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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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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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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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왕 갱플랭크

- 호얔(2016-10-11, 조회수: 3637)

입롤 장인이다.

갱플은 다들 알다시피
리메이크 후 OP -> 너어어어어어프 를 거듭해
현 시점 메타에도 잘 안맞고...
라인전도 크기 힘들고
(크면 물론 여전히 딜 자체는 쌔다)

장인을 제외하고는 쓰기 힘들다


다만, 필자는 갱플의 힘든 성장을 어느 정도 도와줄 팁을 나누고자
공략을 작성한다.

갱플은 q스킬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혀어어어업상을 잘 해야 한다.
근데 말이 협상이지 실제 갱플이 협상을 하는건
상대 챔 머리통에 한발 쏘고 산적특성으로 10원을 버는 것이다.
그리고선 세 네배 가량 딜교 당하고만다.(찌발)

다른 관점의 협상 방법을 이용하여
갱플의 성장을 도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4) 253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7.68 (+0.7) 19.58
방어력 31 (+4.5) 107.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레벨당 공격력 +0.13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10초당 금 +0.25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나 재생 +0.3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10초당 금 +1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5.54
  • 방어
    +4.006
  • 10초당 금
    +1.25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 마나 재생
    +0.33
총 가격 : 4,408 IP
비숙련자

AD 상대 - 공 / 방 / 성쿨6 마젠3 / 공
AP 상대 - 공 / 성체 / 성쿨6 성마저3 / 공

ad15를 들어 씨에스라도 잘 먹자



숙련자

숙련자는 사실 룬 고정해도 된다. -  방관 / 성체 / 성쿨6 성마저3 / 공



협상왕

끼고 싶은거 다 껴라 초반은 어차피 협상왕이 되었으면 뭘 껴도 상관없다.

돈룬 끼면 돈 빨리 모인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닥 천둥 고정이다.
탑솔러라면 양날의 검 찍어라
어차피 나는 안 맞고 때릴 것이기 때문에

명상은 기존에 2포 나는 두고 하는 편이라
(마젠룬 끼면 안 줘도 될듯하다.)

흡혈귀특성은 그냥 도파 말 듣기로 해서 찍어봤다
귤있어서 사실 상관 없고 나는 안맞을거기때문에 안찍어도 무방하다.
남자라면 탑솔러라면 점화지 이딴소리 하지마라
집 갔다가 복귀하는 시간 10~15초 가량을 4.5초에 가서
더 빨리 커라

어차피 갱플이 텔 타고 바텀 갈 상황 초반에 별로 없다
궁이나 써주고 탑 밀면 애들 더 좋아한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30/37.5/45/52.5/60% (+치명타 확률 1%당 0.25%)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E - Q

 E - E - Q

 E - Q - E

 E - E - Q - E 


 너희들도 다 아는거다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이렇고,


 심화 스킬

 

 협상 만 잘 쓰면 된다(혀어어어업상 아니다)

스킬 활용 팁

 최대한 배부르게 먹어라 미니언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간단히 공략을 써 보자면.,

 갱플은 선픽이던 후픽이던 어차피 박고 시작한다.

 (시작에 앞서 남자는 패기다)

 사파 충전 혹은 수확 1포 시작하자.
 개인적으로는 사파 시작이 좋다 마나통=Q 6발은 더 쓰니까
 첫귀환에 수확 사와도 나쁘지 않다.



 템은 가고싶은거 가라 어차피 부자된다

 그래도 트포는 먼저 가자





 기본적인 운영법은 다음과 같다.

 갱플 선픽 박았다. 근데 후픽 ㅈ 같은거 참 많다.

 이럴 때 쓰는거다 (후픽이더라도 장인은 그런거 안가리기에 카운터일지라도 고른다.)

 그래도 빵테(C8새끼), 올라프(미친놈..) 제외하자...
 
 얘네는 애초에 협상 할 정신을 갖고 게임을 하는놈들이 아니다.
 그저 나를 따는거에 대한 만족감으로 하기에 협상이 통하지 않을 것이다.



 시작과 동시에 적 탑솔러에게 제안을 한다.

 "탑은 프리파밍 하죠???"

 적탑이 제정신이면 갱플이 크는것을 막고자
 
 똥싸는소리 하지말라고 할것이다.

 괜찮다. 거부해도 괜찮다.... 협상이 한 번에 진행되는 법은 없으니까



 라인전이 시작되고 첫 웨이브

 미친놈처럼 Q짤을 마구 쑤셔 박아라.

 Ctrl 1234 6 등 온갖 패기 다 부리면서 짤짤이를 넣어라.

 채팅 할 여유가 있다면 "석양이 진다" 등 여러 드립을 같이 날리는게 포.인.트.




 패기에 지린 적 탑솔러는 '좀 빡시네... ' 라고 느낄 것이다.

 그 찰나의 순간에 다시 협상에 들어가자




 "제가 2렙 찍으면 술통 쿨마다 계속 기부 해드릴테니 평화파밍 ㄱ? 잘 생각해보셈 마지막 자비임 "

 이 말을 하고 2렙을 찍은 후 E를 찍고 적 바로 앞에 하나 깔아보자.

 돈에 미친놈처럼 헥헥대며 술통을 까는 적 탑솔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면 끝이다. 협상은 성공했다.

 왜냐하면, 정신병자가 아닌이상 그리고 정상인이라면 받아들이기 마련이므로...

 아무리 생각해도 받아 들이는게 이득이니까 말이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향후 10년간 연금을 꼬박 준다는데 거절할 미친놈이 어디 있겠나.

 조금 더 똑똑한 친구들은 계산을 해볼 것이다.

 확실하지 않지만 혹여나 갱플을 죽인다 - 300Gold (퍼블은 400Gold)
 다만 이 때 서로 싸우면서 놓칠 cs , 갱 위협, 갱플이 이길 확률을 계산해보면
 반도 안되는 확률일 것이다.
 즉, 최대 200Gold 미만의 이득이 나올 것이다.

 술통은 깨면 10Gold이다. 갱플 1렙 술통 쿨 18초. 180초에 100Gold이다.
 3분마다 100Gold이다.

 안전하게 파밍하면서 이러한 연금이 들어온다는데 거절할 놈이 어디 있겠나....






 어쨋든 이러한 협상과정을 거쳐 평화로운 초반을 보낸다.

 
 우리의 목표는 게임의 승리이기에
 게임이 끝날 때 까지 기부천사가 될 수는 없다.

 우리가 원하는 시간은 삼위일체가 뜨는 시점이다.

 대략 평화파밍 10~12분 정도면 충분히 삼위일체가 나올 시점이다.
 (그리고 바텀 궁 지원이라는걸 하여도 적 탑솔러는 알아차리지 못한다 CS먹느라.
  혹여나 알아차리고 뭐라 하면 한 마디 해주도록 하자 "저거 CS아니었음??..."
  그렇다. 탑솔러에겐 봇듀오란 CS보다 바위게보다 못 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어언 트포가 뜨면 이젠 협상을 파기할 시점이 왔다.

 도움핑을 5연타로 찍어보자. 백정놈이 오긴 할거다.

 방심하는 적 탑솔러의 머리통에 구멍을 내주자.

 킬을 따도 괜찮지만 우리는 평화파밍을 하였기에 점멸이 다 있고,

 그렇기에 적이 살아갈 수도 있다. 그런데 뭐 못잡았다고 아쉬워하지 마라

 어차피 평화협정을 깨더라도

 원거리 미니언이 원큐가 나오는 갱선장은 이제 무적이다.



 덤으로 이러한 평화조약이 깨졋다는걸 알아차린 적 탑솔러는 멘탈에 금이가고,

 마치 같은 팀에게 트롤을 당한 느낌이 들 것이다.

 (서렌을 친단 말이다. 갱플을 같은 팀으로 인지할 것이다.)

 이제 게임의 승리를 따내면 끝.






 갱플 장인 만기퇴소 또한 이 글을 보고 왠지 배워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피지컬이 아니라 멘탈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새로운 믿음을 가지고 말이다.
 
 마치 야스오 같지 않은가..... 멘탈을 다스리다니..






 그리고 따로 인증은 하지 않겠다. 순수 피지컬과 KDA 딜량 등 물리적 수치로만 남는 기록은

 나의 멘탈 부분을 코칭하는 공략에서는 의미 없는 수치이기 때문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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