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편의성을 위한 말투를 사용하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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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은 이미지 첨부같은것 없이
글씨만 휘갈겨 놓겠지만 언젠가 추가 할지도 모른다.
그렇다고 필자가 룰루 수박겉핥기식으로
대충 몇판 플레이해보고 쓰는 성의 없는 공략은 아니다
정독하면 분명 룰루 플레이에 도움이 될 것이다
시즌2인지 3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룰루가 출시되고
플레이한 게임중 아마 90% 이상을 룰루만 플레이 해온 것 같다
밴을 당하거나 상대편이 룰루를 먼저 가져가면 닷지하기도 했다.
2016년 11월 4일 현재 티어는 플래티넘3 이며 이번 시즌 6에는 실버2로 배치를 마쳤다.
현재 상위 4.1%라고 나오는데 롤은 아직 많은 사람이 즐기는 게임이고 지금은 롤을 하지 않는 사람을 제외해도
아마 상위 20% 이내에는 들거라고 생각한다. 최소 5명중 1등꼴이란 뜻인데 어디가서 못한다는 소리는 듣지 않는다.
시즌3 랭크 500판 가량
시즌4 랭크 300판 가량
시즌5 랭크 50판 가량 (군대에 있었던 터라 손도 많이 굳었고 판수도 적으며 승률도 낮다)
시즌6 랭크 798판. 승률 52% 평점 3.82:1
이만한 판수를 룰루만 플레이해서 승률이 평균보다 5%가량 높고 평점이 평균보다 1점이상 높다면
확실히 룰루는 참 잘하는 사람이란 소리 들어도 되지 않겠는가? ^^
공식적으로 공략에 본인 계정을 인증하지는 않겠지만 믿고 안믿고는 독자의 자유다.
내가 쓴 공략을 읽어보고 내 말에 신빙성이 있는지 없는지 독자 스스로 판단을 하고
제법 봐줄만한 공략이면 엑셀이나 굿을, 아니라면 배드와 뒤로가기를 눌러주기 바란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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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2) | 2159 | 마나 | 350 (+55.0) | 1285 |
공격력 | 47 (+2.6) | 91.2 | 공격 속도 | 0.625 (+2.2%) | 0.859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11 (+0.8) | 24.6 |
방어력 | 26 (+4.9) | 10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5
- 체력 +8x4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8.55
- 방어+5
- 체력+32
- 주문력+25.56
룬은 타 공략 쓰신 분의 룬을 그대로 쓰고 있다.
라인전단계에 아주 큰 비중을 두고 있는 룰루 서포터에게 상당히 좋은 룬 세팅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룬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
룰루는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잡아야하기 때문이다.
못해도 최소한 주도권을 적에게 빼앗기면 안된다.
왜냐하면 룰루는 점점 적을 맞받아치는 형태가 되어 수동적으로 바뀌며
능동적으로 무언가를 할 능력이 상대에 비해 적어진다.
(한타기여도라는 말과는 틀리다. 룰루 한타기여도 굉장히 좋다.)
표식 : 고정공격력9
평타 짤짤이가 강하며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와야 한다는 룰루에게 쓸 표식으로 쌍관룬과 고민을 할 것이다.
써본결과 쌍관보다 고정공격력이 낫더라.
효율은 쌍관이 좋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봐야 평타를 많이 칠 줄 안다면 눈곱만큼의 티도 안난다
고정공격력을 쓰고 짤짤이를 해보면 확실히 '평타에도 제법 딜이 들어가는구나' 하고 느낄 것이다
인장 : 고정방어5 고정체력4
무조건 고정룬만 고집하는 이유도 라인전을 위해서이다.
평타짤이 많은 룰루에게 미니언 데미지 감소를 위한 최소한의 방어5와
효율이 좋은 체력룬을 섞었다.
문양 : 고정주문력9
룰루는 강해야한다 1
단, 브랜드서폿 같은거 오면 마저박는것이 좋다
주문력 : 고정주문력3
룰루는 강해야한다 2
취향으로 이속룬 한개 섞어도 좋다
★쿨감룬 절대 쓰지 않는다.
요즘은 아이템에서 쿨감을 챙기기가 너무 쉽고,
상황에 따라, 적 조합에 따라서 필요한 아이템을 챙기다 보면
아쉽지만 쿨감40%를 오버해야 하는 상황도 종종 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선 통찰력천둥군주 필수다.
통찰력이 없으면 점멸 탈진 쿨이 아쉬운 상황이 분명히 올것이고
천둥군주가 없으면 딱히 쓸만한 스펠이 없을뿐더러 짤짤이의 위력이 크게 감소한다
쉴드 선마를 하고 버티며 라인전을 넘겨야 하는 게임도 있겠지만 쓰지 않는다
정글러의 개입이 있기 때문에 그런 상황이라도 킬 결정력이 훨씬 중요하다.
하위 특성중 책략의 방랑자비밀창고와 결의의는 안쓸수는 없을것이다.
다른 선택지가 그렇게 썩 좋지 않기 때문에.
무자비 VS 명상
룰루는 강해야한다.
마나회복이 필요하다고 무자비를 버리기엔 기회비용이 너무 크다
차라리 스스로 마나관리에 익숙해져라. 승
산적 VS 위험한게임
산적이 제법 쏠쏠하다. 티끌모아 태산까지는 아니지만
소소한 돈 수급으로 포션 하나를 더사는게 나을것같다고 생각한다. 승
(이 특성들은 취향이라고 생각한다)
정밀함 VS 지능
룰루는 강해야하지만 일단은 서포터이기 때문에 딜 비중은 물론 다른 팀원들이 더 크기 마련이다.
룰루가 강해야 하는것도 어디까지나 라인전에서이다.
룰루의 딜 조금 올라가서 조금 더 센 공격으로 적을 빨리 죽여서 팀원을 살려내는 상황보다
0.1초차이 쉴드로 팀원살려서 역관광 하는경우가 훨씬 많이보인다.
전반전에도 후반전에도 골고루 좋은 개인적으로 지능을 추천한다. 승
살펴보기 VS 질긴피부
룰루 특성상 똥신을 빠르게 가도 괜찮고 소소한 이속버프도 있었기에 이속이 나쁘지는 않다
미니언 어그로가 많이 끌리기 때문에 질긴피부가 딜 교환적인 측면에서 좋을거라고 생각한다.승
룬갑옷 VS 고참병의흉터
회복량쉴드량8% VS 체력50
전반 라인전 단계에선 셀프쉴드로 몇번 딜 흡수하고
중요할땐 원딜에게 회복도 받기에 룬갑옷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후반으로 가면 아마 고참병의 흉터는 티도 안날것이다. 승
필수
걸린동안의 피해량 40%감소, 방어력 마저 10씩감소, 속도 30%감소
대충 걸어도 본전은 하며(말은 이렇게 해도 절대 대충 걸면 안된다)
타이밍에 따라서 한타도 뒤집는 최강의 스펠이 된다.
폭딜이 필요할때 든다.
단, 폭딜이 필요한게 아니라 치감이 필요한경우엔
탈진을 들고 선템으로 처형인을 사온다
첫 귀환전에 점화로 라인전 주도권이 갈릴 싸움이 열릴것 같은 조합이라면 점화
아니라면 탈진+첫귀환처형인이다.
우리는 서폿이니까 이런건 트롤이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스킬 순서가 9레벨까지밖에 찍혀있지 않은데,
9레벨까지는 고정이다. 그 이후로는 11렙 16레벨에 만 찍어주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킬을 찍어주는것이다
적에게 들어오는 딜량을 더 막아내야할 필요가 보인다 → E
우리팀원의 유틸성을 강화하면 캐리력이 급상승하거나 적 브루저나 암살자가 존재감이 클때 → W
적이 물몸이 있거나 룰루의 딜이 킬결정력에 제법 비중이 클때 → Q
e 선마를 해야하는 상황도 있다.
처럼
q선마를 하면 도저히 나와 우리 원딜이 적의 딜을 견뎌내면서 라인전 반반 하는것이 힘든 상대를 만난경우다.
이런 상황은 되도록 피하는게 좋겠지만 부득이하게 적으로만난 경우에 쓰는 스킬이다
R-E-W-Q 순서다.
딜을 넣기보다는 딜을 막아내고 유틸성을 강화하는데 크게 중점을 둔다.
룰루의 E 는 즉발이다.
룬특성 셋팅으로 딜교환에 꿀릴만한 정도도 아니면서
거리 조절만 잘한다면 일방적으로 때리고 튀는게 가능한 챔피언이다.
핵심은 를 터뜨리느냐 마느냐.
물론 천둥군주가 없어도 효과적인 딜교환은 가능하다
빠르고 일방적으로 딜을 누적시키는게 이상적이다.
굳이 일방적이 아니더라도 룰루와 적이 비슷한 양의 피를 소모했다면 나쁘지 않다.
평타를 섞은 천둥군주와 함께 일방적인 딜교로 적이 함부로 나대지 못하게 해서 라인전을 가져오는 것이다.
평 =
평 =
,는 천둥군주를 터뜨리기위한 공격횟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단순히 e평q가 아니라
끝자락에서평-백무빙이다.
리븐 평캔같은 속도로 쓸수 있게 연습해라.
가 맞으면 슬로우가 걸린동안 평으로 천둥군주 터뜨리고 도망간다
가 딜교환을 걸어오는 경우처럼 셀프평평이 나은 경우도 있다
룰루는 스킬을 '적재적소에' 잘 활용해야한다
활용법은 웬만한 공략에 가면 다 나와 있으나 그걸 정확한 타이밍에 가장 큰 효과를 보는 방법으로 쓰는건
경험으로 밖에 배울 수 없다.
말로 설명해서 도움이 되는건 를 습관적으로 이속으로 쓰는것보다 변이로 쓰는것이 효과적이다는 정도이다.
궁보다 중요하고 절대로 남발하면 안되는것이 스킬이다.
는 쓸 타이밍이 명확히 보이지만 는 그렇지 않아서 숙련자와 초심자의 차이가 이것으로 갈라진다.
마나 관리가 어렵다는분도 혹시 자신이 굳이 안써도 괜찮을때 를 남발하지는 않나 돌이켜보기를 바란다.
그리고 룰루의 꽃 이다
보다 과감하게 쓸수 있어야 하는 스킬이다(중요)
활용법은 익히 알다시피 슈퍼세이브, 광역에어본, 셀프말파궁, 받은 아군주변 슬로우이다.
는 사용 용도가 이렇게 4가지로 확연하게 눈에 띈다.
주의해야할 점만 서술하겠다.
1.슈퍼세이브
*받아도 죽을놈한테는 쓰면 안된다.
나중에 걔한테 궁받았으면 살았다고 개소리를 들어도 상관없다.
*슈퍼세이브 전용스킬이라는 마인드를 버려라.
*에 커서 올려보면 알겠지만 사거리가 제법 된다.
조금 멀리있는 아군이 받으면 역관광이 가능할때 도 아끼지말고 써서 해주는것이 좋다.
의외로 거리가 된다.
2.광역에어본
*광역에어본으로 4명을 띄울 수 있어도 적팀에 의해 아군 딜러가 순식간에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면 아껴라
3.셀프말파궁
*일방적으로 추노하는상황, 룰루가 궁으로 탱킹을 해도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상황, 확실하게 잡아낼 각을 제외하면 절대 금물이다.
룰루 말고도 대신 근접해서 받아줄 애들은 많다
4.주변 슬로우 오오라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 같은데 스킬 설명 읽어보면 있다.
이것도 활용할 수 있다. 염두에 두고 있자.
언제나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이다
시작아이템으로 와 또는 를 구매한다
대부분의상황에서는 이다.
를 구매하는 상황은 적바텀이 유지력이 강하면서 킬결정력이 약할경우에
다음귀환시추가구매로 골드손실방지를 위함이다.
는 무조건 2개씩, 못하면1개씩 들고다닌다.
아끼지 말고 적동선 파악 잘되면서 함부로 접근하기 힘든곳 또는
이블린같은 꼭 봐야하는 챔피언이 다닐만한곳에 팍팍박아라
간단한 아이템 빌드를 소개하겠다.
+상황에 맞는 방템oror
굉장히 무난하고 이상하지 않은 아이템빌드이다.
그러나 이렇게 고정으로 아이템을 선택하면 안된다
서포터의 아이템선택은 언제나 적과 아군을 보고 바뀌어야한다
몇가지 하위템을 외워두면 가지치기로 여러 아이템을 두루 생각 할수 있으니 좋다
적서폿이 소라카고 내가 점화가 아니라면 무조건 선템이다.
게임 시간이 점점 지나가면 아군이 치감템이 있을테니 다른거로 바꾼다.
적팀에 ap딜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거의 무조건이다.
굉장히 자주가는 아이템이다.
우리팀에 솔라리가 없고 적팀에 ap가 한명이라도 있으면 올린다.
우리팀에 솔라리가 이미 있으면서 적ap만 라인푸쉬력이 있을경우.
바텀이나 탑 공성미니언에 걸어주면 빅엿을 선사한다.
쿨감과 마나재생과 회복,보호막효과가 올라간다.
적의 cc가 강력해서 무조건 풀어주어야할때, 혹은 hp회복스킬이 절실히 필요할때
예를들어 애쉬궁, 트페골카 등
우리팀 평타기반 원딜이 딜을 넣을만한 상황이 자주 보일때.
방어력과 마나, 쿨타임감소를 챙겨올 수 있다.
적팀의 ad딜이 비중이 클때.높은 쿨감과 마나, 방어력을 가져올 수 있다.
적에 공속기반 ad가 둘이상이면 무조건이다.
등등 치명타방어템(상위템이다)
아군ap딜이 지속딜링형(카시오페아, 탈리야등)이거나
원딜이 크리티컬을 50%이상 챙기지 않는 원딜일경우.
보통 불타는 향로와 비교해서 아군 딜링 강화용으로 선택을 한다.
마저와 체력
망령의두건 상위이지만 밴시를 갈 경우엔 음전자망토 먼저가는게 효율이 좀더 괜찮다.
적 ap누커가 강력하게 컸거나 cc가 많은경우
밴시를 가기엔 쿨감이 조금 부족한경우에 적cc가 많다면 신발을 아이오니아로 교체후 밴시.
cc가 그렇게 많지 않으면서 적 ap딜이 강할때
방어력과 이동속도(유리할때 이거 상위템 쓰면 게임 잘 굳는다)
적포탑에 다이브하는형식으로 한타가 잘 일어날경우(꿀템)
밸런스형 방어아이템, 운영에 보탬
아무리 잘커도 딜템안간다
내가 원딜보다 잘컸으니 내 딜로 캐리하고싶으면
애초에 룰루를 하지말고 벨코즈나 브랜드같은거 하러가는게 낫다
대신에 을 가는 이유
의 사용효과는 적 탐색과 시야공유, 슬로우이다
예전에는 필자도 자주 썼으나 룰루가 시야장악을 함에 있어서 이 없으면 시야장악을 못할만큼 적의 습격에 약한 챔피언이 아니다. 그리고 사용효과도 슬로우인데 룰루는 슬로우 넘쳐난다
사용효과가 좋다고 한들 추노력 도주력 등이 룰루에게 큰 보탬을 주지는 않는다.
차라리 과 을 합쳐서 수호자의 눈을 만들고 다른 아이템 하나를 더 챙길수 있는 칸을 만드는게 이득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rq를 피하기 위해선 아무대응도 못하는 거리까지 카르마에게서 멀찍이 떨어져야 한다.
2:2 싸움나면 이길수가 없다.
정글러 콜한다고 쉽게 잡아내는것도 아니다.
정글러를 언제나 바텀 주도권을 위해 바텀만 보게 할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차라리 쉴드 선마하고 버티면서 한타 바라보는게 낫다.
하지만 e선마를 했을시 카르마가 딜이 안들어가는걸 느끼고
로밍을 가버리면 막아줄 수 없다.
압박이 들어왔을때 정글러가 오면 따내기는 쉽지만
바텀은 솔로라인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브랜드의 궁극기를 포함한 폭딜을 버텨낼 능력이 있어야 한다.
룰루는 딜교환으로 가져오는 라인주도권이 중요하다보니 항상 딜로 찍어누르는 적들을
만나게되면 영향력을 떨치기가 어려워진다.
미스포츈과 바텀듀오인 다른 한명이 누구냐에 따라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지만
어려울때는 극을 달린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외부 개입이 없는게 확실하다면 먼저 물려도 적당히 어그로 분산하며 맞서싸우면 이긴다.
하지만 우리원딜을 베인과 1:1 라인전하게 만들면 안된다.
모든 원딜이 룰루와 어느정도의 호흡을 맞출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즈리얼 썩 선호하지 않는다.
여눈 사오는 이즈리얼 많은데 그만큼 라인전이 약해진다.
룰루가 라인전에서 한참 강해서 주도권 가져오고 영향력 떨치려 하는데
이즈리얼이 여눈들고 q로 미니언 먹으며 찌질대고 있으면 죽도밥도 안된다.
그래도 이즈리얼을 해야한다면 첫템에 광휘의검이나 하다못해 곡괭이 정도는 들고 와주면 좋겠다.
칼리스타 안된다.
룰루가 먼저 픽 됬는데 칼리스타 한다고 하면 꼭 말려야한다.
라인전도 약할 뿐더러 칼리스타의 궁 활용도가 낮아진다.
룰루를 앞으로 던져서 에어본을 하고 싶을까?
아군 살리기 용도로만 궁극기를 쓰기엔 아깝지 않은가?
칼리스타가 먼저 픽된 상황이면 룰루를 하지말고 다른 서포터를 하는게 차라리낫다.
Ctrl+F 로 검색
나미 : 나미를 만나면 우리 원딜에게 폭딜이 가능한 원딜을 권한다.
챔피언 픽도 게임의 일부분임을 잊지 말자.
먼저 딜교환을 거는걸 자제하고 먼저 걸어오는 딜교환은 쉴드로 막아내며
한번에 강한딜교를 퍼부어서 w힐로 마나소모를 유도하게 하는것이 제일이다.
노틸러스 : 던지는 닻만 안맞으면 고철깡통
드레이븐 : 도끼를 받기위한 무빙이 힘겹도록 싸움 발생시 탈진만 걸어줘도 어렵지 않다
럭스 : 잘쏘는 럭스는 스트레스 받는다.
원래 룰루는 포킹챔피언한테 약하기 때문에 잘 피하고 인파이팅 싸움을 건다.
레오나 : 한번 들어오면 뒤가 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한번의 cc연계에 모든게 달려있는 챔프이다.
cc한개를 맞으면 나머지2개 cc도 들어오기 때문에 한번 물리면 위협적이지만
룰루만 물리지 않으면 물린 아군을 살려내고 지속적인 싸움을 이어나가면 된다
적 정글러 갱킹때 점멸을 이용한 호응에 주의.
루시안 : 루시안의 특징이 있다. 끈질긴추격으로 깜짝딜교환을 하는 모습을 종종 보는데
앞으로 훅 들어갔다가 딜교환에서 손해만 보고오는 루시안은 병이다. 루시안병.
이걸 이용해서 루시안의 딜은 실드로 상쇄하고 루시안을 때려서 루시안 입에서 피토하게 만들어준다.
르블랑 : 요새 바텀에서는 안보이지만 미드에서 만나도 쉽다.
갑작스러운 딜교환에 쫄지 말고 근거리에서 르블랑 주위를 도는듯한 무빙으로 사슬을 피해주고
피하지 못하더라도 맞딜하면 손해는 보지 않는다
말파이트 : 할 수 있는건 기껏해야 굴렁쇠 짤짤이 뿐인데 룰루의 원거리 짤짤이능력과 슬로우를 가지고
6이 되기 전에 주도권을 완전히 박탈시키지 못하면 다른챔피언 하러가는게 낫다.
말파가 궁극기를 배우면 궁극기만 염두에 두고 있다면 말파이트가 아무리 잘해봐야
룰루보다 기여도가 좋을 수가 없다
모르가나 : 칠흑의방패가 굉장히 귀찮다.
모르가나의 스킬은 q가 적중하면 나머지 스킬도 전부 들어오기에
날아오는 속박을 피하는데에 집중한다.
궁과 점멸로 들어오는 이니시에 주의한다.
미스포츈 : 한발에두놈 범위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며 라인전에서 체력손실이 없도록 한다
미스포츈에게 무리하게 딜교환을 걸다가는 역으로 싸움이 걸리고 빈사상태로 빠져나오는 수가 있으니
압박이 들어올때 정글러를 불러서 단숨에 따낸다.
바드 : 정글러와 바드가 함께 안보인다면 차원문으로 함께 갱킹이 올 수 있으니
시야싸움에서 절대 밀리지 않도록 한다.
바드가 어디로 갔는지 확인을 못하면 로밍인지 갱킹인지 알 수 없으니 삼거리나 강쪽 부쉬에는
반드시 와드를 해놓는다.
바루스 : 갱킹력 강한 정글러가 활개치는 요즘 바텀에서 잘 보이지 않는다.
명확한 도주기가 없어서 아군 정글러도 호시탐탐 바텀을 노릴 것이기 때문에
바루스가 갱킹에서 안전한 라인에서 무난히 파밍하지 않도록
원딜과 함께 라인의 위치를 조정하는것이 중요하다.
베이가 : 사건의지평선 하나만으로 룰루의 거의 모든 행동에 제약을 받는다.
갱킹도 쉽지 않고 한타기여도도 베이가가 룰루에 밀리지 않으므로
빠르게 시야장악을 하고 룰루가 먼저 정글이나 미드로 로밍을 가는 방향도 나쁘지 않다.
베인 : 베인에게 e를 붙여두면 굴러도 보인다. 변이와 탈진을 연속해서 걸어주면 평타와 자리선정에서
모든 딜을 뿜어내는 베인은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아군 원딜과 함께 꾸준히 괴롭혀준다.
벨코즈 : 몸이 약한편에 속한다.
지속적으로 날아오는 포킹에 주눅들지 말고 적극적으로 피하고 때리고 막아내며
벨코즈의 소모를 유도하고 단숨에 파고들어 킬을 따거나 스펠을 뺀다
볼리베어 : 볼리베어가 점멸도 안썼는데 룰루 혹은 근처에 있는 누군가가 넘겨졌다면 이길 자격이 없다.
고기방패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브라움 : 비교적 단단하고 단순하므로 평타를 위주로 꾸준히 때려서 마나 소모를 줄인다
미니언을 타고 단숨에 도약해서 평타로 뇌진탕펀치 중첩을 쌓으며 거는 싸움을 제외하면
위협적이지 않다
브랜드 : e선마 하고 버티며 정글러를부른다. 단 생존력이 보장 되있지 않다면 역관광이 날수도 있다.
첫귀환에 신발과 과자를 넉넉히 사온다. 첫템으로 시야석을 사도 어차피 시야장악하러 나갈만큼
주도권을 잡기는 힘들다.
블리츠크랭크 : 원딜이 끌려도 당황하지 않고 적 원딜을 포커싱해서 때리면 큰 손해는 나지 않는다.
워낙 그랩한번으로 게임을 뒤집는 챔피언이다 보니
어떤 상황에서도 통용되는 적절한 대처법이란 없다.
개인적으로는 라인을 당기는 편이 낫다고 생각한다.
소나 : 소나가 룰루보다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거리유지 잘하는 소나를 만나면 괴롭다.
소나가 공격하러 들어올때 소나에게 바로 공격핑을 찍어서 원딜과 함께 소나를 빈사로 만들어주면
다시는 함부로 들어오지 않는다. 잊기 쉽지만 6 이후에는 크레센도를 항상 염두에 둔다.
소라카 : 우리 원딜이 첫 귀환전에 싸움을 걸면 킬이 나올만한 라인 장악력이 있는가? Yes/No
Yes : 점화를 들고 소라카의 유지력이 버티지 못할정도로 빠르게 딜을 누적시키고 주도권을 가져온다
No : 탈진을 들고 첫귀환에 처형인의 대검을 사온다. 처형인과 탈진이 있으면 질 수가 없다.
시비르 : 평타 사거리가 짧은 시비르에게 손쉽게 e평으로 공격한다.
시비르는 후속으로 날아올 q를 막기 위해 스펠실드를 쓴다.
스펠실드가 없어지길 기다린 후 q를 쏜다.
알리스타 : 아군 원딜과 거리를 두어서 함께 wq 콤보를 맞지 않도록 한다.
그 이외엔 알리스타의 점멸을 체크하며
점멸q+w로 배달당하는것만 염두에 두고 있다면 전혀 어렵지 않다.
이즈리얼 : 첫귀환에 여눈을 사오는 이즈리얼이 많다.
극초반 싸움에서 적 이즈리얼이 킬을 먹었더라도 아이템에서 우위를 점한 것이 아니니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이즈리얼이 마나가 충분해지고 아무것도 안하고 q만 쏘기 전에 주도권을 가져오는게 목표다.
잔나 : 룰루의 즉발성 스킬과 평타 짤짤이를 이용하면 잔나의 쉴드를 빼기 쉽다.
잔나의 스킬이 쿨인 동안에 앞포지션을 잡으며 적원딜의 cs 손실을 내거나 딜교환을 건다.
궁극기로 인해 잡아내기가 어렵고 한타가 지속되면 역관광도 날 수 있으니 확실한 각이 없으면
빠르게 포기하는게 낫다.
진 : 당연한 소리겠지만 4타를 맞아주면 안된다. 체력혹은 마나손실이 누적된다.
쉴드로 막아내기 쉬운 공격들이 많으니 반반 하기엔 어렵진 않다.
진의 평타가 2발이 장전되어 있을때 딜교환을 거는게 비교적 딜교환이 수월하다.
질리언 : 잘 모르겠다.. 라인전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한타에서도 그렇게 꿀리지는 않지만
상대법으로 쓸만한 빈틈이 잘 보이지 않는다.. 잘 아는사람은 필자에게 알려주길 바란다.
징크스 : 한번 크기 시작하면 걷잡을수 없이 불어나는 눈덩이같은 원딜이므로 한치의 실수도 용납하면 안된다.
와작와작뻥으로 서포터와의 연계도 좋아서 적 서포터에게 싸움이 걸리기 전에 먼저 싸움을 거는 편이
낫다고 생각한다.
카르마 : 밴한다.
부득이하게 만났다면 e선마하고 카르마의 모든 딜을 e로 막아내고 모든실을 w와q로 끊어낼 생각으로
라인전을 한다. 솔직히 정글러의 개입이 없으면 동실력에서는 답이 없는 챔프다.
칼리스타 : 만나본 경험이 별로 없다.
굉장히 약했던듯한 기억만 남아있다.
케이틀린 : 1레벨에 덫을 찍고 오면 2레벨이 되기 전에 많은 딜교환을 해주자.
사거리가 길고 덫을 잘쓰는 케이틀린은 상당히 까다롭다.
무리하게 딜교를 걸다가 투망을 맞지 않도록 한다.
코그모 : 평상시 괴롭히긴 쉽지만 작정하고 딜하면 무섭게 강한 딜링이 쏟아져 나온다.
싹을 잘라버려야 한다. 원딜들의 상대법은 언제나 비슷하다. 적절한 변이와 탈진 연계.
코르키 : 만나본 경험이 별로 없다.
스킬들이 논타겟이니 많은 스킬을 피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퀸 : 암살자성향이 강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원딜과 적당한 어그로핑퐁으로 라인전자체는 쉽게 극복할 수 있다.
주의해야하는건 발러폼으로 빠르게 미드나 정글로 로밍을 가는것.
퀸이 안보이면 퀸을 따라갈 순 없지만 퀸의 이동속도를 감안하여 아군에게 빠르게 주의를 주어야 한다.
타릭 : 만나본 적이 별로 없다.
핵심인 스턴과 궁극기에 전부 눈에띄는 선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대처가 어렵지 않다.
굉장히 단단하므로 과도한 스킬낭비는 룰루의 소모로 이어질 뿐이다.
한타력으로 승부해도 쉽게 게임을 가져올 것이라 생각한다.
탐켄치 : 괴롭히기는 쉽지만 킬을 따내기는 쉽지 않다.
탐켄치와 적원딜을 괴롭히며 앞포지션을 잡고 라인프리징으로 야금야금 격차를 벌리는게 바람직하다.
트런들 : 기둥 하나로 라인전 다하는 상당히 성가신 스킬을 갖고 있다.
개인적으로 트런들을 많이 상대해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다..
외부 개입이 있을때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2:2싸움에서는 룰루가 우세하다.
트리스타나 : 트타의 공격은 마치 가렌과 같이 단순하다.
자주 보이지 않는 챔프이고 스킬구성이 단순하기 때문에 만만하게 보기 쉽지만 딜 하나는
제법 강력하기 때문에 한명의 타겟팅에 앞점프까지 하며 맞다이를 걸어올 것이다.
그렇기에 트타의 타겟이 된 아군을 살려내면 트타는 힘이 빠진다.
또 트타는 기본지속효과로 어쩔수 없이 라인을 밀게 되서 라인의 위치를 입맛대로 조절하면된다.
적 서폿과 상성이 무난한데 트타를 만나서 진다면 다른챔피언 하러 가야한다.
트위치 : 원딜에게 핑크와드 하나 사서 부쉬에 박으라고 한다.
궁극기와 은신으로 생각지도 못한곳에서 딜로 쓸어담는 트위치가 되기 전에
라인전이 강하지 않은 트위치보다 우리원딜의 존재감을 키워야한다.
어느 챔피언이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이 있고 비교적 쉬운 챔피언이 있다.
피하기 쉬운 스킬이 있고 맞추기 쉬운 스킬이 있다.
밴픽에서 픽 순서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프로들이 픽이 끝나면 두세번 스왑하는것도 괜히 그러는게 아니다.
적과의 상성이 극명한데 '이 티어에선 그딴거 상관 없이 그냥 잘하는 사람이 이겨' 라던가
피하기 어려운 스킬을 못피했는데 '그걸 왜 쳐 맞냐 자석인가' 라던가
밴픽에서도 나머지 팀원이 받쳐줄만한 상황이 아닌데 우리 블루팀 1픽이 트페를 픽해서 말렸더니
'프로 준비하냐' 면서 비아냥댄다던가
하는 소리가 나온다면 객관적으로 볼줄 모르며 시야가 좁은것이다.
절대로 높은 티어 못올라갈 사람이다. 일반게임이나 돌리러 가라.
랭크게임의 목적은 이겨서 점수를 얻고 높은 티어로 올라가는게 아닌가?
필자는 시작하자마자 정글 입구 보러가기 위해 담배 다피고 화장실 갔다와서 큐돌린다.
이기기 위해 모든걸 활용하고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공략을 읽은 사람도 룰루로 많이 이겼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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