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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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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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아리의 스킬콤보는 w를 장전한 후 궁극기 진입, e, q 입니다.
하지만 진입 직후 매혹이 빗나간다면 궁극기가 끝날때 까지 잘해봐야 매혹스킬은 한번을 더 쓰거나, 아예 못씁니다.
cc기는 각 챔피언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상대방을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니까 최대한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보통의 아리 유저에게 w활성화 후 r궁극기 진입, q를 사용하고 다시 r로 돌아오는 q를 맞추는 콤보가 제일 중요합니다.
매혹 스킬은 상대방을 자르기 위해 부쉬에서 숨어 있는 경우에는 먼저 쓰는 것이 좋지만,
암살자 챔프 특성상 몸이 약해 빗나갔을 경우 리스크가 크기때문에 아군이 근처에 없다면 먼저 쓰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위의 w r q r 콤보에서 적을 맞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타이밍에 스킬을 써주시면 됩니다. wrqr 콤보로 상대방 점멸을 뺏다면 더 좋겠죠?
1레벨에는 q를 찍는게 딜교환이나 라인 푸쉬 측면에서 더 좋습니다
하지만 인베이드를 가는 상황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cc기인 매혹 스킬이 더 좋을 수 있겠죠.
인베이드 상황에서도 적팀 5명이 다 모여서 대기를 하고있는 상황 혹은 5명이 뭉쳐서 들어오는 경우라면
q스킬로 광역딜을 넣는 선택도 할 수 있겠지만, 매혹스킬을 적중시킨다면 아군의 포커싱이 집중될 수 있기때문에,
인베이드 상황에서 저는 매혹스킬을 주로 찍습니다.
그리고 매혹 스킬 활용팁으로는, 매혹 - 점멸 콤보가 되기때문에, 갱호응이나, 상대방을 자를때 상대방이 반응 하기 전에 스킬을 적중 시킬 수 있습니다. 그냥 스킬을 연속해서 따닥 눌러주면 되기때문에, 특별한 연습은 필요 없지만, 다른 챔피언들로 스킬- 점멸 콤보를 써보신 적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사용자 설정에서 한두번 연습해보시고 쓰시는게 좋겠네요.
아리는 라인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라인전 주도권을 잡는게 중요해요. 주도권을 잡기위해서는 상대방이 스킬을 미니언에 쓰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고.
상대방이 스킬을 미니언에 쓰도록 강제하기 위해서는 라인을 먼저 푸쉬하거나, 홀딩하여 상대방이 평타로는 미니언을 먹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리의 경우 우월한 푸시능력으로 먼저 라인 푸쉬를하고 상대방을 타워에 밀어넣어 스킬을 강제하고, 무빙을 강제하여 e - q 콤보로 우월한 딜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푸쉬를 위해서는 시야 확보가 제일 중요하므로, 핑크와드를 미드 양 옆중 한곳에 꼭 박으시고, 나머지 시야가 없는 쪽에는 장신구 와드를 설치하거나, 핑크와드가 설치된 쪽위주의 무빙을 하셔서 갱킹을 안당하시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갱킹으로 1킬을 주는 순간, 아리 픽의 이유가 상당부분 없어집니다.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상대방에게 갱킹을 당하지 않는것.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오는것 입니다.
갱킹을 당하면, 죽지 않는다 하더라도 체력관리가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미니언 손실, 상대 미드라이너의 다른 라인으로의 로밍, 타워 철거 등 엄청난 손해가 발생할 수 밖에없습니다. 1차타워중 가장 중요한 것이 미드 1차타워입니다. 우리 정글의 시야와 연관이 있으니까요. 우리 정글 시야가 먹힌다면 다른 라인들에 다이브 압박을 주게되고, 우리 정글러는 성장이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라인 타워들도 서서히 밀리며, 용이나 바론같은 오브젝트들도 다 뺏기고 스무스하게 지는 스노우볼이 굴러가게 됩니다.
반면에 라인전 주도권을 잡으시게 된다면, 역으로 이러한 상황들이 발생하게 되겠죠.
상대방 정글러의 갱킹을 유도하여 다른 라인들을 유리하게 할 수 있고, 우리 정글러를 불러 역갱으로 2대2에서 승리 할 수도 있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상대방 미드라이너의 cs손실, 타워 철거 등의 이득으로 이어질 수 있고, 로밍이 좋은 아리의 특성상 상대방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가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커가 세계적인 미드라이너가 된 이유도 강력한 라인전으로 라인 주도권을 획득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페이커 만큼 잘 할 수는 없겠지만, 상대방들도 역시 다른 프로게이머들이 아니고, 본인과 비슷한 수준의 플레이어라는 점.
라인강캐인 아리를 뽑는이유는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함이란 것을 잊지 않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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