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 6 마스터 이는 여러가지 간접 너프, 직접 너프를 많이 먹어서 새로운 템트리를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마스터 이를 인벤러 분들께 알리고자 이 공략을 씁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34.56%
- 방어+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스펠은 강타 점멸, 고정으로 들고 있습니다. 근데 상대 팀 조합이 탑:쉔 미드:트페 이런 경우는 텔레포트를 듭니다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유체화나 탈진을 사용하시더라구요. 유체화는 점멸에 비해 유틸성이 떨어지고, 궁극기가 있기 때문에 딱히 유체화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탈진은 마스터 이의 부족한 갱킹을 채워주긴 하지만, 점멸로 볼 수 있는 이득이 탈진보다 여러모로 많이 때문에 탈진은 내가 확실하게 캐리할 수 있는 구간이고, 양학할 수 있는 구간일 때 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점멸 강추해요! 점멸이 짱임 진짜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딱히 없습니다. 평q평 이나 명캔 정도..?
제가 스킬 스탯을 좀 이상하게 찍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q3스택은 칼날부리의 작은 몹이 한 번에 죽느냐 죽지 않느냐, 이 것이 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q를 3스택을 줬습니다. 그리고 e선마인데요, 우주류 검술은 마스터 이의 데미지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e선마를 해줌으로써 초반부터 딜을 빠르게 더 많이 뽑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w를 두번째로 마스터 하는 건데요, q는 마스터를 해봤자, 딜은 조금 올라가지만 마나는 더 많이 듭니다. 하지만 w 명상을 보시면 마스터를 했을 때 데미지 감소 70% 입니다. 이게 진짜 사기라고 생각하는데요, 딜을 다 받아낼 수 있습니다. 저는 명상으로 버티다가, 알파 돌려서 킬 따 내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w를 빨리 마스터 하시면 피도 훨씬 많이 차구요. 해보시면 느끼실겁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q, 알파를 아끼시는 겁니다. 절대로 먼저 쓰시면 안되요. 알파를 아끼시게 되면 타이밍이 상대방이 도주기를 뺐을 때 그것을 따라가서 끝까지 딜링 할 수 있다는 점이 좋구요, 그리고 스킬을 씹을 확률도 올라가게 되어서 훨씬 좋습니다. w, 명상은 딜을 받아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세요. 제 스킬대로 찍으시면 확실히 딜이 잘 받아지는게 보이실 겁니다. e, 우주류 검술은 탱커를 잡을 땐 늦게 키는 것이 좋은 것이 맞지만, 빨리 켜도 상관 없어요 ㅋㅋ 궁극기는 너프를 먹으면서 좀 더 신중하게 쓸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아끼진 마세요.
제 공략의 핵심이죠. 용사 마스터 이 입니다. 시작 아이템은 마체테와 충전형 물약. 고정입니다. 빨간 포션보다 충전형 물약이 훨씬 이득이에요. 핑와 무조건 사세요. 손해가 아닙니다. 혹시 압니까? 내 핑와가 시야를 밝혀서 바론을 먹을지, 드래곤을 먹을지, 역갱을 볼지, 포탑을 밀지.
피갈퀴손, 몰락 마스터 이는 망했습니다. 피갈퀴손의 효율은 매우 쓰레기이고, 몰락 또한 너프를 먹으면서 효율이 바닥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 이상 마스터 이의 핵심 아이템은 몰락이 아닙니다. 지금 마스터 이가 갈 수있는 트리는 치명타를 기반으로 하는 극딜 마스터 이, 그리고 피갈퀴손을 간 뒤 얼망이나 거드라를 가는 탱 마스터 이, 그리고 제 템트리인 용사 딜탱 마스터 이 입니다. 치명타 극딜 마스터 이는 딜이 정말 쌥니다. 하지만 이 마스터 이는 후반에 가면 아무것도 못 합니다. 상대 팀이 맘 잡고 마스터 이 포커싱 해버리면 아무것도 하지못하고, 무대의 값은 정말 비싸며 정글이 갈 템이 못됩니다. 그리고 무대 나오기 전까지의 딜로스가 매우 심하고요. 탱 마스터 이는 피갈퀴손이 포식자였다면 모를까, 딜 하나도 안 나옵니다. 탱 마스터 이를 할거면 차라리 렉사이나 리 신을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용사를 먼저 갑니다. 피갈퀴손은 정말 쓰레깁니다. 공격력, 쿨감, 방관 등을 주는 용사는 마스터 이에겐 정말 좋습니다. 다음으로 공속 신을 가는데, 제 공략에서는 공속을 뽑을 만한 곳이 룬과 공속신 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팀 cc가 너무 강하다, 하실 땐 헤르메스, 올 에이디다 하실 경우는 닌탑을 갑니다.
다음으로 요우무 입니다. 요우무의 하위 템을 보시면, 콜필드의 망치와 톱날 단검인데, 이 것들은 딜로스가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쿨감, 방관, ad와 같이 요우무의 스탯은 버릴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용사 - 공속신 - 요우무 까진 거의 고정입니다. 뭐 예외는 요우무 대신 스테락을 올릴 정도? 그 다음 템 부턴 유동적으로 가는 겁니다. 상대팀에 ap가 많다, 하시면 주문 포식자를, 상대팀 미드의 누킹을 받아낼 수가 없다, 하시면 스테락을, cc가 정말 많다 하시면 수은을 올려주시는 겁니다. 정리해보면,
ap가 많을 경우
용사 - 요우무 - 주포 - 스테락
누킹을 받아낼 수가 없거나 무난한 경우
용사 - 요우무 - 스테락
cc가 많은 경우
용사 - 요우무 - 수은 - 스테락
이렇게 템트리를 올려주시고, 스테락도 올려주십니다.
다음으로 ap가 많을 경우는 수은을 가신 뒤, 수은 상위템인 퀵실을 올려주시고, 주포를 올려주시면 마저가 매우 높아집니다. 그럼 딜을 더 잘 받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원딜을 물면 절대 안되고, ap딜러들을 물어주셔야만 합니다. 방어력 템은 없기 때문에 원딜의 딜은 받을 수가 없어요 ㅎㅎ
용사 - 요우무 - 스테락을 올렸을 땐, 망자의 갑옷, 퀵실버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방어력과 마저의 균형이 맞아서, 마스터 이 한테 쉽게 딜이 들어가진 않을 겁니다.
수은을 먼저 올린 경우는 ap가 많다면 멜모를, 원딜이 잘 큰 경우는 란두인, 무난하다면 망자의 갑옷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글은 역벼프를 하셔도 됩니다. 어디서 먹든 상관은 없고, 6캠프를 다 돌아주시면 됩니다. 정글 몹을 칠 때 평q 중요하고, 첫 번째로 패시브가 발동 될 때 e를 켜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칼날부리는 3렙 때 작은거 평타, 알파 돌리시고 작은거 두개 먹으신 뒤 큰거 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4렙 때 알파가 2렙이 되면 칼날부리 작은 것은 이 때부터 한 방에 죽으니 작은 것을 굳이 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강타는 골렘이나 두꺼비에 써주시고, 그리고 두번째 버프에 강타를 써주시면 됩니다. 연습하세요. 3분20초만에 충분히 6캠프 돌 수 있어요.
갱킹이 위주가 아닌 역갱이 위주입니다. 억지 갱은 가지마세요. 호응이 된다 싶을 때만 가시면 되고, 역갱이 최곱니다.그리고 무조건 핑와 많이 사세요.
용사,요우무가 나왔으면 지금 마스터 이는 패왕입니다. 원딜은 정말로, 과언이 아니라 q평평평에 죽어요. 정말로. 그 만큼 딜이 잘 나오기 때문에 후진입을 하셔서 다 쓸어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장신구는 빨강아니면 파랑으로 꼭 바꿔주세요. 그리고 핑와...
후반에는 솔직히 힘이 좀 빠집니다. 마스터 이는 근접ad이기 때문에 후반에는 힘이 빠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준 템트리로 가셨다면, 딜이 말이 안되기 때문에 역시 후진입 하셔서 원딜 미드 순으로 죽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조건 후진입 이구요, 후진입이란 상대의 주요cc가 빠졌다는 것을 말합니다. cc가 꼭 빠지고 들어가세요. 수은이 있더라도요. 그리고 제 마스터 이는 절대로 백도를 위한 마스터 이가 아닙니다. 한타를 해서 이득을 보고, 팀과 같이 포탑을 미는 마스터 이지, 백도가 주된 역할은 아닙니다. 절대로 백도만 하지 마세요.
공략이 흥하면, 챔피언별 대응법을 써내려가겠습니다.
제 공략을 보고 시즌6 막바지에 티어를 조금이라도 올리셨으면 합니다. 마스터 이를 하는 이유는 역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 왕귀, 그리고 엄청난 딜을 통해서 초기화를 시키고 다 죽이는 그런 것 때문이겠지요. 지금 메타가 정글이 가장 중요한 라인이 맞습니다. 정글의 기량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갈리죠. 마스터 이는 타 챔프에 비해 자신의 손이 많이 들어가진 않습니다. 자신의 판단력, 그리고 자신이 판단한 것을 할 수 있다는 패기가 마스터 이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터 이로 모두 건승하세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