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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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6) 딜서폿 소나 공략
안녕하세요 !
시즌 5부터 롤을 서폿 소나로 배우기 시작해 시즌5,6 플레티넘에서 서폿유저를 하고 있습니다.
맨날 공략을 보다가 저랑 템트리가 비슷하신분들은 본 적이 없어서 허접한 실력에도 공유하고자 공략을 씁니다.
비판이나 추가적으로 도움되는 말 있으시면 남겨주시면 감사히 받아들이도록 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주문력 +1.19x3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8.036
- 주문력+18.42
총 가격 : 12,294 IP
여러 공략에 나와있는 룬도 써보고 했지만 개인적으로 이게 저한테는 맞는것 같더라구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역시 소나는 천둥이 갑!
평 Q 평이면 무조건 천둥이니 초반 라인전에서 딜교할때도 원딜이랑 합만 잘 맞으면 무난하게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을겁
니다.
점화도 괜찮은것 같긴한데 아무리 소나로 딜을 간다해도 서폿이란건 항상 명심하고 있어야겟죠?
초반엔 점화가 좋을지몰라도 초반 포함 중/후반 넘어가면 탈진이 더 효과적인것 같아요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5/120/155/19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5/50/65/80/95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유동적으로 찍어주시면되요.
무난하게 딜교하면서 풀어갈 수 있다고 생각되면 Q선마
우리 원딜이 답이 없을 정도로 쳐맞을 것 같다 싶으면 W 선마
E선마는 굳이 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지금까지 해본 결과로는...
스킬 콤보
라인전 딜교
: 당연히 평 - Q - 평
q를 사용하신후에 무리해서 평타를 맞추려곤 하지마세요.
잘못 물리면 훅 갑니다 ㅠㅠ
q 사용하시고 e나 w로 상대 딜을 회피하는 방법도 있구요
라인전 끝난 후 딜교
: 평 - Q - 평 - W - 평 - Q - 평 ~~~~~~~~~~~~~~
각 스킬 사이에 평타를 섞어주시는건 기본!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의 경우엔 첫 귀환에 시야석 보단 여신의 눈물을 먼저 올리구요.
후에 서리여왕, 시야석 으로 갑니다.
대신 옥수수를 원딜분꼐 부탁드려서 잘 박고 핑와도 잘 박아야겠죠?
그럼 10판중 5~6판은 봇 라인전 끝나고 시야석이 나옵니다!
그만큼 딜 쪽에 더 무게를 둬서 봇을 파괴하고 올라가는 템트리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걍 짜증남... 1렙에 그냥 완전 패야됨
2렙부턴 거리 두고 q 견제만
괜히 평타 맞추려다가 골로 가는수가 잇음
2렙부턴 거리 두고 q 견제만
괜히 평타 맞추려다가 골로 가는수가 잇음

블리츠크랭크
사람들이 블츠를 소나의 카운터픽이라고 하는데 E 스킬 잘 사용을 하면 진짜 롤을 하루 이틀
한정도가 아닌 이상은 잘 안끌립니다.
추가적으로 견제도 미니언 뒤에서 해야겟죠?
그리고 만약 끌려가더라도 원딜에게 탈진 넣고 우리 팀 원딜이랑 함께 딜교 하면 80% 이상은
이깁니다!
한정도가 아닌 이상은 잘 안끌립니다.
추가적으로 견제도 미니언 뒤에서 해야겟죠?
그리고 만약 끌려가더라도 원딜에게 탈진 넣고 우리 팀 원딜이랑 함께 딜교 하면 80% 이상은
이깁니다!

질리언
얘는 그냥 짜증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지금까지 상대 서폿으로 나온 캐릭중에 제일 쉬웠음...
걍 떄리면 됨
걍 떄리면 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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