생긴 현재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로밍 후 라인 푸쉬는 적을 잡지 못하더라도 큰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진입하는 적 상대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통한 역관광+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를 통한 역 이니시가 가능해서 Zyra(자이라)까지는 아니더라도 상대의 이니시를 받아내는데 있어서는 최상급의 카드로 작용합니다.

팀 유일 이니시에이터가 아닌 이상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를 활용한 선 이니시는 자제합시다. 후반에는 이거로 막 들어갔다가는 확 녹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작성중...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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