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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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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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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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p 엘리스로 브실골 티어상승법 정리 - (11.05) ★

- Asdaisy(2016-11-05, 조회수: 6077)


다마첼 에서는 필밴급이지만


브실골 티어에서는 밴률이 10%미만이라 픽하기쉽고 


챔프 자체의성능이 매우 좋아서 티어 올리기 최적화된 픽인 정글 엘리스 에 대한 공략입니다.



공략이라고 하기도 타 공략에 비해서 부족한 내용이 있을수있고


제 티어가 공략쓰기에는 많이부족한 플래티넘 밖에 안되긴하지만


그래도 엘리스는 부캐포함 숙련도 18만 가량 플레이했고 어느정도 챔피언 이해도가 있다고 생각되어


공략을 작성합니다.



브실골 에서 플레이한게임이 대다수인지라 상위티어분들은 보면서 참고하실점이 있을런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브실골에서 플레이한게임이 많고 부캐 몇개를 키우면서 엘리스로 브실골에서 티어올리는법은


매우 잘 알려드릴수 있습니다. (추가공략 참고)



제가 엘리스시작할때는 엘리스가 1티어챔프에 살짝밀리는 1.5티어에서 2티어 였는대


지금은 사기챔피언으로 꿀빤다고해도 딱히 할말은없네요.





개인적으로 스킨은 (시즌3에 롤을 하지않아서 승리의엘리스가 없습니다..)


불의축제 ≥ SKT > 죽음의꽃  순 이라고 생각합니다.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1.19
    x1
  • 공격 속도 +0.6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공격 속도
    +2.34%
  • 방어
    +3.00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2.486%
  • 주문력
    +6.1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252 IP

엘리스 라는 챔프에 효율이 좋은룬의 종류가 많은편이라


프로분들도 룬의 다르십니다.


제가 정해드리긴 그렇고 개인이 쓰다보면 자신에게 맞는룬이 있는대 그걸 찾는게 좋으실거같습니다.



표식


1.공격속도

 - 공격속도 룬의 장점은 정글링이 마관에 비해서 체감상 매우빨라지며

    엘리스의 메인딜인 거미평타가 매우 빨라집니다.


2.마법관통력

 - 마법관통력 룬의 장점은 초중반 갱킹시와 교전시의 딜량이 공속룬에비해서 어느정도

    체감될 정도로 증가합니다.


저는 공속룬x9 를 사용하지만  ip 여유가 되시는분들은 모두 사서 사용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룬을 사용하시면됩니다. 섞어서 쓰는것도 괜찮습니다.

쌍관룬은 새끼거미,거미딜이 마법피해로 변경이되어서 물딜 마딜비중이 1:4 이상으로 나오기 때문에

저는 사용하지않습니다. 쌍관도 취향으로 쓸만합니다.



인장


1.성장체력

 - 엘리스는 새끼거미로 초반정글링이 매우 수월하고 안정적이므로 방어룬을 낄필요가 없습니다.


2.방어력

 - 리신,킨드레드 등 Ad 정글러가 부담스럽거나 상대가 올 Ad 일경우 사용하면 좋습니다.


왠만하면 성체가 좋고 성장방어를 3개정도 섞어주는것도 괜찮습니다.

이 부분은 엘리스를 잘하시는 네임드분들이 사용하시길래 사용해봤더니 매우 좋았습니다.




문양


1.주문력

 - 평소에 사용하는 룬입니다.성쿨,마저룬에 비해서 주문력이 12가량 늘어나기에

    딜량이 증가합니다.


2.성장쿨감 + 쿨감

 - 보통 성쿨3 쿨감 6 으로 18레벨 쿨감 10%를 맞추는대

    이 룬을 사용하면 후반에 풀 쿨감을 맞추기 매우 수월합니다.

    개인적으로 엘리스는 초반에 게임을 터트려야 하는챔프라고 생각하여 잘 사용하지않습니다.


3.마법저항력 (+ 성장마저)

 - 상대 미드라이너,탑라이너,정글러가 위협적인 Ap 르블랑,럼블,신드라 등 일때 사용합니다.

    엘리스가 성장마저가 없는 챔프이기때문에 엘리스를 처음하시는분들은 마저3+성장마저6 이렇게

    쓰시는것도 괜찮습니다.


4.공격속도

 -  공격속도 문양 룬은 일반적으로 거의 사용하지않는 룬인대 제 체감상 표식 공속x9 + 파랑공속x1을 넣으면

     평타모션,거미폼w 캔슬이 더 수월하게 되는듯하여 공속하나를 넣습니다.

     굳이 이렇게 쓰실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주문력x8 + 공격속도x1 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정수


1.주문력

 - 가장 기본적인 룬입니다.


2.공격속도

 - 표식룬에 마관룬을 사용할시 왕룬에 1~3개 사용합니다.

   

3.이동속도

 - 보통 주문력+1개~2개 사용하는대 엘리스는 인간폼 이속이 325로 최하이기때문에

    갱킹,추노 등에서 레드평타,인간폼Q 등을 사용하기 좋습니다.

    

저는 쓰다보니 편해서 주문력x2 + 이동속도x1 을 사용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표식 공속x9 

인장 성체x6 + 성방x3

문양 주문력x8 + 공속x1   Or 마저3 + 성장마저6

정수 주문력x2 + 이동속도x1 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엘리스의 룬은 워낙 커스텀이 다양해서 무슨룬이 진리라고 말씀드릴수 없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엘리스는 초반에 터트리고 그 이득을 바탕으로 게임을 굳히는 픽이라고 생각하여


그에 맞는 천둥군주 핵심특성과  양날의 검암살자(Assassin)타고난 재능 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책략 1티어의 방랑자포악함은 취향입니다.


저는 공속룬을 사용해서 포악함을 찍고있습니다. 방랑자도 정글러에게 매우매우 좋은특성입니다.



영겁의 힘 핵심특성도 괜찮은편이지만 저는 초중반부에 게임을 걸고해서 천둥군주을 씁니다.


플레이스타일에 따라서영겁의 힘도 좋습니다.



이외에 다른 핵심특성은 엘리스에게 효율이 좋지않아 사용하지않습니다.


Flash(점멸)-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가 매우 중요합니다.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새끼 거미가 재소환 되면 최대 체력을 회복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만약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으면 최대 2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재사용하여 지정한 위치로 일찍 하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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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Q선마는 고정이고 그 다음마스터가 W or E 인대 고치버프전에는

e가 좋았지만 1랩 고치기절시간이 1.6초인 지금은 w를 찍어서 

위험한새끼거미 딜 + 거미폼공속을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정말로 망했을때만 버스탑승을 위해서 E를 찍습니다.


R은 찍을수있을때마다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1랩에 첫캠프를 먹을때는 1분 38초에w를 깐후 평타한대를 친후(정글몹평타를 한대맞은후) R 평타 - w 평평평 해주는게

 거미폼의 기본흡혈효과 + W 공속증가효과를 활용할수있어서 좋습니다.



Q,W 스킬은 콤보의 속도를위해 스마트키를 사용하는게 필수이고

E는 취향입니다. E도 스마트키에 익숙해지면 줄타기가 빠르게 사용가능하여 편하긴합니다.



스킬콤보 관련사항은 추가공략 탭에 작성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 아이템

(사냥꾼의 부적)+ Health Potion(체력 물약)or(충전형 물약) 인대


엘리스는 초반정글링이 새끼거미로 매우안정적이고


귀환후에도 포션을 거의 한개정도만 구매하기때문에 충전형물약의 효율이


매우좋습니다. 나중에 60원으로 판매가 가능하기도 하고요.


(사냥꾼의 마체테) 는 블루버프를 들고있을때 (사냥꾼의 부적)보다 정글링이 빠르지만 마나관리의 문제성으로

        시작템으로 사가기 힘듭니다.




첫 귀환후 아이템 구매


첫 귀환후 에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에테르 환영)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정도 구매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 는 초반에 이득을 봐야하고 정글링이 새끼거미활용으로 매우 안정적인


엘리스에게는 650원 을 초반에 강타업그레이드에 사용하고


얻는것이 크게없기때문에 (에테르 환영)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먼저 구입합니다.


이후 귀환에 따라서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or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트리를 타면됩니다.


기동력의장화는 한타페이즈 가 되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는 중후반에 쿨감이 부족하다고 느끼면 구입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딜러를 지켜야할상황에서 고치쿨이 1~2초가량 줄어드는게 체감이 매우큽니다.


스펠 쿨감도 상당히 좋은효과입니다.



아예 처음부터 (에테르 환영) 과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같이 구입할수있는 돈이있다면


사주는게 이동속도도 그리 부족하지않고 딜링도 매우 좋습니다.



강타 업그레이드

(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 는 취향이지만 저는 고치적중률을 위해서 (추적자의 검)를 가고있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도 매우좋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 정글러에게 매우 유용한 2개짜리 시야석 효과로 스노우볼을 굴리기 좋고

           짤림으로인한 변수를 줄입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 엘리스에게는 딜링효과보다는 피해감소효과가 핵심인대 성장마저가 없는 엘리스가

           상대 Ap 메이지,암살자에게 바로짤리는걸 어느정도 막아주고 상대 잘큰딜러에게

           사용해주면 피해량이 줄어드는게 체감이됩니다.



주문력 아이템


저는 엘리스로 애매하게 룬메아리+1딜탬보다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등으로


방어력+마법저항력+체력을 확보한후 상대 딜러의 성장상황에따라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uardian Angel(수호 천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등의 아이탬을


1~2개 보충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의 경우 킬을 많이먹고 몇번 짤리다보면 


게임이 크게기울어지는 엘리스의 특성상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각 주문력아이탬의 특징(장점)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현재 Ap 아이템중 탑급의 아이템입니다.슬로우,체력,주문력 모두 엘리스에게 좋습니다.

          필수탬이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성장마저가 없는 엘리스의 특성상 상대 Ap메이지,암살자가 있을경우 매우 효율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존야가 필요한경우(상대미드 제드, 어그로를 끌어야하는상황) + 어느정도의 방어력과 주문력+쿨감으로

           상대 Ad가 아플경우 가는 아이템입니다. 개인적으로 엘리스에게 라일라이,벨트급의 매우좋은 효율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상대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등등 마저가 올릴경우 가는아이템이지만 엘리스는 퍼센트데미지 + 거미평타

          데미지로 탱커를 잘녹이기때문에 우선순위의 아이템은 아닙니다.상대에 하드탱커+서브탱커 정도가 있을때

          구입합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정말 효율이 좋은 사기아이템입니다.깨알체력,주문력,쿨감 + 사용효과(고치연계) 모두 좋고

          25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와 같이 탱커가 많을때 유용합니다. 예전 엘리스의 코어아이탬이었지만 벨트,라일라이 등의

           엘리스에게 적합한 아이템이 늘어나서 요즘은 잘가지는 않습니다.흥할때 구입하면 딜량이 암살자급으로

           늘어납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엘리스에게 효율이 좋아보이는 공격속도와 높은주문력,쿨감이있지만 타 주문력아이템보다 상당히

          애매합니다.평타를 많이넣을수있는 상대 하드탱커 (사이온,문도 박사 등) 을 녹일때 좋습니다.


(모렐로노미콘) = 쿨감 20% + 100Ap + 고통스러운상처 효과로  치감이 필요하거나 쿨감이 부족하다고 느껴질때

          구입하는 아이템입니다. 마나 400과 (구) 성배 효과였던 킬관여시 마나 20% 회복은 

          엘리스가 마나가 부족한 챔프가 아니기에 그렇게 큰 효과는 없습니다.





아이탬 관련팁은 추가공략에서 작성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최근 쿠거qwe 쿨증가,힐량 감소 등의 너프를 당하긴했지만
아직도 정말로 좋은픽인 정글 니달리입니다.
초반부터 정글링이 정말 빠르며 성장속도를 따라가기 힘들어서
잦은 라인개입으로 게임을 빠르게 터트려야합니다.

매우 어려운 상대입니다.
리 신
리 신 은 사용자의 피지컬에 따라서 난이도가 천차만별 이지만
잘하는 리신 플레이어는 정말 힘듭니다.
못하는 리신은 꿀이죠.
다른 챔피언은 딱히 어려운챔프는 없고
성장마저가 없는 엘리스의 특성상
한번에 터질수있는 Ap메이지 신드라 등등 을 조심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잿불을 가지않는 왠만한챔프는 룬메아리+0.5 딜탬 타이밍에 원콤이 가능합니다.
엘리스는 초반과 룬메아리 이후 타이밍이 정말로 강력하기때문에
교전을 계속 유도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엘리스는 챔피언 자체가 스킬셋이 매우좋고 현재 정글메타에서는


니달리와 함께 필밴을 당하는 챔프다보니 굳이 못이기는챔프는 없습니다.


신드라,럼블 같은 엘리스를 한번에 터트릴수있는 챔프만 조심하면됩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맞다이시에는

어짜피 상대스킬이 피해야할것 Bandage Toss(붕대 던지기)  Body Slam(몸통 박치기) Explosive Cask(술통 폭발)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등등


만 피하면 이깁니다.맞을거 다맞고 맞출거 다맞추면 이기는 챔피언이 대다수라 의미는 없습니다.


엘리스가 워낙 좋은챔피언이라서 그렇게 지는챔프가 없기도 합니다.





상대법이라고 할만한건 


상대가 초식정글러 인 경우에는 (초반에 약한챔프들)


초중반에 우리 탑미드의 상성이 크게밀리지않고 2:2 , 3:3 교전 에서 스킬샷,광역기 등 을 생각해서


교전에서 이득을 취할수있다면 적극적으로 교전을 유도해야하고


(애초에 Amumu(아무무)Warwick(워윅)Sejuani(세주아니) 등이 낀다면 초중반 3:3,2:2 교전에서 스킬 다빼고 역갱을 매우 나쁜구도에서 


맞는게 아닌이상 우리탑미드,상대탑미드가 상성이 극과극이 아닌이상 질수가 없습니다.


엘리스가 초반교전이 매우 좋은챔프 이기도 하고요.)



상대가 초반에 강력한챔프 (Graves(그레이브즈)Nocturne(녹턴)Lee Sin(리 신)Shaco(샤코)Olaf(올라프) 등등등..)


인 경우에는 맞다이시에는 서로 보고 스킬날리면서 싸울때는 반반이지만


이 마저도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Undertow(역류) End of the Line(화약 역류)2타  등등  상대챔프의 주딜스킬을 줄타기나 무빙으로 피하면


상대 도주기때문에 킬을 따지는 못하더라도 무조건 이깁니다.


다만 상대정글러가 초반에 강력하면 초반 2:2,3:3 등 교전에서 지는경우가 꽤 많은편이니


아군,적 미드탑 상성을 봐야합니다.




 


엘리스 팁들

 1.엘리스의 기본콤보는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평평평 이후 상황에따라 줄타기 or


   인간폼으로 다시변환후 Q평 마무리 이고


   상대정글이 이동기가 있다면 빠진후 줄타기를 써주는것 등 기본적인 센스가 필요합니다.


    EQW 가 아닌 EWQ 인 이유는 두 콤보를 써보면 EWQ가 훨씬 매끄럽고 빨리 콤보가 들어가는게 느껴집니다.



   정글링할때 인간폼 W는 마나상황에따라서 굳이 안써도 됩니다.


    인간폼 EWQ 를 쓰고 거미폼 Q W 평평평 을 하다가 W가 끝나면


    Q쿨 0초,W쿨 7초,10초 가량이 남습니다.(10퍼쿨감기준)


    거미폼으로 패면서 인간폼 스킬계산을 해서 인간폼 ewq로 마무리할수있는 쿨을 재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2.인간폼 W스킬과 패시브 새끼거미는 거미폼Q스킬을 따라간다.


 - 워낙 유명한점이라 굳이 설명이 필요없죠.



 3.엘리스와 상대 챔프 사이에 얇은벽이 있다면 거미폼 q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핑크와드 위치에 상대가 있고 (보통 와드를 지우고있는 상황이죠.)


 EWQ R Q 만으로 딸수있는 피라면  ewqrq 를 해주면 q가 벽 너머의 상대에게 들어가며 딜+인간폼W거미가


 적중하며 딸수있습니다.(엘리스는 벽을 넘어가지않고 그자리에 그대로있습니다.)


 거미폼Q의 사거리가 은근히 길어서 되는벽이 몇개있으니 알아두면 좋습니다.



4.아래 팀은 늑대에 줄타기가 되지만 윗팀은 되지않는다.




 

아래팀은 줄타기가 가능하지만 위팀은 줄타기가 불가능합니다.


추노,도망 중에 상당히 유용한팁이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5.줄타기로 탈수있는 정글몹들


왠만한 정글몹은 다 탈수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너무많아서 사진으로 남길수가없네요.



용은 어디서 뛰어도 거의 다 넘어가지는대 협곡의전령은 거의 안넘어집니다.


넘어지는 포인트가 딱 하나가 있긴한대 그걸로 넘기엔 상당히 어려워서..


사실상 못 탑니다.



6.집가기전 캠프돌때 시간 절약용



 정말 깨알팁인대 미드,봇갱킹후 피가 애매하여 한캠프먹고 집을가야할때


 저 위치에서 고치를맞춘후 w 아무곳에나 사용후 q를 사용후(Q가 사거리가 됩니다.)


 REQ 하면 W가 박히고 줄타기 사용후효과 거미여왕 피해량 증가로


 벽넘어 돌아가는시간+ 잡는시간을 깨알같이 아낄수있습니다.

 

 줄타기 패시브효과-거미여왕 치유량 증대는 피없을때도 정말 꿀입니다.



7.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마법공학 벨트,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등 아이탬 관련


(1) 마법공학 벨트는 인간폼 W와 함게 라인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쿨타임이 40초로 짧은편이니 부담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벨트는 엘리스에게 


      스탯과 사용효과가 정말 잘어울리는 아이템이라


     왠만하면 가는게 좋습니다.



(2) 마법공학 벨트 사용효과는 룬의메아리(루덴의메아리),라일라이의 수정홀의 슬로우효과 가 터집니다.


     이를 활용하여 벨트로 슬로우를 걸고 고치를 쉽게 맞출수있습니다.


     거미폼 평타로도 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효과가 발동됩니다.



(3) 줄타기,점멸,벨트,거미폼Q 를 잘 활용한다면 정말 말도안되는 거리에서 상대딜러를 물수있습니다.


     주로 상대의 만만한 챔프가 혼자있을때 사용합니다. 벨트+고치,  점멸+벨트+고치, 벨트+점멸+줄타기


     거리를 잘 알아두는게 중요합니다.



(4) 벨트는 아무리 얇은벽이라도 넘지못합니다.


     하지만 벽 넘어의 상대에게 화염탄환 딜은 들어갑니다.위의 3번팁의 얇은벽 너머 상대 처치에 응용이

      

     가능합니다.



(4)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와 줄타기가 모두 있다면 줄타기에는 선딜레이가 약간 있는점을 생각해서


     상황에 따라서 급하다면 존야,아니라면 줄타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이건 너무 당연한거라.. 팁으로 넣기도 애매하네요.



8.엘리스는 초중반 에 라인백업중 상대 라이너가 탱탬이 없다면 점멸+고치 이후 스킬연계킬이


   매우 쉬운 정글러입니다. 딜 자체가 말이안되고 레드가있다면 레드평타 몇대 넣다보면


   초반 레드가 매우 강력하여 킬각이 은근히 나옵니다. 라인커버중에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상대 라이너 킬각을 잡아보는것도 괜찮습니다. 특히 하위티어에서는 정글러에게


   솔킬따일수있다는 생각을 하지않고 엘리스의 딜을 모르는경우가 많아 솔킬이 매우 잦습니다.


   승부의강타나 혹한의강타일 경우에는 킬각이 더욱 넓어집니다.



9.용 에 줄타기 사용시 새끼거미가 나뉘어집니다.


  이로 인해서 용의 평타를 한마리씩 맞기때문에 용을 잡기 수월합니다.


  초반 시야확보된 안전한 솔용과 (줄타기를 빼도되는 상황)


  중후반 한타승리후 피가애매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엘리스는 초반에 큰 이득을 보아서 스노우볼을 굴려 게임을 끝내야하는챔프이므로


 정글링보다는 갱킹위주로 잦은 라인개입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2렙에는 (리시 받은후  1캠) 새끼거미가 딜은 쌔지만 매우 잘죽는편이므로 본체위주로 맞고


새끼거미는 한대씩만 맞을정도로 유지하는게 캠프클리어속도와 피관리 모두 좋습니다.  


(물론 마지막 정글몹평타 2대는 새끼거미들이 맞게하여 다음캠프에서 새끼거미를 새로 뽑아서 새끼거미 체력을


채워줘야합니다.)



엘리스의 특성상 하드CC기 + 높은 딜 + % 데미지로 킬을 만들기도 쉽고 먹기도 쉬운대


아군 라이너가 듀오,다인큐 등 or 높은승률 이 아닌 현지인이라면 킬양보가 무조건 가능한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양보하지않고 엘리스가 킬을먹는게 좋습니다.


(초반 아이템 (룬의메아리,마관신 등) 의 골드대비효율이 매우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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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버프를 하지않는 브실골플 기준 부캐,본캐키우면서 느낀 몇가지 꿀루트가 있는대


1.3캠프 이후 상대 탑쪽버프 카정.(레드팀일경우 주로사용)


카정에 들어가면 상대정글은


(1).버프를 먹고있다.

- 콤보를 넣고 따주면됩니다. 괜히 버프막타노리는것보다는 상대정글을 먼저 잡거나

  플래쉬를 빼주고 버프를 먹고 바론쪽으로 줄타기 or 빼면 됩니다.


(2).버프가 없고 상대정글이 보이지않는다.

- 작골이나 집을 간것이니 작골에 가보고 있으면 체력이 적을테니 따주고

   보이지않으면 탑,미드 라인상황을보고 라인개입을 하면됩니다.


(3).아직 버프가있다.

- 상대 정글러가 6캠프 동선 혹은 3캠프후 집 동선 이므로


   버프에 와드후 미드,탑 라인개입을 하면됩니다.



2.아래 3캠프후 미드 or 바텀갱킹


 우리 미드나 봇챔프의 갱호응,상대 미드나 봇챔프의 갱회피 를 본후

 가능할거같다면 시도하는 루트입니다. 성공률이 높은편이지만 바텀갱의 경우 위쪽 3캠프가

 털릴수가 있기때문에 실패할경우 레벨링이 힘들어집니다.


3.빠른 3캠프후 탑 와드후 땅굴


우리탑이 라인을 미는챔프이고 상대탑이 당겨먹는챔프인경우 상대정글이 올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루트로 초반에 2킬을 챙긴후 스노우볼을 굴려서

이긴게임이 매우 많습니다.



엘리스는 2랩카정이 W,E 중 스킬하나가 없으면 매우 애매하고 킬결정력,딜이 낮기때문에

좋지않습니다.상대의 백업이 빨라서 2레벨에 죽기라도한다면 정말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정글캠프를 먹고있는 도중이여도 상대정글러가 가까운라인에 나타날시

바로 백업을 가주고 먼 라인에있다면 (아래팀기준 두꺼비를 먹고있는대 탑에 나타날시 등등)

상대정글러 현재 위치의 반대정글에 들어가서 털어줍니다. 





중반 운영법

 룬메아리+마관신+0.5~1딜탬의 엘리스는 탱커빼고 다 원콤이 가능합니다.

 마관룬이라면 딜링이 더크겠죠.시야장악후 빈 라인을 먹으러오는 딜러,버프를 먹으러오는 미드,정글

 등을 교전을 유도해 초반에 얻은 이득을 바탕으로 승리한후 게임을 굳힙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과 비슷하게 딜러진을 짤라먹고 물면 됩니다. 엘리스는 바론,용 사냥이

 매우 빠른챔프이므로 팀에 오브젝트 잘잡는챔프나 탱커하나있으면 2~3인 기습바론도 해볼만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할수있는 플레이가 몇개있는대


1.옆포지션을 잡은후 한타시작후 상대 딜러진이 앞포지션을 잡았을때 옆에서 딜러 컷


2.점멸,벨트 + 고치 wqrq 를 이용해서 이니시 후에 줄타기로 어그로 - 후에 상황 에 따라 내려오기


3.우리팀 딜러진이 잘 컸고 지켜야할 챔프인경우 딜러 옆포지션에서 서포터와함께 딜러를 지키며 탱커녹이기



딜러진을 지키면 무조건 이기는 한타가 아니라면 왠만해서는 상대딜러를 물어주는게 좋습니다.


솔랭에서,게다가 하위티어에서 우리팀 딜러진을 믿고 게임을 하기는 힘드니까요.



마치며



 이런 퀄리티가 좋지않은 글이라도 읽어주신분들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시간되신다면 엑셀런트,굿,배드  평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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