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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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 +0.91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주문력 +1.19x1
- 방어 +4.26x2
- 이동 속도 +1.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방어+10.43
- 공격력+0.95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3.006
- 주문력+1.19
- 이동 속도+1.5%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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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딱히없습니다. e 걸어주면서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물론.. 케틀 애쉬한테는 안됩니다. 하다가 정말 2배로 맞습니다. 원딜이 평타로 미니언을 칠때 그리고 다음 공격까지는 조금이라도 시간이 존재합니다. 그때 e거시고 평타쳐주시면 됩니다. 가끔 멋모르는 탱커들이 cs타곤산 터트리려고오는데 e평w평으로 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부캐로 가끔 일반돌리거나하면 느끼는 점인데 잔나를 하는 사람들 중에 q를 막쓰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q는 중요한스킬입니다. 순간적으로 상대를 에어본시킬수잇고 예상경로에 놔두면 상대가 그경로로 못가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상대 정글러 위치도 파악되지도 않앗는데 의미없는 q로 딜교해야지 이러면 정말 혼납니다. 하면 위험해요.상대는 잔나q가 빠진걸보고 들어올수있습니다.
일단 패시브에 설명드리면 아군의 이동속도를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잔나w패시브 때문에 잔나가 원딜보다 신발을 사지않아도 대체로 빠를겁니다. 그렇다고 그냥 혼자가시면 안됩니다. 먼저간다하더라도 패시브 거리를 맞춰주면서 원딜이 빨리 포탑으로 갈 수 있도록 해주셔야됩니다.
q는 상대 순간적인 스킬을 사용할려할때 끊어주시거나 ex로 상대가 리신이면 예상경로쯤에 q를 둬서 리신이 q로 올때 q로 밀쳐내셔서 리신을 끊어내시면됩니다. 또 상대 서포터가 레오나일경우 레오나가 e를거시면 q 를 바로 깔고 날아올떄 q를 쓰시면 레오나가 다가오지 못하도록 할수잇습니다.
w는 별거 없는 거 같네요 그냥 슬로우 묻히기용 이속빠르기용입니다. 여기서 왜 q를 선마하지 않나요 하는 의문이 들수있습니다. 물론 q를 e다음 선마하시는 분들이 계시긴 하는데 제 나름대로 생각은 q의 재사용 시간이 줄지만 다른 효과가 잇는것도아니기에 저는 w를 선마합니다 w는 스킬을 찍을수록 패시브로 이동속도가 늘어나고 상대 슬로우조차 늘어나기 때문이지요
e는 정말 실드네요 그냥 실드입니다.
마지막으로 궁이네요 궁은 여러가지가 잇습니다 넉백으로 쓸거냐 힐용으로 쓸거냐인데 개인적으로저는 넉백보다는 힐용으로 쓰는게 많은거같네요 물론 잔나가 상대 적진영들어가서 궁으로 딜러하고 탱커를 분리시키면 최상이고 best 겠지만 그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물론 하시고싶은분들은 하셔도됩니다. 그러나 저는 약간;; 안정적인 성격이라 상대가 우리아군에게 들어올때 그걸넉백시키거나 지속적인 힐로 씁니다 또는 상대를 우리쪽으로 끌어들이기위해 쓸때가 가끔있네요
라인에서 정말 내가 선픽으로 잔나해버렷는데 상대가 자이라와 같은 노답 챔피언이면 뒤쪽에잇고 아닐경우에는 조금 앞쪽에 위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대 원딜이 프리징당하시면 우리 정글러에게 콜을합니다 와서 우리가 cs먹도록 도와주세요라고 말해서 cs먹고 라인을 초기화 시킨다음 다시 먹도록합니다.라인이 반반일 경우는 갱콜을하고 갱을 와서 이득을 챙긴후 라인을 밀고 우리 정글에게 콜을 합니다 저기 상대 정글에 와딩을 할려는데 같이 가주실 수 있으신가요?라고 말을하고 동의하면 같이가서 와드 박고 나옵니다.안전하게.. 라인이 우리가 앞서고잇다 그런데 와딩할 와드도 없고 그럴경우에게는 정글러에게 콜합니다. 저기 정글님 저기 우리가 라인을 밀고 있어서 상대정글 위치파악이 안되요 그런데 저희가 그냥 물러나기도 그렇고 계속 압박하고 싶은데 바위게나 상대정글쪽에 와딩을 해주실 수 있나요라고 요청하고 계속푸시합니다.
초반운영은 그냥 위에쓴대로 라인관리 하시면되고 무난하게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용 드실때는 조건이 있습니다. 상대 탑노텔이다 그리고 바텀주도권 미드주도권이 갖추어졋다 그러면 먹습니다. 또는 상대 원딜 서포터가 집을갔다 나랑 우리 원딜 체력이 괜찮고 미드는 반반 또는 푸시하고잇다 정글 불러서 용먹습니다 빠르게 먹어야되요 느리면 오히려 용뺏기고 우리가 잡힙니다.마지막 정말 하고싶은 말잇는데요 다른원딜말고 특히 베인하시는 분들 제발 좀 서포터 말 좀 들으세요 서포터들은 감각이잇어요 아.. 이쯤되면 정글러 갱올수잇겟다 빼야한다 빼라면 좀 뻅시다.. 제발 병걸린듯이 계속잇지말고.. 서포터들이 빽핑찍으면 말좀 들읍시다. 그리고 서포터가 그냥 맵 전체를 보세요 저도 가끔 라인 너무 신경쓰면 맵안볼때가 있습니다. 우리가 다마첼도아니고 그럴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도 마찬가지에요 미아 못칠수도 있으니 전체적으로 빽핑도찍어주고 미아도 서포터가 쳐줍시다. 어머니의 마음 아니겠습니까..
중반은 포탑이 깨지면 원딜이 cs를 무난히 먹을 수 잇도록 와딩을 해줍니다 그리고 미드에 올라옵니다 그런데 상대가 서포터하고 원딜둘이서 봇푸시한다 그러면 내려가시면 됩니다.
봇교전 22일경우 실드만걸어주고 난도망가야지 원딜이 딜을 다넣을거야 이런생각 하시면안됩니다. 상대에게 비비면서 또는 카이팅하면서 우리원딜에게 실드걸어주면서 잔나도 계속딜을 넣어주셔야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이즈다 그럴경우 실드가 없을때 대신 맞아주기도 해야합니다. 정말입니다.
한타때는 궁을 힐용으로하고 상대가 들어오는것을 q로 끊어주시면 됩니다.
자료를 준비하지 않고 시간적 여유가 없어 쓰지못하네요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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