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으로 하는 쉬바나공략입니다.
기본스텟이 좋고 딜탱이 다 되는 쉬바나에게
고랭크가 아닌 하위랭크에서
고랭크로 가기 위한 챔프로는 손색이 없는 쉬바나입니다.
다이아 5까진 무난하게 통할거라 생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 공격 속도 +4%
쉬바나는 공속이 중요하기때문에 들어줍니다.
여기서 탑쉬바나는 마술(스킬피해증가)를 들수있는데 정글쉬바나는 정글도는데 도움되는 공속과
탱을 올리고 스킬딜을 올리기보단 평타딜과 퓨어탱을 담당하기때문에 마술가줍니다.
약점노출: 적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아군의 피해량 3%증가
쉬바나는 궁과 w , 용상태 q가 광역이기 때문에 약점노출 찍어줍니다.
거의 싸움이 일어나면 우리팀 선봉 혹은 선봉 다음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약점 노출 효과를 발생시키기 쉽습니다.
양날의 검은 딜보단 탱이 우선이라 생각하기에 들지 않습니다
타고난재능 : 공격력 2 + 레벨당 0.44 주문력3 + 레벨당 0.67
흡혈귀보단 ad , ap 계수가 좋은 쉬바나에겐 이게 더 좋습니다.
압제자 : 이동방해효과 걸린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2.5%증가
이건 우리팀 cc기도 있구 , 제가 현상금 사냥꾼을 별로 안좋아하기 때문에 듭니다.
현상금 사냥꾼 드셔도 됩니다.
책략 12포인트는 이견이 없을거라 봅니다.
결의 12포인트를 가셔도 되지만 무자비와 위험한 게임이 너무 좋은 특성같아
책략을 갑니다.
스펠 같은 경우에는 여~~~러가지 선택이있지만.
저는 주로 강타탈진을 드는 편인데
그 이유는 정글 안에서 맞다이를 지지 않기 때문이 가장 큽니다.
그리고 탈진 같은 경우에는 이속 공속 30% , 방마저 -10 , 가하는 피해량 40%
특히 저티어 랭크에서 상대 암살자 챔프 ex) 제드 , 탈론 , 르블랑 같은 챔프가 상대팀에 있을시
들어주면 승률이 더욱 증가합니다.
우리팀 서폿이 상대 암살자 챔프에게 탈진을 꼬박꼬박 넣어준다면 좋겠지만..
우리 다이아이하 성님들은 그런 거 없이 가까운 상대에게 아무에게나 넣기 때문에
암살자 챔프가 들어왔을때 직접 탈진을 넣어 최소 수은이라도 빼준다면 승률이 높아집니다.
물론 상대 원딜을 물때 직접 넣어도 됩니다.
탈진 드세요 꿀입니다. 정글 싸움도 좋고 원딜물기도 좋고 상대 미드 딜감소도좋기때문에 ^^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혹한의 강타 or 탈진 -> w로 이속증가
이속 충분히 뺏은후 e던지고 평q평평평평qqqqqq
그리고 도망가는 ex)점멸 혹은 힐 적에게 r 던져주시면 됩니다.
정글 쉬바나는 이니시보다는 마이처럼 딜로 상대 딜러 짤라주고 들어가는게 좋기때문에
옆진입할시 굳이 궁켜고 들어갈 필요는없습니다.
e던진후 공격하시면 체력퍼뎀들어가니까 왠만하면 맞춰주세요
w는 평타칠수록 지속시간이 늘어나니까 w는 조금 가까워 졌을때 사용하세요
q는 쿨마다 써주시구요
템트리는 고정입니다.
무조건 척후병 피갈퀴손 첫코어템이고
그다음은 똥신 뽑은 후에
내가 못컸거나 무난하게 컸다 4킬 미만 -> 얼망 2코어
4킬 이상 잘컸다 - > 트포 2코어
그 뒤론 똑같이 템 가주시면되고
신발은 cc가 많으면 헤르메스
둔화가 많으면 신속신 가주세요 둘다 좋습니다.
쿨감이나 광전사도 물론 생각해볼수 있지만
저 두개보다는 안 좋은것같아서 저 두개중에 골라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상황보고 패주세요
혹시 도망가기에 늦은 상황이라면 무조건 패세요
e와 r로인해 도망가도 죽습니다.
그냥 탈진박고 개패세요
하지만 e와 w를 잘맞췄고 , 탈진도 있다면
고치 맞기전에 탈진쓰고 개패세요
상대는 탈진 걸린상태로 스킬을 쓰기에 개팰겁니다.
나머지는 쉬바나 밥입니다.
제가 서술한 템트리로 가셨다면
누가오든 탈진과 강타만 있으면 못팰것이 없습니다.
저 두개는 조금 조심해주세요 ^_^
레드블루 버프 먹을때 탑라인 밀어서 역갱봐준다하고
레드블루 먹은후 바로 바위게 먹고 탑으로 땅굴기다리세여
우리탑이 라인을 밀었다면 70퍼이상 상대정글오는데
상대정글 먼저패고 상대탑조지세요 더블킬나면 70퍼이상 이깁니다.
그리고 초반 싸움 굉장히 쎄기 때문에 지기 힘듭니다. 2:2싸움에서
저위에 서술한거 지키면 거의 이기는데
저게 실패했을때는 싸움나기전에 핑와하나씩 들고
옆 부쉬에 숨어있다가 싸움나고 1,2초 후에
상대 원딜이나 미드 무세요 우리팀원딜이 상대미드에 묶였으면 상대미드
상대미드 딜넣기전이면 상대 원딜 조지세요
꿀빠세요 얘보다 올라가기 쉬운애없어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