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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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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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5 전용] 니달리 서폿 공략

- 문듕이(2016-10-27, 조회수: 5823)

시즌 7 업데이트를 앞두고

인벤으로 돌아온 문듕이 입니다.

그동안 새로운 아이디로 이챔프 저챔프를 해보면서

브론즈5 행님들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을만한

그런 챔프를 몇가지 골라왔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니달리"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 글의 독자는 무심코 브론즈5 전용 공략은 어떤것인가?

싶어서 들어오신분이 대부분일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원하는 주 독자는 창을 맞췄다고, 덫을 밟았다고 무심코 들어가지 않을,

와드에 적이 보인다고 거기에 핑을찍으며 다가가지 않을 그런 브론즈5  행님들만 모시고 싶습니다.

가끔 인벤에서 브5 공략을 보고 거기서 템을 따라했다고 해주시는 우리 브5 행님들의 트롤링에 감사드리며.

가급적 인내심을 좀.. 주워가시는것이 게임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ㅠㅠ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레벨당 주문력 +0.43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83.16
총 가격 : 14,145 IP
저는 들어가서 싸우는것을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서폿 주제에 힐해주고, 딜좀 넣어주면 됬지 킬까지 따서 우리 원딜에게 킬딸드립을 당해야 합니까?

방어룬을 버리고, 진입은 가급적 하지 않으며, 덫과 창을 이용한 시야 확보 및 매복 감지, 힐만 해주도록 합시다.

그래도 이기고 싶다면 브론즈에서만 잘먹히는 룬인,

1. 표식,문양,정수 - 마관, 인장 - 체력

2. 표식,문양 - 마관, 인장 - 체력, 정수 - 이속

주변에 플레이상 대리를 한 경험이나, 부캐가 있는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룬을 이렇게 끼고 갈 것이라더군요.

물론 다른 형태의 룬조합도 있었지만 저 둘은 매번 빠지지 않고 등장했습니다.

같은 지역에서 같은 학교를 다니며 같이 게임을 한 영향으로 저 룬이 공통된 룬이었을수도 있겟지만.

그래도 우리 보다 잘하는 플레 이상 아닙니까?

남들은 브실골, 골플, 다이아도 심해, 챌린저 미만잡이라고 하지만.

우리는 브1도 어렵고 브2도 어렵고 브3도 어려운 브론즈 5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행님들은 주로 흉포는 압제자 까지, 지능과 함께 천둥을 애용하는 편일테지만,

저는 그것들 보다 다루기 쉬운 죽음불꽃 손길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애용하고 있는 마스터리입니다.

저희는 브론즈 입니다. 어쩌다가 맞을 스킬의 한방을 노려, 충분히 역전 가능한 브론즈.

천둥은 스킬이 안맞아도 평타 세대를 치면 된다고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시는데요.

cc에 걸리면 3타를 터르려야하는 천둥만큼 비참한건 없습니다.

괜히 천둥 터트리러 진입하다간 게임이 터지게 되죠.

저는 이것보다는 그냥 한방한방의 스킬딜과 보상이 짭짤한 죽음불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순간적인 원콤딜은 천둥이 더 좋겠죠. 하지만 저는 스킬 한방한방이라고 했습니다.

원콤과 한방은 다릅니다.

"한방컷을 얘기한게 아니라 스킬한방한방을 얘기했습니다."
점화거리 탈진거리는 우리의 사망거리 입니다.

우리는 유체화를 키고 창을 던지며 어쩌다 적이 고립된 순간에 치고 나가서 죽이고.

재빠르게 도망을 가야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것 이상의 것을 바라보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한방한방이 빠지면 다음은 없습니다.

한방이 빠지면 다음 한방까지 그 한방을 날릴 사거리만을 유지하며 쫓아가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맞기전에 점멸로 피하는것이 상책입니다.

맞고나서 유체화, 점멸 다쓰고 살면 다행입니다만.

그래도 죽으면 트롤링입니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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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을 왜 저렇게 찍느냐?

 R은 쿠거의 스킬을 강화해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되로 쿠거의 스킬은 가급적 봉인할 것이기에.


 이렇게 찍습니다만. 이건 아직 캐리욕심, 킬욕심을 버리지 못한 행님들만을 위한 스킬트리이며,


 저는 R을 6, 11, 16레벨마다 찍습니다.

   

스킬 활용에 관하여

 니달리의 쿠거형태 W스킬은 데미지 만큼은 논타겟 판정입니다.


 적어도 날아가는 대상을 지정할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타겟팅이 아니냐고 우기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동기로 피하든 걸어서 피하든, 피하면 데미지를 가하지 않습니다.


 이 공략에서는 가급적 인간형태의 스킬만을 사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시야템 선택
추천 아이템
추천 템트리
시작아이템은 처음 라인에 가지고 가는 아이템이죠.

부쉬들락날락거리면서 패시브를 이용한 이속증가 + 평타견제를 하겠다면 빨간색 탐지기

원딜옆에 미니언뒤에 숨어서 창, 덫 견제만 하겠다면 노랑색 와드를 들고 시작해주세요.

충전형 물약은 상대가 사거리도 길고 짤짤이 스킬도 좋은데 굳이 맞아가면서 맞짤짤이를 해주겠다면 들어주시구요.

"나는 창만 던지고 덫만 깔, 절제력 정도는 있어"라고 생각이 되신다면 요정의 부적을 들어주세요.

수호자의 눈은 괜히 빨강색 탐지기와 함께 들고 다니면서 와드지우러 가다 죽지 마시구요.

망원형 와드로 어차피 뻔히 매복하고 자기 노릴거 같은 지점에 쏴주세요.


서폿이 올릴 수 있는 템은 몇개 안되요. 가급적 싼템으로 도배하시되,

가급적 잘 컷을때 라바돈의 죽음 모자와 리치베인, 혹은 마법공학 총검을 섞으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우리는 브론즈 5 입니다.

상대가 장막까는거 뻔히 보고도 던질게 뻔하기 때문에 카운터 되겠습니다.

카운터는 뭐 굳이 라인전 카운터만 뽑아야 하나요?

우리는 게임 끝날때까지 얘 하나를 못이길 겁니다.

장막까는거 뻔히 보고도 던질게 뻔하니까요.
말자하
평타치고 스킬 쓰면 될거.

무조건 스킬 부터 쓰기 때문에 자동 카운터 입니다.

카운터는 뭐 굳이 라인전 카운터만 뽑아야 하나요?

우리는 게임 끝날때까지 얘 하나를 못이길 겁니다.

평타 한대 먼저 치는걸 못해서요.
스웨인
존야 쓰면 거리를 벌리면 될거. 존야만 쓰면 무조건 상대 근처로 가기때문에.

궁존야 상태의 스웨인에게 끈임없이 피를 빨려주어 지게 됩니다.

카운터는 뭐 굳이 라인전 카운터만 뽑아야 하나요?

우리는 게임 끝날때까지 얘 하나를 못이길 겁니다.

존야쓰면 가급적 거리를 벌리는거 하나를 못해서요. 가급적도 못해서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부쉬에서 우리가 자신의 마수로 들어오기만을 기다리는 부쉬 대기충이죠.

괜히 킬욕심, 캐리욕심만 내지 않는다면 심심해서 공기랑 노는 그런 친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부디 맞기전에 어떻게든 피하시고, 날릴 생각을 못하게끔 미니언 뒤에 숨어주시고.

대신 끌려가서 죽은뒤 트롤소리를 듣지 마시고, 힐만 해주세요.

얘가 왜 카운터냐구요? 맞기전에 점멸이든 유체화든 쓰고 피하질 못해서 카운터입니다.

고작 그거 하나를 못해서요.
쓰레쉬
부쉬에서 우리가 자신의 마수로 들어오기만을 기다리는 부쉬 대기충2죠.

괜히 킬욕심, 캐리욕심만 내지 않는다면 심심해서 공기랑 노는 그런 친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친구는 미니언을 관통해서 들어오는 스킬을 가지고 있고, 슬로우 스킬이 두개기 때문에.

괜히 스펠을 뺄 수도 있는데요. 침착하게 스킬을 넣고 쿠거 W를 도주용으로만 사용해 줍시다.

근데 얘가 왜 카운터냐구요? 맞기전에 피하질 못할뿐더러,

사냥 패시브만 발동되면 걔한테 무조건 점프해서요. 뻔하거든요~

뻔하고 뻔한 플레이, 속 다 들여다 보이는 그런 플레이는 오직 우리 브론즈에서 서로에게만 통하는 그런 플레이입니다.

브5에서 가끔 브4, 브3 뽀록으로 올라갔다 떨어지는 행님들은 다 이런 플레이만 해서 그래오.

경험부족이고, 머리에 든게 너무 많아서 새로운것과 옳은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기존에 자기가 가지고 있던 지식만을 제일 우월하게 바라보는 생각이 무의식적으로 나오기 때문이죠.

우리는 이런 쓰레기 마인드를 버려야. 비로소 브론즈5 에서 만큼은 탈출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게 됩니다.

부디 자신의 쓰레기 마인드를 버리고, 게임을 끄고, 현실의 친구들에게 다가가시기 바랍니다.

게임은 자신의 눈을 망치고, 자신의 학업을 망치고, 인생을 망치게 되는 거지만.

부모님이 금수저라면, 그래도 인성, 쓰레기 마인드 하나만큼은 정리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한마디로 결론 짓자면 "그만 쳐 우기고, 주변사람들의 진심 어린 충고를 감사히 받아들이자"

 

 

라인전에서는 가급적 와드는 용앞과 삼거리 부쉬에만 설치하죠.

  괜히 적 땅굴이니 뭐니 하면서 와드 박으러 가다 끌려서 죽지 맙시다.

 

가급적 저 그랩충들부터 밴합니다.

  야스오 제드 리븐 이런거 나와봣자, 님 라인전 망하면 그거만큼 욕먹는게 없어요. 뭘해도 서폿탓.

 

원딜이 집을 가는데 님이랑 귀환타이밍이 안맞으면?

  마나와 체력이 만땅이라면 당연히 미드, 탑 로밍을 가주면 됩니다.

 

로밍간거 가지고 원딜이 지랄맞게 군다면?

  원딜이 욕해서 쟤 라인에 가기 싦다고 징징거리면서 원딜을 정치하는 그런 마인드는 버립시다.

  곧 갈테니 사리라는 채팅과 함께 빠르게 봇으로 뛰어가면서 정글과의 콜라보를 보여줍시다.

  자신이 없던 라인은 적은 기회라고 생각할 것이 뻔하기 때문에, 퇴각핑 난사와 정글러 콜채팅 + 지원핑은 필수입니다.

 

한타나 대치 상황에서는?

   창만 던지다 무리하다 쳐맞은 아군에게 다가가 힐을 해주고 생색을 내는 그런 쓰레기 마인드는 버립시다.

   와드도 적당히, 덫도 적당히, 창도 적당히 던지며. 기회는 아군에게 양보하는 그런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무리하게 와드를 박으러 가지 않습니다. 항상 돌아서 빙글빙글 적이 나를 공격하지 못하는 곳에서 설치합시다.

 

유체화와 점멸의 사용은?

   한타가 열리자마자, 유체화는 꼭 킵니다. 없으면 더욱더 뒤로 갑니다. 원딜에게 힐만 해줄 수 있는 거리로 ㄱ

 

   점멸은 님이 물리자마자, 벽을 넘든 다른 아군에게 어그로를 떠넘기든 그렇게 사용합시다.

 

욕은 먹더라도 이기려면 어쩔 수 없음.

   이겨서 욕을 덜먹든, 져서 욕을 더먹든 님이 하기 나름임. 이왕하는거 열심히해서 이겨야겟쥬?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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