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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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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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극복! 다재다능한 AP얼음총이즈

- 이즈만판다(2016-10-13, 조회수: 4343)

실버에서 고통받다가 외국유저의 AP유저를 보고 시3경에 처음으로 AP이즈를 시작했고 그뒤로 연승해서 플1까지 올렸으

 

나 본캐가 MK-LOL 사용으로 영정 현재 부캐 3개캐릭 배치포함 50판이내로 플레달성했습니다.

 

이상하게 운이없는건지 다이아 승급전만되면 미끄러져서 플레에 있지만 AP이즈로 10연승이상도 해봤을만큼 숙련될시 매우 좋은챔이기에 이렇게 공략을 씁니다.

 

얼마전에 룬글패치로 AP이즈가 잠시 1티어까지 치솟았다가 다시 바닥에 잠겼는데. 몇몇 유저분들이 아이템을 쓰시는거보고 한번 써봤더니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상당히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광역딜과 짧지만 높은 둔화율 물몸인 이즈의 생존과 마나수급을 도와줄 체력과 마나 그리고 낮지않은 80이란 주문력까지 정말 다재다능한 아이템이더군요 갱호응, 추노, 브루저 저지, 라인클리어등 어떤상황에도 어울리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룬은 무난한 ap라이너들 공용룬입니다.


기본적으로 저룬에 상대가 AP일경우 방어를 성장체력룬으로 바꿔주셔도 상관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은 5%쿨감을단 천둥군주트리입니다. ap이즈의 경우 Q와 더불어 빠른스킬쿨로 거리를 조절하며 딜하는게 핵심이고 궁극기의 쿨타임또한 길어진지라 쿨감이없으면 한타존재감이 너무떨어집니다. 또한 대부분의 스킬계수가 높아 데캡등 고주문력템을 가게되므로 천둥군주와 시너지가 아주좋습니다.

하나는 고정에 나머지는 상대에 따라 조절하시면됩니다. 저같은 경우 보통 를 드는데 생각보다 누킹데미지가 매우강력해서 CC가있는 정글러를 콜하면 스펠유무에 상관없이 순삭이 가능합니다. 6렙타이밍 버스트딜도 매우 강력하기때문에 만만한 상대일경우 점화를 추천드리고 순간폭딜이 강력한챔프(신드라, 제드, 탈론, 라이즈등)에겐 을 추천합니다 의 경우 상대가 점화를 들고오는챔프인 경우 효율이 별로고 도 라인전이 지나면 효율성이 떨어져서 비추입니다. 상대가 확정CC를 가지고 있어 점멸로 들어오면 답이없겠다 싶으면 도괜찮습니다.

 보통은 리렇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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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6렙이전


6렙이후
상대시야밖에서  다맞을경우 조개가있는게 아닌이상 풀피도 원콤이납니다.

GLP800 나온이후
 갱호응시, 상대추노, 원콤낼수있는각일때

스킬 활용 팁

 매우 긴사거리와 짧은 마나 적중시 쿨감 및 온힛효과를 적용시키는 사기적인 Q스킬입니다. 다만 AD취급을 받기 때문에 마관템을 사도 효율이 반(리치베인)밖에 안나오는게 흠입니다. 그래도 깡주문력이 높거나 마저템이 없는적에게는 리치베인 기준 0.9에 육박하는 계수를 가지고있기때문에 대치상황에서 아주좋은 스킬입니다. 또한 스킬쿨감소 효과가있어 길어진 궁극기 쿨다운 관리에 도움을 주고 라인푸쉬에도 도움이됩니다.

마관효과를 반만 받습니다.


사거리가 길고 라인푸쉬에 영향을 주지않기 때문에 라인전은 W로 견제를 하면됩니다. 깡딜 계수모두 높은스킬이므로 2렙기준 두방만 맞춰도 상대 미드피 반은 뺼수있습니다.

이후 상대가 포션을 아끼거나 피가 덜찬상황에서 갱이오면 위의 콤보로 호응해주면 왠만하면 킬이납니다. 물론 스킬샷 잘 맞춰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아군에게 적중시 공속증가효과가 있기때문에 바론이나 용사냥시에 쏴주시면 좋습니다.

궁을 제외한 유일한 범위스킬이기 때문에 한타시의 누킹도 W가 주력이됩니다. 마관에 영향을 받습니다.




롤에서 존재하는 이동기중 단연 톱을달리는 비전이동입니다. 판정자체는 점멸보다 우위에 있을정도로 두꺼운

벽을 쉽게쉽게 넘어다니며 발동시 CC기를 무시하고 이동하기때문에 블리츠그랩이나 상대의 CC를 어느정도 씹을수도 있습니다. AP계수도 매우 높은편이어서 추노시 혹은 암살시에 폭딜을 선사할수있습니다. 다만 초중반은 쿨감과 마나관리가 쉽지않아서 남발하게 되면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수있습니다.

마관영향을 받습니다.



의 경우 깡딜과 AP계수가 높은편이라 갓 6렙을 달았을때도 데미지가 400을 오버합니다. 로밍갈상황이 안될시 바텀이나 탑교전에 날려서 어시를 먹거나, 집가는 라이너들 저격, 버프스틸, 암살등 상황에 맞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한타시에도 이 스킬로 최대한 많이 긁을수있는 각으로 쏴주고 각이안나오면 적어도 원딜에게 맞춘다라는 생각으로 궁 날리시면 됩니다. 우르곳이 아닌이상 맞으면 반피이상 빠지기때문에 최소 전장이탈입니다. 풀템시 기대딜링은 1300에 육박하므로 한타때 신중하게 제대로 박아주기만 한다면 1인분몫은 다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만쿨감+ Q패시브로 인해 궁극기 쿨이 매우빨리 돌고 깡딜이 좋으므로 궁을 통한 다른라인 클리어를 통해 상대의 스플릿 저지나 라인커버가 가능합니다. CS수급도 되므로 아군라이너가 못먹는상황에는 아끼지말고 팍팍쏴주도록 합시다.

AP취급을 받는스킬이므로 마관에 영향을 받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가 견제가 심하고 라인전 강캐라 킬견적이 안나오면  가주시고. 카탈같은경우 기본적으로 체력과 마나가 붙어있고 패시브또한 라인유지에 좋기때문에 이즈의 경우 짧은쿨의 Q로 체력관리가 가능합니다.




상대가 라인전 약캐거나 견제가 쉬운 챔프일경우  가주시면됩니다. 리볼버의 경우 온힛스킬이나 평타에 고정뎀을 박는데 이게 상당히 아픕니다. W로 딜교해놓고 EWQ로 확들어간후에 평타점화면 왠만한 챔순삭가능합니다.


그리고 돈을 모아서  얼음총을 가주시면 되는데 이게 나오면 AP이즈의 고질적인 단점인 라인클리어 문제가 어느정도 해소됩니다. 매우 넓은 범위를 커버하고 사는 순간에만 데미지가 150정도되서 빠른라인클리어가 필요할시 궁과 함께쏴주시면 웨이브클리어가 수월해집니다. 쿨도 40초라 스펠처럼 크게 아끼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또한 짧은시간이지만 65%둔화가 걸리기때문에 달리기갱을 오는 챔프들(람머,헤카)에게 뿌려주면 갱방지가 수월해지고

아군이갱을왔을떄 비전 액티브로 둔화를 걸어서 호응할수도있습니다. 또한 ap이즈 스킬은 100% 논타겟이기에 무빙으로 피하는경우가 많은데 이걸 뿌려놓고 날리면 스펠없이는 상대가 스킬샷을 피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이후 리치베인까지는 왠만하면 올리고 3코어템부터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상대 AP 숫자가 많거나 너무 잘컸다.


서로 무난한 조합이거나 내가 무난하게(잘) 컸다.


내가 짤리면 지는 조합이거나 상대편에 강력한 브루저(암살자)가 있다(녹턴, 렝가, 탈론, 제드등) 



매우 드물지만 상대에 뚜벅이밖에 없거나 카이팅하기 좋은조합이다



이 루덴을 갈경우에는 신발을 쿨감신으로 바꿔신고 루덴+리치베인 이면 이속이 기동력 신발수준이라 뚜벅이들은 거의 추노가 불가능합니다. 헤카림도 궁이 없는경우 달려오는 자리에 얼음총 뿌려주면 데미지가 확줄어서 위협적이지 않구요 즉 하드CC기 조합이 아닌경우에 가주면 기동력급 이속+ 쿨40초 둔화+ 7초마다 도는 비전으로 인해 브루저가 무는게 거의 불가능해집니다.


쿨감의 경우 신발 10%+ 리치베인 10%+ 존야나 심홀 10% + 블루 10%+ 특성 5% = 45% 만땅을 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라인전 패왕 신드라입니다. 매우짧은 쿨에 말도안되는 견제기를 가지고있는데다 라인푸쉬력도 좋아서 푸쉬한후에 타워에 박아놓고 공터트리기 시작하면 답이없습니다. 다행히 갱킹에 취약하므로 갱킹을 자주불러서 따주시면 어느정도 할만합니다. 점화보다는 탈진을 추천합니다.
    빅토르
    만능챔 빅토르입니다. 레이저 패치로 회피가 거의 불가능한 속도인데다 라인클리어도 좋고 맞다이도 약하지 않아서 여러모로 이즈한테는 고통스럽습니다. 역시 갱콜하시거나 밴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야스오
    야이언스 배슬입니다. 다른건 다괜찮은데 그놈의 장막때문에 모든스킬이 투사체인 이즈는 답이없습니다. 또한 한타시에도 이즈의 주력스킬들을 장막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탑에서 주로 보이는추세이고 밴도 자주당하기때문에 전만큼 미드에서 보이지는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뚜벅이의 대표 오리아나입니다. 투사체가 떠있는 상태에서 공을 돌리는식이라 어느정도 궤적을 예측할수있고 회피스킬이 딱히없기때문에 갱도취약 스킬사거리도 이즈가 우위에있기때문에 킬각을 가장쉽게 볼수있습니다.
    애니비아
    두번째 뚜벅이 애니비아입니다.스킬 투사체 속도가 느리고 궁을 배우기전까진 눈에띌만한 폭딜이 나오지않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져가기 쉽습니다. 몸도 워낙 물몸이라 W몇대 맞으면 알빼거나 집보낼수있어요.
    리산드라
    전체적으로 스킬사거리가 고만고만해서 미니언 옆으로 빠져서 W박아주면서 딜교하면 일방적으로 라인전 가져갈수있습니다. 물몸이기도 하고 도주기의 경우도 조건부라 킬각보기도 그리 어렵지않습니다. 다만 점멸W를 통한 갱호응 혹은 6렙 궁암살의 경우 조심하셔야합니다.

    사실 맨위의 3개챔프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다 고만고만합니다 르블랑 아리등 암살자 나와도 마나통이 조루라 카탈들고 버티기모드로 들어가면 되구요. 라인푸쉬가 강한 챔프들도 얼음총뜨고나면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기때문이죠. 소규모 한타가 벌어져도 AP이즈 누킹딜이 워낙쎄서 침착하게만 싸우면 왠만하면 안지구요 2코어 부터 굉장히 쎄지기때문에 극초반만 버티게 되면 그뒤는 할만해집니다.


    다만 ad이즈와는 달리 스킬샷 숙련도가 매우중요하기 때문에 논타겟스킬 못맞추시는 분은 좀 비추에요 궁같은거 한번 엄한데 쏘면 한타 조질수있어서 ap이즈궁=리산드라궁 수준 이펙트라 없으면 정말 허전합니다. 랭에서 쓰실땐 일겜에서 충분한 연습을 해보시고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챔피언 상대법은 향후 천천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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