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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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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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가 쓰는 공격 / 보조 만능서포터 소나

- 스파클링레몬(2016-10-13, 조회수: 2864)

소나는 장단점이 명확한 서포터 챔프이다. 
어떠한 템트리를가냐에 따라서 공격형이, 또는 서포팅형이 될수도 있는 다재다능한 챔프이지만,

본인의 경우 공격형 소나를 선호한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본인은 룬페이지가 4개다. 서민들은 알것이다. 룬페이지를 많이둘 수 없다는걸.

기본적인 AP룬을 들고 시작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밀함 / 지능은 취향에 따라 찍으면 된다.

또한 상대 서포터가 빡셀경우는 천둥군주보다 바람술사가 좋을때도 있다.

하지만 상대서포터가 빡셀때는 난 소나를 안뽑는다.
이건 챔프에따라 갈린다.

상대에 암살챔이 있으면 탈진을들고, 상대가 물렁물렁하고 어지간히 할만하다 싶으면 점화를들지만

거의 대부분 탈진을든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 - q - 평  - w

스킬 활용 팁

 잘보면 q의 사거리는 무척!! 무척!! 길다. 평타사거리보다.


하지만, q짤만으로는 데미지가 쥐꼬리만큼만 다는걸 알 수 있다.


q짤은 그냥 돈벌기용으로 써주자.


그리고 본인은 e를 나중에 배울때도 있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한방CC기가 있거나, 아니면 내가 폭딜을 넣을 수 있을 때 e를 나중에 배운다.


하지만 매우 불편하니 어지간하면 e를 배우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여기서 잉? 하는 부분은 수호자의눈과 조화의성배일것이다.

수호자의눈같은경우는, 아이템을 하나라도 더 가기위하여 간다.

사실 서리여왕의 지배 / 수호자의눈은 선택이다. 본인의 취향을 따르자.

리볼버는 소나의 q와 무척 잘어울린다. 서포터 답지않게 폭딜이 가능하다.

성배의 경우 많은 의문점을 가질것이다.

본인이 소나를 하면서 느꼈던 최대 단점은 ' 마나부족 ' 이다. 그렇다고 블루를 달라고 할 수 도 없고,

다른 마나템을 가자니 너무 비싸다. 효율도 물론 떨어지고.

그러다 찾은것이 성배이다.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까지 올리면 쿨타임감소 20%까지 붙는다. 꿀템이다.

한번 가보고 좋다 안좋다 말해라. 분명 템창 하나 차지하는게 부담스럽지만, 가성비는 무척 뛰어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땡겨지면 물몸서포터라 훅간다.
알리스타
난 쉬운데? 하시는분들이 많을것같다

그런데 잘하는 알리 만나면 진짜 답이없다. 특히 알리+진이면 쿵쾅 - 속박 - 퍽퍽 하면

소나는 그자리에서 녹는다.

진같은경우 멀리서 속박을걸고 팰 수 있다. 탈진사거리도 닫지 않아서 그냥 끔살.

알리+진의 딜이 미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밑에
타릭
밑에
잔나
밑에
사실 소나보다 딜이 잘나오는 서포터챔은 드물다고 볼 수 있다. 그것도 짤짤이 형식으로.

(타릭의경우는 무한정으로 뚜까팰 수 있다.)

상대할 때 중요한점은, 상대의 짤짤이 논타겟스킬이 날아올 때 w를 써라. 그럼 보호막+힐까지 있어 딜교에서 

상대적 이득을 볼 수 있다.

그리고 q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돈벌기용으로 써라.

케이틀린, 진의 경우 니가 평타 치러가다가 뚜까맞고 피가 개피가 되는경우가 더러있다. 

대신 이즈같은경우는 니가 미니언뒤에 숨어서 미니언 막타치러오는 이즈를 q평으로 조질수 있다.

즐기자. 라인전이 쉬워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얼마나 w를 잘쓰냐에 따라 달려있다. 아군이나 본인이 짤스킬을 맞으려 할 때 w의 보호막 효과를 갖자

 

초반 운영법

 쉽다. 위에서 쓴대로만 하면 반절이상은 간다.

 

중반 운영법

 이제 소나의 로밍타이밍이 왔다. 소나의경우는 힐, 이속증가, 딜까지 다되는 만능챔이다. 

하지만 물몸이라는 단점이 존재한다. 앞에서 크레센도를 날리려 하지말고 아군이 먼저 진입하여 상대의 스킬을

뺀 다음 들어가자. 이속증가까지 있어 금방이다.

 

후반 운영법

 와딩잘하자 그방법밖에 없다.

 

팀파이트시 역할

 1. 상대에 진입챔피언이 많다.


상대 진입챔피언이 많을땐 난 원딜보다도 더 후위에 있다. 소나의 장점 이 여기서 발휘한다.

진입챔에게 크레센도와 아군에게 이속증가를 걸어 한타이밍 빠지게 하자.

솔직히 나도 플레찌끄레기라, 파워코드를 조절해저 쓰지 못한다. 그냥 막 갈기면서 평타치면

어느새 상대는 죽어있다. 


2. 상대 진입챔피언이 적거나 없다.


   딜러진


    소나


   탱커진


이위치에 서있다. 진입챔피언이 적거나 없다면 상대적으로 상대 포킹챔피언이 많아 아군 탱커진이 아야아야한다

그때마다 w를 써주자, 우리에겐 성배가 있어 마나부족현상이 어느정도 해소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위에썼다.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을적어라

 

마치며

소나의경우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은점들이 많다.

q의 경우 딜만 넣는게 아니라 아군 평타딜을 1번 강화시켜준다. 여기서 아군은 ' 본인' 도 해당된다.

리볼버와 함께하는 소나는 어지간한 라이너급 폭딜이 나온다. 

필자의경우 미드라이너와 1렙차이날 때 r - 평  -q - 평으로

상대 미드라이너 피를 70% 까본적이 있다. 순간 폭딜로만.


그리고 아이템빌드를 저리 해놨지만,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라.


상대 AD가 많다면 방템을 더가고, 상대가 AP가 많다면 솔라리를 빨리올려라. 그리고 아군 딜러진 딜이 짱짱하다면


당연히 리볼버는 생략해도 된다. 브실골에서 솔랭으로 승률 60%이상 찍기 쉬운 소나다.


그리고 소나는 딜도 강하지만, 애들이 럭포터나 벨코즈서폿처럼 딜포터인줄 몰라서 욕도안한다


꿀이다. 항상 정치질도 피해간다. 멘탈을 지키며 서포터로 딜량을 원딜과 비슷하게 내보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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