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백번의 게임 끝에 다이애나 정글러 공략을 쓰게됩니다.
주변에서 엘리스, 세주아니 등등의 캐리력좋은 정글러를 나두고 왜 마이너한 다이애나 정글을 하냐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요, 챔프는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장단점이 확실히 나뉘는 것 같습니다.
결코 마이너 하지않은 다이애나 공략 같이 한번 보시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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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9) | 2493 | 마나 | 375 (+25) | 800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6.5 (+0.85) | 20.9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1 (+4.3) | 104.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6
- 레벨당 체력 +1.34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주문력 +4.95x3
- 공격 속도+15.3%
- 방어+6
- 체력+72.36
- 마법 저항력+18.036
- 쿨감소-4.968%
- 주문력+14.85
먼저 다이애나의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공속룬을 들었습니다.
또한, 초반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서 방어룬과 체력룬을 맞추었고, 기본적인 마저룬과 후반에 1,2초의 차이로 한타가 갈리기도 하는데 적지만 그 확률을 이용할 수 있는 쿨감룬 또한 포함시켰습니다.
그리고 ap챔프이기 때문에 ap계수를 위해 왕룬에는 주문력 룬을 맞춰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은 정글링을 하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첫 시작 정글템을 사고 공속이 오른 상태에서 평타를 많이 치면서 패시브를 활용하며 정글링을 하면 확실히 편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은 갱을 갔을때, 아군이 적팀에게 때리는 피해량을 증카시킴으로써 좀더 효율적인 갱을 다닐수가 있습니다.
나머지들은 정글링과 갱킹을 할 때 최적화된 특성세팅이고 공속을 활용해서 전투의 열광도 써보고 천둥군주의 호령도 써보았지만, 극후반 또는 후반 게임에 진입하게 되면 적팀 탱커들이 대부분의 탱템을 둘러싸고 있어서 큰 의미가 없고 긴 한타 싸움에서 좀 더 생존하여 누킹을 하려면 영겁의 힘이 가장 다이애나 정글에게 메리트가 있는 특성입니다.
강타,플래쉬
- 불변이죠.
이 스펠 외에는 솔직히 정글러로서 별 의미가 없습니다.
도주기가 있는 샤코나 은신과 둔화제거 및 이속상승 스킬이 있는 이블린 외에는
솔직히 강타 플래쉬가 제격입니다.
다이애나 또한 중립몬스터를 통해서 6랩 이후에 도주 및 추노가 가능하지만 플래쉬보다 효율적일순 없습니다.
후반에나 초반에나...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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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빛 가호
(Pale Cascade)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22/34/46/58/7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0/55/70/85/100 (+0.3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40/55/70/85/100 (+0.3AP)만큼 증가합니다.
- 사정거리: 200
실드를 무려 2번이나 채워줍니다.
정글링을 돌 때 특히 1랩 때 굉장히 피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딜도 약한 딜이 아니라서 꼭 1랩 때 찍어주셔야합니다.
다이애나는 솔직히 6랩 전 까지는 아군이 확실히 라인을 만들어 주지 않는 이상 갱이 어렵습니다.
3 ~ 5랩 까지는 적의 후방을 노린 뒤 다가가서 --를 순차적으로 써주시면서 평타를 섞어주시면 됩니다.
6랩 이후에는 로 진입하는 동시에 를 켜주시고 로 cc를 걸어줍니다.
후에, 상대방이 도주기나 플래쉬를 썻을 경우 쿨이 를 맞은 적에게 쓰면 초기화이기 때문에 다시 로 추노 하시면 됩니다.
도망갈때도 똑같이 로 미니언이라 정글몬스터를 타고 도망가시면 되고
아주 유용한 팁 하나가 있습니다.
간혹, 을 하려고 하는데 적이 거리가 생각보다 멀고 적과 본인 사이에 미니엄이 존재한다 !
이럴 경우 미니엄에게 을 쓰셔서 거리를 좁히고 로 진입하시면 로 딜러를 묶어서 이니쉬를 거실 수 있습니다.
는 정글링은 물론 딜도 굉장히 쎄서 ap모든 정글러에게는 거의 꿀탬입니다. 제일 먼저 올려주세요.
그리고 은 누킹을 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이애나의 패시브와 의 시너지 조합은 어마무시합니다.
딜은 물론이거니와, 이속도 7% 증가되기 때문에 좀 더 많은 갱킹 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후에, 뽑아서 소규모 한타나 대규모 한타에서 좀 더 타미잉을 뺏어서 이익을 취할수 있습니다.
을 통해서 후반에 탱을 보충하고, 동시에 리치베인과 함께 여기서 또 시너지 조합이 터집니다.
리치베인의 주문검 효과를 통해서 딜은 딜대로 더해지고, 슬로우를 통해서 한타 때 딜러를 노릴 때 좀 더 쉽게 추노 및 누킹할 수 있습니다.
와은 선택입니다.
적 cc가 너무 많을 때에는 벤시가 더 효과적이고, 한타가 길어질때는 가엔이 더 효과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궁 찍기 전 까지 약한 다이애나에게는 정말 힘든 카운터 챔프입니다.
또한, 리신 역시 초반에 강한 정글러 중 한명으로 다이애나가 초반에 많이 밀립니다.
하지만, 팁을 드리자면 리신이 음파를 맞추고 날라올때 다이애나의 E로 씹을 수 있습니다.
엘리스는 정글링이 워낙 사기고, 초반에 역시 강해서 힘듭니다.
6랩 전까지 갱은 가시되, 정글링에 좀 더 주력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애나의 갱킹은 6랩 이후에 그 빛을 발휘합니다.
궁을 찍으신 후에, 버프 챙기면서 당겨진 라인을 노리시면 됩니다.
QREW를 활용한 딜러누킹.
포지션 잘잡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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