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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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의라면 책략이냐 결의냐 인데,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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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1레벨
2레벨
3레벨
4레벨 이후로
- - - 순서 마스터입니다.
2레벨 싸움은 를 찍는 것 보다 를 찍는 것이 더 강하기 때문에
( q 패시브 공속증가. )
2렙은 를 찍어주시구요,
그 이후로는 의 둔화율을 증가시키는 것이
생존, 추격 등에서 더 좋기 때문에 를 2번째로 마스터하는 스킬트리를 전개합니다.
싸움을 할 것 같다 싶을 때 를 켜고 싸우시면 됩니다.
라인전에서는 스킬콤보 보다는 거리유지가 더 관건이라고 볼 수 있어요.
왜냐하면 라인전 때 , (특히 ) 를 딜교할 때 마다 써대면 마나가 절대로 남아나지 않습니다. 가 마나가 굉장히 많이 들기 때문이예요.
게다가 저렙구간 는 슬로우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효율성도 좋지 못해요.
그래서 딜교 할 때에는 만 켠 상태에서 사거리를 유지하며 때려주시고,
는 보통 원딜보다는 탱서포터들에게 맞춰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므로,
원딜을 먼저 때려야 이기는 봇 라인전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차라리 로 거리유지하며 때리는 것으로 딜교를 끝냄으로써 라인전에서 마나유지를 해주는 것이 더 낫습니다.
그런데 단순 딜교가 아닌 정말 한바탕 싸움이다. 혹은 킬각이라 추격하는 중이다.
이런 경우에는 와 를 적절히 평타와 섞어서 싸워주셔야 합니다.
즉 단순 딜교 = 만 켜고 거리유지하며 싸운다.
2:2 혹은 다:다 교전에서 혹은 추격에서는 최대한 와 를 평타와 섞어가며 싸운다.
특히 는 어떻게 까느냐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이므로
꼭 안맞추더라도 상대 가는 길에 깔아놓는 등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의 경우는 평소에 절대 사용하지 않고 상대 피가 50퍼 이하일 때에만 평타와 섞어서 사용해줍니다.
보통 추격을 할 때에는 상대의 이동속도를 보며 도망가는 길에 쏴주어야
맞고, 그걸 피하기 위해 옆무빙 뒷무빙을 할 경우 코그모에게 맞기 때문에 상대가 피해도 손해는 아닙니다.
거리가 정말 은근히 길어서 딸피인 적이 타워 허깅을 할 때에도 타워에 안맞고 킬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을 적극적으로 하도록 하되
의 마나가 50,100, 최대 150까지 들어갈 때 까지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즉 , 의 마나소모가 몇이 들어가는지를 잘 확인하며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3번까지 쓰면 (마나 150들 때 까지 쓰면) 을 신경쓰지말고 거리유지하며 상대를 때리다보면 어느새 마나 50만 들게끔 바뀌기 때문에
그 점을 생각하여 불필요하게 을 남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 로 거리유지를 하며 딜교를 한다.
한바탕 싸울 때는 와 를 적절히 섞어가며 싸운다.
은 50퍼센트 이하일 때에만 최대 3번까지만 쓴다.
라인전이 어느정도 안정적이게 될 때 까지는 귀환시 를 사는 것을 되도록 지양하며 을 2개까지 사줍니다.
라인이 어느정도 안정적일시 를 꼭 사주셔서 부시 어느 지역이더라도 꼭 박아주고, 지워지면 지속적으로 다시 사서 박아줍니다.
굳이 추천드리자면 우리 부시 블루, 레드 진영에 있는 부시를 추천드립니다.
9레벨이 되면 으로 바꿔서 쿨이 돌 때 마다 우리 정글 부시에 제일 안지워질 것 같은 부시 순서대로 박아줍니다.
우리 정글 부시에 빠짐없이 가 생겼다면 그 이후로는 필요 할 때 마다 를 박아줍니다.
( 용, 바론, 상대 정글 부시, 주요 정글 부시 등)
cs 유지를 언제나 신경쓰며,
대치 상황에서 혹시 내가 너무 앞으로 나가지 않았는지 항상 경계하며
싸울 때 로 거리유지를 하며, 를 중간에 잘 섞어주고
는 되도록 탱커에게 쓰되 급할 때는 그런거 상관 없이 평타와 섞어서 사용해줍니다.
중반보다 더더욱 를 탱커에게만 사용해야 합니다.
죽지 않고 뒤에서 최대한 때리며 코그모에게 가까운 애들 부터 때려줍니다.
뒤에서 딜을 계속 넣어주면서 킬을 하는 역할
업데이트 예정.
좋은 챔피언, 대세 챔피언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좋아하는, 이뻐해줄 수 있는, 마음에 들어하는
그런 챔피언을 자신이 연구하여 좋게끔 하는 것이
롤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귀여운 챔피언을 좋아해서 귀여운 챔피언들을 최대한 선입견, 편견을 갖지 않고 연구하여 최고의 효율을 가질 수 있는 룬 특성 템트리를 연구하는 것이 재미있네요.
자신이 좋아하는 챔피언이 고인이라고 욕먹어도 그걸 연구하면 충분히 더 잘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고인이라고 욕하는 챔피언을 가지고 저만의 방법으로 연구하여 효율 좋게 사용하여 캐리할 때 만큼
그렇게 기분이 좋을 때가 정말 없습니다. 정말 뭔가 해낸 것 같은 그런 느낌이예요.
코그모 말고도 제 생각에 귀여운 챔피언이라고 생각된 애들은(아래에 있는 나열된 챔피언들) 이미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많이 연구했으므로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공략을 작성해드리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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