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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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450 (+60.0) | 1470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6.9 (+0.85) | 21.35 | 5초당 마나회복 | 6.2 (+0.75) | 18.95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75 | 475 |
- 방어 +0.91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방어+20.97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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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 하시는 분있는데.. Q를 선마하는 이유는 '속박 시간이 길어지기'때문입니다.
하지만 Q의 가치는
1. 우리팀 챔프에게 돌격기를 만들어 준다.
2. 상대의 돌격, 공격을 저지한다.
정도 입니다. 속박 지속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좋은건 사실이지만 q 돌진 자체로 충분히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속박 보다는 보호막에 치중합니다.
또한 속박에 의존하면 킬을 먹지 않는 이상 봇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 집니다.
아이번은 좀 센 미니언에 지나지 않으므로 보호막을 걸어 원딜을 살리는데 치중합시다.
1. qw 평.
q로 속박한후 평타로 때려줍니다. 아이번에게는 레드버프가 거의항상 둘러져 있으므로 꽤나 아픕니다.
2. req
궁을 쓴뒤 우리 데이지에게 보호막을 걸고, 한명을 q로 속박하면 데이지가 '날아'갑니다.
날아가서 보호막을 터트리며 강력한 둔화를 걸죠.
3.qe평w평
킬을 내는 콤보 입니다.
q 평으로 달려들어 보호막을 터트리고 부쉬를 발아래 깔아 도망가는 적을 패줍니다. 쫒아가진 마세요 내가 죽습니다.
아이번은 스킬 쿨이 매우 깁니다. 때문에 스킬을 신중하게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한타때 데이지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데이지가 있을 때의 한타 = 1인분 챔프.
데이지가 없는 아이번의 한타 = 어쩌다 끌려나온 슈퍼미니언 한마리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데이지가 없을 때는 도망만 다니시고, 데이지가 있을 때만 싸워주세요.
처음에 아이번 연구할 때, 라일라이, 존야 들고서 삼위 1코어 나온 개똥싼 피오라한테 쳐발렸습니다.
네, 아이번 데이지 없으면 이렇게 약해요.
무조건 도망가면서 얍삽하게 싸우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굳이 상대하기 힘든 베스트 3을 뽑자면 아이번 보다 더 탱탱하면서도 강력한 친구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면에 로밍으로 승부하고 맵을 넓게 쓰는 친구들은 은근히 할만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번은 카정에 능하고 강타가 둘이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도 좋아 맵을 상당히 넓게 쓰기 때문입니다.
굳이 상대하기 힘든 베스트 3을 뽑자면 아이번 보다 더 탱탱하면서도 강력한 친구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면에 로밍으로 승부하고 맵을 넓게 쓰는 친구들은 은근히 할만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번은 카정에 능하고 강타가 둘이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도 좋아 맵을 상당히 넓게 쓰기 때문입니다.
굳이 상대하기 힘든 베스트 3을 뽑자면 아이번 보다 더 탱탱하면서도 강력한 친구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면에 로밍으로 승부하고 맵을 넓게 쓰는 친구들은 은근히 할만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번은 카정에 능하고 강타가 둘이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도 좋아 맵을 상당히 넓게 쓰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 치려면 다른챔 하세요.
사실 이 추가공략이 아이번 공략을 쓰는 이유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이번 운영의 핵심은 카정과 바위게, 오브잭트 컨트롤 입니다.
적 정글이 탑에 보이고 라인을 한번 밀고 나면, 집가기 전에 상대방 정글 하나 빼먹고 가면 됩니다.
아이번의 카정은 알고도 못막습니다. 그냥 걸어가서 2초면 정글몹이 사라지는데 무슨수로 막습니까.
과감하게 먹고 집에 가세요.
초반엔 무조건 버프 하나를 뺏어 먹습니다.
무조건 먹을 수 있어요. 알고도 못막습니다.
블루 팀인경우 적 레드를 먹기가 쉽고, 퍼플일 경우 적 블루먹기가 쉽습니다.
사실 리쉬하고 있어도 상관 없어요. 그냥 먹고 가면 됩니다. 좌클릭 강타 쓰세요.
적 정글러는 버프하나 없이 운영을 시작합니다.
웬만하면 리쉬받는 상대 정글러 반대 편에 와서 먹으면 됩니다.
적 서포터가 막으러 온다면 대치하다가
정글몹에 q 이후 돌진으로 벽을 넘어 몹을 먹으면 됩니다.
알고도 못막는게 아이번 카정입니다.
버프몹을 너무 잘 막고 있으면 도망가는 척 하다 칼날 부리라도 먹고 도망가세요.어느상황이든 상당히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애초에 초반에 아이번이랑 견제하다가 복귀가 늦어지면 아이번이 이득이고,
아이번 견제가 없다면 그냥 라인 복귀하면 리쉬하고 돌아오는 우리팀 원딜과 거의 시간이 알맞습니다.
그 이후 빠른 레벨업 + 버프를 활용하여 최대한 버텨 줍니다.
1. 바위게
바위게는 그냥 가서 먹어 주시면 됩니다. 상대 정글이 있다면 그냥 도망가세요.
2. 버프 컨트롤.
상대방은 보통 버프가 꼬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초반에 레드 혹은 블루를 아이번이 먼저 먹어버렸기 때문에,
비슷한 시간 대에 레드와 블루가 리젠되고, 때문에 아이번은 시간 마다 각 버프몹주변을 어슬렁거리며 정글러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우리팀 정글러가 센스가 있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또한번 적 버프를 뺏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팀 블루는 무조건 아이번이 주세요.
우리팀 정글러의 활동 범위가 넓어 집니다.
그리고 정글러가 그렇게 활약하지 않고 있다면 우리팀 레드는 항상 탑이나 원딜이 먹을 수 있도록 지나가는 길에 잡고 갑니다.
우리팀 정글러는 버프 관리를 안해도 되기 때문에 맵을 매우 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아이번의 유일무이한 장점)
3.원딜 보호.
서폿의 근본을 잊지 마세요. 항상 적 버프는 봇에 가까운쪽 버프만 노리세요.
나머지는 우리팀 정글러의 역량입니다.
그냥 무빙만 몇번 쳐줘도 적 정글러의 행동을 강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블루팀이라면 적 블루 타이밍에 (레드도 나온 상태) 삼거리 부쉬, 용와드만 찍으러 다녀도 적 정글러는 미드에게 블루를 주기위해 내려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우리팀 정글은 매우 쉽게 적 레드를 강탈 할 수 있죠.
블루를 먹으려 할 필요는 없고 다시 돌아와 비슷한 시간에 돌아오는 레드 버프를 드셔도 라인전에서는 꽤나 강력합니다.
무조건 원딜만 지키세요. 타곤산과 e 스킬로 원딜체력을 1000가까이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가끔씩 q를 적 딜러에게 맞추면 상당히 높은 확률로 잡을 수 있습니다. 우리팀에게 돌진을 안겨주니까요.
위험시에는 우리팀 타워 주변에 부쉬를 깔아주면 방어가 용이합니다.
부쉬를 잘 활용하세요.
우리팀 딜러에게 보호막을 걸어 지키거나, 부르져에게 보호막을 걸어 둔화를 돕습니다.
q를 통해 적 딜러에게 접근하는 것을 돕거나
우리팀 딜러를 지킬 수 있습니다.
데이지는 꺼내놓으면 알아서 잘 싸웁니다.
때에 맞게 원딜무는 놈 혹은 딜러를 잘 때려 주세요.
일단 데이지가 죽기 전까지는 살아 있어야 합니다.
q 맞추기가 관건입니다.
누구든 1:1 싸움에서는 q 맞추고 도망가세요
아이번 똥챔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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