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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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주문력 +1.19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방어+1
- 주문력+6.1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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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 무조건 q는 상대방에게 강화q 맞출시 2렙 킬각
2렙 - 상대방에게 딜각을 주더라도 풀 차징 e + 강화 q를 맞출시 폭전이 터지면서 점화 평평 정도로 잡을수 있죠
3렙 이후 부터는 상대 스킬 중 핵심적인 스킬 (군중제어기)를 씹는 용도로 w를 쓰시면 유리합니다
한타 : 항상 유체화 궁 q ew(원딜 서폿한테) 웅덩이에서 나오면서 qe 하시면 원딜 + 서폿은 아웃입니다
폭전이 무조건 터지기 때문에 둔화 관련 cc로는 유체화 킨 블라디를 막을수가 없어요 에어본, 속박 스킬만 피하거나 빠진걸 보고 진입하시면 됩니당.
2렙 때 풀차징 e + 강화 q를 꼭 맞춰주는게 이득이라는 점
항상 라인전시에는 어떻게 강화 q를 맞출지 고민하셔야 됩니다.
1. 강화 q 쿨 3초 쯤 전에 e를 맞추기 - 슬로우로 인해 무조건 강화 q를 맞습니다 (이렇게 쓰라고 만든 스킬 메커니즘이에요)
2. 라인전이 노련하시면 상대 미니언 먹는 타이밍을 잘 재서 앞무빙으로 강화 q 먹이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를 마킹해 버립니다.
그래서 원래의 화력을 뽑을 수가 없죠.
특히 1,2 렙 구간에서 극딜 특성을 들고도 팰수가 없죠.
그냥 텔들고 라인 당기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손이 딸린다 싶으면 걍 란두인 선탬으로 가세요 죽지는 않아요.
풀차징 e를 장막으로 막고 폭풍전사를 자신의 e의 기동성으로 무력화 시키기 때문에
극딜 블라디는 물론이고 기존 블라디도 상대하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나마 쉽게 상대할수 있다는 의미로 넣어 봣습니다.
판테온이 견제각, 진입각을 극딜 블라디일시 제대로 잡지를 못합니다
스킬 교환을 강화 q 때만 해버리면 판테온이 답답해지기 시작합니다.
라인전을 못이기는 판테온은 장인급이 아니고서야 쓸모가 없죠
1. 주문력 특성을 든다
2. 맞라인전이 강하다
라는 특성으로 인해 기존 블라디를 이기죠.
-원래 이기는 시나리오 : 2렙을 찍고 w로 스킬딜을 상쇄하면서 자신은 열관리된 q로 지지면 점차 딜교 이득
4렙이 되는 순간 딜량이 엄청 늘어나기 때문에 블라디가 딜교 손해
하지만 기존 블라디 보다 훨씬 딜적으로 앞서는 극딜 블라디의 경우에는 2렙타이밍에 강화 q 타이밍에 일부러 럼블에게 각을 주고 풀 차징 e + 강화 q로 딜교하면 럼블이 손해를 봅니다. 그 후 계속 q를 럼블에게만 꼽으면 4렙때 라인은 밀려있는데 딜교각은 못잡게 되고 이상태에서 블라디가 견제를 지속하면 6렙때는 유체화를 통해 럼블 이퀄을 무시하고 킬각을 잡을수 있죠.
상성이 뒤집힐수 있습니당.
제입장에서는 걍 강화 q만 꼽아도 피즈는 파밍을 못하더라구요
궁은 w로 씹으면 되고
갠적으로는 쉽습니다. 재간둥이 너프가 큰듯
극딜 블라디는 1:1에서 미니언을 끼고 상대방을 압박할수 있다는 점 + 선공권을 가지고 일방적으로 엄청난 딜을 박아버린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즉, 2:2 상황에서는 변칙적이기 때문에 블라디가 힘을 못씁니다. 그래서 우리 정글러에게는 갱콜을 하기보다는 역갱과 커버를 부탁하는게 좋습니다. 2:1 상황에서 상대방을 무리하게 만들기는 블라디가 상당히 좋기 때문이죠.
초반에는 압박을 오질나게 넣고 3렙~4렙 구간에만 사리면 왠만하면 갱 안당합니다. 유체화 + w를 들고 있는 블라디가 갱을 당하는 경우는 드물죠. 시야가 있다면 연기를 통해 상대 정글러의 시간, 동선 낭비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2코어 시점부터는 소규모 교전에 참여하거나 뚝심있게 탑을 계속 미는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소규모 교전에서는 우리팀이 호응이 1도 없지 않는 이상, 유체화 + 궁 ew로 인한 슬로우가 뭍은 적을 못잡을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앵간하면 이득을 보구요
탑을 계속 미는 선택도 우리팀이 이기고 있는 상황이거나 우리팀 미드가 카사딘, 카타, 제드 등의 로밍 챔이라면 구지 제가 안가더라도 로밍을 계속 가기 때문에 좋습니다.
3코어가 나오는 시점부터는 지속적으로 유체화, 궁 쿨마다 싸워줘야 합니다.
이상적인건 상대방이 선진입 한 상황에서 뒷라인의 원딜, 미드, 서폿을 커버하면서 잡아버리는 시나리오이구요
이니시가 없다면 자신이 유체화로 과감히 이니시를 거는것도 필요합니다. (물론 자신이 죽을 각오는 해야되죠)
보통은 적절히 대치시에 시야가 없는 사이드로 돌아가서 팀과 함께 들어가서 원딜과 서폿을 짜르는게 일반적입니다.
라간님 영상을 보면 알수 있을 거에용.
이미 다 적엇네용. 원딜 서폿 + 미드 짤라주기
카운터 픽에 다 적어둿어용
블라디는 이렇게 라인전을 바르고 이득을 보더라도
우리팀에 이니시 + 강력한 cc가 없는 조합이라면
마이, 카타리나, 제드, 베인과 같은 깡딜 챔들에게 너무 불리하고 이게 패배 시나리오입니다. (그나마 베인은 4코어전까지는 짜를만함)
정글이나 서폿에 알리, 말파, 자크와 같은 탱커류 cc챔과 미드도 깡딜 챔보다는 라이즈, 신드라와 같은 최소한의 cc는 지닌 챔프를 팀원 분들께 부탁드려보는게 좋구요. 원딜은 진, 애쉬와 궁합이 좋습니다.
블라디는 상대 픽보다는 우리팀 조합을 보고 뽑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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