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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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4) 솔로들의 뜨거운 지옥불! 럼블이 커플들을 진형파괴한다!
랭크 게임을 이기는 첫번째 방법은 각 라인이 "라인전"을 이기는 것입니다.
탑의 라인전은 이겼으나 바텀이 터짐으로, 패배로 이어지는 게임 많이 하셨을 겁니다.
우리 바텀이 이길 확률과 질 확률
50:50
자연스럽게 게임의 승리 확률은 50%
우리팀 바텀이 터졌을 때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럼블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1 (+3.2) | 115.4 | 공격 속도 | 0.644 (+1.85%) | 0.847 |
5초당 체력회복 | 8.01 (+0.6) | 18.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28 (+1.55) | 54.3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총 가격 : 7,989 IP

한타 단계에서 궁극기를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룬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체력뻥튀기 룬을 끼면 방어력이 높은 것보다체젠의 효율은 떨어집니다.
(단순히 체력이 높은 상태에서 초당 체력이 회복되는 것. 방어력이 높은 상태에서 초당 체력이 회복되는 것으로 구분하시면 됩니다.)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60/90/120/150/18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3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55/80/105/130/15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장 강력하게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는 건가 발동 되면서 과열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와 함께 과열 평타를 날려 주시면 ,
없이 럼블이 낼 수 있는 가장 큰 폭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을 맞췄을 때
로 데미지를 준다면 특성에서 찍은 압제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는 열이 50이상 일 때, 이동속도를 50%까지 올려줍니다. 라인 복귀 하거나 로밍을 갈 때 써주도록 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템으로
를 가는 공략들이 많은데요.
의 데미지 지원에 비교할 바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로 인해

를 먼저 올린 럼블은 초반 한타에서 위 같은 존재감을 뽐내지 못합니다.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최근 롤드컵에서 나온 럼블들이 가는 템트리를 주목했습니다.
스맵은
를 가지 않고
를 가더군요.


제 생각도 같습니다.
나온지 얼마안된
이 신선하고 좋아보일 수 있는데,


럼블의 정체성은 
를 이용한 잡다한 플레이가 아닌


강력한 궁극기가 주는
딜러의 프리딜 방해
광역 데미지
슬로우로 인한 회피능력저하
에 있다고 봅니다.
시즌6에 새로 생긴 특성들도 얘기해보자면,
양날의검, 천둥군주 두개만 살펴보아도
한타 초기에 주도권을 잡는 게 중요해졌습니다.
한타가 벌어졌다고 봅시다.
아군의 럼블은 궁을 깔고 빠르게 올린


적팀은 럼블 궁 위를 벗어나야 합니다.
양날의 검을 찍은 아군의 3% 추가데미지
딜지원(상대방은 1.5%추가 피해)과 천둥 군주를 먼저 터트리게 되면
한타를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천둥 군주와 같은
누킹에 도움을 주는 특성이 없었기 때문에
한타 초기에 주도권을 잡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템트리는 이걸로 대부분 고정합니다.
만약 AP딜이 무섭다 하시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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