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를 오랫동안 하고 또 많이한 내가 마이에 대해서 한마디 딱 하자면
지금 상태에 마이는 개 쓰레기임.
포식자때 그렇게 날라다니던 마이가 왜 쓰레기가 된걸까..
일단 마이 관련템에 대한 너프와 궁너프..
궁너프 부터 설명하자면 75초에서 85초 이게 별거 아닌거 같은데 10초가 상당히 크게 작용함.
궁켜야 되는데 궁 5초 남아있음 항상.. 나만그런가?
10초 지속에서 7초 지속으로 바뀐 대신 4초지속에서 7초 지속..
바뀐 궁으로 1명을 따야지 너프전 궁키고 0킬이랑 지속시간이 같아짐.
이것만 봐도 아주 큰 너프임. 10초에서 7초.. 고작 3초가 뭐 어떠냐
할수도 있지만 이제 궁을 더욱더 신중히 켜야됨.
보통 그냥 보이면 궁키고 쫒아가서 잡고 빠지는게 가능했는데
지금은 그게 안됨.
궁너프는 참을수 있다 치지만..
문제는 포식자 삭제,스테락,멜모중첩 불가,구인수 너프(개 씹 너 프)
마이가 왜 쌘지 모르는 라이엇들.. 포식자가 사기인걸 왜 모르는건지 이유를 모르겠음.
포식자는 내가봐도 개사기임. 그냥 이것만 없애 버렸어야 했음..
스테락이랑 멜모가 한번씩 너프를 먹었긴 하지만 그래도 좋은템들인건 분명함.
이게 중첩이 될때는 아주 마이할맛 났는데. 이제 중첩이 안됨.. 포식자를 삭제 해야지
이건 건들면 안되지.. 이것들아
이 중첩불가.. 이것도 큰데 더 큰건 역시 구인수임.
2800골드에서 3600골드 하위탬에 곡궁이 추가..
캬 3600골드 비싸서 미치겠는데 6번 언제 때리고 자빠졌냐 6스택 쌓아놔도 뭐 금방 풀리던데
생각이 있으면 이런 너프는 말이 안됨..
최근 얼망까지 너프먹고 얼망을 즐겨 쓰는 나는 진짜 라이엇을 저주 하게 만드는 그때!
드디어 드디어 알파 버그를 고쳤음.!!
알파만 고친게 아닌 패시브랑 e까지 이야.. 드디어
알파버그가 뭐가 문재냐?! 자 이건 유튜브에 l was in alpha 동영상을 보고오는 것을 추천.
알파를 분명 돌렸는데 상대가 부쉬에 들어가서 알파 쿨만 돌고 상대는 저기로 가버림..
이제 이걸 고쳐줌. 그리고 알파를 돌렸는데 알파 쿨만 돌고 어시가 안들어옴;;
이것도 고쳐짐. 이제 바론먹을때 알파 돌려도 안밀려남.
그리고 알파를 썻는데 스킬 대미지를 입고 죽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도 고쳐진거 같음.
근데 조금 걸리적 거리는게 무적이아닌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는시간.. 모르겠네
우주려검술(e)스킬 버그는 e를 키고 다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되어 바로 켰을때(맞나?)
스킬 기본효과로 증가하는 공격력 증가가 안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고쳐짐.
이제 패시브 2타에서 치명타가 안터지는 버그를 수정함.
무슨 버그만 수정했는데 개씹 버프한거같음 ㄹㅇ..
지금 마이에게 닥친 상황은 너무나 가혹한 현상황..
그래도 하나 좋은건 요즘 좋은 정글들이 하나둘씩 너프를 먹어간다는점?
마이나 버프 시켜주면 어디가 덤나나..
공략 시작!
마스터이:스킬에 의한 대미지 보단 평타의 의한 의존도가 더높은 챔피언이죠
스킬을 보면 단순하고 난이도는 상당히 쉬우나
좀더 세세하게 보면 알파 타이밍과 명캔은 특히 알파 타이밍 잡는건 많이 연습해야 합니다.
일단 마스터이란 챔피언은
초반에 잘크기 시작하면 게임을 지배하고 하드캐리가 다른 챔피언보다 쉬운 챔피언 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려버리기 시작하면 한없이 말려버리는 도박적인 픽이라 볼수 있습니다.
제가 딜마이를 진짜 양학용을 제외하곤 절대 안하는 이유입니다.
딜쪽에 템이 집중되게 되면 이게 말려버리면 한없이 말리기 때문입니다.
이건 취향에 가까우므로 뭐라 하진 말아주세요..
일단 마스터이란 챔피언의 장점은
1대1 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또 잘크면 1대 다수의 플레이가 다른챔보다 쉽습니다.
그리고 또 엄청난 정글링 속도
그러나 단점도 명백히 존재 합니다.
일단 생존기가 부실합니다.
그리고 요즘 좋다고 하는 정글러들과 확실히 비교되는 기동성
그리고 타 정글러 들과 다르게 엄청나게 쓰레기 갱킹 능력;
솔직히 티어를 올리고 싶다면 다른 정글챔프 많습니다.
마이랑 비슷한 유형을 원한다면 잭스 짜오 특히 잭스가 현 상태에서는 마이보다 훨씬 좋습니다
헤카림 이런거 하세요 티어 올리려면 렉사이 엘리스 좋은정글 넘쳐요.
그러면 왜 마이를 하느냐?
일단 마이로 티어를 못올린다?
그것은 아닙니다. 올릴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티어 올리기 에는 마이보다 좋은 챔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올리더라도 마챌까지 올리기엔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마이에 대한 애증이 있습니다..
솔직히 마이말고 다른챔프를 많이 해볼 자신이 없고 잘할 자신도 없습니다.
거의 마이만 하지만 가끔은 상대 조합에 따라서 다른 챔들도 씁니다.
근데 솔직히 마이만한 재미를 느끼긴 아주 어렵운거 같습니다.
마이가 현 상황이 가혹해도
마이 유저들은 새로운 템트리를 만들어 가며 플레이를 하는 중입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저는 남들이 생각지도 못한 템트리로 플레이 하는것을 좋아합니다.
거기에 있어서 마스터이 라는 챔피언은 저한테 너무나 잘맞는 챔프입니다.
그냥 아주 재밌습니다. 쓰레기여도 말이죠 그럼 마이유저들 화이팅! 마이 좀더 버프좀 해줘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3
- 레벨당 방어 +0.167x6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21.036
- 마법 저항력+27.054
룬은 취향입니다.
누구누구가 이런룬을 든다고 구지 따라갈 필요가 없습니다.
정수에 방어룬 껴보기도 했는데 이제는 상대 올 ad 제외하곤 안낍니다.
고정방어를 9개나 박을 필욘 없는거 같아서 같이 끼는거 빼곤 딱히 설명할 부분은 없네요.
상대팀 올ad 상대 룬:표식 공속9개 인장 성장방어9개 문양 고정방어3개 공속 6개 정수:공속2개 방어1개
이 올ad 상대룬은 확실하게 믿고 쓰셔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설명 합니다.
일단 자신이 탱쪽으로 플레이 하고싶으면 영겁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저는 열광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기 흉포에서는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으나 있따면 흡혈귀 타고난 재능 이겠군요
이건 취향이라 그닥 할말이 없네요 근데 전 흡혈귀 찍는게 초반에 더 좋은거 같습니다.
마이는 cc에 많이 취약합니다. 그래서 압제자를 들어주는 편 입니다
이후 고정입니다.
전 갠적으로 올공속룬을 들기 때문에
그냥 정글링에 강점을 두려고 포악함 찍습니다.
이후 버프 지속시간 늘려주는거 상당히 좋습니다. 그러나 암살자도 마이한테 좋은 특성 입니다.
이후 고정 입니다.
결의를 찍고 싶으면
회복력을 찍고 이후에
질긴피부를 찍고
그다음에 고참병을 찍어줍시다
이후 통찰력을 찍어서 스펠 쿨감을 줄여주시고여
결의를 찍으면 안정성 있는 정글링이 되지만
결의를 안찍더라도 정글링은 수월한거 같아서 책략을 찍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스펠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필수스펠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 이후에 스펠이 문제입니다.
소규모교전에 아주 능합니다, 난이도가 좀 있습니다. 안드는걸 추천합니다.
이스펠 은근 꿀스펠 입니다. 4랩 갱킹이 개 사기가 됩니다. 전 암살자가 둘 이상이면 이거듭니다.
정글링만 하고싶을때 들기도 하는데 운영의 자신이 있으면 듭시다.
사기 스펠 변수를 끝없이 만드는 아주 좋은 스펠 입니다.
. 이거 제가 점멸이랑 많이 들었는데 이게 너무 재밌고 좋아서 요즘은 이것만 드는거 같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오브젝트 스틸..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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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제가 이렇게 찍는다고 막 따라하지 않는게 좋을듯 해요.
마이는 특이하게 스킬 찍는 방법이 많아요..
스킬 찍는 방법에는 이정도가 좋습니다.
명캔에 대해서는 패시브를 사용해서 하는게 간편하겠지만 급하면 바로 평타 평타 하셔도 됩니다.
마이는 스킬 활용도 아주 간단 합니다.
정글몹 인데요.와드 깔고 돌거북,늑대,칼날부리,두꺼비 레드,블루에다가 를 써줍시다.
마이는 기본적으로 벽을 넘지 못하기에..
그리고 뭐 바위개에 쓰고 도주 이정도 있습니다.
그리고 미니언 알파 입니다. 미니언 알파는 아주 쓸만합니다.
미니언에 후 도주도 가능하고 포탑 다이브 성공하고 미니언에를 돌려서 포탑에 조준된걸 없애버릴수 있죠.
그리고 라인마이 할때는 미니언 3개랑 같이 챔프를 노리는 법이 있습니다. 3개의 미니언에 를 돌리게 되면
사거리가 닿으면 챔프까지 맞출수 있습니다.
정글돌때 가급적이면 포션이랑 같이 써주면 좋습니다.
마이로 갈만한 템트리가 뭐가 있을까 생각할때 마이하면 가장 떠오르는 템은 몰락입니다.
하지만 이름 값을 해버린게 아닌지 걱정스럽지만..
아직 완전한 몰락은 아닙니다.
아직도 마이 유저들은 몰락이란 템을 선호하기 때문에
몰락의 수치는 지금 개똥이고 몰락이 가장 몰락한 시즌이 이번시즌이 아닌가 싶습니다.
몰락을 이용한 템트리는 아주 많습니다. 다 적기는 그러니까
몰락과 같이 갈만한 템들은:
더 적으라면 더 추가할수 있습니다.
근데 제생각은 몰락은 좋긴 좋으나 필수적으로로 갈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 마이한테 하나 뜨던 템이 하나 있습니다. 그템은 마이 에게만 뜬 템은 아니고
상당히 많은 챔프들이 많이 써먹는 템입니다. 너프는 조금 먹었지만...
바로 얼망입니다,
cc없는 마이한테는 아주 좋은 꿀템이죠
체력 650 공격력 40 에서
체력 700 공격력 30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신경쓰지 맙시다. 별로 크게 바뀐건 아니니까요...
라고 생각했더니.. 이게 은근 딜로스가 심합니다. 이유가 뭐냐면
수치는 바껴봤자 상관 없습니다. 문제는.. 문제는 바로 하위템 입니다..
안그래도 얼망 하위템을 가는 상황에서 딜로스가 조금 심한편 이였습니다.
그러나 공격력 하위템 곡갱이 롱소드가 있어서 할만했습니다.
아니 원래보다 체력 50 밖에 더 안주는 주제에 무슨 하위템이 거인의 허리띠 랍니까..
그래도 얼망은 마이한테 좋은 템인건 분명합니다. 저는 그래서 아직도 얼망을 갑니다.
얼망 팬댄 마스터이를 해보다가 역시 얼망을 가는데 구지 딜을 갈필욘 없다고 느껴서 버립니다.
1코어로 광전사의 신발을 사는걸 즐겨 했으나 유체화를 쓰는 저로썬
구지 광전사를 선으로 뽑을 필요는 없는거 같음을 느끼고
피갈퀴손을 그냥 뽑아주기로 결정했씁니다
그다음 코어템은 얼망을 가주나 그전에
이걸 가줍시다. 최대한 빠른 정글링으로 얼망을 빨리 뽑아주려는 의도 입니다.
그리고 피갈퀴손 만으로는 공속이 부족하기 때문에 뽑아주는 겁니다.
3코어가 20분 정도에는 나와줘야되요.
이 얼망 트리를 탈때는 내가 말린건가 말리지 않은건가
볼때는 20분안에 이 3개가 나왔는가를 보면 됩니다.
그다음 선택지를 설명합니다.
1.탱템
2.구인수
3.스테락
1번 탱탬을 올려주는 겁니다.
아주 탱키한 마이가 될수 있습니다. 보통 무난할때 이렇게 갑니다.
2.구인수 이건 잘컷을때 해당되는 선택지 입니다.
가격이 창렬인 구인수를 뽑으려면 잘커야 합니다. 역시..
3.스테락 지금 구지 탱탬을 갈 필요없다고 느껴질때 가는 선택지 입니다.
암살자가 2명 이상이면 필수 적으로 뽑는 탬 입니다.
제가 하는 마이는 탱위주에 마이기 때문에 탱탬 설명합니다.
마저템은 대부분 벤시를 선택해 줍니다. cc가 무섭지 않으면 정령을 사주고여
보통 마저템은 벤시 하나면 충분하지만 4ap 조합 같으면 벤시나정령을 같이 사던가
상황봐서 멜모셔스 같은 템을 사던가 마법사의 최후를 사고 광전사 신발을 팔고 마저 신을 신던가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상대 올ad 일경우 전 룬을 바꿔 낍니다.
표식:공속9개 인장:성장방어9개 문양:공속6개 방어3개 정수:공속2개 방어1개
아주 기분좋은 상대 올ad 상대용 방어룬.
광전사 신발 얼망 피갈퀴 까지만 뽑은 직후 이런 식으로 템을 사면 개꿀
방어템을 설명할게 많기 때문에 갈만한 방어 템이 뭐가있냐면 대표적으로 란두인 망자
둘중 하나는 필수적으로 올려주는 편임.
베인,야스오 같은 치명타 템을 사는 챔피언들 상대론 란두인
그외에 방어템은 망자의 갑옷을 대부분 선택.
그외에 방어템은
가갑:상대가 올ad 이거나 상대 평타딜러가 너무 아플때 사줌.
마저도 올리고 방어도 올리고 싶을때 부활도 있고 아주좋음.
상대 아지르,직스,야스오 등등.. 때문에
분명 우리가 유리한데 포탑에서 대치가 계속 유지될때: 이거 간 상태에서 다이브 ㄱㄱ
방어템을 어떻게 유동적으로 사느냐가 되게 중요함.
피갈퀴 광전사 얼망 이후 바로 벤시를 뽑아줄수도 있는거임.
:
.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이의 공격은 평타랑 알파밖에 없습니다.
거의 e키고 평타딜이 주가 되지요
스턴 씹으면 5대5가 가능해질지도 모르지만 그외에는 다 찢겨 버립니다.
울팀 올ad면 진짜 바로 닷지 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탑에다가 라인 당겨달라 말한후 버프 칼날부리 버프 순으로 정글몹 3개 후딱 해치운다음 3랩 찍어서 유체화 쓰면서 이키고 푝푝 치다가 점멸쓰면 알파 써주시면 됩니다.
마이는 암살자겸 전사
극딜을 가지 않는 이상 전사쪽 이라고 보는게 지금은 맞다고 생각
암살이 가능한 전사?
마이는 상대 챔프들에 따라 아주 희비교차가 심함
상대 챔프가 cc천국이면 마이가 굉장히 힘들어 지고
상대 챔프가 물몸 천국이거나 cc가 약하다면 아주 편한 게임을 할수 있음
그만큼 cc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하는게 마이임.
결론 cc 강력한 챔피언 개같음..
마스터이는 갱킹보다 역갱에 능한 챔프입니다.
마이의 초반갱킹은 특히 6랩전 갱킹은 진짜 개 쓰레기라 유체화나 탈진을 즐겨 사용합니다.
마이로 정글을 한다면 갱킹을 못할망정 핑와는 잘 깔아주시고 장신구는 상황봐서 바꿔 주시는게 좋습니다.
정글 운영법은
일반적인 6캠프 버프나 두꺼비 먹고 카정 버프몹 칼날부리 버프몹 먹고 탑갱킹
이건 상황 봐서 해주심이 좋습니다.
그러나 3랩갱을 한다면 탑한테 확실히 말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라인이 안당겨져 있으면
무용지물 이니까요.
마이는 짤라먹기가 좋습니다. 얼망이 있으면 더요.
그러나 짤라먹기가 좋은만큼 짤리기 이만큼 쉬운 챔프도 없습니다..
운영은 웬만하면 한타가 좋으나 한타 성립이 조금 힘들때 해주는게 좋습니다.
마스터이는 어떤 템트리를 가든 진짜 탱을 가지 않는이상은 후진입이 무저건 좋습니다.
딜러를 물어주는게 좋지만 우리 딜러를 물러 오는 애들을 처리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추가로 기본적인걸 설명하자면
큐평으로 정글을 돌기보단 평타를 쳐놓고 큐를 돌리면서 정글몹을 드시는게 좋고 강타는
늑대 칼날부리 강타를 잘 활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은 원딜과 비슷한 포지션에서 후진입으로 싸움이 나면
상대 딜러를 물거나 울팀 딜러를 물러 오는 놈들을 때리는게 일반적이고
마이는 스플릿에 아주 좋으나 하위티어이면 스플릿이 힘들어짐.
스플릿은 어면히 빽도와는 다름
마이로 스플릿을 하게되면 울팀이 대치만 잘해주면 상대는 분명 막으로 올거임.
잘큰 상태면 2대1은 거뜬합니다.
보통정도만 커도 상대 어지간히 잘큰놈이 내려오지 않는 이상 안질태니까요.
스플릿할때 주의점은 스플릿은 빽도랑은 다른거임. 무턱때고 밀지말고 뺄때를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스플릿을 할때는 한타 성립이 어려울때나 상대조합이 아지르 직스 같은 챔때문에
상대 포탑에서 대치만 하고 있을때 해주시는게 좋음.
근데 만약 이런 상황에서 스플릿이 어려운 하위 티어면 그냥 저항공성기 사고 다이브 ㄱㄱ
다같이 몰려온다면(그럴일은 없겠지만..)바론을 챙기거나 4명에서 미드를 쭉밀거나 하는 이득을 챙기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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