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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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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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 q - 평 - w
잘보면 q의 사거리는 무척!! 무척!! 길다. 평타사거리보다.
하지만, q짤만으로는 데미지가 쥐꼬리만큼만 다는걸 알 수 있다.
q짤은 그냥 돈벌기용으로 써주자.
그리고 본인은 e를 나중에 배울때도 있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한방CC기가 있거나, 아니면 내가 폭딜을 넣을 수 있을 때 e를 나중에 배운다.
하지만 매우 불편하니 어지간하면 e를 배우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런데 잘하는 알리 만나면 진짜 답이없다. 특히 알리+진이면 쿵쾅 - 속박 - 퍽퍽 하면
소나는 그자리에서 녹는다.
알리+진의 딜이 미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은 얼마나 w를 잘쓰냐에 따라 달려있다. 아군이나 본인이 짤스킬을 맞으려 할 때 w의 보호막 효과를 갖자
쉽다. 위에서 쓴대로만 하면 반절이상은 간다.
이제 소나의 로밍타이밍이 왔다. 소나의경우는 힐, 이속증가, 딜까지 다되는 만능챔이다.
하지만 물몸이라는 단점이 존재한다. 앞에서 크레센도를 날리려 하지말고 아군이 먼저 진입하여 상대의 스킬을
뺀 다음 들어가자. 이속증가까지 있어 금방이다.
와딩잘하자 그방법밖에 없다.
1. 상대에 진입챔피언이 많다.
상대 진입챔피언이 많을땐 난 원딜보다도 더 후위에 있다. 소나의 장점 이 여기서 발휘한다.
진입챔에게 크레센도와 아군에게 이속증가를 걸어 한타이밍 빠지게 하자.
솔직히 나도 플레찌끄레기라, 파워코드를 조절해저 쓰지 못한다. 그냥 막 갈기면서 평타치면
어느새 상대는 죽어있다.
2. 상대 진입챔피언이 적거나 없다.
딜러진
소나
탱커진
이위치에 서있다. 진입챔피언이 적거나 없다면 상대적으로 상대 포킹챔피언이 많아 아군 탱커진이 아야아야한다
그때마다 w를 써주자, 우리에겐 성배가 있어 마나부족현상이 어느정도 해소된다.
위에썼다.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을적어라
소나의경우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은점들이 많다.
q의 경우 딜만 넣는게 아니라 아군 평타딜을 1번 강화시켜준다. 여기서 아군은 ' 본인' 도 해당된다.
리볼버와 함께하는 소나는 어지간한 라이너급 폭딜이 나온다.
필자의경우 미드라이너와 1렙차이날 때 r - 평 -q - 평으로
상대 미드라이너 피를 70% 까본적이 있다. 순간 폭딜로만.
그리고 아이템빌드를 저리 해놨지만,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라.
상대 AD가 많다면 방템을 더가고, 상대가 AP가 많다면 솔라리를 빨리올려라. 그리고 아군 딜러진 딜이 짱짱하다면
당연히 리볼버는 생략해도 된다. 브실골에서 솔랭으로 승률 60%이상 찍기 쉬운 소나다.
그리고 소나는 딜도 강하지만, 애들이 럭포터나 벨코즈서폿처럼 딜포터인줄 몰라서 욕도안한다
꿀이다. 항상 정치질도 피해간다. 멘탈을 지키며 서포터로 딜량을 원딜과 비슷하게 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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