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450 (+60.0) | 1470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6.9 (+0.85) | 21.35 | 5초당 마나회복 | 6.2 (+0.75) | 18.95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75 | 475 |
- 방어 +0.91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이동 속도 +1.5%x3
- 방어+8.19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 1
- 2
- 3
:
요즘선마 > 선마로 변경
이유
역갱시 의 실드량으로 변수가 자주 생겨 사용하게 됨.
선마 보다 선마가 좋은 점
1. 데미지는 낮지만 실드량이 증가하여 역갱시 변수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짐
(ex. 딸피로 살아 남는다 던지)
2. 보다 스킬 쿨이 짧아 갱킹 or 역갱시 두번 이상 사용 가능
는 뭐 말 할 것도 없는 꿀스킬이다. 물론 못맞추면 포킹스킬
Q에 대해 모르는 새끼들이 많은데 Q스킬은 맞은 적한테 아군 근접 챔프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달려든다. ㄹㅇ포커싱 개꿀이다. (특히 잭스, 가렌, 올라프 등의 부루져들한테)
는 시야용도로도 쓸 수 있고 대치할 때도 쓸 수 있는데
뒤쪽에 부쉬 만들어줘라 그럼 센스 있는 원딜들은 부쉬 활용한다.
는 데이지한테 써서 원딜한티 붙는 새끼 슬로우 묻히거나 뒤질거 같은 애들한테 써줘라
은 소환 스킬이므로 소규모 한타가 일어난다? 아끼지 말고 빨리 좀 써라 뒤진다 진짜
(아래 짱님 공략을 보고 컨트롤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잘못된 정보 죄송욤)
씨발 아무리 생각해봐도 스킬이 개같다. 개선좀 해줘라.
이건 병신같이 느리다 투사체 속도좀 올려줘라. 보고 있나 라이엇.
전형적인 부쉬 플레이가 가능한 챔피언을 위한 스킬 싀벌.
가장 불만 없는 스킬이다. 실드 + 광역cc + 깨알 광역딜
골렘새끼도 딱히 불만은 없다. 광역 에어본 + 몸빵 + 걸리적 거리기
*추가
북미 스킬 선마 순서
>>
서폿 스킬 선마
>>
소환하고 맞추면 맞춘 새끼한테 달려든다 이걸로 상대 딜러를 물면 좋은데
너무 입롤 + 개소리다 걍 닥치고 원딜을 지키거나 브루져를 물자.
(이 때리는 모든 데미지 판정은 마뎀 판정이며, 는 미니언 취급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기동성이 좋은 챔프도 카운터다(니달리, 리신, 엘리스 등)
아무리 초식이여도 아이번만한 초식은 없다 아이번은 초식이 아니라 거식이다 미친새ㅇ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야장악까지는 아니더라도 우리 정글정도는 먹어라 못하겠으면 정글러 하지마라 뒤진다 진짜
:
단순하게 상대 정글 말리기 위한 챔이라고 했는데
난 정상적으로 성장 + a 하면서 상대 정글의 성장 방해라고 정정한다.
따라서 주구장창 정글만 돌아서는 안된다.
정글 운영법은
카운터 버프하려고 하는 버프에다 와드를 1분 10초~20초 사이에 박고 우리 버프쪽으로 돌아와서
블루팀일 땐 패시브를 두꺼비>블루>적 레드 + 강타하고 패시브 걸어둔거 다 회수한 다음 우리 레드로 달려가서 패시브 + 강타
레드팀일 땐 패시브를 작골>레드>적 블루 + 강타하고 패시브 회수 한 다음 우리 블루로 달려가서 패시브 + 강타
좀더 정글링하여 650원을 모은 뒤 집가서 부적을 업글해라 뒤진다
*만약에 와드를 했는데 상대가 역버프를 한다? 그럼 똑같이 우리 버프랑 두꺼비 or 작골에 패시브만 걸어두고 적 정글에 안먹은 버프쪽으로 존나 뛰어가서 패시브 + 강타로 처먹고 버프 안걸어둔 우리 버프로 와서 와드 박고 패시브 써 주자 겜이 망하지 않는 이상 아이번하는데 3버프 컨트롤은 기본이다 제대로 해라 뒤지기 싫으면
강타는 우리 정글에 쓰지 말고 상대 정글 + 바위게에 써줘라 뒤지기 싫으면
갱킹법은
Q >E > 상대 이동 경로에 W>평타
이게 기본이지만 상황에 따라선 E로 진입해도 크게 나쁘지는 않다.
그리고 아이번은 역갱 치면 존나 쎄다 아 물론 상대 탑 정글이 씹육식 챔이면 아서라 뒤지기 싫으면
*추가. 예를들어 블루팀일 때, 난 위에 써둔 것 처럼 패시브를 두꺼비 > 블루에 쓰고 상대 레드로 가서 패시브 + 강타를 쓰고 우리 블루로 와서 패시브를 회수하겠지? 그 다음 우리 레드로 가서 패시브 + 강타로 3버프 컨트롤을 시도하려고 할 거야 근데 여기서 중요한게 상대 정글이 육식 + 센스가 있으면 레드가면 300원 + 쌍버프 헌납하고 그대로 정글링 죧망해서 카정 죧나 당하고 레벨링도 안되고 팀한테 씹쌍욕먹게 된다.(경험담 씨발..) 그렇기에 난 이제 상대가 이런 새끼들이 나오면 이렇게 시작을 한다. 그리고 게임 시작하면 우리 정글 레드쪽에 핑와를 박지. 이러면 3버프 컨트롤은 물건너 갔지만 게임이 죧망하게 되는 것은 방지된다. 닥치고 써준대로 하면 반이라도 가니까 천상계 형님들 아니면 걍 이대로 처하자 뒤지기 싫으면
*추가2. 원래는 육식챔이 나오면 가던 시작템을 이제 아예 고정 시작템으로 바꿧다. 참고해라. 뒤지기 전에
*추가. 갱킹에 대해서 많은 의문을 품는 새끼들이 있을 거 같아서 끄적인다.
갱킹을 하기 위한 조건
갱킹 가려는 라인이 반라인 이상 당겨져 있을 경우(필수)
(1)레드를 들고 있을 때
1.갱킹 가려는 상대 라이너가 탱템이 2코어 이상 안나왔을 경우
(예외1. 아군이 강력할 경우)
(2)레드가 없을 때
1. 상대 라이너가 탱템이 안나왔고, 아군 라이너가 강력한 cc(속박, 구속, 1초 이상의 기절 등)를 가지고 있는 경우
2. 상대 라이너가 탱템이 나왔지만, 아군 라이너의 딜이 강력할 경우 (상대 라이너 1코어 당 아군 라이너 1코어 이상)
갱킹을 가면 안되는 경우
아군도 탱커인데 상대도 탱커인 경우( 예외 1. 아군 탱커가 어느정도 딜이 박힐 경우, 예외 2. 내가 존나 잘컸거나 상대 탱커가 2코어 이하인 경우)
아군 라이너가 븅신일 경우
아군 라이너가 고아일 경우
*추가. 게임이 씹말렸을 경우
1. 잘 큰 라인에 가서 어시 얻어먹기(e 범위가 은근 긴데 이거만 붙여줘도 어시 들어옴)
2. 갱킹 가지말고 어느정도 잘 큰 라이너 라인 주변에 핑와 + 와드 잘 해주고, 두꺼비 + 작골 + 버프는 꼭 챙기기
3. 위의 두 가지도 못하겠으면 빡종 후 딸잡이
이제 적정글 카운터는 한타가 끝난 뒤 해라 괜히 깝치다가 뒤지기 싫으면 이정도 타이밍(20~30분)이면 2코어정도 나왔을거다 어시 잘 처먹었으면 3코어 정도 근데 이게 존나 웃긴게 아이번 인식이 쓰레기라 애들한테 포커싱이 안쏠린다. 그럼 개이득이지 원딜한테 붙는 새끼 줘패면된다 R +Q 로 데이지 이니시하다가 데이지 뒤지면 밥값도 못하니까 한타 벌어지면 원딜 지킬 때 써줘라 뒤지기 싫으면
적이든 아군이든 늑대에 패시브 + 강타 이거 존나 필수다 꼭 해라 뒤지기 싫으면 물론 늑대가 깊은 곳에 있기 때문에 상대 정글러 동선 파악 + 라이너 동선 파악 + 시야 장악은 필수 적이다. 늑대만 잘 먹어줘도 라이너가 갱킹 당할 일은 적어진다. 물론 븅신은 예외다. 그럼 이제 늑대가 없는 쪽(블루팀을 기준으로 아군 레드 진영)에는 핑와를 박아 주면 된다.
카정 중요도
버프 > 늑대 = 바위게 > 작골 = 두꺼비 > 칼날부리
*추가. 핑와도 없고, 렌즈도 쿨타임 돌며, 상대 정글러 동선 파악도 안되고, 아군 라이너 라인이 당겨져 있다면 굳이 무리해서 버프 먹지 마라 그러다 뒤지고 버프 헌납 + 멘탈 헌납 + 욕설 회수한다.
*추가2. 카정가도 되는 상황 중요도 순
1. (블루팀 기준) 상대 레드가 곧 나오는데 상대 정글러가 바텀쪽에서 모습을 보였다 ? 걍 바로 가면 된다.
(예외. 상대 탑, 미드 라이너가 모두 미아인 경우)
2. (블루팀 기준) 상대 레드가 곧 나오는데 상대 정글러 동선 파악이 안되지만 우리 탑, 미드 라인이 모두 밀려있다 ? 라이너를 콜해서 같이 가거나 와드를 박고 가면 된다.
3. 탑,미드,정글이 모두 미아인데 아군 라이너가 잘 컸다 ? 와드 체크를 한 후 와드가 발견되지 않으면 가도 된다.
한타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은 우리 데이지로 우리 원딜한테 붙는 브루저(잭스, 이렐 등) 같은 새끼들로 부터 보호해 주는 거다. 우리 원딜이 사람새끼가 아니고 유인원 새끼면 걍 상대 딜러를 물거나 딸을 치거나 알아서 해라
서포터 하기 싫어하는 새끼는 아이번 하지마라 뒤진다
우리 장작이는 정글 도는 서포터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니달리나 그브같은 엄뒤 1티어 정글러들에 비하면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아이번에겐 그들의 정글링, 성장을 말려버릴 수 있는 패시브+강타가 있다. 10~15분 이상 3버프 컨트롤 해주면 우리 미드가 개븅신이 아닌 이상 븅신이여도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밖에 없다.
여전히 존나 열심히 아이번을 플레이하는 중이지만 팀빨을 너무 탄다
특히 한 라인이라도 망하는 순간(솔킬 2번 이상, 4데스 이상) 50%는 졌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롤은 변수의 게임이므로
포기하는 자세는 좋지 않다.
깡패 정글러들에 비하면 케리력이 너무 없다 씹인정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깡패 새끼들과는 또 다른 매력과 운영법이 있으니 일겜에서 몇 판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10.27. 친구 아이디로 아이번을 했다.
케리챔프가 아니라 그런지 브루져나 원딜이 센스가 없거나 못하면 죧같이 게임이 힘들거나 진다.
서포팅 정글러라 그런지 존재감은 크지 않지만 기여도는 떨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아이번 스킬 중 리메이크는 바라지 않지만 개선해야할 부분은 많은 것 같다. 씌벌
테스트하고 출시하긴 한건가 아무튼 모두 즐아이번 ! 최순siri !
아직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많은 부분에서 언더 밸런싱이 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여러분
리메이크나 출시되고 고인된 챔프들 버프시켜준것 처럼 프리시즌 업데이트때 기대해보고
안해주면 씨발 다 같이 접죠 ㅎㅎ
*전적올려 달래서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공략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다. 내가 쓴 부분에 대해서 인정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내 공략은 교과서가 아니라 참고서니까 씨빨럼들아 그러니까 갑질하지마라 뒤지기 싫으면
10. 29.
아이번이 현재 브실골플다 평균 승률 33% 정도 웃돌고 있다.
스킬 구성상 그럴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씨빨.
오늘을 끝으로 프리시즌 밸런스 패치를 노려보려고 한다.
다들 고마웠고, 11월 프리시즌 패치 때 보자. 씌빨 ㅠ
11. 8.
내일 아침이면 프리시즌 패치인가. 죧나 설렌다.
특성 부분은 죧망할 것으로 보인다. 영겁이 사라짐에 따라
핵심 특성을 >로 바꿔야 할 수도 있다.(아 싀벌 ㅈ같네)
일단 패치 내역이 아이번을 2티어 이상 챔프로 끌어 올려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프리시즌 정글 몹 변경
정글몹이 얼마나 바뀌든 상관없다. 우린 '처치' 개념이 아니라 '풀어주는' 개념이니까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