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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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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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브랜드(죽거나 죽이거나)

- 관짝을찾아서(2016-10-19, 조회수: 5247)

서폿 브랜드는 팀의 ap딜이 염려될때 가는 챔프입니다.
만약 팀에 빅토르, 아지르, 오리아나 등 ap딜이
충만하고 나름 지속적으로 마뎀 줘팸이 가능하면
브랜드 보다 탱커하나 골라서 애들 지켜주는게 훨씬
게임을 유리하게 끌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뭔가가 게임을 좌지우지하고싶다 이럴때
꺼내야지 걍 버스타야지 하면서 브랜드 꺼내는것은
봇라인전이 힘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6) 19.2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9.53
  • 방어
    +27.054
총 가격 : 12,300 IP
서폿 브랜드는 초반부터 패시브 계수때문에 쎕니다.
ap깡으로 안 높아도 되구요 마관을 중심으로 가시되
원콤이 안 날 정도의 단단함이 필요합니다.

절대 이런식으로 가시면 안됩니다.
(제가 룬 할때 깔끔한거 좋아해서 이전엔 공속 38.4% 같은 룬을 썻기 때문에 그 잔재가 남아서 아직도 이딴 룬 쓰는 중)

그리고 룬은 솔직히 자신이 마음대로 쓰라고 종류도 많은 것이니 취향대로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특성을 이렇게 쓰나
솔직히 특성도 이렇게 가시면 안됩니다.
흉포에선
양날의 검 보다는 약점노출이 더 도움됩니다. (광역으로 퍼지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약점노출을 적 다수에게 줄 수있습니다.)
흡혈귀보단 타고난 재능이 서폿에게 더 어울립니다.
(주문흡혈 2%면 브랜드 딜로 해봐야 3~5정도의 체력을 흡수하는데 일단 쏟아내고 집가는 브랜드에게 존재가치가 많이 떨어집니다,)
현상금 사냥꾼 보다는 압제자가 더욱 도움됩니다.

책략에선
서포터이기에 조금 제한됩니다.
무자비와 명상에선 무자비가 더 좋게 평가됩니다.
(브랜드는 마나소모가 크고 한 쿨 돌릴때 200이상의 마나가 드는데 매 5초마다 1.5%, 약 8이라고 했을때 30초 가량 버텨야 한 쿨이 돕니다. 어차피 브랜드 딜교는 한방에 많이 주는 것이 핵심이니 쏟아붓고 집가면 되니 지속적으로 마나회복은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돈벌이가 되야하니 산적을 들어줍시다.
죽음불꽃 손길과 천둥군주의 호령으로 브랜드는 특성이 갈리는데
이건 뭐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둘다 딜치중인건 똑같기에

브랜드 서폿하면
점화 점멸과 탈진 점멸로 나뉘는데
내가 q를 정말 헬퍼급으로 맞춘다 하시면 점화로 확실히 킬각을 내시는 것도 괜찮지만
탈진을 걸고 q를 잘 쏘셔서 맞추는게 더 이득입니다.
그리고 탈진의 이유는 일단 브랜드는 스킬을 정확히 쏘려면 적에게 선공을 내주고 시작해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맞을때 좀 덜아프게 맞도록 탈진을 드시는게 더 좋을 것입니다.
(원딜러도 지킬겸 해서)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4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8~12%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55/80/105/130/15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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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브랜드는 불길상태의 적에게 q를 맞추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eqw든 weq든 wqe든 rqew든 일단 q를 박아야합니다.(딜 압살이 가능하면 굳이 박을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아리 매혹마냥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위에 스킬트리는 wqe든 weq든 자유지만 3렙에 3개의 스킬이 다 찍히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뒤는 어떻게 찍으셔도 상관없어요. 이전에 저는 E를 선마했지만 깡딜이 완전 줄어들어서 w선마합니다

(맞으면 좋지만 안 맞으면 마나의 손실이 큰 트리입니다.)

라인전시 w로 미니언을 맞추고 시간 끈뒤 e로 챔피언에게 퍼뜨리고, q를 적중시키는 것이 가장 안전하나 라인이 확 밀려버립니다. 딜을 잘 박는건 eqw를 다 챔피언에게 쏘는 것이지만 체력을 많이 낭비할 각오를 하시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라인전때 W를 적에게 적중시켜 서리여왕으로 돈을 버시는 것도 중요합니다.(마나는 많이 들지만 가장 안전)

한타가 열렸다면

모여있는 적이 나에게 근접하였다 = 걍 죽습니다 rqew갈기세요 순서는 상관없습니다만 궁은 나가야합니다.

내가 좀 멀고 나에게 적 1명이 근접했다. eqw후 각봐서 궁을 모여있는 곳에 쏩니다. 그리고 스킬샷은 카이팅으로 쏘셔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브랜드는 솔직히 아이템트리의 폭이 넓어서 굉장히 자유롭습니다.
탱 쿨감 브랜드로 가셔도 패시브때문에 딜이 나오는 편이며
딜로 가시면 마법저항력이 약한 적일 경우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는 정확한 스킬샷을 위해선 적에게 선공권을 내줘야합니다.
서포터로 돈 벌기위해선 주문도둑의 검으로 가셔야 골드수급이 원활하며, 이후 슬로우로 조금이나마 q의 적중률을 높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루비시야석은 시야장악을 위해서 가셔야하며 탐지용렌즈는 예언자형 개조로 바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언자형 개조의 감지범위에 적이 걸렸다면 일단 점멸이든 뭐든 빠질 가능성이 높기에 멀리서 뿌리는 탐지용렌즈가 좋습니다.
서리여왕과 라일라이의 수정홀은 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슬로우 용으로 갑니다.
전 대부분 심연과 존야를 올립니다.(일단 살아야죠)
라바돈이 나올 정도의 브랜드는 일단 누커로 봐야할 정도로 강력합니다.(게임 중후반에 뽑았다면)
하지만 극후반 브랜드는 힘이 빠지므로 중후반에 게임을 끝내려 노력해야합니다.
오브젝트(용, 바론)도 패시브의 3타가 터지므로 오브젝트 컨트롤에 힘을 보태야하며 라인 클리어도 할 수 있다면 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끌리지 않아야 합니다.
끌리면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니언 뒤에서 w또는 e견제와 블리츠크랭크가 w로 접근할때 q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늘 게임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q때문에 중반에도 상당히 귀찮은 놈입니다.
레오나
e로 들어오는 것을 막을 방도가 없습니다.
궁 거리도 상당히 길어서 위험합니다.
레오나가 들어올 경우 침착하게 적 원딜에게 탈진과 eq를 쏘셔야합니다.
궁 중앙에 맞을경우는 없어야합니다.
야스오
야스오의 q 3중첩을 반드시 피해야합니다.
야스오의 w 때문에 원거리에서 q를 적중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야스오가 e로 들어올때 (발동타이밍)을 바로 보고 이동거리를 예측하여 eq를 맞추는 것이 w를 못쓰게하는 방법입니다.
eq에 맞은 스오는 대부분 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스타의 움직임을 유심히 보시고 w로 들어올때 eq를 쓰시면 알리스타는 스턴에 걸리고 브랜드는 공중에 뜰 수도 있고 안 뜰 수도 있습니다.
알리가 w로 들어오는 것을 쓰레쉬가 e로 튕겨내는 것처럼만 하시면 무난합니다.
q점멸로 들어올 경우는 죽을 가능성이 큽니다.
고로 e의 끝사정거리까지만 거리를 유지하셔야합니다.
타릭
타릭의 쉴드와 힐로는 브랜드의 피해를 커버 할 수 없으며 q는 잘 피하셔야합니다.
q타이밍에 점멸로 들어오는 경우도 위험합니다.
신발을 가셔서 좌우 무빙을 잘하셔야합니다.
애니
원거리에서 스킬 샷을 쏘시는게 중요합니다.
e를 wq로 스턴걸린 애니에게 쓰시고 빠지셔야합니다.
애니보다 사정거리가 긴 것으로 조지셔야지 거리를 e 정도로 내주실경우 죽을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점멸로 들어오는 경우는 맞점멸로 티버를 피하시거나 존야로 씹는 것 이외에는 죽습니다.
서포터의 경우
상대방이 포킹 서포터다 = 걍 손 싸움입니다. 잘하면 이기고 스킬샷 맞으면 집니다.
근접으로 들어오는 놈들이다. = eq의 적중유무가 이기고 지는 싸움의 판도를 정합니다.
아군보호에만 특화되었다. = 서포터라지만 브랜드의 딜을 무시할 수 있는 서포터는 케일 궁, 타릭궁외에는 없습니다.

이정도이고, 중요한 것은 원딜에게 딜을 박을 수 있냐 없나입니다.
좋은 타이밍은 적이 타워를 허그하고 있고 둘이 뭉쳐있을 경우입니다.
타워 다이브를 할 경우 그냥 r부터 쏘면 적이 r을 맞지않기 위해 거리를 벌려야하는데 그러면 이동할 곳이 조금 제한됩니다. 이때 스킬들을 적중시키시면 됩니다.

그리고 생존은 사실상 브랜드가 무빙과 스킬적중률이 좋으면 정글이 개입하지 않는 이상 적 라인은 집니다.
진짜 뭘해도 집니다. 라인을 밀고 타워에 있어도 딜을 쳐박기 때문에 적라이너들은 정말 힘듭니다.
라인은 대부분 밀기때문에 적정글의 개입에 따라 살고 죽고가 달라집니다.
적 정글의 위치 파악이 정말 중요합니다.
적 원거리딜러가 순간이동기나 이동속도 증가기술이 없다 = 걍 이깁니다.
있는 원딜의 경우 베인q 루시안e 이즈리얼e 등 그냥 서리여왕 풀고 잘 보시고 q를 쏘시면 맞습니다.(안 빼면 er로 패시브 3중첩 발동을 시키면 알아서 뻅니다, 그래도 안 빼면 탈진걸고 줘패면 됩니다.)
시비르경우 주문보호막과 강력한 라인 푸시로 전선밀기가 좀 힘듭니다만 주문보호막보단 브랜드의 스킬들의 쿨이 짧기에 스킬 로테이션만 잘 돌리면 됩니다.
칼리스타가 좀 힘든 놈중에 하나인데 wer 로 패시브 3중첩 데미지를 박고 q를 적 서포터에게 박는게 딜교환을 유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견제에 특화 되어있기에 뭐라도 해야합니다.

우리 원거리딜러 뒤에서 소라카마냥 알짱되는 짓은 삼가야합니다.

 그리고 서폿이라도 딜러이기때문에 스킬샷을 될 수 있으면 다 맞추되 적의 스킬샷은 피해야합니다.

만약 적의 스킬샷을 맞아도 내 스킬샷을 다 적중시킬 수 있다. = 맞고 쏘시면됩니다.(그래도 그랩류 기술은 피해야함)

초반 운영법

 브랜드는 적에게 선2렙을 줘도 됩니다. 어차피 3렙이후에 본격적으로 딜교 할 것이기때문에 적에게 2렙까지 많이 안 맞으면 됩니다. 이후는 스킬샷을 잘 쏘셔야하고 피할 기술들은 피해야합니다. 사정거리가 긴 기술들로 견제만 해주셔도 됩니다. 마나가 많이 들기에 주문도둑의 검 3중첩때만 쓰시면 됩니다.

만약 적이 갑자기 달라들었고 적정글이 왔다. 빠지셔도 죽습니다 그냥 스킬 다 박고 우리 원거리딜러가 퍼블을 따길 기도해야합니다. 적이 그랩류 기술이 있는 노틸러스, 블리츠크랭크, 쓰레쉬일 경우 신발을 먼저 가시는 것이 좀 더 안전합니다.


 

중반 운영법

 6렙이후는 상당히 강합니다. 일단 2:2 라인전인 바텀라인전이기에 브랜드의 궁이 효율이 좋습니다.

심지어는 적 정글 갱이 와도 3:2싸움도 해볼만 합니다. 레벨 6때는 서리여왕은 안나왔고 신발에 시야석 정도가 있을 껀데, 이때까진 나의 스킬샷이 좋아야만 합니다. 이후, 서리여왕이 나왔다면 정말 신중히 쏠 필요 없이 대략적으로 쏴도 맞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뒤에 템트리는 자유입니다. 존야를 올리셔도되고 심연을 가셔도되고 라일라이를 가셔도됩니다. 타워는 브랜드가 있는 쪽에서 먼저 가져가야합니다. 라인을 어차피 밀고 하니 정글러를 불러서 타워 철거를 빠르게 가져가시고 용을 챙기셔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30분이 넘어가고 나서부턴 미드 딜러의 포지션 마냥 활동해야합니다. 와드도 아군을 동행해서 박아야 하며, 만만한 적이 있다면 솔킬을 내셔도 됩니다. 한타 포지션을 잘 잡아야하고, 적에게 다수싸움을 지속적으로 걸어야합니다.

시야 확보는 아군에게도 요청을 하셔서 맵에 핑와가 3개정도 살아있는 상황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솔직히 서포터이긴하나 딜이 워낙 출중해서 자신에게 접근하는 적에게 서리여왕 후 누구라도 물려서 죽을각이면 아군을 방패로 삼으시는게 좋습니다. = 정말 잘하는 원딜아니면 브랜드가 쏟아내는 딜이 원딜이 죽기전까지 딜하는 것보다 우위

 

챔피언별 대응법

 위의 카운터 픽 칸에 대략적으로 써놨으나 특히 골아픈 녀석들의 대응방법을 서술하겠습니다.

피즈-일단 만나면 존야가 있어야하며 재간둥이가 빠지든 안빠지든 스킬샷 맞추는 것이 정말 힘듭니다.(재간둥이가 없을 경우 피즈쪽에서 거리를 아예 안줌, 재간둥이가 빠졌는데 거리를 줄 경우 바로 rq로 브랜드를 죽일 것이며 자신은 존야가 있거나 생존확률이 높은 상태)

르블랑-브랜드의 q를 쏘는 모션+q가 날라가는 시간 안에 wqre를 다 쏟아붇고 갈 수 있는 챔프입니다. 심연을 가고 아군과 별도로 활동하는 일은 적어야합니다. 르블랑이 w후 qr를 쏘는 것을 보실 경우 존야를 쓰셔야 합니다.

순간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서리여왕이든 라일라이든 슬로우 후 q적중이 중요하며, 카사딘같은 경우 아군과 멀어져선 안됩니다.


 

마치며

 브랜드 서폿은 머리말에 쓰여져 있는 대로, 팀에 AP딜이 부족할 때-탱커는 있으면 좋으나 없으면 자신의 손을 믿고-

하는 것이며. 자신의 컨트롤이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컨트롤이 안 좋다? 생존이 보장이 안되기 때문에 딜을 박더라도 적을 죽이지 못하는 딜이면 자신만 죽게됩니다. 브랜드 서폿이 3데스 이상하면 적이 브랜드의 풀콤보를 받아내고 나머지 쿨타임에 브랜드를 죽일 수 있기에 많이 죽는 일이 없어야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극후반부에는 브랜드가 없이도 아군들이 딜은 잘 뽑습니다. 극 후반으로 가는 일이 없도록해야합니다. 이상적인 것은 40분 경에 게임이 끝나는 것이며 브랜드의 적에게가한피해(챔피언)은 약 5만 이상 나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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