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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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450 (+60.0) | 1470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6.9 (+0.85) | 21.35 | 5초당 마나회복 | 6.2 (+0.75) | 18.95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75 | 475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72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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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의 스킬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자세히 쓰겠습니다.
패시브
아이번은 정글의 아버지이기 때문에 정글몹을 때리지 못합니다. (다른 정글러들과 차별화 된 점)
수풀을 자라게 해서 다 자라면 정글들을 풀어주는 개념이죠... 병맛
처음 아이번을 플레이하면 수풀이 다 자랐는지 구분이 안될 수 있습니다.
구분법은 간단합니다. 저 원을 보면 밝게 빛나는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있는데
저 밝은색이 잎사귀 문양에 닿게되면 다 자란것입니다. 참 쉽죠?
라이엇의 중2성에 찬사를 보냅니다.
어쨌든간에 아이번은 수풀을 만드는데 자라나는데는 레벨이 오를때마다 시간이 줄어듭니다.
또한 수풀을 만들 때에 체력과 마나가 소비되는데 후반가면 체감이 잘 안되지만 초반에는 체력관리가 힘들어서
사냥꾼의 물약을 가주는 게 좋습니다.
5렙 이후에는 버프를 챙길 시에 아래 사진같은
레드나 블루가 있던 자리에 작은 구체가 생기고 사방으로 큰 원이 생기는데
저 큰 원으로 가장 먼저 들어온 아군 챔피언이나 여러명의 챔피언이 있을 경우 저 동그란 구체에 가장 가까운
아군 챔피언이 먹게됩니다.
Q : 그럼 아군챔피언이 아이번이 없을 때 버프를 먹어버리면 아이번은 버프를 못챙기나요?
A : 아닙니다. 아군챔피언이 먹더라도 저 원은 생겨있으며 저 원이 없어지기 전에 가서 버프를 챙길 수 있습니다.
고로 아이번은 카정당하지 않는 이상 쌍버프를 몸에 둘둘 감고 다닐 수 있습니다.
Q
계수가 꽤나 높은 편인 Q입니다.
맞출경우 2초속박과
아래 사진과같이
저런 점선이 생깁니다.
여기서 평타를 한번 더 클릭하면 평타 사거리를 때릴 수 있는 최대사거리로 아이번과 데이지가 날아가게됩니다.
(아이번이 큐를 맞춘 챔피언을 아군도 클릭하면 날아가게 됩니다)
체력이 없는데 큐를 맞추고 괜히 평타 눌렀다가 날아가서 죽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W
기본 지속효과로는 아이번이 부쉬에 들어가면 원거리로 바뀌며 평타에 마법딜이 붙습니다.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작은 부쉬를 만듭니다. 이어서 사용하면 연결해서 만들수 있으며 충전식입니다.
만든 부쉬는 일반 부쉬와 똑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안에 들어가면 시야가 가려집니다)
교전 시에 아이번에게 부쉬를 만들어 원거리 평타를 만들 수도 있고 아군 딜러가 공격을 받을 때 부쉬를 만들어서
상대 시야를 가림으르써 어그로를 잠깐이나마 풀어줄 수도 있습니다.
주의 : 만들어 놓은 부쉬에 상대방이 들어가도 안보이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이 사진은 W의 최대 사거리로 찍은 사진입니다)
사거리가 정말 길 뿐더러 시야가 밝혀지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E
아이번이나 데이지 아군 챔피언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는 스킬입니다
저런 원이 생성되고 2초후에 폭발하여 광역딜과 슬로우를 선사합니다.
아이번의 가장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번이나 아군에게 걸어서 받는 딜을 감소시킬수도 있으며 아군 브루저나 데이지에게 씌워서
상대에게 광역딜과 슬로우를 묻힐 수 있는 사용이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ap계수도 높기때문에 템이 나오면 쉴드량이 꽤나 높습니다.
R
괴상한 골렘을 소환합니다
저 골렘은 주문력에 따라 방어력, 마법저항력, 공격력이 올라가며
동일 챔피언을 3번 공격할 시에 작은 브라움 궁 같은 작은 에어본을 선사합니다.
처음 소환되면 멀뚱멀뚱 서있을 경우가 있지만 아이번이 조종이 가능합니다.
또한 큐를 맞춘 대상에게 날아갈 수 있으며 데이지에게 E를 씌워줄 수도 있습니다.
에어본이 있긴 하지만 3타 조건부인데다가 공격 딜레이도 있으며 상대가 멀어지면 안맞습니다....
기본적으로 Q - E - W 순으로 찍고
마스터 순서는 E - Q - W 입니다.
처음에 Q와 E를 찍는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지만 빠른 2렙갱을 위해서 찍어줍니다.
E선마인 이유를 설명드리면 물론 Q를 많이 찍으면 쿨타임이 줄어들긴 하지만
큐를 맞추기 힘들 뿐더러 Q선마일때 빗나갈 경우 리스크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E를 먼저 선마해줌으로써 물몸의 아이번의 생존성과 2대2 교전때의 유틸성을 올려주기 위함입니다.
스킬 콤보는 정말 별거 없습니다.
6렙전 갱 (레드가 있을때 효과가 좋습니다)
Q를 무조건 맞출 수 있는 경우
(ex. 우리팀의 씨씨기가 좋아서 적이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
-> E - Q - 평타 - 부쉬생성 - 적 도주로에 부쉬를 만들며 평평평평평
= E를 먼저 몸에 씌운 후에(터지는 데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Q를 맞추고 평타를 눌러 날아간 후에
자신이 날아간 부분에 부쉬를 만들어 원거리 평타를 활성화 해주며 적이 도망가는 도주로 근처에 부쉬를
주기적으로 만들어 주면서 계속 원거리 평타를 활성화 해주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Q를 맞출 자신이 없는 경우
(ex. 적이 무빙이 좋아 맞추기 힘들것 같다고 생각되는 경우)
-> E - 걸어서 적 근처에 접근 후 부쉬를 만든후 평타 평타 - E가 터져서 슬로우가 묻은 후 Q - 적 도주로에 부쉬를 만들며 평평평평평
= 위와 크게 다른건 없지만 E를 먼저 터뜨려주며 슬로우를 건 뒤 큐를 맞추는 콤보입니다.
레드가 있을 경우에는 레드 슬로우를 묻힌 후에 큐를 맞추셔도 됩니다.
6렙 이후
6렙 이후에는 위와 같으나 데이지를 소환한다는 점이 추가됩니다.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말자하같은 고급 갱호응력을 가지지 않는 이상 미드 갱은 웬만하면 성공하기 힘듭니다.
가장 갱가기 좋은 라인은 양쪽 사이드 라인이고 그 중에서도 탑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 Q - R - E - W 평평평
= 먼저 Q를 날려서 맞았을 때 바로 데이지를 소환해 날리면서 데이지에 E를 입혀서 때리며 터지는 슬로우를
활용한 갱킹입니다.
위에 다 설명 했기 때문에 따로 적지는 않고 질문이 있으면 따로 추가하겠습니다.
시작 템은 부적과 충전형 물약 고정입니다.
특히 충전형 물약은 바로 사냥꾼의 물약으로 업그레이드 해줘야 하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첫 귀환시에 돈 되는대로 사냥꾼의 물약을 사주고 그래도 돈이 남으면 똥신을 사줍시다.
마체테보다 똥신을 먼저 올리는 이유는 누누히 말했던 것 처럼 아이번의 정글링 속도는 이동속도에 비례하기 때문에
바로 사주시고 다음 귀환에 바로 으로 업그레이드 해줍시다.
이것도 효율이 좋습니다
아이번이 패시브로 수풀을 키우거나 회수할때 전투로 판정되지 않기때문에 이속이 줄지 않습니다
(물론 강타를 쓰면 줄어듭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아이번은 갱킹력이 좋기보단 정글링과 카운터 정글이 좋기 때문에 와드로 인한 시야장악하는 플레이가 베스트입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샀다고 렌즈로 바꾸지 마시고 와드를 유지하되 칼날부리 강타를 활용해 와드를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룬의 메아리
룬메아리를 올리게 되면 Q , W평타 , E 모두에 터지기 떄문에 효율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여기까진 고정으로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아이번의 코어템들입니다.
: 내가 잘 커서 어느정도 생존이 보장 되있을 때 효율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W평타에 슬로우가 묻기 때문에 아이번의 부족한 CC기를 보완해 주며
체력과 주문력도 높아서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 상대 브루저나 암살자가 많아서 생존이 힘들 경우입니다.
물론 아이번에게 쉴드와 부쉬를 이용한 어그로가 있지만 이 쉴드만으로 감당이 안될경우
존야로 어그로핑퐁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존야 상태에서도 데이지 조종이 가능합니다)
: 역시 어느정도 생존이 보장되 있고 게임이 박빙이라 코어템을 빨리 올려야 할 경우
벨트 효율이 좋습니다. 아이번에게 없는 도주기가 생길 뿐만 아니라
체력과 쿨감까지 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한타때 적이 뭉쳐있을 경우 아이번에게 쉴드를 씌운 후 벨트로 전진하면서
광역딜과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2코어로 올려도 좋지만 라일라이나 존야를 뽑은 후 올려주면 효율이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올린 후에 풀템이 되면 라바돈의 죽음모자로 바꿔줍니다.
상황별 아이템
: W의 평타 딜을 올려 줌과 동시에 쿨감 20%를 채워줍니다.
올려줄 시에 지속딜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 상대가 ap가 많을 경우 가주면 좋습니다. 오오라 효과때문에 데이지도 강해집니다.
: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쿨감과 스킬을 돌리면서 계속 추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나쁘지는 않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이번은 포지셔닝과 팀 서포팅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몸이기 때문에 앞선에 있는 것 보다는 뒤에서 아군 딜러를 서포트해주는게 베스트입니다.
또한 이니시를 걸 수는 있으나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혼자 있는 챔피언에게 Q를 맞춰서 짤라먹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 정글링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려울게 별로 없습니다.
일단 아이번은 카정에 약하기 때문에 역버프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상대 정글의 시작 포인트를 미리 체크해서 반대로 가는게 베스트입니다)
역버프 기준 6캠프 챙기기
아래팀 : 두꺼비 - 블루 - 늑대 - 레드(강타) - 칼날부리 - 골렘(강타) - 조금 기다린 뒤 칼날부리
윗팀 : 골렘 - 레드 - 칼날부리 - 블루(강타) - 늑대 - 두꺼비(강타) - 조금 기다린 뒤 늑대
이런식으로 돌면 6캠프를 먹고 귀환할 수 있습니다.
두꺼비에 수풀을 소환하고 체력이 닳자마자 물약 두개를 바로 먹어줘야 돌아집니다.
안정적으로 4레벨을 찍을 수 있지만 카정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역버프로 카정가기
아래팀 : 두꺼비 - 블루 - 상대 레드(강타) - 두꺼비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골렘 - 레드(강타)
하고 상대 정글이 올 것 같으면 집 가시거나 아니면 돌아가서 칼날부리와 골렘을 수거한 뒤 귀환
윗팀 : 골렘 - 레드 - 상대 블루(강타)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강타) - 귀환
(윗팀의 경우에는 레드에 강타를 쓰지 않기 때문에 체력이 부족해서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상대가 카정와서 우리 버프를 털어 갈 수도 있지만 우리도 상대 버프를 먹었기 때문에 쌤썜입니다.
빠른 카정 이후 2렙 갱 (아래팀으로 시작할 경우 유용함)
정글몹 귀환 시간에 맞춰서 레드(강타)
(이떄 큐를 이용해서 정글몹을 누를 경우 벽을 넘어가지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들어가서 먹을 수 있습니
다)
- 상대 탑은 1레벨이라 도주기가 없을 것이기 때문에 상대 탑에에 접근하며 E를 자신에게 걸고
레드 뭍은 평타를 갈겨주면서 상황에 따라 상대 점멸이 빠지면 큐를 던지던가 여의치 않으면
그냥 큐를 맞춰서 상대를 잡거나 점멸을 빼주시면 됩니다.
- 이후엔 맨 위 처럼 안정적으로 버프를 챙겨주시면 됩니다.
또한 5렙 이후엔 버프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팀 미드에게 블루를(우리팀 미드가 필요없으면 탑에게)
우리팀 원딜에게 레드를 주면서 작게 스노우볼링을 굴립시다.
6렙 이후에 데이지를 이용해 솔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느리기때문에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차라리 데이지와 함께 봇갱에서 이득을 본 뒤 데이지(웬만하면 살아있습니다) 를 몸 대면서 용을 먹어줍니다.
더 좋은 정글링 방법이 있을 지도 모르지만 일단 제가 쓰는 정글링 방법입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갱킹을 가서 킬을 따거나 스펠을 빼주는 것도 좋지만 6렙 이전에 역갱당하면 되려 죽을수도 있기 때문에
정글몹이랑 오래 놀 필요가 없는 아이번의 특성을 이용해 와드를 박아서 상대 정글의 위치를 파악해주면서
플레이 해줍시다. 초반 정글링 속도는 롤에서 상위권이라고 생각합니다.
틈틈히 우리 정글에 수풀을 키우고 아군의 대열에 합류해 우리팀 딜러들을 지켜줍니다.
소강 상태가 되면 다 큰 수풀에 가서 정글 몹을 풀어주고 가능하다면 상대 버프를 뺏아버리는것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과 똑같습니다.
상대 브루저에게 속박을 걸어주고 우리팀 딜러들에게 쉴드를 걸어주고 부쉬를 만들어서
한타를 승리로 이끄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데이지 아끼지 말고 바로 소환해서 싸워줍니다.
탱커 역할을 하며 에어본도 있기 때문에 상대 딜러들의 딜로스를 유발하기 좋습니다.
부족한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의견이 있으면 수렴해서 더 연구해보고 계속 수정하겠습니다.
분명 주류픽으로 가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연구가 되면 충분히 활용가치는 있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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