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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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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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기본 가이드

- Trollist(2016-10-22, 조회수: 5575)





원딜 대격변 패치를 맞이하면서 변화를 맞이한 원딜 중 


하나가 베인인데 여러 패치를 거치면서 솔랭에선 뽑을 만 한


원딜이라는 입지를 얻는데 성공했지만 솔직히 선픽하기엔 


예나 지금이나 매우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근데 왜 니들은 선픽해놓고 역캐리시킴?



베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전무한 사람들을 위하여 최대한 직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솔직히 필체 자체가 정독하기에 좋은 필체는 아니지만 


베인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분들께서는 정독해주시면 소소하게나마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이 글을 작성합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1
  • 체력 +8
    x5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4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9.85
  • 방어
    +1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7.0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10,757 IP
빨강룬에 크리1개는 취향이니까 냅두고
베인은 성장AD가 씹조루이므로 공속은 박지않는다. 
빨룬에 공속룬을 박는 베인이다 = ㄹㅇ 베인충




노랑룬에 고정체력 박을꺼면 5개까지 박으면 댐.
근데 사실 방어룬 9개를 박나 체력룬을 섞나 안사리면 뒤지는건 똑같으니까
제발 좀 막타만 먹으면서 좀 사려라.



파랑룬에 공속룬을 박을꺼면 4개까지만 섞고,
고정마방이 성장마방 보다 좋은게 초반에는 성장마방룬의 효율을 거의 못보고,
더군다나 공속룬까지 섞는다면 만랩이 되어도 얻는 마방은 미미함. 이럴바에야
초반에 힘을 쏟는 고정마방을 쓰는게 현명함.



왕룬은 '반드시 흡혈룬을 1개 장착하되' AD룬과 공속룬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됨.

흡혈룬이 있고 없고 차이는 라인유지력에서 큰 차이를 보임.
한대당 1~2정도가 더 차오르는데 한 라인당 막타만 쳐도 10을 더 회복하게 되는데 
이게 쌓이고 쌓이고 쌓이다보면 딜교에서 손해본 것을 흡혈로 어느정도 메꿀 수 있음.

그리고 베인은 하는게 평타질뿐이잖아?

 



AD룬의 경우엔 타워끼고 막타먹는게 조금이나마 더 수월해짐.
베인이 레밸업으로 7이라는 AD를 확보하려면 5번을 업해야 얻는 수치인 것을 감안하면
왕룬이 꼭 나쁜선택은 아님.
특히 만랩을 못찍은 분들은 필히 지참하시길 바람.

공속룬의 경우에는 Silver Bolts(은화살)의 시너지와 어우러져 딜교환에서 손해를 덜 보기 위함과
라인푸쉬기가 없는 베인에게 라인푸쉬능력을 쥐꼬리만큼이라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흡혈은 이미 룬과 전쟁광에서 챙겼으므로 타고난 재능를 찍어주도록 함. 



=========== 중요 ===============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이건 진짜 한 페이지에 못담아서 여기에 따로 적어 두는데,
현상금 사냥꾼 : 너네 서폿이 메이지 견제챔프 or 서포팅챔프인 경우(ex:Nami(나미)Lux(럭스)Lulu(룰루)Karma(카르마)Sona(소나) etc..)
압제자 : 너네 서폿이 너보다 앞라인에 서는 경우(ex:Nautilus(노틸러스)Malphite(말파이트)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Leona(레오나) etc..)


베인은 조건부CC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압제자를 터트리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봇 2:2라인이 CC가 강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현상금 사냥꾼들면 됨. 


난 이것은 돌아가면서 찍음.


======================================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

초중반에 니가 뚜까패는 속도가 빠를까 상대가 널 뚜까패는 속도가 빠를까?
어차피 Silver Bolts(은화살)세방이면 너도한방 나도한방임.



===================== 결의 ========================



난 책략안찍고 결의를 찍는데


어차피 2코어3코어 뜨면 은화살한방에 우수수 죽어나가는데 
무자비암살자(Assassin)이딴게 뭔상관임? 그나마 초중반엔 효율을 볼 만한게 
위험한 게임하나인데 솔직히 이거하나 보고 책략에 꼬라박는거 너무 아까움.


반면 결의는 모든 티어에서 초반 라인전에서 큰 효율성을 나타내는 특성뿐임.
고참병의 흉터개꿀. 말이 필요없는 특성.

통찰력는? 원딜이 한타하러 기어오르기 시작하면 팀원이 제일 눈여겨보는게 양팀 딜러진 스펠유무임.
근데 스펠이 없는 줄 알고 쌈 걸었는데 스펠이 있다? 그럼 한타 결과 자체가 뒤바뀔 수도 있음.


예들 들어보자면 점멸이 없어서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를 맞았다? Yasuo(야스오)이런얘들이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이런걸로 호응을 한다? ㅋㅋ..


근데 점멸이 있어서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를 피했다? 말파는 녹고 말파가 박았으니 호응을 하다 줄줄이 죽고 한타를 이기던 말파를 짜른 효과가 나타나서 다른 이득을 취하던 너네팀이 이득을 취할 수 있는거임.



무조건 점멸 + 힐.







상대 CC많으면Cleanse(정화)들어도 좋지 않나요?
>> Cleanse(정화)는 중반 이후에 큰 효율을 발휘하는데 정화를 들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는 더욱 불리하게 플레이하게됨.
왜냐하면 힐없는거 아니까 막 들어가서 그럼. 그리고 Malzahar(말자하)Urgot(우르곳)Skarner(스카너)Warwick(워윅)이런얘들 있다고 Cleanse(정화)들지마세요.


(설명충 : 위 4개의 챔피언은 궁극기가 '제압'인데 제압은 정화로 풀리지 않음)


상대 CC가 정 무서우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좀 빨리 타셈.





barrier(방어막) Ghost(유체화)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Ignite(점화)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 : 닷지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질 하다가 상대 스킬 보고 피하기Tumble(구르기)

상대 논타겟스킬을 피하기Tumble(구르기)



베인하는 얘들 보면 딜교하려고 구르는 놈들 다 찢어죽이고싶다.



앞구르기를 하는 조건은 상대의 주요스킬Piercing Light(꿰뚫는 빛)Rocket Grab(로켓 손)Zenith Blade(천공의 검)Light Binding(빛의 속박)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Death Sentence(사형 선고)Arcane Shift(비전 이동)이 빠졌을 때 하는거다..

제발 아무생각없이 앞구르기 하면서 딜교하지말고..

스킬 활용 팁

 -제발 상대 논타겟스킬 있으면 보고 굴러라..

스킬 발동되자마자 굴러서 예상시전에 처맞고 뒤지지말고...



- 저랩엔 구르기쿨이 기니까 좀 신중하게 써라. 닌 구르기 빠지면 해충이야 해충.

람머스마냥 구르면 선고랑 궁쓸 마나도 없어져. 제발 선고나 궁쓸 마나 없어서 

탑미드정글이 마음 속썩이지말고 좀 제깍제깍 받아처먹을 자세를 가지란말이야.



-Final Hour(결전의 시간)쓰면 Tumble(구르기)Condemn(선고)딜이 쥐똥만큼이나 늘어남ㅋ

사실 이것도 베인 캐리력의 원천중 하나이긴 함.



-Final Hour(결전의 시간)쓰고 Tumble(구르기)구르면 1초간 은신인데, 구르고 바로 때리지 말고 아주 잠깐이지만 더 걸어가서 어그로를 빼주면  1:1암살이나 한타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 





==========================================



Tumble(구르기)는 니가 AD탬을 올릴 때마다 찍고 Silver Bolts(은화살)는 (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리기 시작할 때 올려주면 됨.


ex:(Tumble(구르기)Tumble(구르기)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Condemn(선고)Final Hour(결전의 시간)Silver Bolts(은화살))7랩인 상황에서 bf를 들고 있다고 가정하면,

아군 정글러가 갱을 와서 킬어시를 먹었는데 집에 가니까 900원 돈이 있을 경우 Pickaxe(곡괭이)를 가고 q선마를 하면 됨. 이건 이따가 아이템란에서 따로 설명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방어 아이템
관광용품


=====================================


- 도란 1포는 모든 원딜들의 시작템. 이건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음.



(모든 예시는 포션이 없는 상황입니다.)


330원 미만 : Health Potion(체력 물약) 2~3개만 대충 사고 돈세이브 
340원~450원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Health Potion(체력 물약)1~2개
600원 미만 : Doran's Blade(도란의 검) + Health Potion(체력 물약)1~2개
1280원 미만 : Doran's Blade(도란의 검)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Health Potion(체력 물약)1~2개 ( 곡태틱은 Pickaxe(곡괭이) + Health Potion(체력 물약)1~2개)
1300원 이상 : B. F. Sword(B.F. 대검) (여유있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최대한 돈 되는대로 빠릿빠릿하게 사옵니다.
Zeal(열정의 검)는 B.F대검이나 곡괭이가 나온 이후에 올립니다.


==========================

예외적으로 내가 B. F. Sword(B.F. 대검)를 들고있다. 근데 900~1000원 돈이 있다 그러면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agger(단검)를 사는게 아니라
Pickaxe(곡괭이)를 삽니다.  Zeal(열정의 검)조합비가 싼 편은 아닌지라 거기서 딜로스 발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트리를 타면 q선마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vs(스태틱의 단검) 이 선택의 기로에서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상대 조합이 딜러진척살에 특화.(Singed(신지드)Zed(제드)Jax(잭스)조합orMalphite(말파이트)LeBlanc(르블랑)Vi(바이)조합 etc..)
(스태틱의 단검) : 그 외의 모든 경우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Phantom Dancer(유령 무희)or(스태틱의 단검)가 완성된 이후 올려주면 됨.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가 딱 나올 돈이면 이거 가고.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or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스태틱의 단검)or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후에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도미닉 경의 인사) : 가장 일반적인 경우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  (도미닉 경의 인사) : 상대방에 퓨어탱이 많다.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대신 가는건데 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Aatrox(아트록스)같이 체력회복능력이 뛰어난 얘들 상대로 올리면 댐.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헤르메스의 시미터) : 상대가 끊어먹기 좋은 조합 or Malzahar(말자하)Skarner(스카너)Warwick(워윅)Urgot(우르곳)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건 (스태틱의 단검)or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후 바로가고 -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코어탬 다올리고 마지막에 업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상대 이니시가 좋은 경우(Hecarim(헤카림)Malphite(말파이트) etc..)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2코어 이후 바로올리면 됨.)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1.상대방이 나만 물때(브루저 암살자 구분X) <
          2. 바텀을 영혼까지 털었는데 딴라인이 영 시원찮을 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1번의 경우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이후. 2번의 경우엔  (스태틱의 단검)or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후 바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너 자신.


봇라인은 상성싸움인데 원딜상성이 불리하더라도 서폿상성에서 우위를 점하면 상대적으로 맞파밍구도가 쉽게 나옵니다. 근데 맞파밍만 하면 될것이지 자꾸 킬처먹으려고 되도않는 딜교를 하니까 니가 뒤지는거임.


서포터 속썩이지말고 좀 제발 사리면서 뒤좀 도모하자. 초반부터 스노우볼링 굴릴면 루시안 진 이딴거하지 왜 베인픽하고 구르면서 스킬 처맞고 역스노우볼 굴림?


자이라
이새낀 사리면서 파밍하고의 문제가 아님. 너만 고통받는게 아니라 니 서폿도 고통받는데 다른 원딜이엿으면 서폿이 어찌어찌 비벼볼텐데 원딜이 베인이라 초반 딜 기대치가 낮아서 2:2싸움 성립이 안됨.


cs먹다 처맞아서 걸레짝이 된다 >> 상대방이 미드or정글이랑 다이브 >> 뒤짐 + cs꼬라박힘 >> 스노우볼링 >> 아 바텀 개노답 >> 패배


혹은

cs몇개 포기하면서 버팀 >> cs격차 점점 벌어짐 >> 탬차이 >> 딜차이 >> 오브젝트 한타or 국지전 패배 >> 아 원딜차이 오지네 >> 서렌
애니비아
이새낀 한타에서 문제인데 공간장악능력이 넘사벽이라 베인이 활약할 수 있는 무대를 안만들어줌 딥빡.

어거지로 들어간다 >> 애니비아 사거리안에 들어와서 풀콤처맞고 사망 >> 베인 그걸 왜 처 기어들어가냐 >> 우리베인 상황판단 브론즈 >> 패배


혹은


지형이 좋지 않은 것 같아 뺀다 >> 아군 4:5쌈 >> 베인 혼자 뭐함? >> 백날 바텀 키우면 뭐하냐 원딜이 병신인데 >> 서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점프뛰는거 선고로 밀어내면 끝. 구르기로 점프범위 밖으로 빠지고 선고로 밀어내도 됨.
그리고 뚜까패면 죽음. 얘는 10킬먹고와도 무쓸모챔.


이즈리얼
상대가기 쉬운게 아니라 '어렵지 않은 챔피언'이라는걸 명심하시길. 이즈가 버프먹은 뒤론 베인 5.5 vs 이즈 4.5 에서 베인 5vs 이즈 5 로 이즈가 라인전에서 꿀릴 일이 없음.

다만 이즈도 베인이랑 반반을 가져가면 나름의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도란검+여눈 타이밍에 작게나마 이득을 취해줘야됨.
얘는 그냥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처럼 졸렬하게 정글러끼고 3:2하는챔인거같음. 베인을 상대로 약한 챔프를 굳이 꼽자면
뚜벅이 정도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아군 근거리 미니언 a

적군 근거리 미니언 A

아군 원거리 미니언 b

적군 원거리 미니언 B

양 측 대포미니언 C 라고 가정할 때



(A + B) - (a + b) = 4B


일 경우 라인 프리징이 됩니다. 




아 이걸 스샷으로 설명해야되는데 싸지방이라 스샷이 안올라가서 설명할 도리가 없네.



초,중반 운영법

 

로딩창에서 상대CC가 총 몇 개인지, 나한테 직접적으로 위협이 되는 CC기는 어떤 것인지 파악을 한다. 웹툰같은거 보지 말라고 ㅡㅡ



 CS를 잘 챙긴다.

 서폿한테 우리정글과 적 정글의 위치를 잘 보라고 하고 적정글이 안보이거나 우리정글이 윗쪽선에 있다면 쌈걸지 말라고 한다. 

 서폿이랑 사전에 2:2딜교or교전을 할떄 누구를 조질지 핑부터 채팅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논의를 하자.



20분 이후 빅 웨이브 먹으러 가는 순간 반대쪽 오브젝트 트라이 걸리니까 어지간 하면 텔포있는 챔or글로벌 궁 있는 챔프한테or라인푸쉬기 좋은 챔프한테 양보하세요. 그러길래 미리미리 cs잘먹어두지 껄껄.





 

후반 운영법

 타겟 1순위 : 가까이 있는놈

 타겟 2순위 : 딜 쌘놈

 타겟 3순위 : 주요스킬 빠진놈



 다만 거리차이가 크게 안날경우 딜쌘놈을 먼저 때리는게 인지상정임.



팀파이트시 역할

 구르시에이팅 하다 뒤지지말고



약간 빽포지션 잡았다가 우리가 이니시 당했다면 앞라인부터 녹이고

우리가 이니시를 걸거같다면 (탑솔의 텔이니시 등) 미리 천천히 앞으로 가서 이니시에 호응해주면댐. 



가끔 서폿이 너 버리고 앞라인에서 비비러 가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너를 믿거나 너를 버리거나 둘 중하나인데 이 글을 보고 제발 전자이길 바란다.


 

마치며

 
시간 날 때마다 수정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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