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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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4 (+40) | 1054 |
공격력 | 51 (+3.3) | 107.1 | 공격 속도 | 0.625 (+2.3%) | 0.869 |
5초당 체력회복 | 5.62 (+0.55) | 14.97 | 5초당 마나회복 | 13 (+0.8) | 26.6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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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q는 무조건이고
라인과 정글 상황을 보시고 w와 e 둘중 하나 선택해서 찍으시면 됨니다.
보통은 2~3렙때 바위게 싸움의 지원떄문에 쉴드를 주로 찍는편입니다.
1렙 인베간다고 e는 절대 찍지 않습니다.
q짤짤이 날리다 보면 알아서 라인전 이기게됨니다
카르마 서폿을 하게 되면 가장 좋은 장점은
만트라 q 짤 사거리가 생각보다 길고
깡딜도 강한편이라 1렙때 맞추면 그걸로 스노우볼 굴러감니다.
각 기술에 만트라 부여 추가스킬을 이해하시고 한타및 대치를 하시면 좋습니다.
w의 체력회복은 회복낚시플레이도 가능하다든가.
e의 광역쉴드로 오브젝트컨트롤및 전장이탈의 용이함이 등이라던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스킬사거리가 짧은 편이지만 원딜 사거리보다는 길기때문에
논타겟 cc및 딜링 스킬을 곡예운전하듯 스킬을 전부 피해야 합니다.
힘들게 피하고나서 만트라 3렙q한방이면 원딜 반피가 날아가기 떄문에
라인전에서 확실히 승기를 잡을수 있습니다.
팀원 멘탈케어 잘해주고
공격적인 플레이에 비중을 두더라도 맵을 넓게 보고 정확한오더를 할수있는게 서포터의 미덕이라 생각합니다.
카르마는 높은 기동력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다른 서폿에 비해 전장합류가 빠르기 떄문에
항상 미니맵을 주시하며 원딜을 케어해줄수있는 최소한의 와드를 한후 정글러를 서폿하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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