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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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2
- 마나 재생 +0.33x4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0.032
- 마나 재생+1.32
- 공격력+6.7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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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장전 수에 비례하여 여러가지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진의 평타4타 데미지는 '잃어버린 체력비례 데미지' 이기 때문에 4타를 날리기 이전 최대한 많은 피해를 주어야 4타의 데미지가 급등합니다.
따라서 '4타를 가장 마지막에 써준다!' 라는 식으로 생각하게 되시면 편합니다.
강조!
4타 + Q 와 Q + 4타는 총 데미지에서 Q + 4타가 더욱 강함
1발 장전 = Q W 평(4타) 혹은 Q 평(4타) W (장전 후 다시 공격)
2발 장전 = 평 Q W 평(4타) 혹은 Q 평 W 평(4타)
3발 장전 = 평 Q 평 W 평(4타) << 스킬 콤보 중 이게 가장 깔끔합니다.
4발 장전 = 평 Q 평 W 평 평(4타) 혹은 평 W 평 Q 평 평(4타) 혹은 평 평 Q 평 W (4타)
핵심 스킬은 살상연희(W) 입니다.
W를 찍고 나서야 표식이 생기기 때문에 인베를 가시게 될때에는 아예 처음부터 W를 찍고 가는게 좋습니다.
또한 아군의 공격을 맞는 경우에 속박이 가능하므로 대치전에서 포킹이 가능한 스킬들(EX 제이스의 E Q) 등을 맞게되면 위협용으로도 순간적인 딜링에도 CC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평Q평은 기본적인 것이므로 익숙해지시는게 좋습니다.
진의 꽃인 궁극기 커튼콜(R)
커튼콜을 사용할때는 정신집중 상태이며 매우 취약해 지는 상태이기도 합니다.(소라카 E에 풀리고 커튼콜 도중에 떨어지는 이퀄라이저 미사일과 갱플랭크 궁은 악몽...)
사용하실 때에는 신중하게 사용하시고 라인전 도중이라면 왠만해서는 마무리 용으로만 사용해 주십시오.
1레벨 궁극기라면 데미지도 생각한 만큼 잘 나오지 않습니다.
특히, B. F 대검이나 톱날단검이 없다면 말이지요.
6.16까지는 미발사한 탄환에 비례하여 쿨타임이 줄었는데 그마저도 없어서 막쓰지도 못합니다....
심화)
Q는 총 4번 튀기게 되는데 최대 105%까지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Q를 3~4레벨 찍은 상황에서 원거리 미니언 근처에서 움직이는 상대 봇듀오에게는 매우 치명적인데요.
원거리 미니언의 HP를 관리하시다가 순간적으로 3마리가 HP가 Q를 중첩시킬 수 있을 때 105% 강해진 Q를 맞은 상대팀 원딜은 순간적으로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Q 데미지 증폭만 잘 이용하셔도 정말 수준 높은 라인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진의 공격속도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E 평 Q 평하고 빠져버리는 루시안의 딜 사이클은 짜증이 날때도 있습니다.
특히 6레벨 이후 1:1 상황에서 빛의 심판으로 공격할 때가 더욱 짜증이 납니다.
루시안이 있을 때에는 너무 공격적으로 하기 보다는 수비적으로 함과 동시에 루시안의 딜 사이크를 끊어줄 수 있는 서포터와 함께 공략하십시오.
비슷한 류로는 피즈도 있습니다.
가엔사세요.
탈론도 마찬가지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현재 광휘의 검 + 전투의 열광 이 중첩이 된 신비한 화살의 데미지가 너무나도 강력하여 정말 순간적으로 폭딜이 나오기도 하는 '짜증 유발 깔짝깔짝 거리는 챔프' 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챔프이며 진이 극 후반에는 힘이 많이 빠지는데 이놈은 극후반에는 아군 탱커를 토막내어 살인해버립니다.
평Q 평 만해도 1레벨에 200 가까히 되는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이 아주머니는 원딜 중에서 방어력도 낮은 편이라 피 200정도 있을 때 4타 + Q 맞고 우물 갔다 오시는 아주머니 입니다.
그러나 이 아주머니도 6레벨 이전에 한번 끊어주지 못한다면 + 1:1상황을 계속해서 유도당한 다면 '짜증 유발 깔짝깔짝거리는 챔프' 인데 나보다 더욱 강력한 아줌마 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엔페시아 님이 올린 비태틱 베인의 경우 중후반 캐리력은 진보다 배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쥐새끼도 6레벨 이전에 한번이상 끊어주어야 하며 1:1상황을 계속해서 유도 당하여 킬을 내주게 되면 이 쥐새끼의 캐리력에 팀원들이 사르르 녹아 내리는 진기한 광경을 보게 될 겁니다.
이 쥐새끼가 나오면 핑와를 여자친구처럼 항상 데리고 다닙시다.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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