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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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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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미드라인]롤드컵에서도 나온 유체화 오리아나 간단한 사용방법과 챔피언 방향성.

- 로조리아(2016-11-05, 조회수: 5979)

다이아2 개인소장

근데 오리아나 공략들 보면 대부분 오래된것들 뿐이라 적당히 내가 할말도 적어봄.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4 (+2.6) 88.2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조건 천둥군주들자.



Flash(점멸)고정

Ghost(유체화)대부분의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먹힌다.

텔 너프되고 100판중에 90판은 이거듬

나만 그렇게 쓰나 했더니 대회에서도 오리아나 스펠은 무조건 Flash(점멸)Ghost(유체화)로 고정이고 실제로 승률도 이쪽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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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에 스펠들은 자주  들지는 않지만 들었던 경험으로는

Cleanse(정화)리산드라,트페(트페는 상대 서폿,정글에 하드cc가 더 있을경우)


미드 리산드라에 서폿 쓰레쉬,정글 람머스 나왔던판에 한번 들었다.

barrier(방어막)르블랑(조합을 보고 우리 갱이좀 떨어진다 싶을때 들지 보통 르블랑상대로도 유체화 선택)

럭스 쓰다가 실수로 못바꿔서 상대 르블랑상대로 들었는데 솔킬은 정말 안주는 스펠인데 유체화처럼 다른부분으로 이득 챙길가능성은 전혀 없는 스펠이기 때문에 비추.

Exhaust(탈진)제드,미드 리븐(역시 정글을 보고든다.대부분 유체화선택)

난 제드상대로 무조건 든다.

Teleport(순간이동)트페 그리고 라인전 힘든상황

텔 너프먹고 미드라인 텔은 카사딘,베이가 쓸때 말고 한번도 안쓴다.쓰지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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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위와 같은 상황 대부분에서도 유체화를 드는게 이득일때가 많고, 정말 가끔 내가 고민하며 들고가는 스펠은

탈진이 끝이기 때문에 버프도 먹은 유체화가 통상적으로 좋은 효율 이라는생각밖에 안든다 너프먹지 않는이상.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 q찍을때:


인베갈때(인베갈땐 상대 상관없이 q찍자), 상대 미드라이너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Kassadin(카사딘)Zed(제드)Fizz(피즈)Corki(코르키)Cho'Gath(초가스)Jayce(제이스)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zir(아지르)Swain(스웨인)Vladimir(블라디미르)Veigar(베이가)Vel'Koz(벨코즈)Malzahar(말자하)Riven(리븐)Morgana(모르가나)Malphite(말파이트)Lulu(룰루)Ryze(라이즈)Gangplank(갱플랭크)Galio(갈리오)


위 라이너들 상대로 1랩때 q를 찍는 이유는3가지 이유가 있는데.


1.어차피 딜교를 그렇게 안당할수 있어서 e를 찍을 필요가 없음

2.q딜로 같이 딜교해도 딱히 밀리지 않음

3.라인 푸쉬가 필요함


알아서 상황을봄


1레벨 e찍을때:


인베를 가지 않으며, 상대 미드라이너가

Lux(럭스)Syndra(신드라)Yasuo(야스오)Xerath(제라스)Taliyah(탈리야)Ahri(아리)Brand(브랜드)Viktor(빅토르)Lissandra(리산드라)LeBlanc(르블랑)


다만,

Varus(바루스)는 스킬을 찍지 않고 바루스 가 e를 찍고왔으면 q를,q를 찍고 기 모으고 있으면 e를 그때 찍어주자.


1랩때 e를 찍는 이유는

1.q를 맞추기 어려운상대고,역으로 딜교를 당할 수 있다.

2.상대가 원거리 견제기술이 있어서 어차피q를 맞추기 어렵다

3.1랩 딜교 자체가 손해이며 라인을 밀어서 좋을게 없는 상황.


왠만한 상황에선 q를 찍는게 보통.


모든스킬에 스마트키 붙이고 쓴다 나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끔씩 가주는 아이템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노코멘트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스택 쌓이면 파괴력 엄청나고 쉴드량도 확연히 달라짐

(마법공학 GLP-800)연구중.괜찮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나쁘지 않은데 이거가면 뭔가 템트리가 꼬이는 느낌;자주 안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존야 갈 필요가없는 상황에서 존야대신올리거나 브루져들이 많으면 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상대ap미드 라이너인데 초반에 솔킬따이고 주도권하나도없는데 우리팀이 잘해주면 가는템

예상외로 고유 지속효과로 팀한테 쉴드걸어주고, 쿨감+마저에 주문력도 낮지 않아서 버스타기 좋은템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말자하 카운터템으로 이거 뽑으면 절대 솔킬이 날 수가 없음

근데보통 난 모렐로 빨리올리고 라인푸쉬 하는쪽으로 하기때문에 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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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렐로노미콘)는 오리아나에게 정말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킬이나 어시 달성시 마나를 일정 회복시켜주고,주문력도 높은데다가 쿨감까지 붙어있다.


꼭 1코어로 올려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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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코어로 올려주는 아이템들이다.

루덴의 메아리는 보통의 상황에 올려주며 약간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 미드 라이너로써의

오리아나의 폭딜과 결정타에 도움이 되며 이속도 올려준다.







그 외에 보통 피즈나 제드상대로 존야를 2코어로 올려주는데 역시 나쁘지 않다.

다만 딜적인 부분은 기대하기 어려워지지만 쿨감은 역시 매력적인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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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3코어로 올려주는 아이템이다.

한쪽은 ap를 무진장 올려주고 한쪽은 마관을 무진장 올려준다.

딱보면 어떨때 올려야 할지 보일거다.

상대 정글탑이 마방템을 몇개 사고,서폿이 군단의 방패까지 올리는 모습이 보이면 보이드를 가주자.

하지만 상대의 마방템은 기껏해야 원딜,정글의 주문포식자 뿐이고 아직 상대가 마방을 덜 올렸다면 라바돈을 뽑아주자.

4코어는 보이드를 뽑았다면 라바돈을, 라바돈을 뽑았다면 그 반대로 보이드를 올려주자.

이타이밍부터 오리아나의 딜이 정말 눈에 띌만큼 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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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후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둘중에 뭘 가야할지 모르겠다는 사람이 많은데

팀에 딜러가 얼마 없고 오리아나가 딜쪽에 집중하여 게임을 해야한다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가주고

그외에 팀에 딜러도 적당히 있고 오리아나의 서포트적인 요소나 유틸리티쪽으로 신경을 써야 한다면

쿨감에 스펠 쿨도 줄여주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선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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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딜교당하기 쉽고 한타 존재감도 빅토르는 그냥 쿨마다 스킬 긁고,중력장만 길목에 깔아도 위협적인데 오리아나는 한타 존재감을 낼려면 궁각도 잘봐야하고 여러가지로 신경쓸게 많다 빅토르보다.
라인전 자체도 같은 기계인데 빅토르가 상위호환 느낌.
아리
양쪽 스킬 메커니즘상 오리아나가 너무 불리하다.
진짜 잘하는애 만나면 농락당하는 느낌
그외에는 실력이 비슷하고,오리아나 이해도가 있으면 1대1구도는 가져가는 챔피언들이다.
개인적으로 나는 제드가 살짝 어렵긴 하지만 탈진이라는 선택지도 있고,나름 밴카드이기 때문에 크게 의식되지는 않는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로밍만 조심하자. 푸쉬나 딜교나 한타에서나 절대 밀릴수가없음
카타리나
초반에 무리하게 딜교하다가 따이거나 로밍 허용해주면 힘들어짐.
카타입장에서는 빨리 라인밀고 로밍가거나 갱부를텐데 이거 당해주면 절대 안된다.
라인을 적당히 밀되, 안전하고 빠르게 밀고 카타를 미드에 꼬라박아두자.
필요에따라서 내쪽에서 로밍을 가기도 하고.

카타 특성상 내쪽에서 크기보단 다른라인 건들면서 크기때문에 이건 운영을 배워야한다.
아지르
정말잘하는 아지르가 드리프트궁으로 포탑에 오리아나 꼬라박고 거기다가 갱까지 오는거 아니면 솔킬을 따일 수가없고 병사들이 평타 때리는거도 e 쉴드에 2방정도까진 막을 수 있어서
견제가 크게 아픈것도 아니다.
우히려 병사 컨트룰 하느라 오리아나 구체에 쉽게 맞기 쉽상이고 뚜벅이느낌도 있어서
견제하다보면 킬각까지 나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엔 약한편이라 계속 미니언 안놓치는거에 집중해서 파밍을 하자.

시간이 갈수록,코어가 나올수록 강해지는 챔피언이기 떄문에 초반에 혼자 뭘 해보려고 하면 안되고

딜교보다는 라인전 자체를 보고 게임을 하자.,

우리정글이 바위게 안전하게 먹도록 바위게 타이밍엔 라인 적당히 푸쉬하자.이게 고티어에선 좀 중요함.

중반 운영법

 

 절대 솔킬 주지 말고 코어 나왔으면 라인푸쉬하고 시야 장악한다음에 타워 꺠는데 집중하자.

솔킬보다.

팀파이트가 약한편이 아니기 때문에 용한타를 적극적으로 하는것도 좋고 정글몹 자주 뺴먹자.

쉴드도 있고 스킬 쿨도 긴편이 아니라 쉽게 먹을 수 있다.

팁을 간단히 주자면 라인 밀고 상대 칼날부리에 qw써서 작은거만 빼먹는거. 이게 되게 좋음.

후반 운영법

한타할때 꼭 쉴드 쿨마다 팀원한테 써주고(하고 안하고 차이가 정말 큼)

궁은 여러명을 맞추기보다 2,3명이라도 상대가 이거 맞으면 팀원이랑 연계해서 다 죽겠다 싶을때,아니면

잘큰 원딜이나 미드라이너 녹이고 시작할떄 쓰자.

공기팡하면 오리아나 궁 쿨동안 우리팀은 계속 사려야함.

 

팀파이트시 역할

 딜을 위두로 넣는 미드라이너 라기보단 쉴드와이속,그리고 궁으로 이니시와 받아치기가 가능한

서포터다 라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면 좋다.

특정상황 아니면 포지션은 약간 뒤로 잡고 아군한테 자주 쉴드걸어주자.반복하는덴 이유가 있다.

 유체화는 상대 도망가는거 모두 주워먹거나 마무리하는데 쓰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랭에 좋은 챔피언이 있고 팀게임에서 좋은 챔피언이 있는데

오리아나는 딱 그 중간인거같다.

어떻게쓰면 이렇게 좋고 어떻게쓰면 이렇게좋고.

이게 오리아나의 특징이라고 개인적으로 보는데 오리아나딜의 원동력은

라인푸쉬와 파밍에서부터 나온다.

솔킬이나 어시가 아니다.

얼마다 cs를 많이 먹고,얼마다 미드를 푸쉬해서 라인 주도권을 잡았는지,

얼마나 갱을 안당하고 킬을 안줬는지가 중요한 챔피언이라고 생각된다.


한가지 확실한건 오리아나는 안정적이고 밸런스있는 스킬셋,

그리고 팀에 도움이 되는 걸 보고 픽하는거지 폭딜때문에  쓰는게 아니다.꼭 명심하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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