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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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둘기] 양피지 아지르
아지르가 1년 동안 많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딜이며 유틸이며 칼을 먹지 않은 것들이 없을 정도네요.
제 공략의 아지르는, 초반의 힘을 약간 덜어내고
양피지의 유지력을 바탕으로 버티다가 라일라이가 나올 쯤
포텐을 펑하고 폭발시키는 아지르입니다.
아지르 하시는 분들은 꼭 써보세요. 정말로 좋다고 느끼실겁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보통의 템트리를 가는 걸 추천합니다.
아지르는 어디까지나 숙련챔이기 때문에 일반에서 많이 연습해보시고 쓰세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쿨감소-9.948%
- 주문력+14.85
총 가격 : 15,066 IP
[기본 룬]
표식: 공격속도 X 9
인장: 성장체력 X 9
문양: 성장쿨감 X 3 + 쿨감 X 6
정수: 주문력 X 3
[대 AP]
표식: 공격속도 X 9
인장: 성장체력 X 9
문양: 고정마방 X 9
정수: 주문력 X 3
[대 AD]
표식: 공격속도 X 9
인장: 고정방어 X 9
문양: 성장쿨감 X 3 + 쿨감 X 6
정수: 주문력 X 3
대AP와 대AD를 적어두긴 했는데,
저는 피즈나 제드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기본 룬을 들어요.
이 셋 챔피언은 실수를 하면 킬이 나오는 친구들이라서
룬과 아이템의 힘을 빌어 라인전을 하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룬이랑 특성으로 쿨감 10을 맞추고 공속 20%를 맞추는게 핵심입니다.
정밀함이 좋다는 의견이 많은데,
그렇습니다. 매우 좋습니다.
그래도 쿨감 10이 있으면 Q가 2레벨일 때 한 병사로
두 번 Q를 쓸 수 있어요.
저는 이걸로 킬각을 보는 편이 많기 때문에
정밀함 대신 지능으로 갑니다.
[스펠]
정화는 상대가 럭스와 아리일 때 듭니다.(CC맞고 풀딜 박히면 위험한 경우)
점화는 저처럼 룬 특성을 셋팅하기보다는
다른 분 공략처럼 셋팅하신 후 쓰시는게 좋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평 Q 평
평타를 쓰고 Q를 쓰면 바로 Q가 나갑니다.
초반 천둥군주를 쉽게 터트릴 수 있는 콤보입니다.
무리하게 찌르려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지르는 물몸이기 때문에 W 거리를 내면 되려 당할 수 도 있어요.
W E Q
수 많은 아지르 매드무비에 나오는 드리프트입니다.
초반에는 확실한 킬각이나 갱 회피에만 쓰세요.
마나소모 매우 큽니다 (170)
[스킬 쓸 때 마음가짐]
라인전에서
W: 라인 클리어
한 라인 당 W는 최대 두 개 까지만 씁시다. 충분히 라인 조절 가능해요.
아지르 라인전에서 제일 중요한 건 마나관리입니다.
Q: 상대 챔피언 견제
첫번 째 라인을 다 밀어버리고 상대 미니언을 하나 먹으면 2레벨이 되는데요,
이때 바로 Q를 찍고 상대를 찌르는게 매우 좋은 딜교방법입니다.
아지르랑 라인전 하시는 분들이 드물어서 ^^; 이런 깜짝 딜교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Q를 견제용으로 쓰게 되면, 갱에 매우 취약해니 조십합시다. (라인을 밀고 병사 재배치가 힘들기 때문!)
E: 도주기, 맞다이, 킬각보기
아지르는 마나소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E를 남발하는 플레이는 정말 좋지 않습니다.
맞다이는 한 번의 강한딜만 버텨내면 이길 수 있는 챔프(6렙 전 르블랑, 제드 등) 상대로 쓰는 방법이구요
킬각보기는 드리프트(EQ딜) + 천둥군주로 킬각을 내볼 짐 할 때 쓰시면 됩니다.
R: 갱 호응, 킬각보기
궁이 나온 시점부터 아지르는 강력한 갱 호응을 할 수 있습니다.
킬각 보실때는 드리프트와 연계해서 쓰면 됩니다.
라인전 이후
W: 라인 클리어, 상대 포지션 제한
Q: 상대 챔피언 견제, 포지션 변경
E: 도주기, 맞다이, 이니시
R: 딜러보호, 이니시
중반 전 까지는 드리프트 이니시 열어도 살아가기 쉽고 이득보기도 좋지만
후반되면 리스크가 너무 크니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원딜 옆에서 포지션 잡다가 궁으로 적 앞라인을 때주는 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 별 아이템들
아이템 빌드
[빌드 설명]
양피지 아지르는 룬 특성의 공속 20%, 쿨감 10~15%를 바탕으로
라인에 오래 남아서 한번에 라일라이를 뽑는 걸 목표로 합니다.
기본 적으로 양피지를 가는데, 라인전이 너무 버겁다 생각되면 선 광전사를 가셔도 됩니다.
너무 말렸다 싶으면 투도란 - 광전사도 좋아요.
이후 바로 라일라이를 뽑으면 됩니다.
라일라이를 뽑고 블루만 들고 있다면 동 레벨의 상대 미드보다 강력한 존재감을 뽐낼 수 있습니다.
이후 모렐로로 부족한 쿨감을 채우고, 주문력 펌핑을 하신다음 공허를 가시면 됩니다.
막템은 생존용 템을 추천드려요. 저는 주로 밴시를 가는 편입니다.
[상황 별 아이템들]
제드: 팔목보호대 - 닌자의 신발 순으로 올리고 라일라이를 갑시다.
피즈: 웅영이님이 좋은 템트리를 올리셨더라구요. 선 밴시 피즈 상대로 정말 좋습니다.
저는 두건 - 광전사 - 밴시 - 라일라이 순으로 갑니다.
르블랑: 조개 - 신발 - 상황보고 심홀, 아니면 일반적인 템트리
AP 맞다이 할 때는 심홀만큼 좋은 게 없지만
애초에 르블랑 상대로는 6렙 이후 거리를 주면 안되는게 핵심이기 때문에
그냥 딜로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사딘, 애니비아: 영겁의 지팡이.
이 친구들은 초반에 반 쯤 죽여놓지 않으면 끊임없이 아지르를 괴롭히는 친구들인데요,
같이 성장한다고 생각하시고 선 영겁을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스킬 한 방들이 너무 아파요
깔작대면 맞으니까 무조건 큰 무빙으로 피하셔야 합니다.
깔작대면 맞으니까 무조건 큰 무빙으로 피하셔야 합니다.

피즈
밴시를 가면 쉬운데 굳이 아지르를 픽하기에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 외에는 다 상대가능합니다. 약간 까다롭거나 이해가 필요할 뿐
나머지는 나중에 적도록할께요.
지금 부대에 있어서... 적기도 애매하고, 휴가나가면 동영상도 차츰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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