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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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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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하위권 서식하는 자벌레가 쓰는 팁.

- Etareet(2016-10-31, 조회수: 3541)

솔직히 자이라는 기본 스킨이 수수하고 이쁜 듯.
너무 화려해도 별로인거 같음.
자이라는 좀 묻혀가는 맛이 있어야 한다고 봄.
op성 짙은 챔프지만 묻혀서 꿀 빠는 지금처럼.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2
  • 레벨당 방어 +0.167
    x3
  • 주문력 +0.59
    x4
  • 주문력 +1.19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마법 관통력 +2.01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1.85
  • 방어
    +11.018
  • 주문력
    +12.07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9,631 IP
이게 지금 내가 낀 룬인데, 마관, 주문력 어느정도 높여주고 나머진 알아서 끼면 됨.
딜도 좀 되고 튼튼하기도 좀 튼튼함.
노랑에 주문력 박는 거 비효율적인거 맞음. 취향맞춰서 끼면 됨.

초반에 원딜보다 서포터가 아픈 경우가 꽤 있기 때문에 마저는 필수.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처형인이랑 명상, 룬갑옷이랑 고참병을 나눠서 찍음.
명상 2개 찍어놓으면 마나 없을때 은근히 꿀임. 룬갑옷은 원딜이 힐드는 거, 내가 가는 템트리 고려해서 넣음.
아닌거 같다싶은 건 알아서 고쳐도 됨.
솔직히 자이라 점화는 좀 안좋다고 봄.
자이라는 버티는 대로 버티는게 베스트임.
그래서 탈진 듬. 자이라의 부족한 원딜보호력을 커버해주기도 함.

점멸은 거리유지가 필수인 자폿을 위해 들어주고.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5~75(레벨에 따라)(+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5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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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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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w를 2랩 찍어줘야함. 씨앗의 최대체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찍어주면 한대라도 더 맞고 더 때림. 씨앗 젠 속도를 올려주는 효과도 있음. 2~4개 까진 큰 차이 없으니 마지막에 찍어주면 됨. e올릴때마다 속박시간이 늘어나니까 e선마하는 것도 있지만, 나는 q를 딜용 보다는 원거리 씨앗을 일으키는 용도로 쓰기 때문에 나중에 찍어줌.

 

스킬 콤보

 w(씨앗 깔기)를 콤보로 쓰지않는 건 시야가 필요할 때, 시야로 심리전 걸때, 쌓아둘 때 이 3가지 경우 뿐임.

 그 외에는 당연히 자이라는 w가 있는 방향으로 스킬을 쓰게 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피하기 쉬워지므로 w를 스킬보다 먼저 쓰지 말것. 기본적으로 자이라가 가진 씨앗 2개로 자리 잡아야되고, 패시브 씨앗이 없어도 충분히 딜교가 되기 때문에 거기에 너무 집착하지 말아야함.


 식물이 4개 이상 깔린다면 무조건 딜교에서 유리함.

 궁받은 식물은 2개라고 봐도 됨.

 그러므로 그 근처에서 싸우는 게 자이라의 기본임.


 기본 콤보는 근거리 식물을 일으키기만 한다면 어떻게 써도 상관없음. 그리고 평타를 꾸준히 섞어줘야함.패시브가 상대 근처에 많이 쌓여있으면, 거기에 q 써서 한번 물러나게 하는 것도 좋은 판단임. 거의 무조건 천둥군주가 터지기 때문에 하드하게 딜교해도 됨.


 궁콤보는 ewwr-q 혹은 ewr-qw.


 2:1 상황에서 상대방 생존기가 없을 때는 e를 못 맞춰도 근거리 식물로 슬로우만 묻히고 궁깔면 됨.

궁 범위가 넓기 때문에 가운데서 맞으면 걸어서 나가기 힘듬. 최소 점멸은 빠짐.

콤보에 -가 들어가는 건 q를 아껴둬야 될만한 상황인지를 판단 하라는 뜻임.

원거리 식물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마는 존재니까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됨.


 한타때에는 궁이 워낙 넓어서 아주 이상한데 쓰지만 않으면 됨.


스킬 활용 팁

 평짤을 자주 해주는게 좋음. 소매치기 때문인 것도 있지만 평짤로 자이라를 신경쓰게 하는게 주목적임.

스킬이 아니라 식물이 주딜이라고 생각해야함. 그리고 씨앗 자체가 가진 기능을 유용하게 써야함.


 상대방이 모르가나 쓰레쉬 블랭 같은 1명만 맞출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ew를 써서 식물이 대신 맞도록 플레이 해줘야함. 이걸로 딜교 갈릴때도 꽤 많으니 시도해보는게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도란 방패.
맨 처음 집 갔을때 루비 수정(시야석 빨리 갈때), 천 갑옷(원딜이 쌜때)이나 마법무효화의 망토(애니 같은거 나왔을 때), 증폭의 고서(라인전 압살하는 중일때), 신발(이건 알아서) 중에 가장 알맞은 템을 돈되는 대로 사고, 800원이 넘어있다면 반드시 시야석 + 핑와 + 렌즈 세트구매.
그 다음엔 상대방이 ad가 많으면 팔목 보호대, ap가 많으면 군단의 방패, 섞여있다면 더 아픈 쪽 아이템을 구매.
체력이 되어야 버티므로, 왠만하면 군단의 방패 올려두고 존야 갈 것.
1번에 존야 2번에 루비시야석 3번에 솔라리.7번에 닌자의 신발/ 헤르메스의 신발/ 신속의 장화 셋중 하나 까지 맞춰주고 가엔 올리면 됨.
나머지 템 하나는 탱템, 딜템, 도가니 뭘 올려도 상관 없음.

딜러를 죽일 수 있는 정도의 딜 + 탱커한테 안죽을 정도의 탱 + 서포터의 기본 소양.
우리 딜러가 맞을 경우, 내가 죽을 경우, 탱커를 먼저 녹일 수 있는 경우에만 탱커에게 스킬을 쓰고 그 외에는 뒷라인을 봐야함. 뒷라인을 때려줘야만 나한테 어그로가 끌림. 궁으로 판 깔아주고, 존야로 어그로 없애주는게 최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시간이 긴 속박과 w 때문에 자리잡기 어렵고, 스펠 쉴드의 껄끄러움이 토핑 되어있음.
레오나
내가 뭔짓을 해도 나를 무시하고 원딜을 뭄. 뜬금 궁에 짤라먹힐 가능성 높음.
쓰레쉬
뛰어난 갱호응, 그랩이 실패하더라도 마당쓸기와 궁으로 잡을 수 있음. 손싸움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랩만 빠지면 빡딜교.
쓰레쉬
솔직히 베지터 같은 놈임. 좀 난이도 있고 손싸움해야 되지만, 너무 자주 만남. 자연스레 난이도 내려감.
질리언
기습적인 패시브로 선 2레벨찍고 qwq 하는게 전부고 딜교가 약함. 하지만 자주 나오는 편이 아니라서 맨밑으로. 쉽기는 제일 쉬워서 순위권으로.
말파이트도 레오나와 같은 이유로 어렵지만, 6랩전 라인전이 너무 쉬워서 순위권 밖으로.
소나랑 눈 뒤집고 딜교하면 거의 비슷비슷함. 일방적으로 맞지만 않으면 이김. 다만 원딜이 라인전이 쌘 원딜이라면 너무 나대지 않는게 좋음.
소라카 서폿딜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점화 들고 스킬 맞는 놈 위주로 포커싱해주면됨. 아무나 때려도 소라카 피가 빠져있을테니 킬각 잡기 쉬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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