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2
18
0
미입력
1/1
소나로 한방 노리고싶으면 보셈

- 핸드케넌(2016-10-17, 조회수: 4733)

소나로 딜러들 한방에 보내는법 가르쳐드림.


이건 너무 쉬움 브실골이라면 아마 먹힐거라 생각함.


칼바람에서 소나 걸리면 항상 이렇게 감.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0.47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 마나 재생
    +0.99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4.95
총 가격 : 8,707 IP

올마관을 가도 좋고

이속룬 하나박고 주문력 마관 혼합도 좋고

문양에서도 쿨감을 가도 좋고 마저를 가도 좋고 마나재생을 가도 좋음

= 취향것.

갠적으로 나는 올마관(마관20)을 갈때도 있고,

혼합으로 표식 마관9, 문양 마저6 마나재생3, 인장 방어9, 정수 주문력2 이속1. 을 갈때도 있음.

두개 번갈아쓰는데 초반에 확실히 누를수 있는 룬은 올마관이고, 안정적으로 성장을 하게되는건 두번째 혼합한 룬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 씨에스 잘먹는다면 방랑자 가고 못먹는다면 포악함.

압제자보다 현상금사냥꾼인 이유는 킬먹는 딜러니까 감.

양날의검은 플레이를 하다보면 이해가 됨.(안맞고 한방에 죽일수 있으니 거의 물릴일이 없음.)

천둥은 원콤내기에 좋은 특성임.

킬각이 아쉬운 딜을 채우기위한 점화임.

후반에는 방식이 방식이다보니 점화가 크게 필요하지 않게 되지만, 적 탱커가 들어오는데 체젠기반이면 점화걸면 개이득.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큐스킬 맞추기위해선 이속이 많이 필요함.

적이 눈치 채기도전에 거리를 빠르게 좁혀서 큐를 맞추려면 이스킬을 두번째로 마스터하는게 좋음.

스킬 콤보

 패시브스텍을 하나쌓고 이로 빠르게 진입해서 큐를 맞추는것이 있고,

스텍을 두개쌓고 바로 오는적을 큐로 맞추는것이 있음.

꼭 큐를 맞추고 평타를 때려야 딜이 나옴.

풀스텍에서 큐평을 빠르게하면 전에 가지고있는 파워코드가 나와서 큐 파워코드가 아닌경우가 생기기때문에, 풀스텍에서 큐평을 쓰려면 큐를쓰고 조금 기다렸다가 평타를 날려야함.

아니면 큐를 한번더쓰고 파워코드를 변경시킨후에 큐평을 날려야 딜이나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미드라이너라면 0.5코어로 리볼버를 가고 나서, 리치베인, 루덴의 메아리, 고속연사포 순으로 감.

딜러들이 빠르게 마저를 올린다면 고속연사포전에 공허를 올림.(공허와 고속연사포 순서는 적이 마저를 올리느냐 안올리느냐임)

나중에 리볼버는 놔두고 신발을 팔고 데캡을 가줌.

소나의 이스킬이 주문력비례로 빨라지기때문에 후반에 신발을팔고 데캡을 올려도 기동성문제는 걱정없음.

 

 

마치며

 소나 (풀스텍)큐평이 적의 딜러를 맞추는순간 벌어지는 딜계산을 대충 써보자면

(주문력200, 큐선마 기준)

풀스텍 패시브가 320정도, 큐스킬 260, 큐묻은 평타 100, 기본공격 100정도, 평타리볼버 120정도, 리치베인 180정도, 루덴 120, 천둥군주 150정도, 고속연사포 140정도. 합한 값 1490!

레벨을 13정도로 생각하고 쓴건데 레벨이 오르면 고속연사포와 천둥군주, 그리고 패시브와 리볼버 모두 딜이 오르기 때문에 후반에도 딜러한방이 가능함.


한방에 챔피언 없애는 재미를 다들 느껴봤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공략을 마치겠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