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우디르 유저들은 정글 피디르를 많이 선호한다.
피디르는 탱을 주로 가서 그런지 탱템을 두르고 후반에 가면 뭔가 좀 부족한 느낌이 들었다.
난 이번 기회를 통해 라인에 서는 호디르가 아닌 정글에 서는 호디르를 공략해볼까 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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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호디르를 가서 더 잘녹는걸 어느정도 막기 위해서 방마저를 적절히 넣어준다.
라인에 서진 않지만 이번 공략에 나오는 호디르는 탱템을 적게 두르기 때문에 방마저를 많이 넣어야 할 것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압제자는 우디르의 E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찍었다. 특성은 자기 마음이지만 우디르는 이걸 끼는게 좋은 것 같다.
우디르는 초반에 마나를 굉장히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룬 친화력을 껴 블루효과를 조금 더 오래 받아야한다. 꼭 껴라.
우디르는 한 방 딜을 추구하는 챔은 아니지만, Q쓰고 뚜까패면 폭딜이 나와서 천둥군주를 끼면 시너지가 꽤나 좋은 것 같다. 몰론 피디르 할 땐 가차없이 버리도록 하자.
초반 카정과 갱킹을 생각해서 점멸을 끼는게 가장 좋은 것 같다.
안말해도 알겠지만 얜 정글이다.
점멸 대신 유체화 들어도 꽤나 좋다. 점멸이랑 유체화를 대체할건 없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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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딱히 콤보라고 할 건 없다. 태세 변환을 그떄그떄 맞춰서 해줘야 하지만.. 꼭 콤보를 설명하라하면
곰으로 적의 주요 스킬 (리신 음파, 니달리 창)을 피해라.
만약 피할 수 없다면 W를 빠르게 켜주자. W를 까먹고 못써서 죽은 우디르가 한둘이 아니다.
16렙 때 부턴 피닉스를 찍을 수 있으니 라인정리 할 떈 피디르를 써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새끼 라인에 주구장창가라. 아주그냥 찢어버려라.
게다가 우디르는 넣는 딜이 평타밖에 없는데 잭스는 E로 너의 평타를 다 씹는다.
얘랑 그냥 혼자서 싸울려고 하지마라.
게다가 궁으로 다잡던 것도 놓쳐서 우디르 유저의 샷건을 강제장전 시킨다. 아주 요들 둘이서 미친짓을 다 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만나면 기절 먹이고 Q로 찢으면 된다. 후반엔 좀 썌니 주의가 필요하다.
아래에서 시작하면 작골 선스마 한다음에 레드먹고, 칼날 먹은다음 마나관리를 위해 바로 블루로 간다음에 늑대 쳐먹어라. 위에서 시작한다면 (들은 바로는) 두꺼비 후스마 블루먹고 늑대 먹은다음에 칼날부리 먹어라.
보통 4렙 때 부터 갱을 가는게 좋다.
용 버프 관리하면서 다른라인 꾸준히 갱가고 소규모 교전에 바로바로 참여해라.
팀이 대치하고 있을 동안에 빽도를 해라. 타워 한 개정도 밀거나 라인이라도 밀면 바로 빠지는게 좋다.
라인 못밀어도 대치중에 위험한 적이 안보이면 바로 빼라. 약한놈이면 바로 잡아라.
E로 적 핵심 딜러를 기절시킨다음 Q로 후두려 패라. 딜탱이기 떄문에 선진입은 금물이다.
E-Q 끝!
마치며
엑셀 한 번씩 주고 가주면...큼
여기까지 봐준 사람들 너무 고맙다. 부족한 공략 많이 봐줘 정말 감사하다.
즐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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