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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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6
6
18
1/2
[D5] 가렌원챔 우유먹는날의 가렌의정석

- Woodman(2016-11-09, 조회수: 5517)

시작하기 앞서서 저는 다른 가렌장인들에 비하여

노력도 많이 부족하고 경험도 많이 부족합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저는 다른 가렌장인들이 터놓은 길을

쉽게 밟는것 같아 이 공략을 쓰는것도 부끄러웠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이걸 써보는것도 경험에 도움이 되지않을까

생각이 되어 한번 써봅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조금 미숙할지지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을 보시고 도움을 얻어가시는 분들이 있으면 좋겠내요

그럼 시작하기 전에 가볍게 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LOL이라는 게임을 처음엔 하고싶지않았지만 지속적인 친구들의 권유로

시즌 4 후반부에 시작을 하게 됩니다. 당시 아는 것도 별로 없었고 게임 하는 자체가 힘들었지만

의외로 상당히 재밌어서 개속 플레이를 하게됩니다. 그리고 Ashe(애쉬)가 튜토리얼에 나와서 Ashe(애쉬)만 하던 저는

언랭 3,4랩쯤에 맨 처음에 나와있던 Garen(가렌)을 접하게 됩니다.

그 당시 전 어느 게임을 하든 항상 전장을 휩쓰는 탱커류를 좋아했고

Garen(가렌)이 탱커라는 소리를 듣고 Garen(가렌)을 하게됩니다. (이 때 하면 안됬지)

처음엔 좀 불편했지만 좀하다보니까 상대챔프를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에 원콤이 나길래

너무 멋졌던 저는 가렌을 파기로 결심합니다.

그 뒤로 첫배치에 실버4를 배정받고 그 헬구간에서 개속 게임을 돌리고 또 돌립니다.

그래도 개속 실버구간을 못벗어나던 저는 팀원탓을 그만두고 좀더 제실력을 높일수있도록

공략도 찾아보고 이것저것 가렌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그리고 처음 알아본 가렌장인인 황가렌님과 그 다음으로 칼픽가렌님 (와아... 나의 우상과 길잡이시어..)

저 두분은 저에게 참 많은 영향을 주신 가렌장인이십니다.

솔직히 이공략을 보면 저는 칼픽가렌님의 공략을 배끼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조금 부끄럽기도 하구요

그리고 가렌이 리메이크이후 엄청 암울할때 저는 남부정님을 찾게 되었습니다.

남부정님은 가렌에 대한 애착과 열정이 엄청 뛰어나셨고 그에 대하여 가렌에 대한 연구도 열심히하셨습니다.

정석템만 취급하던 저에게 이것저것 가렌이 가면 안될것같은 아이템을 가게해주셧고 그 결과 저는 엄청난 성장을 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다른 가렌장인 유저분들께 많은 영향을 받고 지금의 제가 될수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올라오는대 다른 가렌장인분들이 없었다면... 전 이자리에 올라올 수 없었을것입니다.

여기까지 올라올때까지 도움을 주신 가렌장인분들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올려드립니다.

그럼 공략시작하기전에 티어인증한번하고 시작해볼까요?



시작하겠습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재생 +2.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재생
    +8.1
총 가격 : 8,904 IP
대부분의 사람들이 룬과 특성은 취향이라고들 하죠
하지만 전 가렌에대한거면 룬특이 취향이 아니라고봅니다.
현메타에서 가렌은 상당히 않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왜냐하면 가렌은 챔프 자체적으로 별로 좋지못하고
카운터픽도 너무나 많으며 딜교환을 이기는챔프마저 몇없고
그래서 당연히 상대라이너와 성장격차로인해 1인분도못하게 되어버리는
그런 고인챔프가 되어버린것입니다.
그렇게 암울한 시절을 보내던 가렌이었지만
마이의시대님께서 고안해내신 체젠가렌이 탄생하였습니다.
기존에 힘들던 카운터 챔프들을 상대로 버텨내는게 가능해지는것입니다.
보통 이런친구들은
Darius(다리우스)Nautilus(노틸러스)Irelia(이렐리아)Fiora(피오라)Trundle(트런들)
같은 근접챔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막강한 상대들이라 매우 힘들었죠
그리고
이런식으로 원거리 챔프들은
Gangplank(갱플랭크)Ryze(라이즈)Kennen(케넨)Teemo(티모)Heimerdinger(하이머딩거)
지속적인 짤로 개속해서 가렌을 괴롭혀 라인에서 못버티게 만들죠
그래서 이룬을 들어서 그런챔프들 상대로 편하게 버티는게 바로 체젠가렌입니다.

기존 AD룬의 왕룬에 공격력을 빼고 5초당 체력재생을 박은 룬입니다.
이룬과 맞게 특성을 들어주시면(특성은 아래에서 설명함)
자신이 힘들어하던 상대로 상당히 수월하게 버틸수있습니다.
(단 버티는게 수월해지는것이지 무조건 상대라이너를 이길수있는건아님)
그렇게 상대라이너와 함께 무난한 성장이 가능하여서 템을 뽑고와
가렌이 1인분하게 해주는 상당히 좋은 룬입니다.
자세한건 마이의시대님의 체젠가렌공략을 보고와주시면 될듯합니다.
(제가 필력이 그리 좋지못하내요 죄송합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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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드는 룬들
체젠가렌이 상당히 라인전 부분에서 좋아 무난한 성장이 가능한것은 사실이지만
저를 비롯하여 가렌에대한 숙련도가 있으신분들이 들어도 좋을 룬들입니다.
위의 체젠가렌보다 라인전부분은 좋진않겠지만 중반 후반을 도모해보는 룬들입니다.
첫번째로는 신속가렌입니다.

기존 AD룬의 왕룬에 공격력을 빼고 이속을 박은 룬입니다.
가렌챔프 특성상 치고빠지는게 중요한 챔프이기때문에
좀더 상대보다 발빠르게 이동하여 라인전구도에서도 상대라이너보다
빨라서 치고빠지는 딜교환이 가능해지며
한타구도에서 이속룬,특+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로 인하여 상대 미드or원딜을 무는게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이룬을 들게되면 체젠가렌보다 라인전구도가 좋지못하니 가렌에대한 숙련도가 있으신분들이
들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들어볼만한 룬은 쿨감가렌입니다.

기존 AD룬의 왕룬 2개를 비워내 성장쿨감을 박은것입니다.
가렌이라는 챔프는 노코스트라서 마나or기력에 제한없이 스킬쿨만 돌아오면
바로바로 스킬을 쓸수있는 챔프입니다.
그러다보니까 가렌이 보통 올리는 템중 쿨감이 섞여있는걸 올리게 되는데 ex)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저같은 경우에 보통 탱가렌의 정석템을 자주 가는편인대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보통 이런식으로 매판마다 템을 올립니다.
근대 보통 이런식으로 올리다보면 블클 쿨감 20%+비사지 쿨감 10% 로인하여
쿨감이 30%가 되어버립니다.
쿨감의 상한선은 40%가 최대인대 (특성쿨감 5% 제외)
10% 모자란 쿨감을 룬에 성장쿨감을 박아주는것 입니다.
하지만 이 쿨감가렌룬은 위의 2개룬인 체젠가렌과 신속가렌룬보다 라인전이 더욱 안좋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가렌에대한 숙련이 있으신분들이 들어주시면되는대
보통 저같은경우 무난한상대나 쉬운상대가 탑으로 오는경우 들어주는 편입니다 ex)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Ekko(에코)

이쯤에서 들어올법한 질문 한가지!

Q.굳이 성장쿨감을 왕룬에 박아야하나요? 파랑에다가 성장쿨감을 박으면 안되나요??

A.저도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그렇게 사용하다가
다른 가렌장인유저(사기꾼)님께 여쭈어 봤는대 이렇게 말씀해주시더군요
(사기꾼) : 현메타에서 가렌은 어차피 개속 처맞을수밖에없는대 파랑에 마저를빼고 왕룬에 공룬을 박을바에 차라리
왕룬에 공룬 2개를 빼고 성장쿨감을 박는게 낫지않니??
라고 하시길래 상당히 정확한 지적인듯 하여서 왕룬에 박도록 하였습니다.


결론
1.현메타에서 가렌의 라인전부분은 상당히 않좋기때문에 자신이 힘든상대를 만났을경우 체젠가렌룬,특을 들어서 버티도록 하자.
2.그래도 체젠가렌은 라인전 부분에서만 좋기때문에 버티는용도로 사용하여 무난하게 템을 올리는정도이다. 자신이 가렌에대하여 숙련이 쌓이면 신속가렌과 쿨감가렌룬을 들어서 중반,후반을 도모해보도록 하자
+추가로 제 경험으로 챔피언별 상대법에서 챔피언마다 무슨 룬,특을 들어야할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모바일배려

일단 각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기전에 저는 핵심특성을 먼저 설명하고자합니다.
보통 가렌의 핵심특성에서 들어볼법한것은 여러가지있죠
ex) 전투의 열광,천둥군주의 호령,착취의 손아귀,영겁의 힘,굳건한 결속
하지만 제생각엔 가렌에게 맞는 특성은 착취의 손아귀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먼저는 보통 저는 탱가렌위주로 많이 플레이를 합니다.
그렇다보니까 착취의 손아귀의 기본공격시 자기의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힌후 1.5%의 체력을 훔치는게
진짜 상당히 좋습니다. 라인전 상황에서 딜교환 걸때 미리 착취의 손아귀를 쌓아놓고 딜교환을 걸어 딜교이득을 챙길때도 좋고
한타상황에서 지속적인 전투상황에 터지는 착취의 손아귀힐량과 딜량은 매우 상당합니다.
그리고 저는 보통 상대라이너가 근접일때 자주가는 아이템인 바로 bami's cinder(바미의 불씨)입니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로 인하여 보통 상대미니언에게 조금씩 피해를주다보니까 착취의 손아귀가 자주 쌓이게됩니다.
그렇다보니까 딜교환을 걸때 먼저 착취의 손아귀를 터트리고 시작할수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cc기에 취약한 가렌에게 신속을 통한 강인함 15%는 상당히 꿀이기 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 저는 무조건적으로 착취의 손아귀를 듭니다.
다른 스펠들도 가렌에게 잘맞고 좋을수있지만 그건 상황에 따라 각각 다 다릅니다.
그외 들어볼만한 스펠로 꼽자면 천둥군주의 호령입니다. 가렌의 평Decisive Strike(결정타)평 또는 Judgment(심판)에 바로 터칠수있어서
간편하고 또 상당한 마뎀이라서 라인전 딜교환시에 상당히 좋습니다. 치고빠지는 딜교환형태의 가렌에게 있어서
상당히 좋은 특성이죠 하지만 큰 단점을 하나 꼽자면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진뒤에 쿨은 상당히 깁니다.
한타구도에서도 한번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진후에 한번더 터지려면 좀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착취의 손아귀같은경우에 터진후에도 바로 터트릴수 있기 때문에 착취의 손아귀효율이 더 좋습니다.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천둥군주의 호령-단기성 착취의 손아귀-지속성 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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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서론이 길었내요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 특성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있는 6/6/18 특성은 바로 체젠가렌특성입니다. 체젠가렌룬과 함께 들어야하는 특성이죠
원래는 흉포쪽에 12개를 찍었는대(흡혈귀,현상금 사냥꾼) 이쪽 포인트를 빼서 책략쪽에 6포인트를 투자하는것이죠.
일단 결의쪽부터 설명해보자면 체젠가렌룬과 가렌패시브인 Perseverance(인내심)에 시너지를 부여할
회복력,룬 갑옷,인내심,착취의 손아귀를 찍어주고
책략쪽의 방랑자은 복귀력 (라인or팀원)
비밀 창고역시 포션지속시간이 10% 늘고
사용즉시 체력과 마나 15씩 추가회복 (마나는 필요없지만 앞의 효과가 좋기때문에 투자해주자)
그리고 흉포쪽의분노를 찍는이유는 착취의 손아귀판정이 좀더 원할하게 터질수있기 때문이 찍지만
가렌은 스킬기반으로 딜을넣다보니까 분노를 찍기싫으신분은 마술찍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포식역시 라인유지력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이 체젠가렌특성은 체젠가렌룬과 함께 들어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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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드는 특성들
체젠가렌 특성외 역시 신속가렌룬과 쿨감가렌룬에 알맞는 특성역시 준비되어있습니다.
먼저는 신속가렌특성입니다.

차이점이라면 체젠가렌과는 다르게 통상적의 방법인 0/12/18 입니다.
그리고 결의쪽 역시 체젠가렌처럼 유지력과 다르게 찍었죠
먼저는 결의쪽에서 체젠가렌에서의 질긴 피부대신 살펴보기를 찍었죠
수풀과 강가에서 이속 15가 증가한다 이것은 상당히 좋은것입니다 강가라면 몰라도
탑에 위쪽부근엔 부쉬가 3개씩이나 있으며 가렌같은경우 상대에게 스킬콤보를 넣고
빠지는쪽에 거의 부쉬쪽이다보니까 수풀에서의 이속 15증가는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부쉬에 숨어있다가 상대방에게 콤보를 넣을때 역시 이속 15는 상당히 발빠르게 만들어주죠
그 다음 룬 갑옷대신 고참병의 흉터찍어서 상대방의 평타한방을 더 받아내는쪽이 좋을것같아 찍었습니다.
(사실상 룬 갑옷하나로는 상당히 미미하여 체젠가렌효과를 낼수없음)
그리고 인내심대신 통찰력찍어 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Flash(점멸),Ghost(유체화) 스펠쿨을 빠르게 돌게하는것도 좋습니다.
책략쪽의 방랑자는 복귀력 두번째 줄의 비밀 창고암살자(Assassin)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면됩니다
저같은경우 비밀 창고를 찍어 부족한 라인유지력을 포션으로 버티는쪽을 선택하지만
탑라이너같은경우 혼자있는경우가 많기때문에 딜교환이득을 위하여 암살자(Assassin)를 찍어주셔도 됩니다.
무자비같은경우 찍어두시면 가렌궁딜 상승효과를 보며 위험한 게임같은경우 상당히 꿀이기 때문에 말이필요없겠죠?

(이 신속가렌특성은 신속가렌룬과 함께 들어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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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으로는 쿨감가렌특성이긴 하오나... 그런 특성은없어서 그냥 착취가렌특성을 올려놨습니다.
(쿨감 5%같은경우에 필자는 천둥군주를 찍지않아 올리지 않습니다 천둥군주를 찍으시는분은 쿨감 5%찍으셔도됩니다)

차이점은 12/0/18입니다.
흉포쪽 먼저 설명하자면 분노통한 초반미니언수급(사실 미미하긴하지만...그래도...) 좋은 착취의 손아귀판정
하지만 스킬 딜 넣는 가렌에게 마술가 더 좋을수있기때문에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 됩니다.
포식은 라인유지력 흡혈귀는 딜교환,미니언에게 평타칠때 흡혈이 되서 찍어주시고
압제자과 같은경우엔 가렌에게 이동방해효과 스킬이없어서 캐리력을 높여주는! 현상금 사냥꾼을 찍어줍니다.
-결의 쪽 역시 막기를 제외한 위의 신속가렌과 동일

(이 착취가렌특성은 쿨감가렌룬과 함께 들어주셔야합니다.)
요즘 탑은 Teleport(순간이동)메타죠 그래서 Teleport(순간이동)을 드는게 정석이긴한대
Garen(가렌)같은 경우엔 Teleport(순간이동)이 적합한 스펠이 아닙니다.
Garen(가렌)이 좋은 돌진기도 없고 특별한 cc기 하나없어서
Teleport(순간이동)각을 매우잘잡는게 아니라면 킬,어시등을 노려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그래도 Teleport(순간이동)을 드는 이유는 상위티어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게임기반이 합류중심 싸움이 잦아집니다.
나 하나 빠져서 4:5싸움이되어 한타를 패하여 오브젝트를 뺏기는게 비일비재하고
정글러가 카정을 가거나 당햇을때 내가 빽업을 안가서 게임이 터지는일도 상당합니다.
그래서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주는것입니다.
그리고 라인전 단계에서 텔각을 못보겠다 하시는분들은
그냥 상대라이너가 라인복귀용으로 Teleport(순간이동)을써주면 똑같이 라인복귀용으로 써주시고
상대라이너가 로밍용으로 써주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끊어줄 각이안나오면 똑같이 맞Teleport(순간이동) 타주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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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가렌에게 적합한 스펠이라고 말해보면 역시 Ignite(점화)가 아닐가 싶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도 Kayle(케일)이런 친구가 아니라면 거의 모든챔프(카운터 포함)를 솔킬낼수있고
고통스러운 상처를 통한 한타기여도 역시 상승하며
Ignite(점화)를 들었으면 상대 미드or원거리딜러를 원콤낼수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Teleport(순간이동)을 들고 라인전단계에서 솔킬을 노려보려고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각을 본뒤 꽂으면 대부분 상대라이너가 딸피로 살아버리는 상황의 연속입니다.
하지만 Ignite(점화)들면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각을 통한 약간의 부족한딜을 매꿔줄수있어 상당히좋습니다.
다만 Teleport(순간이동)을 든것보다 합류속도가 늦어질수있기 때문에 탑 라인정리를 제때제때 해놓고
바로바로 합류를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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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

칼픽가렌 : Ignite(점화)Ghost(유체화)이거들고 상대원딜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달려가서 뚜띠패야지? 히힣? 하는 친구들있으면 오함마로 손모가지 분질러주고 옴

남부정 : 라인전만 무난하게 넘기면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Ignite(점화)Ghost(유체화)도 괜찮은대??


솔직히 저는 Ghost(유체화) 활용을 못하겠습니다 ; 한번 속는셈치고 여러번 들어본적 있는대 바지만 묵직해질뿐이었습니다.
안그래도 뚜벅이인 가렌이 유일하게 벽넘어다니게 해주는 스펠인건 Flash(점멸)밖에없는대 이것마저 없다보니 여러 상황에 노출되어 회색화면이되기 일수였습니다 ; 취향에따라서 들어보시고 좋다고생각하시는거 들어보시면 될듯합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Perseverance(인내심) : 가렌의 라인유지력 체젠 룬,특을 들은경우 상당한 시너지를 보여주며 16랩이후 여러 탱템이 나온이후엔 궁킨 문도급 체젠을 보여준다.

Decisive Strike(결정타) : 가렌의 유일한 돌진기 1.5초라는 침묵과 이속증가를 통해 치고빠지는 전술을 보여줌 추노,도주에도 용이함

Courage(용기) : 가렌의 탱킹스킬 라인전단계에선 상대방의 주력딜을 막는대 사용하고 한타때는 단단한 탱킹능력을 보여줌

그리고 미니언 120개를 먹으면 방어력,마법저항력을 30씩 줌

Judgment(심판) : 가렌의 주력 가렌이 팽이 믹서기라고 불리는것도 이것에 유래됨 어떤 cc기에도 절대로 끊기지않으며 상당한 딜량과 빠른 라인클리어에 용이함 그리고 단일대상에게 피해를 입힐경우 33% 추가피해를 입힘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 가렌의 한방딜 이 스킬덕에 라인전 단계에서 상대라이너가 반피만되도 킬각을 잡을수있으며 한타때에도 궁극기를 통하여 상대방 한명을 끊어줄수있으며 악당이라는 궁 패시브 덕에 상당한 고정딜을 입힐수있다.


그리고 위에 선마트리대로 선마를 해야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위에있는 선마트리가 정석이긴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스킬에 투자하시는게 훨신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예를들면

Decisive Strike(결정타)는 상대방에게 이속증가를 통해 붙기위해 몇포인트 더 투자해도되고

Courage(용기)는 상대방의 견제와 짤짤이가 심하다 싶으시면 몇포인트 더 투자하시고

Judgment(심판)는 라인이 밀리는 정도인 3,4랩정도만 투자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굳이 위와 같은 특별한 상황이 아닌경우 정석선마대로 하는게 가장무난합니다.

스킬 콤보

가렌의 스킬 콤보는 상당히 쉽습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등이 있겠습니다.


무작정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도 나쁘진않겠지만 스킬사이사이에

평타를 섞어주시는건 좋은습관입니다.

하지만 가렌이 평타와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사용하게되면

상대미니언어그로가 가렌에게 쏠리기때문에 부쉬를 한번씩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복귀를 할때 Decisive Strike(결정타)에는 이속증가효과가 있기 때문에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쓰시면서 복귀하면 빠른 라인복귀가 됩니다.

딜교환을 할때 Courage(용기)는 상대방의 주력딜을 감소시키는대 사용하시는대

이때 주력딜이란 상대방의 스킬중 먼저 선마하거나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때 씁니다.

근대 가렌을 잘하든 못하든 W를 뻘로쓰는 경우가 많ㄷ 음큼큼...


Judgment(심판)는 라인전단계에서 딜교환할때 잘비비며 딜을 넣어주어야합니다.

만약 Judgment(심판)를 사용할때 상대방이 슬로우같은 cc를 넣었을땐 Decisive Strike(결정타)로 풀어주시고

더 비비시다가 Decisive Strike(결정타)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Judgment(심판)는 단일대상이 피해받을경우 33% 추가피해를 받기때문에 참고해둡시다.


간혹 상대라이너가 빽업을 가거나 Teleport(순간이동)을 통한 로밍등으로 킬을 먹어서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의 패시브인 악당이 되는 경우가 있는대 서로 비등한상황이었다면

딜교환부분에선 가렌이 상당히 유리해지니 이점을 이용하여 딜교환을 자주걸어줍시다.

(단 라인전에서 엄청말렷다든지 상대가 하드카운터일경우는 제외)



시작 아이템
정석 아이템
자유 아이템
시작아이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제일 무난하고 안정적인 스타트 체젠가렌 룬,특과 완벽한 시너지를 보인다.
Cloth Armor(천 갑옷) : 상대라이너가 ad인경우 많은 포션으로 버티거나 잦은 딜교환을 하기위해 간다.
Long Sword(롱소드) : 상대가 ap챔프일때 가는 템 보통 ap챔프는 첫귀환전에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비일비재한대 이때 킬각을 잡을때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 그외엔 상대라이너가 쉬울때 가는 아이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상대 라이너가 원거리인대 가렌과 맞딜하면 지는 챔프를 상대로 가는템 신속가렌 룬,특과 선신발 스타트로 하면 첫귀환전에 거리를 못따라잡는 챔프가 없다.

위처럼 시작아이템은 상대 라이너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핵심아이템 같은 경우 지금부터 설명하겠지만 설명하기전 짚고 넘어가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절대로 템트리는 고정적이시면 안됩니다.
상대방에 따라 유동적으로 템을 올리시는게 중요합니다
저 역시 보통의 정석대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가지만 이 아이템 역시 올리는대 순서도 중요합니다.
각각의 아이템올리는법은 챔피언별 상대법에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첫귀환 코어부터 알아보자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 상당히 좋은아이템 상대가 근접 ad , ap (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Yasuo(야스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Ekko(에코))일경우에 거의 무조건적으로 가는아이템 체력으로 탱하는것은 물론이고 마뎀역시 상당히 잘들어가서 자주가는 아이템
(망령의 두건) : 보통 상대가 근접 ap일때 바미불씨를 올린뒤 가거나 ap이며 원거리 챔프(Ryze(라이즈),Rumble(럼블),Kennen(케넨),Heimerdinger(하이머딩거))일때 잘가는 템
Phage(탐식의 망치) : 상대라이너가 쉬운상대이거나 상대라이너의 특징때문에 딜쪽에 투자해야하는 경우에 올리는 아이템

하지만 이와같은 아이템들은 가격이 1000원을 넘겨 상당히 비싼 아이템들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겐 편법이 존재합니다!
바로 선선발입니다.
가렌같은경우에 치고빠지는 딜교환이 중요한챔프이며 상대가 원거리일경우 역시 거리를좁히려면
이동속도가 높아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빠른 신발을 올려서 상대방에게 접근하여 딜넣는형식이 중요하죠
그럼 대표적인 신발 3개를 알아봅시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상대방이 ad챔프이며 평타기반 또는 평타를 자주 사용하는챔프일경우 올리는 아이템
대표적으로 Nasus(나서스),Gnar(나르),Riven(리븐),Tryndamere(트린다미어),Yasuo(야스오),Jax(잭스) 등등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상대방이 ap챔프이며 상대라이너의 cc를 빨리풀어서 Decisive Strike(결정타)와함께 접근해야하는경우에 올리는 아이템이며
보통 헤르메스같은경우 강인함 30%로 가는아이템이긴하나 상대방의 cc가 나에게 들어오느냐를 판단하고 가야하는 아이템이다. 대표적으로 Rumble(럼블),Ryze(라이즈),Lulu(룰루),Kennen(케넨),Heimerdinger(하이머딩거) 등등 상대로 올립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상대라이너에게 접근을 하기위한 아이템이다. 위의 2개의 신발보다 좀더 빠른이속을 제공하며 빠른이속을 통하여 상대라이너에게 접근할수있다. 단, 상대팀의 cc여부를 파악하여 라인전이 끝난뒤 헤르메스로 바꿔주는 선택을 해주는게 좋다. (필자는 신속의신발을 별로 안가는편)

이와같이 3가지 신발외에는 별로 가지않는 편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가렌이 가는 코어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주가는 코어아아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상대가 ad라이너라서 바미의불씨를 산뒤 상위템으로 올릴수있다. 라인클리어와 상대라이너와의 맞딜교에서 이길수있게해주는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가렌에게 있어서 상당히 좋은딜템 체력과 높은공격력에 쿨감 20%까지 있으며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힐경우
격분이라는 효과때문에 이동속도가 상당히 증가한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상대가 ap라이너라서 망령의두건을 산뒤 상위템으로 올릴수있다. 상당한 체젠과 마법저항력에 치유효과 25% 증가로 가렌의Perseverance(인내심)와 시너지가 좋다.
Thornmail(가시 갑옷) : 상대라이너가 평타기반챔프이거나 상대팀 ad비중이 높거나 상대원거리딜러가 잘컷을때 가주면 좋은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높은 마법저항력과 대치구도에서 스킬한개를 받아낼수있는 좋은아이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이동속도가 상당량 증가하고 100스택을 채운뒤 평타나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사용하면 잠깐 슬로우가 묻어난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상대팀에 치명타 챔프가 2명 이상이거나 공속카운터를 주기위해 가는 아이템

위와 같이 보통 제가 매 게임에 가는 아이템들입니다.
이번엔 저는 자주 사용하지않지만 가볼법한 아이템들을 봅시다.

가볼법한 아이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가끔씩 상대팀이 뚜벅이 조합이거나 상대라이너 때문에 첫코어에 가는 아이템 황가렌님께서도 cc기가 부재인 가렌에게 좋은 아이템이라고 하셨습니다. 1코어나 4,5코어에 한번씩 올려보는 아이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상대방의 조합이 순간폭딜유형일때 가끔씩 가는아이템 폭딜을 받아내고 몸집이 커지며 공격력이 증가함
(즈롯 차원문) : 포탑주변에 있을경우 이속이 증가하며 방&마저 동시에주며 운영이 강해지는 아이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가렌의 높은 계수를 충족시켜주며 액티브 효과 발동시 이동속도와 공속이 높아진다 하지만 비싼가격때문에 필자는 이거대신 블클을 주로올린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체력이 적을때 마법보호막이 생기며 피흡&주흡이 10%씩 증가 비사지와 비슷한 마법저항력으로 팀원들의 딜이 부족할때 마방템 대신 가곤한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한타때 가렌이 녹아버려서 한명도 못자르고 아무것도 못해 죽어버리는 상황을 방지하기위해 가는템 보통 딜트리를 타다가 3,4코어에 올리거나 극후반전을 도모하기위해 막코어에 올리는편
(필멸자의 운명) : 높은 방어력관통력과 깡공격력에 치유효과감소인 3박자가 갖춰지고 가격도 싸다. 하지만 효율은 블클이 더좋아서 필자는 상대팀들의 치유효과가 괴랄하지 않으면 별로 가지않는아이템
(헤르메스의 시미터) : 상대팀에 하드cc가 있는경우 어쩌다 한번씩 가는 아이템

위와 같이 게임할때 제가 한번씩 가는 아이템들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엔 가지말아야하는 아이템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지말아야하는 아이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보통 가렌은 방&마저로 탱하는챔프라 깡체력템은 상당히 비효율적이다. 하지만 얼망같은경우 약간의 공격력과 슬로우 효과때문에 가는편이긴하나 이건 상당히별로다 심장효과도 체력 3000을 채워야 가능하여 별로 좋지않은 아이템
Trinity Force(삼위일체) : 치명타 삭제전엔 한번씩 가볼법한 아이템이였으나 치명타 삭제후 가렌에게 상당히 별로인 아이템 가는일이 없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 체력도 안올려주는 깡공격력템은 상당히 별로다 이유는 탱로스가 발생하고 접근해서 딜을넣어야하는대 요우무는 접근할 수단이라도있지만 이건 이동속도 5%+가 전부이다 깡공격력도 높여주고 방관에 이속까지있어서 좋아보이긴하나 평타나 q한방에 쉽게터져서 별로 안가는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우리팀원들이 전부다 라인전이기고 나역시 엄청흥한게아니라면 안가는아이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옛날엔 방어템이 별로없어서 한번씩 가볼만했지만 지금은 이것을 대신할탱탬들이 많다. 이런거올릴바에 란두인 올려주자

위처럼 이러한아이템은 안가는 편입니다.
이제 사용해볼만한 아이템중 장단점에 대하여 세부적으로 알아봅시다.
제일먼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것에 대하여 말들이 많습니다.
첫귀환에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를 사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올리는대요 상대가 근접라이너일때
가볍게 치고빠지는 딜교환과 맞딜교환 부분에서 상당히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라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를 올린시점에서 라인컨트롤이 자기 뜻대로 안될것입니다. 당기는 라인을 선호해야하는 가렌이 라인을 밀어버리는 상황이 발생하면 조금 골치아파집니다. 그렇기때문에 미니언주변에서 막타를 치지말고 딸피미니언이 생기면 먹고 뒤로빠지는 플레이를 보여주시면 라인을 당기실수있습니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를 가도 라인을 밀어주는 상대는 자주있으니까요.
그리고 라인전구도에서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가 훨신 좋으나 한타구도에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 훨씬 좋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랑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의 스펙은 똑같지만 둘의 실용성은 라인전과 한타로 나뉩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는 불씨딜로 상당한 딜을 넣으나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가렌에게 빠른이속을 제공하여 상대방을 물수가있습니다.
상대가 힘들경우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가 우선적이지만 쉬운경우(그런경우가 있던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도 나쁘지않습니다.(근대난태불망갈꺼야)
그리고 후반에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딜은 미미하게 박히기때문에 좀더 탱킹능력을 높게만들어줄수있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으로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자면...
위에서 말씀드렸듯 이 아이템을 1코어 또는 4,5코어에 올린다고 하였습니다.
먼저는 1코어에 올리는 이유는 상대라이너가 ap라이너 또는 유틸성이 너무좋아서 솔킬각or갱호응 용도로 가는것입니다. 그런대 얼망을 1코어로 올려버리면 앞으로의 상황이 심각해집니다.
가뜩이나 비싼아이템을 사서 다음코어가 느리게 진행되는대 얼망하나에 신발하나 달고있으면 딜도안되고 탱도안되는
똥챔이 되어버릴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얼망 하나 1코어로 달고있을때에는 매우 조심하시면서 플레이하셔야합니다.
팀원과 함께 다녀 슬로우를 묻혀주고 너무 무리하지않으면서 천천히 플레이하시면 죽는일은 없을것입니다.
그리고 4,5코어로 가는것은 두가지 이유중 하나입니다
먼저 첫번째로는 상대 미드or원딜이 뚜벅이라서 슬로우를 묻혀주면 충분히 딸수있는경우이거나
두번째로는 우리팀 서포터가 원딜 보호를 잘못하여서 주변에서 퓨어탱해주면서 원딜물려고 들어오는애들에게 슬로우를 묻혀주는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아니라면 얼망은 별로안갑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에 대하여...
가렌에게 요우무는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수있다 위에서 말했듯 높은공격력과 유틸성 그리고 방관까지있어서 갈수있는 아이템이긴 하나 필자는 흥할때아니면 별로 가지않습니다. 이유를 설명하기전 먼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자주가는 이유를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블클같은경우에 적에게 피해를입히거나 막타를 먹었을경우 이속이 상당히 상승하며 체력 300에 공격력 50에 6스택을 채울경우 방어력 30%까지여서 매우 좋은아이템입니다. 즉, 얻을게 너무 많다는거죠 반면에 요우무는 블클과 공격력이 10밖에 차이가 안나고 쿨감은 블클보다 10% 낮으며 이속증가역시 액티브 그리고 방관효과도 블클보다 현저히 떨어져서 한타구도에서도 별로좋지않으며 요우무를 올려버리면 탱로스가 발생하게되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우무는 흥했을때 가는게 아니라면 별로 가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가렌의 대표적인 하드카운터로 가장 잘 알려진 티모

가렌의 q가 티모의 q에 막혀버리고 티모의 e인 맹독다트를 통한 가렌의 패시브활성화를 최대한 억제합니다 그리고 w를 통한 말도안되는 유틸성때문에 가렌이 접근하기조차 힘듭니다.
그리고 최근엔 얼어붙은 망치를 올리는 티모가 많아져서 얼어붙은 망치가 나온이후론 접근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정도여서 상당히 힘든상대입니다.
다리우스
가렌의 라이벌(?) 다리우스

진짜 다리우스앞에서 모든 근접챔프들은 평등합니다 패시브를 통한 가렌의 패시브를 억제하고 말도안되게 아픈 q짤에 w와 e를통한 슬로우 cc가 2개에 궁극기를 통한 엄청난 고정피해까지 상당히 힘든상대입니다.
트런들
탱커들의 카운터 트런들입니다

q로인한 공격력을 낮춰서 딜교환부분에서 이득을 챙길수있고 w를 통한 상당한 맞딜능력에 e를통한 괴랄한 슬로우까지 그리고 궁극기를 통한 피흡과 방마저를 올려 엄청난 탱킹능력에 맞다이능력까지 좋아져서 두둘겨 맞아야만합니다. 트런들 역시 힘든 상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요즘 탑챔프중 못이길만한 챔프가 없는 나서스입니다

왕귀형 챔프다보니까 초반에 상당히 약한면모를 보여줍니다.
개속해서 치고빠지는 딜교환을하면 나서스입장에선 짜증이나고
맞딜을해도 가렌이 이기는 몇안되는 챔프입니다.
그리고 나서스의 유일한 갱호응기인 w(쇠약) 역시 들어오는걸 기다렸다가 가렌의 q로 풀고 도망가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 왕귀형 챔프다보니까 초반에 말려놓지않으면 상당히 강해져서 돌아올겁니다. 이점 주의해주세요.
에코
가렌의 카운터라고 보기힘드실법한 에코입니다

너프전엔 상당히 비등비등하여 빡센 상대였지만 저격 너프이후 상당히 쉬워진 에코입니다
전 에코를 카운터라고 보는 이유가 라인유지력도 부패물약밖에없어서 유지력이 가렌보다 떨어지고 가렌과 딜교환한번씩 할때마다 물약을 쓰다보니 서너번 딜교환해주시면 에코의 체력과 마나는 형편없어질껍니다 그점을 이용하여 cs손실,타워피손해등 이득을 챙기시면될듯합니다.
야스오
여러가지 별명과 안좋은 인식을 보여주는 야스오입니다

초반에 잘하는야스오일경우 압박이 심하겠지만
가렌입장에선 탱탬이 한두개씩 뜨기시작하면 야스오가 압박을 잘넣어도 슬슬 버틸만해집니다 그리고 가렌이 갱호응을할때 q의 침묵을 박아두면 미니언 타고다니던 야스오가 잠시 멈칫해질때 정글러와 함께 몇번따주시면 야스오입장에선 상당히 답없습니다.
너무 카운터픽에 연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록 가렌은 카운터가 많은 챔프이긴 하지만 체젠가렌 룬&특으로
왠만한 챔프들은 버티실수 있을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가렌은 Decisive Strike(결정타)가 빠지면 갱에 매우 취약해지기 때문에


초반부터 미니언 막타만 쳐서 지속적으로 라인을 당기는 구도를 형성하자.


그리고 초반에 상대방을 견제하겠다고 평타 또는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사용했을때


미니언어그로가 가렌에게 쏠리기때문에 무조건 부쉬로 들어갔다가 나와주자


상대미니언은 가렌을 치는대 우리팀미니언이 상대미니언을 치면


라인이 밀릴수있기 때문에 반드시 견제후에는 부쉬로 들어가서 어그로를 풀어주자


그리고 간혹 가렌이 라인을 당기려고하면 상대라이너 역시 라인을 당기겠다고


막타만 치는 경우가 간혹있다. 이때 포기하고 라인을 밀지말고 상대라이너에게 가까히가서


평타한대를 맞아주자. 그러면 우리팀 미니언어그로는 상대방에게 쏠릴것이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라인은 당겨진다.

 

초반 운영법

일단 가렌이 라인전이 무난하면 잘해주고 있는것이다.


하지만 변수라는 것은 항상 존재하는법 바로 갱킹이다.


가렌에게 있어서 갱킹이란 상당히 힘든부분일 것이다.


상대 정글러가 작정하고 탑만 108갱 찌르면 가렌은 꼼짝없이 당해줘야만한다.


딜교환중인대 갑자기 나타나서 갱킹을 시도한다던가 라인을 당겼는대 탑부쉬를 통해 직선갱을 온다던가


아니면 가렌이 피가 빠진것을 알고 다이브를 시도한다던지


이런식으로 개속 갱을당해주면 가렌입장에선 매우 답이없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핵심 2가지


현재 와드의 상황 그리고 피관리이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와드는 반드시 귀환하고 돈이남으면 무조건적으로 사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사놓고 썩히지말고 박읍시다.)


그리고 와드에 대한 저의 롤할때 좌우명이 하나있습니다.


챔프가 가렌이기전에 탑라이너라면 반드시 숙지해야할 사항이죠


탑라이너로서 와드를 안박고 갱당해서 죽는것은 쪽팔리고 수치스러운 일이다.


와드를 안박고 갱당해서 죽는것은 무조건적으로 탑라이너 잘못입니다.


괜시리 애꿎은 정글탓좀 그만좀 하시고


반드시 핑크와드 하나 사주셔서 박아줍시다.


칼픽가렌님도 일침하나 날려주셨죠 와드를 사야하는 이유를 한마디로 정리해서


내돈 75골드를 써서 상대방에게 300골드를 주지 않는다 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갱이왔을때 바로 하던 행동을 멈추시고 Decisive Strike(결정타)키고 타워쪽으로 빼주셔야합니다.


그러니 와드 꼭 사줍시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두번째로는 피관리입니다.


가렌이 피가 빠진상황에서 라인은 당겨져있고 상대 정글러까지 안보인다? 다이브각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체력이 없는 상황에서는 무조건 조심해주셔야합니다


일단 체력이 별로없는경우 포션을 가지고 계신다면 Perseverance(인내심)과 함께 체력을 빠르게 채워주셔서 다이브각을 면하는겁니다


그리고 만약 포션도없고 체력도 없고 라인도 당겨지는 상황이시라면


Judgment(심판)를 통해서 빠르게 라인을 정리해주시고 바로 집으로 가는것입니다.


만약 라인을 정리하고 있는 바로 이때 상대가 갱킹을 시도하면 Decisive Strike(결정타)키고 바로 도망가시고


Decisive Strike(결정타)키고 도망가도 죽을것같다 생각되시면 바로 Flash(점멸)을 써서 도망치셔야합니다.


타워 피손해를 보고 타워가 터지고 라인손해를 보더라도 가렌은 절대로 죽으면 안됩니다.


이점 주의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 될듯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쯤 오시면 라인전은 보통 막바지 이거나 끝나있을겁니다.


이 쯤 오면 가렌이 해볼수있는게 로밍 입니다.


더 이상 라인전에 집착하지마시고 Teleport(순간이동)을 통한 로밍 또는 걸어서 가는 방법이있습니다.


먼저 걸어서 가는 로밍은 보통 미드쪽으로 자주가게됩니다.


이 경우 저는 보통 상대 미드라이너가 생존기가 없는 챔피언 상대(Viktor(빅토르),Veigar(베이가),Lux(럭스),Xerath(제라스),Annie(애니),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이거나


킬을 잘먹어서 가렌의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패시브인 악당인 상대(Zed(제드),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일경우 한번씩 찔러봅니다.


또한 우리 미드라이너가 cc로 인하여 호응이 좋은챔피언(Ryze(라이즈),Lux(럭스),Malzahar(말자하),Veigar(베이가),Ahri(아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일경우


꼭 한번씩 찔러봅니다. 만약 가렌이 이러한 로밍을 통하여 상대 미드라이너의 스펠을 빼주거나 잡아주면


상당한 이득이기 때문에 로밍이 가능하다면 꼭한번씩 찔러봅니다.


그리고 Ignite(점화)를 들었을 경우엔 더더욱 상대 미드를 잡을수있는 확률이 증가하겠죠


그 다음으론 Teleport(순간이동)를 사용한 로밍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조금 불편합니다. 가렌이 특별한 cc도 없고 강력한 딜을 보유한것도 아니라서


Teleport(순간이동)각을 확실하게 본게 아니라면 상대방을 잡을 기회가 적어집니다.


그래도 상대라이너가 Teleport(순간이동)을 써서 바텀 빽업을 갔을때 똑같이 맞Teleport(순간이동)을 타셔서 


가주시거나 아니면 우리팀 바텀이 위험한 상황(ex : 갱킹)에 노출되어있으면


빽업용으로 Teleport(순간이동)을 타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로밍각을 잘못본다던가 아직 로밍에 대하여 미숙하신분들은 안가시고 라인전에 집중하셔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부터는 무조건 합류싸움이죠 한타,바론&용,타워 등 누가먼저더 합류를 잘해주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이때 스플릿 운영이라는게 있습니다.


빠른 라인클리어 능력과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서 합류할수있거나


아니면 빠른 합류속도를 가진스킬(Stand United(단결된 의지),Destiny(운명),Grand Skyfall (대강하) 등) 이 있는 챔피언들이 하는 운영입니다.


가렌도 역시 Judgment(심판)를 통한 빠른 라인클리어가 가능하고 Teleport(순간이동)까지 들었을 경우 스플릿이 가능하지만


확실한 이득을 볼수있는 상황(ex : 상대 타워 철거) 이 아니면 별로 스플릿을 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Teleport(순간이동)같은 경우 정신집중시간이 4.5초씩이나 되어서 한타가 벌어졌을 경우 빠르게 지원을 갈수없으며


가렌이 잘컸을 경우 상대방이 가렌이 없는걸 이용하여 강제로 이니시를 걸어버립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써서 갔을때 만약 우리팀 팀원중 누군가 잘리고 한타가 시작하면 그 한타는 질수밖에 없겠죠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오브젝트(용,바론 등)를 뺏겨서 게임을 패배하실수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스플릿 운영을 할만한 상황이 아니라면 


미리미리 합류를 해서 우리 원딜과 미드라이너를 지켜줍니다.


하지만 예외인 상황은 반드시 있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Shen(쉔),Pantheon(판테온)등 이거나 상대라이너 역시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서 스플릿 운영을 시도한다?


그러면 가렌 역시 그 상대라이너가 가는 라인으로 따라가주셔서 개속해서 라인을 대치해주시다가


한타가 발생했을때 상대라이너가 Teleport(순간이동)를 사용하여 빽업을 갈때 똑같이 Teleport(순간이동)를 사용해주셔서 따라가주시면됩니다.


만약 그러지 않을 경우 개속해서 상대라이너에게 운영을 당하여 


게임상황이 안좋아지고 게임의 패배원인이 가렌에게로 돌아갈것입니다.


그리고 Ignite(점화)를 들었을 경우에는 


상대라이너가 탑라인을 푸쉬할때 똑같이 가주셔서 쌓여있는 미니언들을 Judgment(심판)로 처리해주시고


바로바로 팀원들에게 합류해주시고 상대라이너가 스플릿 운영을 시도했을때


Ignite(점화)를 이용하여 4:5상황인점을 파악하여 과감하게 이니시를 걸어주셔도 좋습니다. (단, 너무 무리하지말것)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가렌이 해줄역할은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퓨어탱딜탱형식의 역할입니다.


먼저는 퓨어탱입니다.


보통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하나 올려주시고 올탱가는형식으로


우리팀 서포터가 원딜을 보호못해줄때 가까히 오는 탱커나 암살자들에게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침묵(얼마 되지도 않는 1.5초지만..)을 먹여주시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통한 방어구 관통을 30% 해주시고 우리원거리 딜러가 좀더 수월하게 딜을 넣게해주는것입니다.


그리고 간혹 탱커중에서도 원거리딜러를 개속 물어서


하드cc나 슬로우를 넣어서 원딜을 잡으려하는친구(Darius(다리우스),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Nautilus(노틸러스),Singed(신지드))들이 보일겁니다.


그리고 저런친구들이 작정하고 우리원딜을 물려고하면 원딜이 카이팅하기 불편하겠죠


그래서 이러한 친구들을 위해 빠르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올리셔서 지속적으로 슬로우를 묻혀서


우리원딜에게 접근하지 못하게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딜탱형입니다.


보통 딜탬을 2,3개씩가거나 위의 퓨어탱형식으로 템을 가셔서 상대 미드라이너 또는 원거리딜러를 무는방법입니다.


그런식으로 가렌이 상대방에게 딜을 넣으면 상대방 역시 가렌에게 어그로가 쏠릴겁니다.


그러면 우리팀은 편하게 상대방에게 딜을 넣을것이고 한타는 그렇게 승리할수있습니다. (근대 팀이망하면 답없는ㄷ)


그리고 상대 미드라이너와 원거리 딜러에게 접근하기 힘드신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저는 픽창부터 상대 미드나 원딜을 물어야겠다 라고 생각이 들면 바로 이속룬을 들고 이러한식으로 템을짭니다.


이동속도룬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건 상대 미드나 원딜이 뚜벅이일때 간혹갑니다 선택사항)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Thornmail(가시 갑옷)(이거 들고있으면 원거리딜러가 함부로 견제를 못넣음 선택사항)


이런식으로 템을 짜면 상당한 이동속도를 통해 cc를 조심하여 상대 미드or원딜에게 접근하셔서


딜을 넣고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으로 끊어주시면 한타상황이 훨씬 수월하시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의 패시브에 대한 말을 해보자면...


악당인 상대의 경우 평타,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딜이 매 순간순간마다 최대체력의 1%를 입히며


악당인 대상에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를 꽂을때 고정피해로 들어가죠 그래서 딸피일때 악당표식이 빛날때 꽂아주시면


대상을 잡을수있습니다.


솔직히 그냥 한타때에는 그냥 악당인 친구를 물어서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으로 끊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간혹 서포터들이 악당이 되어서 나타납니다. (이런 류 친구들Nami(나미)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Tahm Kench(탐 켄치)Alistar(알리스타)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


그래서 서포터라서 꽂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안잡자니 그럴수도 없는 노릇이지만


이런 경우 저 같은 경우엔 진짜 튼튼하고 아군의 딜로스를 유발하는 친구들 (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Blitzcrank(블리츠크랭크),Tahm Kench(탐 켄치))


이면 과감하게 끊어버립니다. 


물몸 서폿인경우 충분히 아군들이 끊어줄수있기 때문에 굳이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낭비는 하지않습니다.


특히 Alistar(알리스타) 이 친구는 궁극기를 통한 받는 피해량감소가 어마어마해서 악당일경우 바로 궁으로 끊어버립니다.


받는 피해량이 감소한다고 한들 고정피해는 감소하지않으니까요 ;)


챔피언별 대응법

 현재 작성한 챔피언 상대법 목록

Garen(가렌)Galio(갈리오)



원하시는 챔피언 상대법을 찾고싶으시면 Ctrl + F 누르시고 챔피언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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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난이도 - 쉬움~보통

Garen(가렌)


[룬&특] : 체젠 , 신속 , 쿨감

시작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loth Armor(천 갑옷)

템트리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orNinja Tabi(닌자의 신발)bami's cinder(바미의 불씨)Phage(탐식의 망치)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스킬설명

p:Perseverance(인내심)(인내심)

가렌이 9/6/4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 공격에 맞지 않으면 5초 당 최대 체력의 2/4/10%씩 회복됩니다.

미니언으로부터 입는 피해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11레벨 이상부터는 에픽 몬스터 외의 몬스터의 피해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q:Decisive Strike(결정타)(결정타)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5/2/2.5/3/3.5초 동안 30%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55/80/105/130 (+1.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w:Courage(용기)(용기)

기본 지속 효과: 적 유닛 처치 시마다 방어력 및 마법저항력이 영구적으로 0.2씩 증가하며, 챔피언과 대형및 에픽 몬스터 처치시엔 1씩 증가합니다. 전 레벨 공통 최대 30씩까지 중첩됩니다.

사용시: 가렌이 2/3/4/5/6초 동안 자신을 방어하는 보호막을 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e:Judgment(심판)(심판)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근처 적에게 매 초마다 14/18/22/26/30 + (+0.34/0.35/0.36/0.37/0.38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은 회전하는 동안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1/4/7/10/13/16레벨에 회전 속도가 증가하여 1회 시전으로 최대 5/6/7/8/9/10번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도중에 시전을 취소하면 남은 지속 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단일 대상에겐 33%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325)


r: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데마시아의 정의)

기본 지속 효과: 마지막으로 아군 챔피언을 처치한 적이 악당이 됩니다. 악당은 가렌의 기본 공격을 맞을 때나, 심판에 피해를 입는 매 순간마다 최대 체력 1%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악당에게는 마법 피해가 아니라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75/350/5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 3.5/3/2.5 당 1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가렌을 처치했을 때는 악당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400)


[상대법]


보통 일반게임을 하실때 상대 라이너를 이기기위한 플레이를 하신다면 무조건 체젠가렌룬&특을 추천드립니다.

1렙때 상대방 가렌이 cs챙길때 평Decisive Strike(결정타)로 견제해주시고 부쉬로 미니언어그로 풀어주시고 라인당겨줍시다.

2렙이 되었다고 함부로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딜교를 해주지맙시다.

상대방도 가렌이라서 피해를 입어도 Perseverance(인내심)+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체력을 채워버리니 라인을 밀어버리게 됩니다.

2렙 딜교환은 자제해주시고 가능한 라인을 당겨줍시다.

3렙때 부터는 Courage(용기)뎀감을 활용해 미니언어그로가 쏠리지 않게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Courage(용기)타이밍 같은경우에 상대 가렌의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막아주실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같은 경우 모션이 크기 때문에 눈으로 보시고 Courage(용기)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6렙 이후 부터 반피인 상황일때 킬각에 잡히실수있기 때문에 Health Potion(체력 물약)이 있으시다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사용하여 만피상태를 유지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상대 가렌이 나보다 잘하는 경우 버티는 식으로 해주시고 딜교환도 안걸어주시다가 갱콜을 통하여 따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딜교환 부분에서 말렸을 경우 킬각에 잡혔을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딜을 Courage(용기)로 감소시켜주시면 딸피로 살아가는 경우도 잦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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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난이도 - 보통

Galio(갈리오)


[룬&특] : 체젠 , 신속 , 쿨감

시작템 :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ami's cinder(바미의 불씨)(망령의 두건)Phage(탐식의 망치)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스킬설명

p:Runic Skin(룬 피부)(룬 피부)

갈리오의 총 마법 저항력 중 50%가 주문력으로 변환됩니다.


q: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단호한 일격)

갈리오가 눈에서 충격 에너지를 발사하여 목표 위치 근처에 있는 적에게 80/135/190/245/3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24/28/32/36/40% 낮춥니다. (사정거리: 940, 범위: 235)


w:Bulwark(방벽)(방벽)

갈리오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에게 보호막을 걸어 아군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30/45/60/75/9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닛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갈리오의 체력이 25/40/55/70/85 (+0.3AP)만큼 회복됩니다. (추가로 입는 피해 마다 치료 효과는 20% 감소) (사정거리: 800)


e: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정의의 돌풍)

갈리오가 날개로 바람을 일으켜 해당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60/105/150/195/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바람은 5초 동안 유지되며, 아군은 바람이 지나간 길을 이동할 때 30/35/40/45/50%만큼 빨리 이동합니다. (사정거리: 1180)


r: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듀란드의 석상)

갈리오가 2초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주변의 적을 도발합니다. 정신 집중 동안에는 받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주변 적에게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 동안 받은 피해의 10%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피해는 최대 80%입니다. (범위: 600)


[상대법]


일단 갈리오와의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을 안맞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무빙을 쳐서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을 안맞아주시고 맞을것 같은 경우 Courage(용기)를 켜주셔서 딜량을 감소 시켜주시면 됩니다.

딜교환 같은 경우에는 1렙때 갈리오가 평타로 cs 챙길때 평Decisive Strike(결정타) 찍고 부쉬 들어갔다가 나와주시고

갈리오가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로 가렌에게 견제를 주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슬로우 푸시고 갈리오에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2렙 이후로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딜교나 평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딜교 해주시면 되는대

이때 중요한게 선Judgment(심판)로 딜교환을 해주시면 안됩니다.

만약 선 Judgment(심판)로 딜교환을 걸 경우에 갈리오가 Bulwark(방벽)켜서 역으로 피회복을 해버립니다.

가뜩이나 초반에 Judgment(심판)딜은 약한대 갈리오가 Bulwark(방벽)로 피까지 채우면 답이 없으니

선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침묵을 박고 Judgment(심판)딜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혹 갈리오가 딜교환을 안해주고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를 통하여 멀리에서 cs만 챙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괜히 무리하게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딜교하러 갔다가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포킹 맞고 뒤로 빼는 상황을 만들지마시고

그냥 똑같이 맞파밍 해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갈리오 특성상 스킬 마나소모가 극심하여서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를 자주 쓰면 마나통이 거덜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마나가 다떨어져서 갈리오가 집에 갈때 Judgment(심판)로 라인을 밀어버리셔서 cs손실을 발생하게 하거나

갈리오가 평타로 cs를 챙길때 위에 써있는대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갈리오의 6렙 스킬인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같은 경우에는 갈리오가 갱호응을 위하여 Flash(점멸)+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을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상대 정글러가 맵에서 보이지않고 와드도 없을때 Flash(점멸)에 손을 올리고 갈리오가 Flash(점멸)을쓰면 그건 백프로 갱호응 이기때문에 똑같이 맞Flash(점멸)을 써서 빠르게 반응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브를 할경우에 갈리오가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을 써서 더블킬이 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Decisive Strike(결정타)를 키시고 들어가셔야합니다.

갈리오의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은 정신집중 스킬이라서 가렌Decisive Strike(결정타)인 침묵에 끊깁니다.

이점 이용하셔서 게임을 풀어가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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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난이도 - 보통


[룬&특] : 체젠 , 신속

시작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loth Armor(천 갑옷)

템트리 1 : Ninja Tabi(닌자의 신발)bami's cinder(바미의 불씨)Phage(탐식의 망치)

템트리 2 : Ninja Tabi(닌자의 신발)(요림의 주먹)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스킬설명

p:Trial By Fire(불의 심판)(불의 심판)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20+ (10x레벨)(+1.0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갱플랭크는 2초동안 30%의 이동속도 증가 보너스를 얻습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이 효과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q:Parrrley(혀어어어업상)(혀어어어업상)

갱플랭크가 적 유닛에게 총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혀어어어업상으로 최후의 일격을 가한 경우, 2/3/4/5/6의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획득하는 1골드당 바다뱀 은화를 한 닢씩 획득하며, 상점에서 포탄 세례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근접 기본 공격처럼 치명타 효과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화약통이나 아이템 효과로 다수의 적을 동시에 처치할 경우 얻는 마나와 골드, 바다뱀 은화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625)


w:Remove Scurvy(괴혈병 치료)(괴혈병 치료)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50/75/100/125/150 (+0.9AP)+ 잃은 체력의 15% 만큼 회복됩니다.


e:Powder Keg(화약통)(화약통)

60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대상 위치에 드러냅니다. 갱플랭크가 이 통을 파괴하면 폭발하며 범위 안에 있는 상대에게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는 60/90/120/150/18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2.75/3/3.25/3.5동안 40/50/60/70/80%느리게 만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합니다. (피해량은 중첩되지 않습니다.)시간의 흐르면 통의 체력이 줄어들고, 1에서 멈춥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체력 감소율이 증가합니다.)통 폭발 시 혀어어어업상의 약탈 효과가 적용됩니다.


r:Cannon Barrage(포탄 세례)(포탄 세례)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35/60/85(+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5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상대법]


왕귀형 챔프 갱플랭크입니다.

일단 위에 템트리 1,2로 나뉘었는대요 저건 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정석대로 하겠다. 싶으시면 1로 슬로우를 통한 갱플의 기동성을 낮추고 갱호응을하겠다. 싶으시면 2로 가시면됩니다.

1렙때 갱플랭크가 Parrrley(혀어어어업상)를 찍었으면 Parrrley(혀어어어업상)를 미니언에게 사용했을때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달려가서 찍고 부쉬로 들어가줍시다.

갱플랭크가 2레벨 부터 Powder Keg(화약통)가 생기기 때문에 이때 부터 상당히 까다로워 집니다.

Powder Keg(화약통)통한 슬로우와 강력한 딜 그리고 Trial By Fire(불의 심판)통한 유틸성 때문에 접근이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마치며

아직 안마칠꺼야! 챔피언별 대응법이 이공략의 75% 비중을 차지하니까! 개속해서 써나갈꺼야!! 꾸에에에엑!!!


(엑셀&지적and태클 환영합니다 바로바로 질문이나 태클들어오면 수정하고 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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