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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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17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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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원딜 미스포츈 (죽불미포)

- 끼욕이(2016-11-04, 조회수: 4052)

티어는 골드인데 인증하기엔 보잘것 없는 티어고 시즌보상을 받기 위해서 못 돌리고 있네요
롤을 시즌 5 후반에 시작해서 미포는 원딜대격변 패치 이후 하향이후 부터 시작했습니다.
나름 제가 하는 캐릭터 중 이해도가 가장 높다고 저 자신은 느끼며 플레이도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는 챔프라서 공략을 한번 써 보게 되었습니다.
공략은 아이템 트리랑 특성 룬 정도만 말하고 솔직히 피지컬 즉 컨트롤은 사람들 개인 실력 차이기에 컨트롤이 저보다 더 좋으신 분들은 더욱 이 템트리가 빛을 보시지 않을까 합니다. 아니면 저와 비슷한 분들께 어울릴지도? ^^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저는 일반적으로 미포를 할 때 올 공룬을 사용합니다.

올공은 특성에서 사용할 죽불계수를 높여주는 부분까지 이득을 보기위한 것이고 패쉬브 효과나 미니언 파밍

Q와 R 계수에 보템이 되는데에 저는 가장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빨강에 방관도 넣어보고 왕룬에도 방관을 넣어봤습니다만 방어력 0인 미니언에겐 방관수치가 -퍼센트 만큼 더 들어가지만 죽불에서 손해를 보고 그렇게 큰 차이는 없는데 오히려 올공룬 보다 파밍부분에서만 더 힘들게 느껴져서 올공룬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올공은 여러부분에서 손해볼게 없어서 저는 올공은 추천해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미포 특성은 죽불 기반으로한 R에 모든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을 주고 6.17패치 이후 Q에도 죽불이 적용되는데

진의 W스킬 처럼 미니언 맞추고 맞히거나 또는 챔피언 하나만 맞추면 단일스킬 판정이라 데미지를 다 줄 수 있으며

전 Q각을 이용한 라인전 딜교나 한타 때 견제 짤 평타에 섞어나 하는 등에 쓰는데 견제와 궁으로 인한 광역 딜링을 하는

미포에게 가장 어울리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물론 맞다이 약점을 보완하는 열광도 좋으나 저는 미포로 맞다이 할 때는

미 템을 뽑은 상태거나 베인, 코그모 같은 챔프는 당연히 피하며  미니언 죽이고 Q 2타 맞추고 상대방이 죽불에 죽는 것을 정말 많이 겪었기 때문에 저는 핵심특성은 죽불을 추천해 드리며

현상금사냥꾼은 다른 챔피언을 하나씩 바텀2명을 2킬만 먹어도 2퍼고 조건부가 없기에 더좋고 2명 잡는건 게임하면서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이상은 당연히 더 좋고요

양날검은 취향은데 저는 W 활보 패쉬브 효과로 최대한 도망을 다닐 수 있어 비록 도주기는 없지만 상황에 따라 기존 뚜벅이보다는 덜 뚜벅스럽다고 생각해서 씁니다. 당연히 물몸이니 최대한 덜 맞으시는 것이 중요 하겠죠?

필자는 죽불을 강추 해드립니다.
솔직히 힐/점멸은 거의 모든 원딜러가 쓰고 상황에 따라 정화를 쓸 수도 있지만 차라리 수은을 뽑는게 좋습니다.

초반을 봐도 힐이 압도적이라고 봅니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가 E 하향이후 당연히 좋고 마나소비에 비해 E데미지는 구리고 계수도 AP뿐이라 당연히 Q가 좋습니다. W는 3랩때 찍어도 무방하지만 맞딜 할 일이 그렇게 없고 Q 2타각만 이용해도 라인전은 미포가 가질것 입니다. W와 E는 취향으로 하셔도 무방하지만 저는 W 공속이 포탑이나 또 중반부 부터는 매우 좋다고 생각하여 Q>W>E 마스터 합니다. R은 당연히 6/11/16 때 찍어주세요 ^^

스킬 콤보

 미니언 딸피를 만들고 Q 2타각을 맞추기만 해도 상대방이 알아서 사립니다.

2렙때 E를 찍어 상대방과 원거리 미니언을 맟추거나 못 들어오게 견제 해주시고 Q 2타각을 최대한 노려줍니다.

초반은 마나가 딸리기 때문에 미니언을 죽이고 맞추도록 하는게 라인 유지력이나 킬각 보는데에 좋을 실겁니다.


간혹 미포를 좀 상대하실 줄 아는 분들이 미니언 옆에서서 Q 2타각을 잘 안 내어주시는데 그것에 맞춰 이동을 하여 각을 만드신다거나 평타견제하면서 미니언에게 Q를 맞춰서 하는 적 챔피언에게 평타 미니언Q 2타 평타 이런식으로 인지 못할때 이용하거나 최대한 패시브 활용으로 맞딜 약점을 보완하는것이 딜교할 때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평타를 미니언 맞추고 Q를 맞추고 2타각 보려고 하면 상대방도 인지를 합니다. 그러니 미리 딜교전에 미니언 딸피 만들고 뒤로 빠지거나 평타를 챔피언 맞추고 Q 2타각을 이용한 콤보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궁은 딱히 말해드릴만 한게 상대방 CC에 조심하고 (궁이 끊기만한 CC) E뿌리고 R을 쓰거나 우리팀 이니시 챔피언이나 탱커가 선진입해서 적이 싸움을 할때 각을 보고 써야 한다고 말씀드릴께 없습니다.


만약 미포궁을 끊을만한 CC기 가진 적 챔피언이나 암살자가 미포만 바라본다면 서폿터나 팀에게 지켜달라고 하거나 그 상대방을 최대한 피해 궁을 사용하는 수 밖에 없으나 벽을 두고 사용하면 거의 맞추기가 편해질 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유동적이라 뭐가 옳다 이거다 라고 할 수는 없지만 고정은 정수와 인피 입니다.
궁 강화 및 마나수급 및 평타에 힘을 더 실어줄 수 있고 공속은 W로 커버가 가능하기에 안가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신발은 둔화정도의 CC면 신속 속박이나 AP가 아플 땐 해르메스, 제드가 같은 챔프나 상대원딜이나 평타기만 챔프가 아플 땐 닌신, 평타에 힘 실어주실 땐 광전사 등등 취향으로 가셔도 됩니다. 블클 안가실경우엔 아이오니아도 괜찮습니다.

피바라기에 의문이 드실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피바라기에 장점은 높은 피흡 및 미포가 뚜벅이 되는 시점을 늦추거나 막아줄 수 있습니다. 

그이유는

W활보의 패시브 효과는 미포가 피해를 받지 않을때 이속증가지만 피바라기에 보호막이 있다면 피해를 받아도 보호막 수치를 넘어서 미포 체력이 1이라도 달지만 않으면 패시브는 지속 되기에 도망이나 한타때도 W켜서 이속효과를 최대치를 받고 또한 미포는 Q에도 적중시 효과가 적용되서 피흡이 되기에 효율이 높다고 생각해서 주로 피바라기를 갑니다.

헤르메스 시미터를 가야하는 적 챔프가 있을땐 대신 가셔도 되고 또한 피바이후 남는템에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죽무도 나쁘지는 않은데 물리거나 한대라도 맞을때 문제가 생깁니다. W를 사용하면 패시브 최대 이속을 바로 받을 수 있는데 죽무는 입은 데미지 15%를 3초 나눠서 받는데 이 3초동안 W를 사용해서 이속을 버프를 받아도 사라지기에 저는 정말 W를 순간사용해서 도망쳐서 살은 적도 많은데 죽무는 이를 불가능하게 하고 R하나에 피흡과 쿨감10퍼를 얻기위해 생존능력을 감소시키니 저는 잘 안갑니다. 그래도 나쁜건 아닙니다 ^^ 

방관은 블클이 R에 중첩이 쉽고 쿨감20%를 채울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피흡위주 챔프가 많거나 처형인의 대검을 올려줄 챔프가 없다면 필멸자를 가셔도 좋고
적 탱커나 챔프들이 피통만 많다면 도미닉도 좋습니다.

블클+도미닉/필멸자도 가봤는데 하드탱커한태도 블클로만으로 부족했던 방관이 더 잘되는데 이건 취향입니다.
상황에 따라 가보시고 사용해보시고 좋다 싶으면 상황이 나올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존템은 수호천사나 멜모셔스 정도 추천해드립니다. 스태락은 기본공격력이 낮은 미포는 좀 손해보는 부분이 있고
해서 잘 가진 않지만 적 AD와 AP 챔프가 다 있고 물리면 죽는다 싶으면 가도 좋을 것 갗지만 그러면 이미 거의 죽었다고 봐야 하기에 그럴꺼면 수호천사 추천해드리거나 사리시는 방향으로 포지션을 잡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애는 수은하향 이후 뚜벅이는 점멸없으면 거의 죽었다고 봐야합니다.
궁은으로 들어와서 살아가고 해서 상대하기가 껄끄럽습니다.
최대한 팀과 같이 있고 궁 표식이후 덜 맞고 최대한 피바라기 같은 걸로 피흡 및 보호막으로 버팁시다.
케넨
케넨은 궁이 너무나 아프고 CC도 풀어도 상대방과 성장이나 대치면에서 비슷하다면 이미 그 한타는 졌다고 봐야합니다만 애를 유의주시하며 최대한 궁빠질때 까지 사리신다면 충분히 상대는 가능하다고 봅니다.
브라움
궁을 막는 방패 하나에 미포의 존재 가치를 떨어뜨려버리는 챔피언 입니다.
야스오 장막도 있지만 브라움은 궁으로 미포궁을 쉽게 끊을 수도 순간적으로 방어해 줄 수도 있기에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충분히 방패를 빠질때 궁을 사용하면 충분히 대처는 가능하다고 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딜부분에서는 서폿터가 비슷하다면 우위권은 미포에게 있다고 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 2타를 이용한 딜교와 라인을 밀때 패시브를 이용한 W를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미니언 때리고 포탑을 때리는 방식으로 포탑철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Q 2타각이 가장 중요한 초반 부에서는 적 미니언 피통을 딜교전에 미리 Q 2타각 피통으로 만들어 놓고 딜교하는 방식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나머지 부분은 적을려 했지만 솔직히 자신이 직접 해보고 챔프 운용 및 게임운용은 경험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티어도 낮고 낮은 티어라 더 높은 부분에서는 비효율적일지는 모르지만

여러티어를 상대하면서 좋다고 느낌점을 한번 공략을 해보고 싶었고, 미포에 대한 제 이해도가 과연 저보다 더 실력이 좋은 분들이 사용해도 좋은지 알고 싶기도 해서 공략을 적어 봤습니다.

첫 공략이자 제가 자신있게 플레이를 한 미포에 대한 공략 좋으셨다면 엑셀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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