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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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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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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둘기] 양피지 아지르

- 은채령군(2016-10-23, 조회수: 4134)









[들어가기 앞서]

아지르가 1년 동안 많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딜이며 유틸이며 칼을 먹지 않은 것들이 없을 정도네요.

제 공략의 아지르는, 초반의 힘을 약간 덜어내고
양피지의 유지력을 바탕으로 버티다가 라일라이가 나올 쯤
포텐을 펑하고 폭발시키는 아지르입니다.
아지르 하시는 분들은 꼭 써보세요. 정말로 좋다고 느끼실겁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보통의 템트리를 가는 걸 추천합니다.
아지르는 어디까지나 숙련챔이기 때문에 일반에서 많이 연습해보시고 쓰세요.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9.948%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5,066 IP
[기본 룬]

표식: 공격속도 X 9
인장: 성장체력 X 9
문양: 성장쿨감 X 3 + 쿨감 X 6
정수: 주문력 X 3


[대 AP]

표식: 공격속도 X 9
인장: 성장체력 X 9
문양: 고정마방 X 9
정수: 주문력 X 3


[대 AD]

표식: 공격속도 X 9
인장: 고정방어 X 9
문양: 성장쿨감 X 3 + 쿨감 X 6
정수: 주문력 X 3


대AP와 대AD를 적어두긴 했는데,
저는 피즈나 제드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기본 룬을 들어요.
이 셋 챔피언은 실수를 하면 킬이 나오는 친구들이라서
룬과 아이템의 힘을 빌어 라인전을 하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룬이랑 특성으로 쿨감 10을 맞추고 공속 20%를 맞추는게 핵심입니다.
정밀함이 좋다는 의견이 많은데,
그렇습니다. 매우 좋습니다.
그래도 쿨감 10이 있으면 Q가 2레벨일 때 한 병사로
두 번 Q를 쓸 수 있어요.
저는 이걸로 킬각을 보는 편이 많기 때문에
정밀함 대신 지능으로 갑니다. 

[스펠]

오래 살아남기 위해 방어막을 드는 편입니다.
정화는 상대가 럭스와 아리일 때 듭니다.(CC맞고 풀딜 박히면 위험한 경우)

점화는 저처럼 룬 특성을 셋팅하기보다는
다른 분 공략처럼 셋팅하신 후 쓰시는게 좋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평 Q 평 
평타를 쓰고 Q를 쓰면 바로 Q가 나갑니다. 
초반 천둥군주를 쉽게 터트릴 수 있는 콤보입니다.
무리하게 찌르려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지르는 물몸이기 때문에 W 거리를 내면 되려 당할 수 도 있어요.

W E Q
수 많은 아지르 매드무비에 나오는 드리프트입니다.
초반에는 확실한 킬각이나 갱 회피에만 쓰세요.
마나소모 매우 큽니다 (170)


[스킬 쓸 때 마음가짐]

라인전에서

W:  라인 클리어
      한 라인 당 W는 최대 두 개 까지만 씁시다. 충분히 라인 조절 가능해요.
      아지르 라인전에서 제일 중요한 건 마나관리입니다.

Q:  상대 챔피언 견제
      첫번 째 라인을 다 밀어버리고 상대 미니언을 하나 먹으면 2레벨이 되는데요,
      이때 바로 Q를 찍고 상대를 찌르는게 매우 좋은 딜교방법입니다.
      아지르랑 라인전 하시는 분들이 드물어서 ^^; 이런 깜짝 딜교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Q를 견제용으로 쓰게 되면, 갱에 매우 취약해니 조십합시다. (라인을 밀고 병사 재배치가 힘들기 때문!)

E:  도주기, 맞다이, 킬각보기
      아지르는 마나소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E를 남발하는 플레이는 정말 좋지 않습니다.
      맞다이는 한 번의 강한딜만 버텨내면 이길 수 있는 챔프(6렙 전 르블랑, 제드 등) 상대로 쓰는 방법이구요
      킬각보기는 드리프트(EQ딜) + 천둥군주로 킬각을 내볼 짐 할 때 쓰시면 됩니다.

R:  갱 호응, 킬각보기
      궁이 나온 시점부터 아지르는 강력한 갱 호응을 할 수 있습니다.
      킬각 보실때는 드리프트와 연계해서 쓰면 됩니다.


라인전 이후

W:  라인 클리어, 상대 포지션 제한

Q:  상대 챔피언 견제, 포지션 변경

E:  도주기, 맞다이, 이니시

R:  딜러보호, 이니시

중반 전 까지는 드리프트 이니시 열어도 살아가기 쉽고 이득보기도 좋지만
후반되면 리스크가 너무 크니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원딜 옆에서 포지션 잡다가 궁으로 적 앞라인을 때주는 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 별 아이템들
아이템 빌드
[빌드 설명]

양피지 아지르는 룬 특성의 공속 20%, 쿨감 10~15%를 바탕으로
라인에 오래 남아서 한번에 라일라이를 뽑는 걸 목표로 합니다.

기본 적으로 양피지를 가는데, 라인전이 너무 버겁다 생각되면 선 광전사를 가셔도 됩니다.
너무 말렸다 싶으면 투도란 - 광전사도 좋아요.

이후 바로 라일라이를 뽑으면 됩니다.
라일라이를 뽑고 블루만 들고 있다면 동 레벨의 상대 미드보다 강력한 존재감을 뽐낼 수 있습니다.

이후 모렐로로 부족한 쿨감을 채우고, 주문력 펌핑을 하신다음 공허를 가시면 됩니다.
막템은 생존용 템을 추천드려요. 저는 주로 밴시를 가는 편입니다.


[상황 별 아이템들]

제드:  팔목보호대 - 닌자의 신발 순으로 올리고 라일라이를 갑시다.

피즈:  웅영이님이 좋은 템트리를 올리셨더라구요. 선 밴시 피즈 상대로 정말 좋습니다.
        저는 두건 - 광전사 - 밴시 - 라일라이 순으로 갑니다.

르블랑:  조개 - 신발 - 상황보고 심홀, 아니면 일반적인 템트리
          AP 맞다이 할 때는 심홀만큼 좋은 게 없지만
          애초에 르블랑 상대로는 6렙 이후 거리를 주면 안되는게 핵심이기 때문에
          그냥 딜로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사딘, 애니비아:  영겁의 지팡이.
                     이 친구들은 초반에 반 쯤 죽여놓지 않으면 끊임없이 아지르를 괴롭히는 친구들인데요,
                     같이 성장한다고 생각하시고 선 영겁을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스킬 한 방들이 너무 아파요
깔작대면 맞으니까 무조건 큰 무빙으로 피하셔야 합니다.
피즈
밴시를 가면 쉬운데 굳이 아지르를 픽하기에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 외에는 다 상대가능합니다. 약간 까다롭거나 이해가 필요할 뿐

 

나머지는 나중에 적도록할께요.

지금 부대에 있어서... 적기도 애매하고, 휴가나가면 동영상도 차츰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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