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낱 골드4 나부랭이에 일겜충이지만...
올라프를 정말 사랑하고 많이 써왔고 opgg에도 공략을 썼는데 이놈들이 가이드 창을 없앴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에 써보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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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19) | 2668 | 마나 | 315.6 (+50.0) | 1165.6 |
공격력 | 68 (+4.7) | 147.9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7.5 (+0.6) | 17.7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50 | 1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4
- 체력 +8x5
- 쿨감소 -0.83%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4
- 체력+40
- 쿨감소-7.47%
저는 누가 와도 이 룬으로만 게임합니다.
노랑에 체력5개? 파랑 쿨감9개?
노랑 체력은 초반 맞다이에 생존력을 더해주기 위해 갔고요.
파랑 쿨감은 올라프에게 아주 중요한 를
더 빨리 던지기 위해 찍었습니다.
돈이 없다면 기본AD를 드시면 되는데,
다른건 몰라도 파랑에 쿨감6개 이상은 웬만하면 꼭 넣으세요. 초반 맞다이에 아주 큰 영향을 끼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올라프는 이걸 찍지 않나요?
올라프는 가장 중요한 구간이 초반입니다. 라인전을 최대한 안망하고,
킬을 따내서 상대 탑을 묵사발로 만드는게 올라프가 살아남는 길입니다.
그런데 의 능력치가 뭡니까?
스킬데미지와 서머너스펠 데미지 2%증가?
이건 정말 스킬 기반AD()같은 놈들을 빼면, 효율이 뛰어나지 않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AP챔에겐 효율이 아주 좋죠. 왤까요?
요즘 핫한 가 한타에서 평타 쓸 여유가 있나요? 있다고 해도 그게 데미지가
강력한가요? 도 평타를 쓰나요? 아니에요. 전부 강력한 스킬들로 딜합니다.
하지만, 는? 얘도 스킬 기반챔 아닌가요?
물론 대부분의 딜이 에 있습니다. 그리고 올라프가 로만 딜하는게 아니라 도끼로 무빙하면서 평타를 꽤 자주 때려요.
게다가 데미지가 어떤가요.
[70/115/160/205/250+(1.0 추가AD)]
1렙 2%올려봤자 한방당 1.4밖에 안올라가요. 5렙일땐 4씩.
템과 으로 공격력이 올라간다해도 한방당 +10도 넘질 못해요.
는 고정딜이라 증가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공속을 올리면 cs먹기도 좀더 편해지죠.
거기에 의 시너지효과까지 더해져 오히려 초반에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나머지 특성은 딱히 이견 없을거라 생각해요
은 메타가 바뀌지 않는 이상 계속 쓸것같네요.
올라프의 전통적인 스펠. 올라프와 너무나도 잘맞고 버프로 인해 더 좋아졌죠.
만기퇴소님이 말씀하신대로 올라프의 수동적인 단점을 보완해주고, 한계점을 돌파하기 위해서 쓰죠.
상대에 ,있으면 쓰세요. 안쓰면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나머지는 거의 안쓰죠. 쓴다해도 정도?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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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류
(Undertow)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올라프가 지정한 곳에 도끼를 던져 도끼에 맞은 모든 적 유닛에게 70/115/160/205/25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9/33/37/41/45% 늦춥니다. 도끼가 멀리 날아갈수록 둔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길어지지만, 최대 1.5초를 넘을 수는 없습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400~1000
스킬 콤보
Q평평(도끼쪽으로 무빙하면서)Q평평 E Q평평----무한반복
스킬 활용 팁
올라프 궁은 절대 아무때나 쓰는게 아니에요.CC의 투사체가 올때, CC를 맞았을때 쓰세요.
라인전땐 도끼 맞으면 어느정도 거리일때
궁쓰시고 달려가면
됩니다.
템은 다들 유동적으로 가라고하죠? 그게 맞아요. 상대 AP인데 가갑가고 AD인데 밴시 정령 이런짓만 안하시면됩니다.
그래도 이건 설명을 해드려야 할것 같네요.
내가 1킬을 내줘서 좀 힘들다, 내가 잘 못이길거같다 싶으실때 가주시면 안정성이 올라갑니다.
쿨감도 10%있어서 옛날엔 이걸 제일 먼저 갔었죠. 근데 생기면서 요즘 안가지만..
와
:모든 능력치가 올라프와 아주 잘맞습니다. 트포보다 가격도 싸고, 방어력도 낮춰줘서 원딜의 딜도 올라가겠죠?
그냥 이거 가세요. 그게 훨씬 편할듯.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내가 개바르고있거나, 상대에 탱커가 없을때 가주시면 그래도 좋습니다.
공속도 있어서 위에서 말한 시너지도 좋고요.
꼭 사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히려 더 손해봅니다. 2~3렙때쯤 딜교 걸어주세요. 정글을 부르거나.
게다가 수은너프로 궁도 못풀기 때문에 맞다이가 쫌 힘들어졌습니다.
도끼가 2~3방 빗나가면 질 확률 높아요.
5까진 상대할만 해요. 그래도 한타때 기둥으로 접근 막는건 정말 번거로워요.
얘 나오면 딴거 하시는거 추천... 너무 짜증납니다.
라인전에 얘가 갱와서 날 가두면 탑이나 얘 둘중한명 뚜드러 패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도 힘들긴한데, 저처럼 낮은티어에선 크게 체감도 안되고.
리산드라가 나한테서 버틸거 오랫동안 버텨도, 정글이 주변에 있을진 의문.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 정글 위치 파악하시면서 싸우세요.
미아 꼭 쳐주시고.
초반 운영법
라인 당기면서 킬 따내세요. 갱당하지 않게 조심하시고
중반 운영법
한타때 상대 딜러를 뚜까패세요.
후반 운영법
올라프가 엄청 약할때입니다. 원딜 옆에서 원딜 지키면서 플레이하세요. 그거말곤 딱히 할거 없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딜러 물러 들어가실때, 웬만하면 우리가 이니시를 걸었을때 들어가시고, 우리팀이 날 충분히 따라올수 있는 거리를 보면서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지적 다 받고요,
보충할내용 있으면 나중에 더 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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