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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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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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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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바텀 라인전의 거장 진

- 이호성선생(2016-10-19, 조회수: 3129)

잔혹극의 거장 진

현재 6.20 기준 승률이 전성기에 비하여 승률과 픽률이 많이 떨어지기는 하였으나, 여전히 좋은 챔프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현재 다이아몬드 5티어 직전에 있는 진 모스트 1인 유저로써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2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0.032
  • 마나 재생
    +1.32
  • 공격력
    +6.75
총 가격 : 8,500 IP
제가 방관 진을 할때나, 그냥 정사포진을 할 때 쓰는 룬입니다.

표식에 방관을 박음으로써 4타 치명타 + Q,W,R 에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며 라인 전에서 마나가 부족함을 많이 느껴 마젠룬 4개를 박아 주었습니다.

마젠룬 4개는 안쓰다가 쓰면 체감이 잘되는데 쓰시던 분들은 그렇게 체감이 되지는 않습니다.

왕룬에 공격력을 박아줌으로써 CS 먹기의 수월함과 Q 스킬의 소폭의 데미지 증가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의 전성기였던 6.16에 비하여 W와 궁극기 R의 데미지 너프는 정말 체감이 많이 되기도 합니다.

흡혈귀를 1만 찍어주는 이유는 도란검 3%의 흡혈로도 라인 유지력이 그렇게 떨어지지는 않지만 흡혈량에도 부족한 느낌이 있으며 그렇다고 전부다 흡혈귀에 주자니 원하는 만큼 데미지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흡혈귀에 하나, 타고난 재능에 4개를 투자합니다.

결의를 찍게 되시면....

라인 유지력은 정말로 좋아지겠습니다만, 반대로 원하는 만큼의 데미지가 뽑히지는 않을 겁니다.(저는 여태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천둥군주도 괜찮은 특성이긴 합니다.

순간적인 누킹으로 상대 물몸 서포터라던지 원딜의 HP가 30% 이하일 때 평Q평(4타)로 엄청난 데미지로 킬을 따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만, 후반의 죽음 불꽃 손길의 데미지가 300이 넘다보니 그닥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힐을 통하여 라인 유지력 + 도주 + 추격 + 아군의 생존을 도모해줄 수 있고 점멸은 말안해도 아실겁니다.

미드 진일 경우에는 유체화나 탈진도 괜찮습니다.
(탈진의 경우에는 탈론, 제드 등)

우리 서폿이 소라카이고 힐을 들었다. 라고 한다면 정화나 방어막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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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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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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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장전 수에 비례하여 여러가지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진의 평타4타 데미지는 '잃어버린 체력비례 데미지' 이기 때문에 4타를 날리기 이전 최대한 많은 피해를 주어야 4타의 데미지가 급등합니다.


따라서 '4타를 가장 마지막에 써준다!' 라는 식으로 생각하게 되시면 편합니다.


강조!

4타 + Q 와 Q + 4타는 총 데미지에서 Q + 4타가 더욱 강함


1발 장전 = Q W 평(4타) 혹은 Q 평(4타) W (장전 후 다시 공격)

2발 장전 = 평 Q W 평(4타) 혹은 Q 평 W 평(4타)

3발 장전 = 평 Q 평 W 평(4타) << 스킬 콤보 중 이게 가장 깔끔합니다.

4발 장전 = 평 Q 평 W 평 평(4타) 혹은 평 W 평 Q 평 평(4타) 혹은 평 평 Q 평 W (4타)


스킬 활용 팁

 핵심 스킬은 살상연희(W) 입니다.


W를 찍고 나서야 표식이 생기기 때문에 인베를 가시게 될때에는 아예 처음부터 W를 찍고 가는게 좋습니다.


또한 아군의 공격을 맞는 경우에 속박이 가능하므로 대치전에서 포킹이 가능한 스킬들(EX 제이스의 E Q) 등을 맞게되면 위협용으로도 순간적인 딜링에도 CC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평Q평은 기본적인 것이므로 익숙해지시는게 좋습니다.


진의 꽃인 궁극기 커튼콜(R)


커튼콜을 사용할때는 정신집중 상태이며 매우 취약해 지는 상태이기도 합니다.(소라카 E에 풀리고 커튼콜 도중에 떨어지는 이퀄라이저 미사일과 갱플랭크 궁은 악몽...)


사용하실 때에는 신중하게 사용하시고 라인전 도중이라면 왠만해서는 마무리 용으로만 사용해 주십시오.

1레벨 궁극기라면 데미지도 생각한 만큼 잘 나오지 않습니다.

특히, B. F 대검이나 톱날단검이 없다면 말이지요.


6.16까지는 미발사한 탄환에 비례하여 쿨타임이 줄었는데 그마저도 없어서 막쓰지도 못합니다.... 


심화)


Q는 총 4번 튀기게 되는데 최대 105%까지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Q를 3~4레벨 찍은 상황에서 원거리 미니언 근처에서 움직이는 상대 봇듀오에게는 매우 치명적인데요.


원거리 미니언의 HP를 관리하시다가 순간적으로 3마리가 HP가 Q를 중첩시킬 수 있을 때 105% 강해진 Q를 맞은 상대팀 원딜은 순간적으로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Q 데미지 증폭만 잘 이용하셔도 정말 수준 높은 라인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이게 카운터 라고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진의 공격속도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E 평 Q 평하고 빠져버리는 루시안의 딜 사이클은 짜증이 날때도 있습니다.

특히 6레벨 이후 1:1 상황에서 빛의 심판으로 공격할 때가 더욱 짜증이 납니다.

루시안이 있을 때에는 너무 공격적으로 하기 보다는 수비적으로 함과 동시에 루시안의 딜 사이크를 끊어줄 수 있는 서포터와 함께 공략하십시오.
올라프
펜타킬 올라프가 궁쓰면서 달려올때 저는 정말 '아 이제 죽는구나' 라는 공포를 느낍니다.

비슷한 류로는 피즈도 있습니다.
제드
말을 할 가치를 못느낍니다.

가엔사세요.

탈론도 마찬가지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쉽다고는 하지만 방심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광휘의 검 + 전투의 열광 이 중첩이 된 신비한 화살의 데미지가 너무나도 강력하여 정말 순간적으로 폭딜이 나오기도 하는 '짜증 유발 깔짝깔짝 거리는 챔프' 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챔프이며 진이 극 후반에는 힘이 많이 빠지는데 이놈은 극후반에는 아군 탱커를 토막내어 살인해버립니다.
베인
딜교 매커니즘상 이 빨간 선글라스 아주머니는 진을 이길 수 없습니다.

평Q 평 만해도 1레벨에 200 가까히 되는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이 아주머니는 원딜 중에서 방어력도 낮은 편이라 피 200정도 있을 때 4타 + Q 맞고 우물 갔다 오시는 아주머니 입니다.

그러나 이 아주머니도 6레벨 이전에 한번 끊어주지 못한다면 + 1:1상황을 계속해서 유도당한 다면 '짜증 유발 깔짝깔짝거리는 챔프' 인데 나보다 더욱 강력한 아줌마 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엔페시아 님이 올린 비태틱 베인의 경우 중후반 캐리력은 진보다 배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트위치
이 쥐새끼도 빨간 선글라스 아주머니랑 똑같은 매커니즘 입니다.

이 쥐새끼도 6레벨 이전에 한번이상 끊어주어야 하며 1:1상황을 계속해서 유도 당하여 킬을 내주게 되면 이 쥐새끼의 캐리력에 팀원들이 사르르 녹아 내리는 진기한 광경을 보게 될 겁니다.

이 쥐새끼가 나오면 핑와를 여자친구처럼 항상 데리고 다닙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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