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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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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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월한 기동력, 퀸.

- Dromi(2016-11-02, 조회수: 3865)

요즘 퀸을 하시는 분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인벤에 올라와있는 공략도 업데이트도 안되고 하여 제가 플레이 해온 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퀸을 안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퀸의 장점에 대해서 잠깐 말해볼게요ㅎ



1. 우월한 기동력을 이용한 운영
2. 1:1 상황에서의 강력함 (암살이 가능)
3. 라인전의 강력함
4. 서폿을 제외한 전 라인을 갈 수있는 유연함
5. 발러 귀여움

대충 나열해 보자면 퀸의 장점은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분명 단점도 있습니다.

1. 초반에 말렸을 때 복구가 힘들다
2. 극 후반에 유통기한이 올 경우가 있다
3. 스킨이 별로없다

이렇듯 퀸은 장점도 많지만 단점 또한 명확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좋은 챔피언이고, 그 활용 범위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퀸을 연습할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아마도 부족한 공략일 것입니다.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7,369 IP
룬은 공격속도를 위주로 맞추는 것이 개인적으로 좋은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탑, 미드, 정글, 원딜을 퀸으로 플레이 하는데 대부분을 위의 룬을 들고 플레이 합니다.

하지만 가끔씩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상대해야 할 챔피언이 초반부터 매우 단단한 챔피언일때. 즉, 초반부터 방어템 위주로 구입하는 챔피언이 상대일때는 아래의 룬을 들어줍니다.
(예 : 말파이트, 나서스, 자크)

표식 : 방어구 관통력 x 9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성장쿨감 x 6 + 고정마저 x 3
정수 : 공격력 x 3

이렇게 룬을 들어주어 초반부터 어느정도 박히는 딜을 이용하여 꾸준히 딜 교환을 해줍니다.
성장 쿨감 룬을 6개 박아주는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룬은 개인 취향이라고 합니다ㅎ
자신에게 맞는 룬을 찾지 못한 분만 참고해주셔도 될 것 같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모든 퀸이 그렇지만 천둥군주 쪽을 찍어주는 편입니다.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분노분노는 아이템으로 충분히 얻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마술마술은 아이템으로 얻기 힘든 옵션을 가진 특성이죠, 조금이라도 효율적인 이득을 보기 위해서 마술을 택하였습니다.


포식포식과 흡혈귀흡혈귀 특성은 라인전 단계에서 소소하게 도움을 주는 특성입니다.
딜교환 한번 잘못해서 말릴 뻔한 라인전을 회복시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책략 쪽에서의 특성중 비밀 창고비밀창고와 암살자(Assassin)암살자 특성 중에서 고민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저는 원딜 포지션으로 봇으로 라인전을 갈 시엔 서포터의 존재 때문에 암살자의 효과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비밀창고 특성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탑,미드를 갈 때는 암살자 특성을 사용하지요.

물론 정글을 갈 땐 룬 친화력룬 친화력을 사용합니다.

원딜 - 비밀 창고
탑, 미드 - 암살자(Assassin)

정글 - 룬 친화력



탑,미드 = Ignite(점화)Flash(점멸)

Teleport(순간이동)텔포는 사용하지않습니다.
퀸의 궁극기를 이용한 기동력이 텔포를 충분히 대신해 줄 수 있습니다.

원딜 = Heal(회복)Flash(점멸)

기본적인 원딜 스펠입니다.

정글 = Smite(강타)Flash(점멸)

기본적인 정글 스펠입니다.
가끔씩 갱킹과 카정의 힘들 더 실어주기 위해서 Ignite(점화)점화를 들어주는 경우도 있지만 아주 가끔입니다. Flash(점멸)점멸은 생존과 추격에 매우 좋기 때문에 포기할 순 없을 것 같습니다.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 vs Vault(공중제비)


저는 개인적으로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선마를 선호합니다.

공속과 이속 상승 효과로 인하여 원할한 카이팅이 가능하게 해주고, 템이 완성되지 않았을 시기의 부족한 공속을 충분히 채워 줄 수있습니다.


물론 Vault(공중제비)선마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딜 상승과 쿨타임 감소는 분명히 매력적이긴하지만, 개인적으로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선마가 얻을 수 있는 이득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콤보

 

6렙 전 스킬콤보.


Vault(공중제비) - Harrier(매사냥)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 Harrier(매사냥) - 평타 or 도주

평타 - Harrier(매사냥)Vault(공중제비) - Harrier(매사냥)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 Harrier(매사냥) - 평타 or 도주


6렙 후 궁을 이용한 스킬콤보.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사용후 적의 도주 방향으로 최대한 붙어서 (위험하지 않은 선에서) 평타 -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 Harrier(매사냥)Blinding Assault(실명 공격)orVault(공중제비) - Harrier(매사냥)Blinding Assault(실명 공격)orVault(공중제비)(사용하지않은) - Harrier(매사냥) - 평타 or 도주



스킬 활용 팁

 퀸의 스킬콤보는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상대의 주요 스킬과 적군 미니언의 수를 잘 보고 들어가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거리 된다고 무턱대고 Vault(공중제비)스킬을 사용하시면 오히려 더 아파요..



궁극기를 이용한 암살을 시도 할 때에는 거리 된다고 무작정Vault(공중제비)를 사용하여 궁극기를 풀지 마시고, 상대에게 최대한 붙어서 (물론 안전해야만 합니다.) 평타로 콤보를 시작하여 Harrier(매사냥)표식을 한번 터뜨리고나서 스킬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후 상대의 생존기나 스펠이 빠졌을 시에 Vault(공중제비)로 추격을 하는 것이죠.


시작 아이템
극 방관 템트리
기본 원딜 템트리
아이템 트리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1. 극 방관 템트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를 이용한 방어구 관통력을 최대한 얻는 템트리입니다.
상대에 탱커가 있을 시 선택하면 좋지만 탱커가 없어도 딜이 매우 잘 나오는 템트리입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을 선택함으로써 부족한 공속을 채워주었습니다.
보통 이 템트리를 선택할땐 룬페이지도 앞서 말한 방관룬을 들게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 성장쿨감 10%로 쿨타임감소 40%를 맞추어주었습니다.
치명타가 없기 때문에 표식의 자연 생성이 늦습니다. 때문에 스킬을 한번이라도 더 써서 표식을 터트리는 방식으로 딜을 넣게됩니다.

-아이템 빌드-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 The Brutalizer(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Recurve Bow(곡궁)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이후 유동적으로.




2. 기본 원딜 템트리.


기본적인 원딜 템트리와 비슷합니다.
다만 첫템으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를 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퀸하면 빼 놓을 수 없는 퀸과 아주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치명타 덕분에 기본 표식 생성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표식의 막강한 딜을 한번이라도 더 넣어 줄 수있습니다.
쿨타임 감소도 30%가 나오기 때문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만, 생존력이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만 마지막 템을 방어템으로 가주시면 문제 없을 듯 합니다.


-아이템 빌드 -

The Brutalizer(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이후 유동적으로




템트리는 취향 차이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템트리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탑에서 자주 만나는 이렐리아입니다.
개피 미니언 옆에 나도 모르게 붙는 순간 돌진해서 때리기 시작합니다.

e를 쓰면 잠시 벗어날 뿐 곧바로 다시 붙어서 때립니다.
그걸 알고 e를 안쓰면 그냥 계속 맞게 됩니다.

못하는 이렐리아면 그냥 막 후드려 패고 막 부쉬플레이 하면서 막 농락하고 막 할텐데..

요즘 이렐리아들 너무 잘해요. 라인 스왑 부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미드,원딜을 통틀어서 퀸은 라인전 최강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평타 - Vault(공중제비) - 평타를 통한 천둥군주 딜교환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주시되, 천둥군주가 쿨타임 일땐 잠시 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소소한 팁을 몇가지 알려드리자면.


1. 적군 미니언을 조심하세요. (대왕 미니언? 이 있을땐 딜교환을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아군에게 "저 맵리딩 잘 못해서 그러는데 상대 정글러 보이면 핑좀 찍어주세요" 라고 말해놓고 시작하면 좋습니다. 아군의 맵리딩 실력을 소소하게나마 상승시켜주며 저도 도움 받습니다.

3. Vault(공중제비)e 스킬을 쓴 후 아무것도 클릭하지 마세요. 실수로 미니언을 때리느라 표식평타를 못때리는 상황을 방지해줍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경험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많이 해보시면 라인전은 왠만하면 다 이기실 수 있습니다만...


이렐리아는 눈알 빠질정도로 집중해서 하셔야해요. 

 

중반 운영법

 궁극기를 배웠다고 막 쓰지마세요.


1렙 궁극기는 마나소모가 매우 큽니다.

라인 복귀용과 로밍용으로만 사용하세요.


미드퀸 이라면 탑과 봇에 로밍을 자주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글과 함께 가면 갱 성공률이 상승하여 손해를 볼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탑, 원딜퀸이라면 타워를 최대한 빨리 밀어주고 탑이면 봇을, 봇이면 탑쪽의 타워또한 최대한 빨리 밀어주고 다같이 미드 타워도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골드 격차를 벌려주고 맵장악과 오브젝트 관리도 편리해집니다.


사실상 봇 타워를 먼저 부셨다면 그 게임은 이긴거나 다름없죠.

 

후반 운영법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콤보를 이용한 빠른 미니언 정리로 스플릿 푸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어차피 대치 상황에서 퀸이 할 것은 별로 없으니 다른 라인에서 스플릿 푸쉬를 하다가 한타가 발생될것 같다, 혹은 적군 중 한명 이상이 내가 있는 곳으로 온다 싶으면 바로 팀원들에게 달려가 한타를 열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후에 추가 할 예정입니다.

 

마치며

 많이 부족한 공략이란 것을 저도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저 개인적인 소장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많이 가꾸고 수정해나갈 생각입니다.


봐주시는 분이 한분이라도 계신다면 좋겠네요.


퀸 유저분들 화이팅입니다! 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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