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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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0 (+98) | 235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9 (+4.5) | 145.5 | 공격 속도 | 0.625 (+3.6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8 (+0.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2) | 109.4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체력 재생 +2.7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체력 재생+8.1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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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 가렌의 라인유지력 체젠 룬,특을 들은경우 상당한 시너지를 보여주며 16랩이후 여러 탱템이 나온이후엔 궁킨 문도급 체젠을 보여준다.
: 가렌의 유일한 돌진기 1.5초라는 침묵과 이속증가를 통해 치고빠지는 전술을 보여줌 추노,도주에도 용이함
: 가렌의 탱킹스킬 라인전단계에선 상대방의 주력딜을 막는대 사용하고 한타때는 단단한 탱킹능력을 보여줌
그리고 미니언 120개를 먹으면 방어력,마법저항력을 30씩 줌
: 가렌의 주력딜 가렌이 팽이 믹서기라고 불리는것도 이것에 유래됨 어떤 cc기에도 절대로 끊기지않으며 상당한 딜량과 빠른 라인클리어에 용이함 그리고 단일대상에게 피해를 입힐경우 33% 추가피해를 입힘
: 가렌의 한방딜 이 스킬덕에 라인전 단계에서 상대라이너가 반피만되도 킬각을 잡을수있으며 한타때에도 궁극기를 통하여 상대방 한명을 끊어줄수있으며 악당이라는 궁 패시브 덕에 상당한 고정딜을 입힐수있다.
그리고 위에 선마트리대로 선마를 해야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위에있는 선마트리가 정석이긴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스킬에 투자하시는게 훨신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예를들면
는 상대방에게 이속증가를 통해 붙기위해 몇포인트 더 투자해도되고
는 상대방의 견제와 짤짤이가 심하다 싶으시면 몇포인트 더 투자하시고
는 라인이 밀리는 정도인 3,4랩정도만 투자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굳이 위와 같은 특별한 상황이 아닌경우 정석선마대로 하는게 가장무난합니다.
가렌의 스킬 콤보는 상당히 쉽습니다
평
평
평
등이 있겠습니다.
무작정 도 나쁘진않겠지만 스킬사이사이에
평타를 섞어주시는건 좋은습관입니다.
하지만 가렌이 평타와 를 사용하게되면
상대미니언어그로가 가렌에게 쏠리기때문에 부쉬를 한번씩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복귀를 할때 에는 이속증가효과가 있기 때문에
를 쓰시면서 복귀하면 빠른 라인복귀가 됩니다.
딜교환을 할때 는 상대방의 주력딜을 감소시키는대 사용하시는대
이때 주력딜이란 상대방의 스킬중 먼저 선마하거나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때 씁니다.
근대 가렌을 잘하든 못하든 W를 뻘로쓰는 경우가 많ㄷ 음큼큼...
는 라인전단계에서 딜교환할때 잘비비며 딜을 넣어주어야합니다.
만약 를 사용할때 상대방이 슬로우같은 cc를 넣었을땐 로 풀어주시고
더 비비시다가 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는 단일대상이 피해받을경우 33% 추가피해를 받기때문에 참고해둡시다.
간혹 상대라이너가 빽업을 가거나 을 통한 로밍등으로 킬을 먹어서
의 패시브인 악당이 되는 경우가 있는대 서로 비등한상황이었다면
딜교환부분에선 가렌이 상당히 유리해지니 이점을 이용하여 딜교환을 자주걸어줍시다.
(단 라인전에서 엄청말렷다든지 상대가 하드카운터일경우는 제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의 q가 티모의 q에 막혀버리고 티모의 e인 맹독다트를 통한 가렌의 패시브활성화를 최대한 억제합니다 그리고 w를 통한 말도안되는 유틸성때문에 가렌이 접근하기조차 힘듭니다.
그리고 최근엔 얼어붙은 망치를 올리는 티모가 많아져서 얼어붙은 망치가 나온이후론 접근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정도여서 상당히 힘든상대입니다.
진짜 다리우스앞에서 모든 근접챔프들은 평등합니다 패시브를 통한 가렌의 패시브를 억제하고 말도안되게 아픈 q짤에 w와 e를통한 슬로우 cc가 2개에 궁극기를 통한 엄청난 고정피해까지 상당히 힘든상대입니다.
q로인한 공격력을 낮춰서 딜교환부분에서 이득을 챙길수있고 w를 통한 상당한 맞딜능력에 e를통한 괴랄한 슬로우까지 그리고 궁극기를 통한 피흡과 방마저를 올려 엄청난 탱킹능력에 맞다이능력까지 좋아져서 두둘겨 맞아야만합니다. 트런들 역시 힘든 상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왕귀형 챔프다보니까 초반에 상당히 약한면모를 보여줍니다.
개속해서 치고빠지는 딜교환을하면 나서스입장에선 짜증이나고
맞딜을해도 가렌이 이기는 몇안되는 챔프입니다.
그리고 나서스의 유일한 갱호응기인 w(쇠약) 역시 들어오는걸 기다렸다가 가렌의 q로 풀고 도망가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 왕귀형 챔프다보니까 초반에 말려놓지않으면 상당히 강해져서 돌아올겁니다. 이점 주의해주세요.
너프전엔 상당히 비등비등하여 빡센 상대였지만 저격 너프이후 상당히 쉬워진 에코입니다
전 에코를 카운터라고 보는 이유가 라인유지력도 부패물약밖에없어서 유지력이 가렌보다 떨어지고 가렌과 딜교환한번씩 할때마다 물약을 쓰다보니 서너번 딜교환해주시면 에코의 체력과 마나는 형편없어질껍니다 그점을 이용하여 cs손실,타워피손해등 이득을 챙기시면될듯합니다.
초반에 잘하는야스오일경우 압박이 심하겠지만
가렌입장에선 탱탬이 한두개씩 뜨기시작하면 야스오가 압박을 잘넣어도 슬슬 버틸만해집니다 그리고 가렌이 갱호응을할때 q의 침묵을 박아두면 미니언 타고다니던 야스오가 잠시 멈칫해질때 정글러와 함께 몇번따주시면 야스오입장에선 상당히 답없습니다.
일단 가렌은 가 빠지면 갱에 매우 취약해지기 때문에
초반부터 미니언 막타만 쳐서 지속적으로 라인을 당기는 구도를 형성하자.
그리고 초반에 상대방을 견제하겠다고 평타 또는 를 사용했을때
미니언어그로가 가렌에게 쏠리기때문에 무조건 부쉬로 들어갔다가 나와주자
상대미니언은 가렌을 치는대 우리팀미니언이 상대미니언을 치면
라인이 밀릴수있기 때문에 반드시 견제후에는 부쉬로 들어가서 어그로를 풀어주자
그리고 간혹 가렌이 라인을 당기려고하면 상대라이너 역시 라인을 당기겠다고
막타만 치는 경우가 간혹있다. 이때 포기하고 라인을 밀지말고 상대라이너에게 가까히가서
평타한대를 맞아주자. 그러면 우리팀 미니언어그로는 상대방에게 쏠릴것이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라인은 당겨진다.
일단 가렌이 라인전이 무난하면 잘해주고 있는것이다.
하지만 변수라는 것은 항상 존재하는법 바로 갱킹이다.
가렌에게 있어서 갱킹이란 상당히 힘든부분일 것이다.
상대 정글러가 작정하고 탑만 108갱 찌르면 가렌은 꼼짝없이 당해줘야만한다.
딜교환중인대 갑자기 나타나서 갱킹을 시도한다던가 라인을 당겼는대 탑부쉬를 통해 직선갱을 온다던가
아니면 가렌이 피가 빠진것을 알고 다이브를 시도한다던지
이런식으로 개속 갱을당해주면 가렌입장에선 매우 답이없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핵심 2가지
현재 와드의 상황 그리고 피관리이다.
와드는 반드시 귀환하고 돈이남으면 무조건적으로 사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사놓고 썩히지말고 박읍시다.)
그리고 와드에 대한 저의 롤할때 좌우명이 하나있습니다.
챔프가 가렌이기전에 탑라이너라면 반드시 숙지해야할 사항이죠
탑라이너로서 와드를 안박고 갱당해서 죽는것은 쪽팔리고 수치스러운 일이다.
와드를 안박고 갱당해서 죽는것은 무조건적으로 탑라이너 잘못입니다.
괜시리 애꿎은 정글탓좀 그만좀 하시고
반드시 핑크와드 하나 사주셔서 박아줍시다.
칼픽가렌님도 일침하나 날려주셨죠 와드를 사야하는 이유를 한마디로 정리해서
내돈 75골드를 써서 상대방에게 300골드를 주지 않는다 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갱이왔을때 바로 하던 행동을 멈추시고 키고 타워쪽으로 빼주셔야합니다.
그러니 와드 꼭 사줍시다.
두번째로는 피관리입니다.
가렌이 피가 빠진상황에서 라인은 당겨져있고 상대 정글러까지 안보인다? 다이브각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체력이 없는 상황에서는 무조건 조심해주셔야합니다
일단 체력이 별로없는경우 포션을 가지고 계신다면 과 함께 체력을 빠르게 채워주셔서 다이브각을 면하는겁니다
그리고 만약 포션도없고 체력도 없고 라인도 당겨지는 상황이시라면
를 통해서 빠르게 라인을 정리해주시고 바로 집으로 가는것입니다.
만약 라인을 정리하고 있는 바로 이때 상대가 갱킹을 시도하면 키고 바로 도망가시고
키고 도망가도 죽을것같다 생각되시면 바로 을 써서 도망치셔야합니다.
타워 피손해를 보고 타워가 터지고 라인손해를 보더라도 가렌은 절대로 죽으면 안됩니다.
이점 주의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 될듯합니다.
중반 쯤 오시면 라인전은 보통 막바지 이거나 끝나있을겁니다.
이 쯤 오면 가렌이 해볼수있는게 로밍 입니다.
더 이상 라인전에 집착하지마시고 을 통한 로밍 또는 걸어서 가는 방법이있습니다.
먼저 걸어서 가는 로밍은 보통 미드쪽으로 자주가게됩니다.
이 경우 저는 보통 상대 미드라이너가 생존기가 없는 챔피언 상대(,,,,,) 이거나
킬을 잘먹어서 가렌의 패시브인 악당인 상대(,,,)일경우 한번씩 찔러봅니다.
또한 우리 미드라이너가 cc로 인하여 호응이 좋은챔피언(,,,,,) 일경우
꼭 한번씩 찔러봅니다. 만약 가렌이 이러한 로밍을 통하여 상대 미드라이너의 스펠을 빼주거나 잡아주면
상당한 이득이기 때문에 로밍이 가능하다면 꼭한번씩 찔러봅니다.
그리고 를 들었을 경우엔 더더욱 상대 미드를 잡을수있는 확률이 증가하겠죠
그 다음으론 를 사용한 로밍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조금 불편합니다. 가렌이 특별한 cc도 없고 강력한 딜을 보유한것도 아니라서
각을 확실하게 본게 아니라면 상대방을 잡을 기회가 적어집니다.
그래도 상대라이너가 을 써서 바텀 빽업을 갔을때 똑같이 맞을 타셔서
가주시거나 아니면 우리팀 바텀이 위험한 상황(ex : 갱킹)에 노출되어있으면
빽업용으로 을 타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로밍각을 잘못본다던가 아직 로밍에 대하여 미숙하신분들은 안가시고 라인전에 집중하셔도 좋습니다.
후반부터는 무조건 합류싸움이죠 한타,바론&용,타워 등 누가먼저더 합류를 잘해주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이때 스플릿 운영이라는게 있습니다.
빠른 라인클리어 능력과 를 들어서 합류할수있거나
아니면 빠른 합류속도를 가진스킬(,, 등) 이 있는 챔피언들이 하는 운영입니다.
가렌도 역시 를 통한 빠른 라인클리어가 가능하고 까지 들었을 경우 스플릿이 가능하지만
확실한 이득을 볼수있는 상황(ex : 상대 타워 철거) 이 아니면 별로 스플릿을 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같은 경우 정신집중시간이 4.5초씩이나 되어서 한타가 벌어졌을 경우 빠르게 지원을 갈수없으며
가렌이 잘컸을 경우 상대방이 가렌이 없는걸 이용하여 강제로 이니시를 걸어버립니다.
를 써서 갔을때 만약 우리팀 팀원중 누군가 잘리고 한타가 시작하면 그 한타는 질수밖에 없겠죠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오브젝트(용,바론 등)를 뺏겨서 게임을 패배하실수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스플릿 운영을 할만한 상황이 아니라면
미리미리 합류를 해서 우리 원딜과 미드라이너를 지켜줍니다.
하지만 예외인 상황은 반드시 있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등 이거나 상대라이너 역시 를 들어서 스플릿 운영을 시도한다?
그러면 가렌 역시 그 상대라이너가 가는 라인으로 따라가주셔서 개속해서 라인을 대치해주시다가
한타가 발생했을때 상대라이너가 를 사용하여 빽업을 갈때 똑같이 를 사용해주셔서 따라가주시면됩니다.
만약 그러지 않을 경우 개속해서 상대라이너에게 운영을 당하여
게임상황이 안좋아지고 게임의 패배원인이 가렌에게로 돌아갈것입니다.
그리고 를 들었을 경우에는
상대라이너가 탑라인을 푸쉬할때 똑같이 가주셔서 쌓여있는 미니언들을 로 처리해주시고
바로바로 팀원들에게 합류해주시고 상대라이너가 스플릿 운영을 시도했을때
를 이용하여 4:5상황인점을 파악하여 과감하게 이니시를 걸어주셔도 좋습니다. (단, 너무 무리하지말것)
팀파이트시 가렌이 해줄역할은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퓨어탱과 딜탱형식의 역할입니다.
먼저는 퓨어탱입니다.
보통 하나 올려주시고 올탱가는형식으로
우리팀 서포터가 원딜을 보호못해줄때 가까히 오는 탱커나 암살자들에게
로 침묵(얼마 되지도 않는 1.5초지만..)을 먹여주시고
을 통한 방어구 관통을 30% 해주시고 우리원거리 딜러가 좀더 수월하게 딜을 넣게해주는것입니다.
그리고 간혹 탱커중에서도 원거리딜러를 개속 물어서
하드cc나 슬로우를 넣어서 원딜을 잡으려하는친구(,,,,)들이 보일겁니다.
그리고 저런친구들이 작정하고 우리원딜을 물려고하면 원딜이 카이팅하기 불편하겠죠
그래서 이러한 친구들을 위해 빠르게 을 올리셔서 지속적으로 슬로우를 묻혀서
우리원딜에게 접근하지 못하게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딜탱형입니다.
보통 딜탬을 2,3개씩가거나 위의 퓨어탱형식으로 템을 가셔서 상대 미드라이너 또는 원거리딜러를 무는방법입니다.
그런식으로 가렌이 상대방에게 딜을 넣으면 상대방 역시 가렌에게 어그로가 쏠릴겁니다.
그러면 우리팀은 편하게 상대방에게 딜을 넣을것이고 한타는 그렇게 승리할수있습니다. (근대 팀이망하면 답없는ㄷ)
그리고 상대 미드라이너와 원거리 딜러에게 접근하기 힘드신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저는 픽창부터 상대 미드나 원딜을 물어야겠다 라고 생각이 들면 바로 이속룬을 들고 이러한식으로 템을짭니다.
이동속도룬 + + + (이건 상대 미드나 원딜이 뚜벅이일때 간혹갑니다 선택사항)
+ , + (이거 들고있으면 원거리딜러가 함부로 견제를 못넣음 선택사항)
이런식으로 템을 짜면 상당한 이동속도를 통해 cc를 조심하여 상대 미드or원딜에게 접근하셔서
딜을 넣고 으로 끊어주시면 한타상황이 훨씬 수월하시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렌 의 패시브에 대한 말을 해보자면...
악당인 상대의 경우 평타,,딜이 매 순간순간마다 최대체력의 1%를 입히며
악당인 대상에게 를 꽂을때 고정피해로 들어가죠 그래서 딸피일때 악당표식이 빛날때 꽂아주시면
대상을 잡을수있습니다.
솔직히 그냥 한타때에는 그냥 악당인 친구를 물어서 으로 끊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간혹 서포터들이 악당이 되어서 나타납니다. (이런 류 친구들)
그래서 서포터라서 꽂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안잡자니 그럴수도 없는 노릇이지만
이런 경우 저 같은 경우엔 진짜 튼튼하고 아군의 딜로스를 유발하는 친구들 (,,,,,)
이면 과감하게 끊어버립니다.
물몸 서폿인경우 충분히 아군들이 끊어줄수있기 때문에 굳이 낭비는 하지않습니다.
특히 이 친구는 궁극기를 통한 받는 피해량감소가 어마어마해서 악당일경우 바로 궁으로 끊어버립니다.
받는 피해량이 감소한다고 한들 고정피해는 감소하지않으니까요 ;)
현재 작성한 챔피언 상대법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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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난이도 - 쉬움~보통
[룬&특] : 체젠 , 신속 , 쿨감
시작템 : ,
템트리 : or→→→
↓스킬설명
p:(인내심)
가렌이 9/6/4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 공격에 맞지 않으면 5초 당 최대 체력의 2/4/10%씩 회복됩니다.
미니언으로부터 입는 피해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11레벨 이상부터는 에픽 몬스터 외의 몬스터의 피해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q:(결정타)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5/2/2.5/3/3.5초 동안 30%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55/80/105/130 (+1.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w:(용기)
기본 지속 효과: 적 유닛 처치 시마다 방어력 및 마법저항력이 영구적으로 0.2씩 증가하며, 챔피언과 대형및 에픽 몬스터 처치시엔 1씩 증가합니다. 전 레벨 공통 최대 30씩까지 중첩됩니다.
사용시: 가렌이 2/3/4/5/6초 동안 자신을 방어하는 보호막을 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e:(심판)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근처 적에게 매 초마다 14/18/22/26/30 + (+0.34/0.35/0.36/0.37/0.38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은 회전하는 동안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1/4/7/10/13/16레벨에 회전 속도가 증가하여 1회 시전으로 최대 5/6/7/8/9/10번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도중에 시전을 취소하면 남은 지속 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단일 대상에겐 33%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325)
r:(데마시아의 정의)
기본 지속 효과: 마지막으로 아군 챔피언을 처치한 적이 악당이 됩니다. 악당은 가렌의 기본 공격을 맞을 때나, 심판에 피해를 입는 매 순간마다 최대 체력 1%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악당에게는 마법 피해가 아니라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75/350/5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 3.5/3/2.5 당 1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가렌을 처치했을 때는 악당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400)
[상대법]
보통 일반게임을 하실때 상대 라이너를 이기기위한 플레이를 하신다면 무조건 체젠가렌룬&특을 추천드립니다.
1렙때 상대방 가렌이 cs챙길때 평로 견제해주시고 부쉬로 미니언어그로 풀어주시고 라인당겨줍시다.
2렙이 되었다고 함부로 평 딜교를 해주지맙시다.
상대방도 가렌이라서 피해를 입어도 +으로 체력을 채워버리니 라인을 밀어버리게 됩니다.
2렙 딜교환은 자제해주시고 가능한 라인을 당겨줍시다.
3렙때 부터는 뎀감을 활용해 미니언어그로가 쏠리지 않게 평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타이밍 같은경우에 상대 가렌의 를 막아주실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같은 경우 모션이 크기 때문에 눈으로 보시고 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6렙 이후 부터 반피인 상황일때 킬각에 잡히실수있기 때문에 이 있으시다면 을 사용하여 만피상태를 유지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상대 가렌이 나보다 잘하는 경우 버티는 식으로 해주시고 딜교환도 안걸어주시다가 갱콜을 통하여 따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딜교환 부분에서 말렸을 경우 킬각에 잡혔을때 딜을 로 감소시켜주시면 딸피로 살아가는 경우도 잦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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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난이도 - 보통
[룬&특] : 체젠 , 신속 , 쿨감
시작템 :
템트리 : →→→→
↓스킬설명
p:(룬 피부)
갈리오의 총 마법 저항력 중 50%가 주문력으로 변환됩니다.
q:(단호한 일격)
갈리오가 눈에서 충격 에너지를 발사하여 목표 위치 근처에 있는 적에게 80/135/190/245/3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24/28/32/36/40% 낮춥니다. (사정거리: 940, 범위: 235)
w:(방벽)
갈리오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에게 보호막을 걸어 아군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30/45/60/75/9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닛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갈리오의 체력이 25/40/55/70/85 (+0.3AP)만큼 회복됩니다. (추가로 입는 피해 마다 치료 효과는 20% 감소) (사정거리: 800)
e:(정의의 돌풍)
갈리오가 날개로 바람을 일으켜 해당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60/105/150/195/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바람은 5초 동안 유지되며, 아군은 바람이 지나간 길을 이동할 때 30/35/40/45/50%만큼 빨리 이동합니다. (사정거리: 1180)
r:(듀란드의 석상)
갈리오가 2초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주변의 적을 도발합니다. 정신 집중 동안에는 받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주변 적에게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 동안 받은 피해의 10%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피해는 최대 80%입니다. (범위: 600)
[상대법]
일단 갈리오와의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을 안맞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무빙을 쳐서 을 안맞아주시고 맞을것 같은 경우 를 켜주셔서 딜량을 감소 시켜주시면 됩니다.
딜교환 같은 경우에는 1렙때 갈리오가 평타로 cs 챙길때 평 찍고 부쉬 들어갔다가 나와주시고
갈리오가 로 가렌에게 견제를 주면 로 슬로우 푸시고 갈리오에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2렙 이후로 딜교나 평 딜교 해주시면 되는대
이때 중요한게 선로 딜교환을 해주시면 안됩니다.
만약 선 로 딜교환을 걸 경우에 갈리오가 켜서 역으로 피회복을 해버립니다.
가뜩이나 초반에 딜은 약한대 갈리오가 로 피까지 채우면 답이 없으니
선 로 침묵을 박고 딜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혹 갈리오가 딜교환을 안해주고 &를 통하여 멀리에서 cs만 챙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괜히 무리하게 로 딜교하러 갔다가 포킹 맞고 뒤로 빼는 상황을 만들지마시고
그냥 똑같이 맞파밍 해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갈리오 특성상 스킬 마나소모가 극심하여서 를 자주 쓰면 마나통이 거덜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마나가 다떨어져서 갈리오가 집에 갈때 로 라인을 밀어버리셔서 cs손실을 발생하게 하거나
갈리오가 평타로 cs를 챙길때 위에 써있는대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갈리오의 6렙 스킬인 같은 경우에는 갈리오가 갱호응을 위하여 +을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상대 정글러가 맵에서 보이지않고 와드도 없을때 에 손을 올리고 갈리오가 을쓰면 그건 백프로 갱호응 이기때문에 똑같이 맞을 써서 빠르게 반응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브를 할경우에 갈리오가 을 써서 더블킬이 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를 키시고 들어가셔야합니다.
갈리오의 은 정신집중 스킬이라서 가렌인 침묵에 끊깁니다.
이점 이용하셔서 게임을 풀어가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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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난이도 - 보통
[룬&특] : 체젠 , 신속
시작템 : ,
템트리 1 : →→
템트리 2 : →→→
↓스킬설명
p:(불의 심판)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20+ (10x레벨)(+1.0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갱플랭크는 2초동안 30%의 이동속도 증가 보너스를 얻습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이 효과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q:(혀어어어업상)
갱플랭크가 적 유닛에게 총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혀어어어업상으로 최후의 일격을 가한 경우, 2/3/4/5/6의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획득하는 1골드당 바다뱀 은화를 한 닢씩 획득하며, 상점에서 포탄 세례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근접 기본 공격처럼 치명타 효과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화약통이나 아이템 효과로 다수의 적을 동시에 처치할 경우 얻는 마나와 골드, 바다뱀 은화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625)
w:(괴혈병 치료)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50/75/100/125/150 (+0.9AP)+ 잃은 체력의 15% 만큼 회복됩니다.
e:(화약통)
60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대상 위치에 드러냅니다. 갱플랭크가 이 통을 파괴하면 폭발하며 범위 안에 있는 상대에게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는 60/90/120/150/18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2.75/3/3.25/3.5동안 40/50/60/70/80%느리게 만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합니다. (피해량은 중첩되지 않습니다.)시간의 흐르면 통의 체력이 줄어들고, 1에서 멈춥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체력 감소율이 증가합니다.)통 폭발 시 혀어어어업상의 약탈 효과가 적용됩니다.
r:(포탄 세례)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35/60/85(+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5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상대법]
왕귀형 챔프 갱플랭크입니다.
일단 위에 템트리 1,2로 나뉘었는대요 저건 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정석대로 하겠다. 싶으시면 1로 슬로우를 통한 갱플의 기동성을 낮추고 갱호응을하겠다. 싶으시면 2로 가시면됩니다.
1렙때 갱플랭크가 를 찍었으면 를 미니언에게 사용했을때 로 달려가서 찍고 부쉬로 들어가줍시다.
갱플랭크가 2레벨 부터 가 생기기 때문에 이때 부터 상당히 까다로워 집니다.
통한 슬로우와 강력한 딜 그리고 통한 유틸성 때문에 접근이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아직 안마칠꺼야! 챔피언별 대응법이 이공략의 75% 비중을 차지하니까! 개속해서 써나갈꺼야!! 꾸에에에엑!!!
(엑셀&지적and태클 환영합니다 바로바로 질문이나 태클들어오면 수정하고 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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