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누구에게도 당당하게 잘한다고 말하지 못하고...
실력이 이 수준밖에 되질 않아서 인정하고 실버3 에서 놀고있는
어느 한 롤 유저입니다.
실레기새*, 실버* 라고 욕하지마시고 나쁜말 쓰지 않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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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다른분들은 어떻게 끼우셨을지 모르겠지만...
전 이렇게 끼우고 합니다.
끼운 이유 ? 왜 끼웠어요 ? 설명드리겠습니다.
주문력 룬 : 주문력 계수로 원딜에게 주는 궁 쉴드를 조금이라도 넉넉하게 난 죽어도 원딜은 죽으면 안된다.
방관 룬 : 원딜이 딜 넣을 때, 같이 평타때리면서 딜을 도와주자.
마방/방어 룬 : 원딜도 죽으면 안되지만, 나도 죽으면 안된다. 둘다 안죽으면 개이득 !
저보다 잘하시는 분, 당연히 저보다 높은 티어 분들은 이 룬이랑 제가 하는 스타일이 안먹힐 수 있다는거
염두해두시고 저는 그래도 브론즈&실버&골드구간에선 먹히는 룬과 간단한 팁을 전달해주고자 왔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멀어도 신속하게! 신속하게 이동하라
팀원을 구하기 위해 달려가라. 달려가서 E(도발) or Q->W 로 팀원을 보호하자 !
* 원딜과 함께 딜을 넣어라
어찌됬든 막타만 원딜에게 넘겨주면 된다. 엄청난 실피가 될때까지 원딜과 함께 같이 패자 !
* 티끌모아 태산
1원이 중요하다. 조금씩 모아서 시야석부터 가자 !
* 내가 살아야한다
내가 살아야 팀을 지킨다. 탱탱 무조건 탱탱하게 쉔 서폿에게 딜이란 없다 !
* 탈진과 점멸의 쿨 감소는 필수
* 쉴 틈이 어디있어!
적에게 묶였다고 쉴틈이 어딨어! 강인하게 ! 좀 더 강인하게 ! 팀을 위해 달려가자 !
* 내가 희생하겠어
팀의 고통을 보고만 있을 순 없지, 흑기사를 해주겠어. 이 특성때문에 탱탱 무조건 탱탱을 강조하는 겁니다.
기본 : 점멸 + 탈진
필요에따라 점멸 + 점화 도 하긴 하지만, 점화 드는순간
대부분의 원딜이 "던짐"을 외칠것이 분명하므로... 원딜에게 물어보고 점화를 듭시다, 제발...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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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로 평타를 방어할 준비를 해둬야 하기때문에, 적이 딜교를 할 것 같은 위치 근처에 미리 Q(대검)을
갖고 와뒀다가. 평타가 날라올 때, W를 켜서 방어해주도록 합니다.
라인전에서 E(도발)을 이용해서 갱호응이 가능하고, 2:2 싸움에서 선이니시가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서 원딜을 지키기위해 사용해야합니다.
쉔이 가장 중요한건 "맵리딩" 진짜 중요합니다. "맵리딩"
이를 통해 팀원 한명의 목숨이 달려있습니다. 죽을듯 안죽을듯, 실피를 남기고 쉔 궁으로 팀원 한명을 살릴 때
게임의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 라인전
적이 평타 딜교할 위치 근처에 미리 Q(대검)을 갖고오자.
적 평타가 날라올 때, 반사적으로 W(의지의결계)로 평타를 막아주자.
라인전 싸움 시작되면 E(도발)을 이용해서 원딜을 지켜야한다.
( 적을 잡자는 생각보다 우리팀 원딜이 죽으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지켜주세요. )
( 원딜이 알아서 잡아줄거에요. 궁 타지면 E(도발)로 상대 원딜이 쉔을 공격하게 만들어줍니다. )
( 우린 이정도면 할 일 다했네요. )
* 한타
원딜이나 미드 잘 큰 사람한테 R(단결된의지)쓰고, 뭉쳐있는곳에 E(도발) 긁어주면 2~3명은 맞습니다.
: 평타 딜교 막기 or 한타 시작 됬을 때 싸움나는 곳에 Q(대검) 가져와서, W(의지의결계) 써줘요
한타땐 평타 한대한대가 크다구요 !
: E(도발) 성공과 실패, 이 차이 하나로 팀원이 죽을 수도 있고 킬을 할 수도 있어요.
신중, 신속, 정확 !
: 초반에 다른 라인으로 궁 타야될 거 같을 때, 원딜한테 미리 빽핑찍어주도록 합니다.
원딜이 들어갈려는데, 쉔이 R(단결된의지)로 가버리면 낭패봐요 !!
후반엔 죽을거 같은 팀한테 신속하게 사용합니다.
( 혼자다니다가 싸움붙었는데, 쉔 R(단결된의지) 사용해줘도 죽을 것같으면 그냥 버리세요 )
: 당연히 가야됨, 무조건 절대 템창에 없어선 안될 아이템.
: 쉔 R(단결된의지)의 쉴드가 다 꺠졌다! 아직 타곤산의 쉴드가 남았다.
* 적이 올 AD 일 때
* 적이 AD , AP 골고루 섞여있을 때
* 적이 올 AP 일 때
* 적 AP딜이 좀 아프거나 CC가 많을 때 -
* 적 AD딜이 좀 아파서 더 탱탱해져야 할 때 -
* 팀원에게 R(단결된의지)를 더 자주 써주는게 유리할 때 -
: 이 물약은 코어템 2~3개 정도 나왔을 때, 다시 팔아버리시면 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원딜 지키기 쫌 까다로움 E(도발) 쓰기전에 쉔을 멀리멀리~ 휭~~
- 원딜 사망
쉔이 스킬 쓰기전에 갑자기 귀여운 토끼로 변신하고 나서 회색화면으로 변신 !!!
- 원딜 사망 & 쉔 사망
케일이 궁 쓸타이밍에 E(도발)로 무적 못쓰게 막아야하는데, 이 타이밍보기가 개힘듬
거기다 케일 슬로우있어서 죽을 거 같을 때, 도망도 못가고 그냥 죽어야됨
- 쉔 사망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속박만 잘 피하면 라인전 이겨요.
쉔 끄는 순간 2인 E(도발)발동 !! 자살그랩을 하다니...
새벽 3시 40분인데 ... 브실골이 적어봤어요 ! 조언해주시면 한번 고쳐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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