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0
12
17
0/0
브실골에서 통하는 [쉔 서폿]

- 봄꽃이오(2016-10-15, 조회수: 4081)

어느 누구에게도 당당하게 잘한다고 말하지 못하고...

실력이 이 수준밖에 되질 않아서 인정하고 실버3 에서 놀고있는


어느 한 롤 유저입니다.



실레기새*, 실버* 라고 욕하지마시고 나쁜말 쓰지 않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062 IP

다른분들은 어떻게 끼우셨을지 모르겠지만...


전 이렇게 끼우고 합니다.


끼운 이유 ? 왜 끼웠어요 ? 설명드리겠습니다.


주문력 룬 : 주문력 계수로 원딜에게 주는 궁 쉴드를 조금이라도 넉넉하게 난 죽어도 원딜은 죽으면 안된다.

방관 룬 : 원딜이 딜 넣을 때, 같이 평타때리면서 딜을 도와주자.

마방/방어 룬 : 원딜도 죽으면 안되지만, 나도 죽으면 안된다. 둘다 안죽으면 개이득 !



저보다 잘하시는 분, 당연히 저보다 높은 티어 분들은 이 룬이랑 제가 하는 스타일이 안먹힐 수 있다는거

염두해두시고 저는 그래도 브론즈&실버&골드구간에선 먹히는 룬과 간단한 팁을 전달해주고자 왔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빠른 발놀림 * 멀어도 신속하게! 신속하게 이동하라

팀원을 구하기 위해 달려가라. 달려가서 E(도발) or Q->W 로 팀원을 보호하자 !


처형인 * 원딜과 함께 딜을 넣어라

어찌됬든 막타만 원딜에게 넘겨주면 된다. 엄청난 실피가 될때까지 원딜과 함께 같이 패자 !


산적 * 티끌모아 태산

1원이 중요하다. 조금씩 모아서 시야석부터 가자 !


꿋꿋함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 * 내가 살아야한다

내가 살아야 팀을 지킨다. 탱탱 무조건 탱탱하게 쉔 서폿에게 딜이란 없다 !


통찰력 * 탈진과 점멸의 쿨 감소는 필수


신속 * 쉴 틈이 어디있어!

적에게 묶였다고 쉴틈이 어딨어! 강인하게 ! 좀 더 강인하게 ! 팀을 위해 달려가자 !


굳건한 결속 * 내가 희생하겠어

팀의 고통을 보고만 있을 순 없지, 흑기사를 해주겠어. 이 특성때문에 탱탱 무조건 탱탱을 강조하는 겁니다.


 기본 : 점멸 + 탈진


 필요에따라 점멸 + 점화 도 하긴 하지만, 점화 드는순간

 대부분의 원딜이 "던짐"을 외칠것이 분명하므로... 원딜에게 물어보고 점화를 듭시다, 제발...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로 평타를 방어할 준비를 해둬야 하기때문에, 적이 딜교를 할 것 같은 위치 근처에 미리 Q(대검)을

  갖고 와뒀다가. 평타가 날라올 때, W를 켜서 방어해주도록 합니다.


  라인전에서 E(도발)을 이용해서 갱호응이 가능하고, 2:2 싸움에서 선이니시가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서 원딜을 지키기위해 사용해야합니다.


 

  쉔이 가장 중요한건 "맵리딩"  진짜 중요합니다. "맵리딩"

  이를 통해 팀원 한명의 목숨이 달려있습니다. 죽을듯 안죽을듯, 실피를 남기고 쉔 궁으로 팀원 한명을 살릴 때

  게임의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 라인전

   적이 평타 딜교할 위치 근처에 미리 Q(대검)을 갖고오자.

   적 평타가 날라올 때, 반사적으로 W(의지의결계)로 평타를 막아주자.

   라인전 싸움 시작되면 E(도발)을 이용해서 원딜을 지켜야한다.

   ( 적을 잡자는 생각보다 우리팀 원딜이 죽으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지켜주세요. )

   ( 원딜이 알아서 잡아줄거에요. 궁 타지면 E(도발)로 상대 원딜이 쉔을 공격하게 만들어줍니다. )

   ( 우린 이정도면 할 일 다했네요. )



 * 한타

    원딜이나 미드 잘 큰 사람한테 R(단결된의지)쓰고, 뭉쳐있는곳에 E(도발) 긁어주면 2~3명은 맞습니다.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 : 평타 딜교 막기 or 한타 시작 됬을 때 싸움나는 곳에 Q(대검) 가져와서, W(의지의결계) 써줘요

                     한타땐 평타 한대한대가 크다구요 !


 Shadow Dash(그림자 돌진) : E(도발) 성공과 실패, 이 차이 하나로 팀원이 죽을 수도 있고 킬을 할 수도 있어요.

            신중, 신속, 정확 !


 Stand United(단결된 의지) : 초반에 다른 라인으로 궁 타야될 거 같을 때, 원딜한테 미리 빽핑찍어주도록 합니다.

             원딜이 들어갈려는데, 쉔이 R(단결된의지)로 가버리면 낭패봐요 !!

             후반엔 죽을거 같은 팀한테 신속하게 사용합니다.

             ( 혼자다니다가 싸움붙었는데, 쉔 R(단결된의지) 사용해줘도 죽을 것같으면 그냥 버리세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야석) : 당연히 가야됨, 무조건 절대 템창에 없어선 안될 아이템.



 (산악 방벽) : 쉔 R(단결된의지)의 쉴드가 다 꺠졌다! 아직 타곤산의 쉴드가 남았다.



 * 적이 올 AD 일 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적이 AD , AP 골고루 섞여있을 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적이 올 AP 일 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적 AP딜이 좀 아프거나 CC가 많을 때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적 AD딜이 좀 아파서 더 탱탱해져야 할 때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팀원에게 R(단결된의지)를 더 자주 써주는게 유리할 때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 : 이 물약은 코어템 2~3개 정도 나왔을 때, 다시 팔아버리시면 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뽀삐
상대가 뽀삐 서폿이면!
원딜 지키기 쫌 까다로움 E(도발) 쓰기전에 쉔을 멀리멀리~ 휭~~

- 원딜 사망
룰루
상대가 룰루 서폿이라면 ?
쉔이 스킬 쓰기전에 갑자기 귀여운 토끼로 변신하고 나서 회색화면으로 변신 !!!

- 원딜 사망 & 쉔 사망
케일
상대가 케일 서폿이라면 ?
케일이 궁 쓸타이밍에 E(도발)로 무적 못쓰게 막아야하는데, 이 타이밍보기가 개힘듬

거기다 케일 슬로우있어서 죽을 거 같을 때, 도망도 못가고 그냥 죽어야됨

- 쉔 사망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속박만 피해주세요.
속박만 잘 피하면 라인전 이겨요.
블리츠크랭크
끌어주면 개이득 !
쉔 끄는 순간 2인 E(도발)발동 !! 자살그랩을 하다니...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새벽 3시 40분인데 ... 브실골이 적어봤어요 ! 조언해주시면 한번 고쳐보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