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Ivern, The Green Father
0
12
18
2/2
구데기에서 1티어로! 서리여왕 아이번

- Bakohyun(2016-10-25, 조회수: 4857)

 서리여왕의 지배를 가는 아이번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번의 장점
  1.누구도 따라올수 없는 1렙 정글링
   이것으로 극초반 아이번은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수 있다.
  2.스킨을 끼면 색깔이 화려해서 보기좋다
  3.귀엽다
  4.걷는게 역동적이다

 아이번의 단점
  1.카정 특화 챔프면서 부족한 맞다이
   룬설정과 템트리, 스킬 선마로 극복할 수 있다.
  2.역갱이 강력하나 역갱의 취약함
   내 공략을 따라하면 2:2 깡패가 될 수 있다.
  3.쉴드로 킬 캐치가 불가능함
   쉴드로 먹은 킬은 쉴드가 적용된 대상의 킬이된다. 솔랭에서 상당히 큰 문제점
  4.데이지의 머리가 안좋음 겉모습만 골렘인줄 알았는데 머리도 돌대가리
   이건 패치 한데요
  5.바위게 싸움이 약함
   제일 심각한 문제점 스마로 먹거나 그쪽 정글을 장악하고 있어야함
   솔직히 아직 해결방법 못찾음


 봄의 아름다움은 어디서 올까? 꽃의 아름다움? 쾌적한 날씨? 나는 사계절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대비되는 사계절 덕분에 봄이 더욱 아름다운 것이 아닐까? 아이번도 그와 같다. 무수히 많은 단점속에서도 바위속에 피어나는 데이지와 같은 장점이 아이번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450 (+60.0) 1470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6.9 (+0.85) 21.35 5초당 마나회복 6.2 (+0.75) 18.95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75 47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주문력
    +27.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220 IP
표식은 무조건 공속이 좋다고 생각한다. 공속을 듦으로써 초반레드와 w스킬의 시너지로 강력한 갱킹력을 가질 수 있다. 아이번은 후반까지 평범하게 컷다고 가정할때 레드버프를 대략 50~60%의 시간동안 들고 게임을 한다. 따라서 레드와 공속의 상호효과를 후반에도 무시할 정도는 아니다. 또한 아이번은 마관효율이 엄청나게 안좋다. 쉴드를 아군에게 걸어줄 경우 아이번의 마관이 적용이 안된다. 내 공략에서는 쉴드를 선마하는 아이번을 다룰것이기 때문에 공속을 선택했다. 또한 주문력룬은 그냥 표식에서 쓰레기 룬이다. 더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다.


인장은 성장체력,성장체젠을 추천한다. 성장체젠이 조금 더 좋은 것 같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을 성장체젠룬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성장체력 룬을 박자. 다른 정글러들과 달리 정글링을 위해 방어에 투자할 필요가 없다. 성장 방어는 ad가 많을 때 생각해 볼만 하다.

문양에서는 쿨감룬을 박지 않는다. 내 템트리대로 한다면 만쿨감을 채우기가 너무 쉽기 때문이다. 성장 주문력룬,고정 주문력룬을 추천하는데 성장 주문력룬이 훨씬 좋은것 같다.

왕룬은 무조건 이속이다.왕룬 이속은 그 룬 자체로서 효율이 좋을 뿐만 아니라 갱킹 시 전투중 이속이 상대적으로 우월하다면 쉴드데미지와 평타, 레드 데미지를 주기 용이해지며  정글링 속도가 이속에 달려있는 아이번이  이속에 룬을 투자한다는 것은 맵장악력이 다른챔프들에 비해 더욱 비약적으로 상승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헤카림이 이속을 박는 이유와 동일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난하게 영겁의 힘을 들고 책략과 결의에 이속특성에 투자해서 맵 장악력을 늘려주자. 룬친화력은 게임 내내 버프를 많이 들고 있는 아이번에게 굉장히 좋은 특성이고 잃은마나비례 마나재생을 3개만 투자하면 첫 귀환이후 마나가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지 않을 것이다. 보호막을 늘리고 레드 체젠을 조금 더 늘리기 위해 고정체력을 포기하고 룬갑옷에 투자했다.
개인적으로 텔포도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몬스터를 누르면 98~0 (레벨에 따라)의 체력과 90~0 (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소모하여 자라나는 수풀을 만듭니다.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덩굴뿌리 (Rootcall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이번이 덩굴뿌리를 던져 80/125/170/215/26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적중한 적을 1.2/1.4/1.6/1.8/2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된 적을 공격한 아군은 공격 사거리 안으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수풀 가꾸기 (Brushmak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기본 지속 효과: 아이번이 수풀 속에 있거나 수풀을 떠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 시 20/27.5/35/42.5/5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의 아군이 1.5초 동안 이 효과를 얻고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보호의 씨앗 (Triggersee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아이번이 아군이나 데이지에게 75/115/155/195/23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2초 후 폭발하며 적에게 85/125/165/205/24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45/50/55/60% 둔화시킵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데이지! (Dais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아이번이 파수꾼 친구 데이지를 소환해 45초 동안 함께 전투합니다.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eqw

스킬 활용 팁

 q스킬을 모르가나의 속박과 비교해보자 투사체 속도가 비슷하고 폭도 비슷하다 하지만 모르가나의 속박이 훨씬 길고 쿨타임도 더욱 짧다. 왜그럴까? 당연히 아이번의 q스킬에 개사기 돌진효과가 부여되어있기 때문이다. 1레벨부터 그 개사기 효과를 받을수 있는데 이 스킬에 포인트를 더 투자할 필요가 있을까? 스킬을 본다면 스킬 성장치가 정말 낮은 것을 알수있다. 이스킬의 투자를 하는것은 레넥톤의 w에 포인트를 찍는것과 같다. 거기다 모르가나q와같이 맞추기도 드럽게 어렵다.q를 선마하고 q를 못맞춘다면? 그저 구데기일 뿐이다.


 e스킬을 선마한다면 갱킹시 아이번은 쉴드를 두번 꽂아넣을수있게된다. 쉴드량 증가로 커버갱킹이 엄청 좋아지고 2:2 싸움이 엄청 쌔진다. 그냥 단순히 보통 맞다이 상황도 q선마보다 강력하고 갱도 좋아지고 q선마보다 안좋아 지는 것은 정글에서 기동성하나 밖에 없다. 근데 내 템트리에서 쿨감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이 단점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w스킬은 e를 선마한후 부쉬를 더 깔고 싶다고 생각할때마다 1포인트씩 주면 된다. 성장치가 결코 낮지 않다.


스킬활용


 1. q를 잘맞추는법 

   쉴드를 때리고 날린다

   자신에게 부쉬를 생성하고 날린다

   니달리 창처럼 안보이는 데서 날린다

   적정글이 날 죽이려고 다가올때 맞추면 무조건 맞는다. 정글 특성상 좁고 다가오는 도중에 꺾기가 쉽지않다.

   한타시 딜러 맞추는건 거의 불가능하니 앞에 있는 탱커한테 맞춰주자 잘하면 풀발기한 우리팀 마조히스트 탱커가 다시 포지션을 갖출수 있게해준다. 

   q는 훌륭한 도주기가 될 수 있다. 아군세이브도 가능하다. 유의하며 사용하자


 2. 부쉬 활용

   평타강화

   시야 확인(중요)

   쫒기는 아군(자신포함)쪽에 써주면 상대편 시야가 순간적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생존율이 엄청나게 올라간다. 예를들어 내가 두꺼비에있을때 상대가 바텀갱킹을 찌르면 후다닥 달려가서 아군에게 부쉬,쉴드를 쓰고 부쉬안에 데이지를 써서 역관광을 때릴수 있다. 아군이 바라보고 있는 방향 살짝 앞쪽에 쓰도록 하자.

   

 3.e스킬

  쉴드주고싶은애한테 마우스 가져다 놓고 e누르면댐


 4. 데이지!

  너도 공부하려 할때 엄마가 공부하라고 하면 하기 싫어지는 것처럼 이새@끼도 r 광클하면 그냥 멀뚱멀뚤 상대 쳐다만 보고 있음. 그냥 가만히 있다가 때리고 있는애가 맘에 안들면 때리고 싶은애 위에 커서대고 r 딱 한번만 누르셈 데이지는 소환물중 이속이 특히 빠른편인데 보통 챔프보다 훨씬 빠름 내가 알기로 426임 그니까 쉴드를 맞춰야한다 싶을때는 데이지한테 쉴드를 우선순위로 주는게 좋다. 쉴드터지면 에어본도 쉽게되고 에어본되면 속박이 공짜임

골렘 나올때까지 시간이 짧고 쿨타임도 엄청 짧으니까 그냥 막 누르셈 신지드 궁켜는 기분으로 소환하면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부적,포션 또는 부적,핑와 시작 포션 추천
운영법에서 더 자세히 말함
정글템 더 사지말고 신속의 장화 서리여왕 성배 불타는 향로 순으로 아이템 올리면 됨
그다음에는 데캡 가엔 올리는편
올ad일때는 서리여왕 가고 성배대신 지크의선지자와 존야를 감 근데 사실 성배가 너무 잘 어울려서 상대 올ad일때는 아이번을 안하는게 좋은거 같음 
아이번이 정글을 안정적이게 돌기 위해서는 체력,마나를 올려야하는게 아니라 체젠하고 마젠을 올려야 한다고 생각함 그래서 성배가 클템인거 같다.
부적만 사는 이유는 마체테 가는게 문도로 사파이어 수정 사는것과 똑같기 때문이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게 서리여왕의 지배인데 이 템이 아이번이 필요한 마나젠, 주문력, 시야 장악 효과를 다 가지고 있음 거기다가 갱갈때마다 돈도 챙겨줌 ㄷㄷ 카정하면서 상대를 안만나는게 제일 중요한 아이번에게 정말 클템이다... 이거는 말로 못 설명하겠고 그냥 가보셈 갱킹력 좋아지는게 느껴지고 집 갈때마다 돈이 두둑 할꺼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녹턴
초반이 계획되로 보통은 아이번이 유리한데 우리팀이 좀만 죽어주면 나 발견하자마자 궁씀 q쓰고 후다닥 도망가는데 쉴드로 씹고 뒤에서 공포걸고 죽임
누누와 윌럼프
서로 운영 싸움 초반에는 아이번이 더 유리한데 점점더 한타가 안되서 짜증남
올라프
도끼 박히면 꼼짝도 못해...
그냥 운영법대로 흘러가면 스노우볼 중반까지 굴러가니까 딱히 카운터가 없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일단 처음에 어느진영이든간에 역인베이드를 감 상대가 역버프 하는쪽으로 인베이드를 가는건데 보통 역버프 안하는 낮은 티어들은 탑이 라인오다가 죽어주고 역버프 하는 티어는 정글하고 탑만 같이 있음, 2:5하면 이득 엄청 보고 시작함

블루팀기준으로 상대 레드로가서 미드한테 고스트 옆 부쉬에 와드박아달라하고 레드부쉬에서 대기타다가 바텀한테 1분 4초에 귀환누르라고 하면 된다. 그럼 봇듀 골렘 먹을수 있음. 대기타는 도중 상대가오면q를 안오면w 를찍는다. 그러다가 레드나오면 먹고 째면됨 

만약에 상대 정글이 눈치를 채고 레드가 나올때쯤 정글로 온다? 글면 w를 레드에 깔고 레드 뒤에가서 패시브를 써라 한대라도 맞으면 패시브 취소됨 패시브쓰고나면 상대가 부쉬쪽으로 걸어왔을거임 이 상황에서 이미 레드는 내꺼임 근데 그냥 죽이기는 너무 아까우니까 상대 정글이랑 싸울때 레드를 활용하면 된다. 상대가 레드를 한대라도 치면 레드는 아이번을 때릴수 없기 때문에 무조건 상대를 때리게 됨 그렇게 레드랑 같이 상대 정글때리다가 슬슬 상대팀에서 백업 오는거 보이면 이제 단물은 다 빨아먹었으므로 레드에 강타를 쓰면된다. 그러면 나는 2레벨 상대는 모두 1레벨임 그리고 레드 강타로 피도 꽉차고 상대정글은 피도 없음 우리팀도 같이오면 그냥 q 상대정글에 맞춰서 마무리 해버리고 안오면 상대 미드나 탑한테 q쓰고 달아나면됨 부쉬나 와드로 시야확인하자


그렇게 하고 우리 블루진영 3캠프에 패시브를 쓰고 귀환하면 된다. 싸웠으면 마나가 없어서 2캠프밖에 못쓸꺼임 블루하고 늑대에 써주자


귀환하면 돈이 150원 정도 있을것이다. 요정의 부적을 사고 레드로가서 스마로 먹고 고스트에 패시브쓰고 블루쪽가서 3캠프를 먹으면 됨 그러면 쌍버프에 4레벨 상대라이너들은 보통 3레벨 탑이나 미드중 갱 한번 찌르면 스펠 무조건 빠짐

그리고 적당히 정글링,갱,카정하면서 6분쯤 귀환을 타준다. 


갱성공했으면 신속장화, 못했으면 주문도둑의 검과 신발을 사고 탑으로 가서 갱을 찌른다 보통 이타이밍에 탑이 첫 귀환타이밍을 잡고 돌아와서 와드가 없던지 아니면 치열한 라인전을 벌인 뒤라 와드가 없던지 아무튼 6분 30초 이때 탑이 진짜 무방비해진다 이때 탑갱을 찌르는 이유는 두가지인데 첫번째가 아까 말한것 처럼 성공률이 높아서고 두번째가 이 갱을 시도하면 시간이 7분가까이 되는데 내가 갱을 찔러서 탑 라인이 밀리면 아까 나오자마자 먹은 레드 카정할때 상대 정글러가 있다고 해도 합류하는 쪽이 우리가 먼저가 된다 그래서 보통 이 단계까지 계획대로 오면 게임이 터져버린다.


같은 방식으로 버프컨 계속 해주면 스노우볼이 진짜 미친듯이 굴러간다. 


중반 운영법

 

 내가 써놓고서도 존@나 입롤같긴한데 진짜믿고 한 3판만 해보면 이렇게 하실수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챔피언을 운영하시지말고 팀을 운영하셔야되요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 원딜 옆에서 포지션을 잡고 앞라인에 cc를 걸어주는 역할을 한다. 후반에 뒷라인이 데이지 공격 3대 맞아주는 경우를 본적이 없음

 

챔피언별 대응법

 아무리 큰 나무라도 새싹때부터 밟아놓으면 자라기가 쉽지 않다. 어떤 챔프를 상대하느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초반에 얼마나 밟아 놓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마치며

 야 근데 솔직히 아이번 쓰레기임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