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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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450 (+60.0) | 1470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6.9 (+0.85) | 21.35 | 5초당 마나회복 | 6.2 (+0.75) | 18.95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75 | 475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주문력+27.54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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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qw
q스킬을 모르가나의 속박과 비교해보자 투사체 속도가 비슷하고 폭도 비슷하다 하지만 모르가나의 속박이 훨씬 길고 쿨타임도 더욱 짧다. 왜그럴까? 당연히 아이번의 q스킬에 개사기 돌진효과가 부여되어있기 때문이다. 1레벨부터 그 개사기 효과를 받을수 있는데 이 스킬에 포인트를 더 투자할 필요가 있을까? 스킬을 본다면 스킬 성장치가 정말 낮은 것을 알수있다. 이스킬의 투자를 하는것은 레넥톤의 w에 포인트를 찍는것과 같다. 거기다 모르가나q와같이 맞추기도 드럽게 어렵다.q를 선마하고 q를 못맞춘다면? 그저 구데기일 뿐이다.
e스킬을 선마한다면 갱킹시 아이번은 쉴드를 두번 꽂아넣을수있게된다. 쉴드량 증가로 커버갱킹이 엄청 좋아지고 2:2 싸움이 엄청 쌔진다. 그냥 단순히 보통 맞다이 상황도 q선마보다 강력하고 갱도 좋아지고 q선마보다 안좋아 지는 것은 정글에서 기동성하나 밖에 없다. 근데 내 템트리에서 쿨감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이 단점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w스킬은 e를 선마한후 부쉬를 더 깔고 싶다고 생각할때마다 1포인트씩 주면 된다. 성장치가 결코 낮지 않다.
스킬활용
1. q를 잘맞추는법
쉴드를 때리고 날린다
자신에게 부쉬를 생성하고 날린다
니달리 창처럼 안보이는 데서 날린다
적정글이 날 죽이려고 다가올때 맞추면 무조건 맞는다. 정글 특성상 좁고 다가오는 도중에 꺾기가 쉽지않다.
한타시 딜러 맞추는건 거의 불가능하니 앞에 있는 탱커한테 맞춰주자 잘하면 풀발기한 우리팀 마조히스트 탱커가 다시 포지션을 갖출수 있게해준다.
q는 훌륭한 도주기가 될 수 있다. 아군세이브도 가능하다. 유의하며 사용하자
2. 부쉬 활용
평타강화
시야 확인(중요)
쫒기는 아군(자신포함)쪽에 써주면 상대편 시야가 순간적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생존율이 엄청나게 올라간다. 예를들어 내가 두꺼비에있을때 상대가 바텀갱킹을 찌르면 후다닥 달려가서 아군에게 부쉬,쉴드를 쓰고 부쉬안에 데이지를 써서 역관광을 때릴수 있다. 아군이 바라보고 있는 방향 살짝 앞쪽에 쓰도록 하자.
3.e스킬
쉴드주고싶은애한테 마우스 가져다 놓고 e누르면댐
4. 데이지!
너도 공부하려 할때 엄마가 공부하라고 하면 하기 싫어지는 것처럼 이새@끼도 r 광클하면 그냥 멀뚱멀뚤 상대 쳐다만 보고 있음. 그냥 가만히 있다가 때리고 있는애가 맘에 안들면 때리고 싶은애 위에 커서대고 r 딱 한번만 누르셈 데이지는 소환물중 이속이 특히 빠른편인데 보통 챔프보다 훨씬 빠름 내가 알기로 426임 그니까 쉴드를 맞춰야한다 싶을때는 데이지한테 쉴드를 우선순위로 주는게 좋다. 쉴드터지면 에어본도 쉽게되고 에어본되면 속박이 공짜임
골렘 나올때까지 시간이 짧고 쿨타임도 엄청 짧으니까 그냥 막 누르셈 신지드 궁켜는 기분으로 소환하면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단 처음에 어느진영이든간에 역인베이드를 감 상대가 역버프 하는쪽으로 인베이드를 가는건데 보통 역버프 안하는 낮은 티어들은 탑이 라인오다가 죽어주고 역버프 하는 티어는 정글하고 탑만 같이 있음, 2:5하면 이득 엄청 보고 시작함
블루팀기준으로 상대 레드로가서 미드한테 고스트 옆 부쉬에 와드박아달라하고 레드부쉬에서 대기타다가 바텀한테 1분 4초에 귀환누르라고 하면 된다. 그럼 봇듀 골렘 먹을수 있음. 대기타는 도중 상대가오면q를 안오면w 를찍는다. 그러다가 레드나오면 먹고 째면됨
만약에 상대 정글이 눈치를 채고 레드가 나올때쯤 정글로 온다? 글면 w를 레드에 깔고 레드 뒤에가서 패시브를 써라 한대라도 맞으면 패시브 취소됨 패시브쓰고나면 상대가 부쉬쪽으로 걸어왔을거임 이 상황에서 이미 레드는 내꺼임 근데 그냥 죽이기는 너무 아까우니까 상대 정글이랑 싸울때 레드를 활용하면 된다. 상대가 레드를 한대라도 치면 레드는 아이번을 때릴수 없기 때문에 무조건 상대를 때리게 됨 그렇게 레드랑 같이 상대 정글때리다가 슬슬 상대팀에서 백업 오는거 보이면 이제 단물은 다 빨아먹었으므로 레드에 강타를 쓰면된다. 그러면 나는 2레벨 상대는 모두 1레벨임 그리고 레드 강타로 피도 꽉차고 상대정글은 피도 없음 우리팀도 같이오면 그냥 q 상대정글에 맞춰서 마무리 해버리고 안오면 상대 미드나 탑한테 q쓰고 달아나면됨 부쉬나 와드로 시야확인하자
그렇게 하고 우리 블루진영 3캠프에 패시브를 쓰고 귀환하면 된다. 싸웠으면 마나가 없어서 2캠프밖에 못쓸꺼임 블루하고 늑대에 써주자
귀환하면 돈이 150원 정도 있을것이다. 요정의 부적을 사고 레드로가서 스마로 먹고 고스트에 패시브쓰고 블루쪽가서 3캠프를 먹으면 됨 그러면 쌍버프에 4레벨 상대라이너들은 보통 3레벨 탑이나 미드중 갱 한번 찌르면 스펠 무조건 빠짐
그리고 적당히 정글링,갱,카정하면서 6분쯤 귀환을 타준다.
갱성공했으면 신속장화, 못했으면 주문도둑의 검과 신발을 사고 탑으로 가서 갱을 찌른다 보통 이타이밍에 탑이 첫 귀환타이밍을 잡고 돌아와서 와드가 없던지 아니면 치열한 라인전을 벌인 뒤라 와드가 없던지 아무튼 6분 30초 이때 탑이 진짜 무방비해진다 이때 탑갱을 찌르는 이유는 두가지인데 첫번째가 아까 말한것 처럼 성공률이 높아서고 두번째가 이 갱을 시도하면 시간이 7분가까이 되는데 내가 갱을 찔러서 탑 라인이 밀리면 아까 나오자마자 먹은 레드 카정할때 상대 정글러가 있다고 해도 합류하는 쪽이 우리가 먼저가 된다 그래서 보통 이 단계까지 계획대로 오면 게임이 터져버린다.
같은 방식으로 버프컨 계속 해주면 스노우볼이 진짜 미친듯이 굴러간다.
내가 써놓고서도 존@나 입롤같긴한데 진짜믿고 한 3판만 해보면 이렇게 하실수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후반에는 챔피언을 운영하시지말고 팀을 운영하셔야되요
보통 원딜 옆에서 포지션을 잡고 앞라인에 cc를 걸어주는 역할을 한다. 후반에 뒷라인이 데이지 공격 3대 맞아주는 경우를 본적이 없음
아무리 큰 나무라도 새싹때부터 밟아놓으면 자라기가 쉽지 않다. 어떤 챔프를 상대하느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초반에 얼마나 밟아 놓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야 근데 솔직히 아이번 쓰레기임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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