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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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Ivern, The Green Fa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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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이 쓰레기다? 인식의 전환! 아이번은 언제나 연구만된다면 급부상할 가능성이 있다!

- Gan1mede(2016-10-15, 조회수: 4154)

안녕하세요, 공략을 처음 써봅니다. ㅎㅎ


아이번은 이번에 나온챔피언이고 플레이 방식도


롤 기존의 챔피언들과는 매우 다르므로


초창기 야스오와 비슷하게 연구가 덜 되어 똥챔이란 인식이 강합니다.


비록 부족하더라도 공략을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아이번이 똥챔이란 인식을 벗겨드리고자!


이 공략을 쓰겠습니다!


비하보다는 비판을 소중하게 받겠습니다. 피드백 감사해요!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450 (+60.0) 1470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6.9 (+0.85) 21.35 5초당 마나회복 6.2 (+0.75) 18.95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75 475
  • 공격 속도 +1.7%
    x8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3.6%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038 IP
정글링을 특이하게 하는데 표식에 공속을 박은 이유는 이렇습니다.

아이번은 당연히 정글링을 하는데 공속이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모든 스킬구성이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긴 합니다만 공격적이지 못합니다.

그 때문에 라이엇이 부족한 아이번의 데미지르 메꾸기 위해 w기본 지속효과를 넣은건데요.

전 이것을 중반정도 라일라이가 나왔을때 극대화를 시키기위해 이걸 가보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에 박았습니다.

물론 룬은 취향입니다. 마관이나 주문력을 박아도 나쁠건 없을것같습니다.

인장에 성장체력을 박은 이유는 다 아실 것 같아요.

아이번은 정글링을하는데 피와 마나가 소모됩니다. 

그것을 기반으로 해서 박았지만 솔직히 고정체력이 나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해본결과 아이번은 후반에 은근 스킬구성이 쏠쏠해서 잘버티기 때문에

후반에 약간이라도 도움이되고자 성장체력을 박았습니다. 

문양에 마저박은건 거의 정석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상대가 올 ad면 다른 룬셋을 해도 되겠죠?

정수에 이속을 박은 이유는 아이번은 초반이든 후반이든 이속이 생명인 것 같았습니다. 

초반 가뜩이나 정글링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카정당하면 레벨링을 할 수가 없는 아이번에게 이속은 생명과 같습니다.

룬에 관해선 왠만하면 취향이니 개인적인 소견만 내보았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렇습니다. 

질긴 피부는 넣지않았습니다. 챔피언에게 받는 기본 공격피해량도 줄여주긴하지만

중요한 몬스터 부분의 효과는 아이번에게는 아예 소용이없습니다.

기동력을 살려주시는 것이 더 나을것이라고 보았습니다.

체력 관련된 특성들이 아이번에겐 중요해서 영겁의 힘을 넣었습니다.

약점 노출을 찍은이유는 아이번은 혼자서 초반에 솔킬을 낼 수가 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성장형 정글러처럼 후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기보다는 아군과 협력하여 조력자 역할을 해주는것이 우선입니다.

아이번은 정글러 중에서 리신을 제외한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는 거의 유일무이한 챔피언이며, 확실히 스킬구성이 서포터형 정글러입

니다.

느낌이 다른 정글러라면 "ㄱㄷ 내가 깨부수러 가줄게" 

이렇지만 아이번은 "제가 서포팅 해드릴테니 따주세요~"

약간 이런느낌입니다. 그렇기에 아군이 더욱 딜을 많이 넣는 상황을 연출시키기 위해서는 약점노출이 필수입니다.

아이번은 속박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후반을 바라보기다는 압제자를 넣습니다.
강타는 말할 것도없고

점멸도 말할 것도없다. 결국 이 스펠은 고정입니다.

텔이나 유체화들어보셈 

욕먹기전에 이걸 든 나를 책망하기 바쁨. ㄹㅇ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몬스터를 누르면 98~0 (레벨에 따라)의 체력과 90~0 (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소모하여 자라나는 수풀을 만듭니다.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덩굴뿌리 (Rootcall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이번이 덩굴뿌리를 던져 80/125/170/215/26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적중한 적을 1.2/1.4/1.6/1.8/2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된 적을 공격한 아군은 공격 사거리 안으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수풀 가꾸기 (Brushmak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기본 지속 효과: 아이번이 수풀 속에 있거나 수풀을 떠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 시 20/27.5/35/42.5/5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의 아군이 1.5초 동안 이 효과를 얻고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보호의 씨앗 (Triggersee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아이번이 아군이나 데이지에게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2초 후 폭발하며 적에게 85/125/165/205/24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50/55/60/65% 둔화시킵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데이지! (Dais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아이번이 파수꾼 친구 데이지를 소환해 45초 동안 함께 전투합니다.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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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라고 볼건 없습니다. 하지만 물론 숙지해 두셔야겠죠


일단 초반에 갱은 무조건 q를 맞추고 시작해야합니다.(엘리스 고치보다 비중이커요)


q로 맞춘후 아군과 함께 날아가서 때리는데, 여기서 플을빼면 이득이고요


적이 이판사판이다! 하면서 싸울 수도있는데 포커싱당하는 쪽에 e를 씌워주면 됩니다.


q로 날아간 후 무조건 제자리에 w를 깔아야합니다.


평타가 원거리가 되며 마법피해가 되기 때문이에요! 그후 그냥 간단하게 평평평평만하면되는데 아이번은 초반


딜이 미미하기에 레드갱을 추천합니다.


q-w-e평평평평평 정도 되겠네요


하지만 데이지가 있을 땐 콤보가 바뀝니다.


적이 무슨 기술을 쓰고 달려올때, (피들스틱궁같은경우) 데이지로 피들스틱을 때리게끔하구 


아이번은 q를 적에게 맞춥니다. q를 맞춘 적에게 데이지는 무조건 날아갑니다. 


묶여있을 적에게 데미지를주기위해 e를 미리써두셔야하며 터지기직전 날아가신후 부쉬를 깔고 평타를 치시면됩니다.


입롤이 아니라 ㄹㅇ 이게 현실화가 됩니다.


물론 팀게임이기 때문에 이게 정석이라곤 할 수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가장 우선적으로 패시브를 잘이용하셔야합니다. 동선 꼬이면 다른애들 4렙되가는데 혼자 2렙임.


가장 추천하는 루트는 아랫팀에선 늑대 블루에 설치를한후 물약 2개를 다빨고 적의 레드로 갑니다.


레드를 강타로 바로먹은 후에 귀환을하고 2렙인 상태에서 두개를 쓸어먹은후 두꺼비를 강타로 먹는것입니다.


전 아이번을 할때만큼은 한쪽 버프를 버리는편입니다. 여유있을때 챙기는 식으로요. 물론 높은곳은 역벞 메타이기 때문


에 심리전과 자신만의 창의적인 루트를 발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강타는 무조건 상대정글에! 그외에는 그냥 기다리도록하자 입니다. 버프는 왠만하면 강타로 드세요. 애터징께


그리고 모두들 데이지가 쓰레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는데 당해보시면 아 개같은 골렘새ㅡ끼라고 생각하게 될겁니


다.


데이지는 티버와 달리 체젠이 있어서 전투중이아니라면 풀피가 됩니다.


광역 에어본도 은근 쏠쏠하며 아이번이 e를 씌워줄수 있기때문에 데이지 몰빵형 싸움도 가능합니다. 아이번은 뒤에서 


서포팅만 해주면서요. 부쉬와 데이지, 그리고 방어막과 속박을 매우 적절하며 졸렬하게 써주신다면 1:2도 가능합니다.


아이번이 쎈게아니에요. 데이지가 쎕니다.


e는 3초 슬로우인데 70%입니다. 네, 애ㅡ미가없죠


q에는 아군도 한꺼번에 달라들 수 있는 뚜벅이 새ㅡ끼들한테 날개를 달아주는 사기적인 기능이 있어요.


고로 탑갱을 많이갑시다.


데이지 존ㄴ나중요합니다. 정글링이 사기적이란 말도 있긴하지만 강타가 있을때 얘기고, 아이번은 진짜 용이나 바론같


은 오브젝트 컨트롤이 조온ㄴ나게 힘듭니다. 팀과 같이먹을땐 안힘듭니다. 올아이번도아닐텐데 힘들겠습니까


딜이라곤 qe뿐이고 부쉬깔고 친다한들 얍얍!하면서 싸대기 때리는정도라 솔용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니까 서포터형 정글러인만큼 혼자 다니지마세요.


하나만 알아둡시다. 데이지는 궁극기인 이유가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정글템하나와 벨트, 그리고 라일라이는 필수로 올립니다. 

그 후에는 유동적으로 가기 때문에 딱히 말씀을 드리진 않겠습니다.

마저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전 솔라리를 갑니다.

아이번을 할때는 자신의 생존보단 아군의 생존력을 더욱 올려줘야 합니다. 

그래야만 아이번과 데이지와 협공을 하며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미카엘까지 갈 필욘 없습니다 ㅋㅋ 시ㅡ발 내가 서포터야? 아니잖아 ㅇㅋ

벨트를 가는 이유는 일단 요즘 ap딜러들이 가는 추세이기도 하며 엘리스와 이블린도 갑니다.

그렇다고 아이번이 안 가야돼? 아니잖아! 하면서 가보았는데.. ㅈㄴ 쎕니다.

딜이 약할거같다고 생각했는지 아이번이 만만했던건지 적군 쓰레쉬가 저한테 깝치다가 골로간 적이있습니다. (씨ㅡ발련)

그리고 푸쉬력이 고자인 아이번에겐 후반에 라인을 바로 정리해주는 이템은 정말 개씺꿀입니다!

고로 갑시다. (앙 초기형 허리띠)

라일라이를 가는 이유는 높은 주문력도 있지만 무엇보다 슬로우.. 겠죠? 일단 이모든 템트리엔 체력이 붙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아이번은 체력이 중요합니다. 후반에가면 정글을 돌아도 피가 안까여요!

그 무엇보다 라일라이의 장점은 부쉬속 평타마저 슬로우로 묻는 다는것입니다. 그때문에 간거라곤 볼수 없지만

엄처난 부과효과입니다! 도망가는 적군의 엉덩이를 쵹쵹 때려주며 슬로우를 맥이고 그로인해 아군이 잡는 모습을 보면

정말 흥분력이 극에 치닫습니다!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광기우오오옹오ㅗ!!!!

아 그리고 왜 체력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잿불거인을 안가냐고 묻는 사람들 간혹 있던데 룬메아리를 가는 이유는 단 하

나입니다. 물론 아이번은 체력이 중요하지만 주문력도 중요합니다. 그거 하나로 제가 이렇겠습니까??

Daisy!(데이지!)아니 이새ㅡ끼가 주문력을 양분삼아 강력해지는데 어떻게안가요!!!!!!!!!!!!!!!!!!!!!!!!!!!!!!!!!!!!!!
체력 1250/2000/3500 (+0.5ap)

마법 피해 100/125/175 (+0.25ap)

방어력 20/60/120 (0.05ap)

마법저항력 20/60/120 (0.05ap)

모든 수치에 주문력이 영향이가기때문에 아이번은 체력과 주문력위주로 올려야해요! 이새ㅡ킨 극탱이 아니란말입니다.

예? 아시겠냐구요

방어템은 망자를 가줍시다. 이속이 빨라지기때문에 아이번새ㅡ끼의 합류속도가 빨라집니다.

아 잊고 있었는데 즈롯 은근 꿀템입니다. 다른캐릭보다 아이번이 이속빠르면 더욱 ㅈ같습니다. 

단거리주자의 효능이 매우 좋아요 그러므로 무난할때 올려줘요. 즈롯들의 운영능력보다 단거리주자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저는 아이번할때 불용보다 바람새ㅡ끼가 나오면 고롷게 흥분을 감출수가 없어요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히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초반에 카정당하면 피가없을 우리 자연의 아버지 흙으로 돌아갑니다.
누누와 윌럼프
얜 이녀석 자체가 무서운게 아니라 짬처리를 해야할 자기자신이 두려워집니다.
다행히 아이번은 거대몬스터가없으면 나머지 애들은 바로 먹을 수 있기에 다행입니다.
피즈
하나뿐인 속박을 피하기 매우 쉬운 스킬구성이며 갱을 가기싫어지는 녀석입니다.
데이지를 소환해 본격적으로 싸우려고 데이지가 히얏! 하고 뛰어드는순간
아이번은 데이지랑 작별인사중일거에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이녀석만 그런게 아니라 모든 뚜벅이 챔피언들은 아이번을 무서워할 필요가있다.
덩굴맞으면 걍 뒤져야됨
속박맞으면 아이번뿐만이아니라 다리우스가 날아온다고 생각해보셈
니달리
정글러로써 무서울건 카정이지만 중반쯤 데이지가나온다면 니달리가 오히려 역관광을 당할 수 있다. 해본 결과 진짜 괴물니달리외엔 상대할수있더라. 속박 방어막을 적절히 섞어가며 데이지뒤에 숨는다.

내가 데이지 후뻘가아니라 진짜 데이지가 노애ㅡ미임
리 신
리신은 들어오는 캐릭인데 속박맞으면 끝임. 상대하기 쉬움.
역갱만 조심하자.
솔직히 모든 뚜벅이챔들은 아이번을 무서워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이지도 은근 이속이빨라서 에어본맞으면 마우스에서 손뗍시다.

그리고 라일라이 나온 아이번에게서 도망치긴 매우 힘듭니다. 아이번이 똥챔이라고? 하드캐리당해보면 압니다.

아근데 혼자 멱살캐리가 아니라 아이번이 시키는대로만 하면됩니다.Daisy!(데이지!)히얍!

이상으로 아이번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많이 부족했겠지만 여러 실험을 해보시며 아이번에 대해 연구를 하는 저는 더더욱 아이번이 빛을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

다. 무엇보다 아이번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롤 캐릭중 쓰레기 이쑤시개가 아닌 서포터형 정글러, 매우 희한하지만 그 특징

으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길 기원합니다.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피드백 감사히받겠습니다.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가지마 시ㅡ발 패시브왜있냐?

그냥 자신만의 동선을 만들어서 창의적인 플레이를 해야함.

이게 먹고싶지만 지금당장 못먹으면 눈돌릴줄 알아야함.

설치해두고 그냥 미드에 마실갔다와서 먹어도되고 집갔다 와서 먹어도됨.

카정이무섭다고? 그럼 아이번하지마세요

초반 운영법

아이번은 정글링만하면안돼요. 갱을 다닙시다. q가 매우 갱에 특화되있으며

갱호응이 부족한 캐릭터들에게 부스터를 달아주니 당연히 가야겠죠.

q가 빗맞았다면 걍 가지마세요.

아 가끔 깔아둔 부쉬 뒤가 사각지대가 되어서 숨어있으면 아이번 간줄알고 간혹 되돌아오는 적군 라이너 q쿨기다렸다

참수해버리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데이지와 방어막, 그리고 속박을이용한 아군과 데이지의 돌진을 이용한 꼭두각시 조종사형 한타를 시작합니다.

부쉬는 막깔면 독이됩니다. 우리가 유리할때 대치중이라면 라인에 일자로 부쉬를 깔아 적군의 시야를 차단하며

대치내내 부쉬플레이가 가능하게끔 만듭시다. 이게 압박이 굉장하거든요..

쫓아갈때 경로에 부쉬를미리깔고 원거리공격을 할수 있게합니다.

시ㅡ발 상대탑렝가인데 부쉬깔지마세요 그냥 디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역시 데이지가 중요합니다. 한명을 지조있게 때리게끔 냅둡시다.

에어본은 단일대상이아닌 광역대상이기때문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이번은 무조건! 선봉대가아니라 지휘관입니다.

방어막을 무조건적으로 위험한 아군에게 씌워줘야하며 q로 상대방 딜러나 아군을 무는 브루저를 묶고 일점사를 해야합니다. 그래도 부쉬는 자기위주로 깝시다. 괜히 막깔았다가 독이되니까요. 데이지가있기에 거의 무조건적으로 열세가아닌이상은 밀어내는 한타가 될것이므로 자기 위주로 깔면 독이될 환경은 적어질거라고 봅니다. 유리한 상황이라면 아군이 이렐리아나, 잭스, 뽀삐같은 돌진형 캐릭이있을땐 e를 걸어주면 매우좋습니다. 70% 3초슬로우이기에 갈고리까지 달아주는 셈이죠. (근데 이게 아군에게 방어막을 걸어줄시에 라인클리어가 되어도 골드수급이 안되더군요..? 기분탓인가)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감사합니다. 여러분. 선입견을 갖지않으신분이 이공략을 여기까지 읽어주신거라 생각합니다. 닥베 자제드려요.. 매우 


열심히 썼습니다. ㅠㅠ 아이번에 대한 인식이 조금이나마 바뀌셨을 여러분을 생각하면 매우 뿌듯하네요.. 아까도 말했


듯이 피드백 감사히 받겠습니다. 마치면서 공략은 아무나 쓸 수 있는게 아니란걸 알았습니다. 엑셀 받으신분들 대단하 


시네요..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네이필드'로 친추해주셔서 물어보세요. 플레기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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