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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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병 서폿 요릭이 나가신다!
이 공략은 즐겜러를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평소 고인챔을 잘 안 하시는 분들도 트롤하기 좋은 날 한 번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랭겜에서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단, 패배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2 (+5) | 147 | 공격 속도 | 0.625 (+1.44%) | 0.77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6 (+4.5) | 112.5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13,218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릭은 대체로
를 드는 편입니다.
와
가 같이 터질 경우 깜짝 딜을 원딜에게 선사해줄 수 있기도 하고 서폿 입장에서 주로 쳐맞아야 하는 요릭은 공격 특성보다 탱특성이 낫기 때문입니다.
를 찍어준 이유는 6렙 이후
를 사용하고 싸우는 교전에서 앞에서 박은 공속 왕룬과 더불어서 한 대 정도 잘하면 더 때릴 수 있기 때문에 들었습니다. 물론
로 견제를 잘 하신다 하면
도 상관은 없지만 사실 체감상 큰 차이는 없습니다.







서폿의 정석적인 서머너 스펠 점멸 탈진입니다. 잘 쓰면 요릭의 경우 딱히 이동기가 없음에도 의외로 잘 살아나가실 수 있습니다.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4~90(+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0/70/90/11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 최대 체력의 10%(+주문력 100당 3%),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5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50/75/100 (+0.3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5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50/75/100 (+0.3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
평
평
평
무덤 세 개 이상 :평
평
무덤 세 개 이상, 6렙이후 :평
평
평평 또는
평
평평평
사실 스킬 콤보랄 것도 딱히 없죠.
스킬 활용 팁
는 원딜의 이동기나 도주기가 빠졌을 때 써주시고요. 마나 소모가 꽤 크기 때문에
를 맞춘 후 써주세요.
은 요릭의 범위 안에 무덤이 세 개 이상만 있으면 되니 함부로 켜지 마세요. 생각없이 켜면 라인을 밀게 되어서 정글러 갱킹에 취약해 집니다. 잘못 켜셨다면
를 활용하세요. 범위 바깥에 나간다면 망령은 죽으니까요. 그리고
는 반드시
를 맞춘 다음에 써주세요.
은 상대 도주 경로에 쓰시거나 위급하실 경우 상대 논타겟 스킬을 막는 용도로 써주세요. 과거 요릭의 w 부패 구울처럼 쓰실 수도 있습니다. 단 리메이크 전의 요릭 궁극기처럼 챔피언 대상 스킬을 막지는 못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은
빼곤 다 괜찮습니다. 단 여기에
을 추천한 이유는 3라인 스플릿을 위해서는 뚜벅이 치고 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상대 중 둔화를 가진 위험한 놈이 있다면
로 바꿔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상대 서폿에 메이지가 나타난다면 힘들 수 있습니다. 광역딜을 통한 망령 삭제와 순간적인 폭딜은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가기 좋습니다. 특히 브랜드의 경우 불꽃이 옮겨붙기 때문에 크리쳐를 다루는 요릭특성상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소라카
소라카는 벽에 가둬도 일기토를 신청하기 어렵고 딜교 후 상대 원딜의 체력을 얍삽하게 채워주는 특성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다만 소라카도 요릭 서폿을 딸 수 있는 위치는 아니고 요릭도 소라카를 딸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 점이 왜 문제냐면 즈롯이 빨리 나오면 빨리 나올 수록 스플릿으로 스노우볼을 굴리기 좋은데 즈롯을 빨리 뽑게 어렵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벨코즈
벽에 가두거나 딜교를 하려하면 요릭으로 손해보기 쉽기 때문에 선정했습니다. 하지만 붙는 데에만 성공한다면 밥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
진은 한 번 갇히면 그야말로 끔살인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알은 네 발인데 마스터한 요릭 w는 네 방을 맞아야 풀립니다. 그러면 벽을 풀기 위해서는 서폿이 도와주거나 진이 네 방을 벽에다 쏴야합니다. 그 이후는 다들 아시겠죠? ㅎㅎ

그레이브즈
그브는 잘 안 보이긴 하지만 진과 비슷한 이유로 선택했습니다. 일단 그브의 특성상 용기 패시브와 산탄이 통과하지 못하는 특성 때문에 빨리뽑기를 써야 하지만 빨리뽑기를 사용한 상태에서 갇히면 답이 없습니다. 게다가 평타 두 발이 뒤로 관통하지 않기 때문에 망령으로 막아주면서 딜교가 가능합니다. 망령이 꽤나 멍청해서 한 번에 다 달려들지 않을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알리스타
물론 분쇄를 원딜과 같이 맞으면 답이 없지만 잘못 들어온 알리스타는 딜교의 결정적인 패인이 될 수 있습니다. 쿵쾅 시간 동안 벽을 세워주기 때문에 상당한 리스크를 감수하고 들어와야하기 때문이고 만약 요릭을 상대로 쿵쾅을 한다면 요릭의 피흡이 의외로 좋아서 바로 죽지는 않기 때문에 상대에게 딜교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멋도 모르고 날아들어오는 쓰레쉬나 레오나도 마찬가지 입니다.
근접형 서폿은 웬만해서 상대하기 좋습니다. 일단 w의 시간이 4초나 되기 때문에 빨리 부수고 나가지 않는한 상대가 딜교 손해를 보기 쉽습니다. 그리고 도주기 없는 원딜이 갇힌 상황에서 아군 정글이 갱킹을 왔다면 80퍼센트는 죽는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점멸이 없다면 100퍼센트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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