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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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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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나만의 트리스타나 공략

- 오수바(2016-11-06, 조회수: 2895)

트타 모스트1로 다이아 찍었는데 요즘 트타가 인식이 쓰레기잖아? 그래서 이 공략으로 인식이 조금이라도 나아지길 바라면서 공략 시작해봄.

일단 트타의 대해 모르는 사람도 있을테니 장단점을 써볼께


<장점>
1. W하고 R을 통한 도주
2. 나름 가능한 암살 플레이
3. 사거리가 길다
4. 귀엽다
 
등등 많다.

<단점>
1. 미약한 라인전
2. 너무나도 긴 스킬쿨타임

이 처럼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갓갓 원딜이다.
맨처음 트타를 시작한건 시즌5 끝날때쯤 그 당시 사기였던 루시안이 너무싫어서 여러원딜을 연습하다가 루시안 상대로 트타가 좋다는걸 알고 그때부터 트타만 계속한듯 그래서 루시안들 학살하고 다이아까지 옴 아 그리고 글을 좀더 편하게 쓰기위해 반말로 적은건 양해 부탁함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 부분에선 딱히 할말은 없다. 룬특성은 취향이므로 본인 입맛에 맞게 들면 됨

내 룬을 좀 소개하자면 트타는 라인전 지약캐다. 그러므로 나는 성장마저를 든다
물론요즘 카르마나 자이라같은 얘들이 많이 나오지만 그 구간만 버티면 후반에 체감이 될정도로 마법딜이 덜 들어온다. 물론 룬은 자기가 편한대로 커스텀해서 쓰면 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부분도 할말은 별로 없지만 이것만은 알려주고 싶다. 나는 특성 개편이후

원딜할때 무조건 책략에 12포인트를 줬다. 그런데 최근에 프로게이들이 결의에

12포를 주고 원딜을 하는게 보여서 나도 따라해봤다. 결과는 정말 맘에들었다.

장점을 써보자면 초반에 체력이 늘어나므로 2ㄷ2쌈을 할때 평타 1대를 막아주는 

셈이다. 원딜유저라면 알겠지만 2렙쌈때 평타 한방은 아주 큰 차이다. 그리고 스

펠쿨도 줄어드니 첫귀환 전에 서로 스펠을 뺏다면 내가 먼저 스펠이 도니 그걸 이

용해서 싸움을 할수도 있다. 
원딜 불변의 스펠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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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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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킬 부분이다. 드디어 할말이 좀 많아졌다. 트타 유저들이라면 EQW선마는 의견이 없을거다. 간혹가다 선마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건 분명 안좋다 선마를 하는 이유는 데미지도 있지만 E스킬의 기본 지속효과인 적 처치시 터지는 효과가 라인클리어에 너무 좋다 안그래도 쓰레기인
초반트타의 라인클리어를 포기하면서 Q를 찍을 필요가 있을지 모르겠다.

  트타의 Q스킬은 일정시간동안 불타올라서 공속이 빨라지는 스킬이다. 뭐 딱히 설명할 말은 없다.

 트타의 W는 로켓 점프로 일정거리를 점프하는 스킬이자 트타의 존재 가치다. 이 스킬은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E스킬을 풀차지로 터뜨리면 쿨타임이 초기화된다. 이를 이용해 상대를 죽이고 빠져나오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W가 시전이 된상태에서 블츠 그랩이나 아무무 붕대같은
CC기를 맞아도 스턴이 된채로 내가 시전한 거리까지 날아가므로 이점을 이용해 CC기를 피하면 좋다. 다만 말자하 궁같은 제압은 그 즉시 멈추므로 말자핫가 보이면 즉시 W를 써라

  E스킬은 트타의 라인클리어와 암살을 하게 해주는 단비같은 스킬이다.

먼저 E의 패시브는 적을 처치하면 적이 터져서 스플래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인데, 이로인해 트타는 라인프리징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트타는 워낙 도주기가 좋으므로 갱이와도 죽이기 쉽지않은 챔프다. 그러니 와드를 잘하고 라인을 밀어서 CS격차를 내는것이 이상적이다. 그리고 E는 상대에게 사용하면 폭탄을 부착해서 스킬이나 평타를 4번 맞추게 되면 폭탄이 최대데미지로 터지면서 W쿨이
초기화 된다. 트타는 WE(1스택) 평(2스택) R(3스택) 평(4스택) 으로 순식간에 말도안되는 데미지를 뽑아낼수 있다. 

그리고 E는 포탑에도 부착할수 있는데 위에서 말한대로 라인을 밀고 포탑에
E를 붙이고 터뜨리면 상대 한테 데미지도 주면서 미니언에게도 광역딜이 들어가서 격차는 점점 벌어진다. 이처럼 좋은 스킬이지만 쿨타임이 너무길다.
솔직히 마스터시 14초는 너무한거같다. 욕심 안부리고 딱 10초로 해주면 정말
좋을텐데 쩝


  트타의 궁극기인 대구경 탄환이다. 적에게 시전시 밀어내며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고 보통 마지막 마무리를 할때 쓰는 스킬이다. 궁을 시전하고 밀려날때 평타를 한대 더 때릴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그렇다. 지겹도록 들었겠지만 유동적으로 가는것이 맞다. 허나 나는 트타를 할때

무조건 무대 루난 연사포는 필수로 간다. 모두다 트타에게 잘맞는 아이템이다.

일단 고정으로 BF-루난-무대-연사포 까진 올리고 그 다음부터 템트리가 갈리는데 나를 위협하는 CC기가 많다면 시미터를 올리고 CC기가 별로없고 탱커가 잘컸다면 도미닉을 먼저 가는것이다. CC기가 별로없으면 시미터대신 피바라기를 가면 된다. 아이템도 취향이라면 취향이지만 이 템트리가 현재 트타에게 제일 어울리면서 강력한 템트리라고 단언할수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원딜 패왕 케이틀린이다. 요즘또 대회에 나와서 1티어원딜로 자리잡았다. 초반부터 사거리 차이로 조여오면서 내 미니언앞에 덫이 딱 3개깔리면 그때부터 지옥의 시작이다. 그리고 점프로 들어가도 E로 빠지고 얄밉게 헤드샷을 꼽는다. 답도 없는 얘는 그냥 닥치고 사리면서
갱콜하는게 답이다. 후반엔 트타가 사거리도 길고 한타지배력도 쌔므로 초중반만 잘 버텨주자
시비르
대표적 트타 카운터 E가 실드에 씹히므로 초반 딜교도 어렵고 시비르가 작정하고 라인만 민다면 포탑앞에서 CS먹기 힘든 트타는 질질싸면서 다 놓칠수 밖에 없다. 그리고 후반에도 시비르에 사기적인 궁땜에 트타가 한타가 더 좋다고도 말못하겠다. 상대법이랄것도 없지만 나하고 우리 서폿이 상대보다 잘해서 킬을내면 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제일 쉬운 원딜. 설명할께 딱히 없다 이즈 여눈 사오고 내가 곡괭이 사오면 먼짓을해도 2ㄷ2를 질수가 없다 . 그러나 이즈의 포킹을 계속 맞다보면 죽을수도 있으니 Q는 잘피할것
루시안
시즌5때 루시안상대로 꿀빨며 올라왔다고 할 정도로 쉬운 원딜. 솔직히 어떤식으로 싸워도
질일이 없다. 먼저 들어오는게 특성인 루시안은 받아치기 좋은 트타상대로 이기기 힘들다.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은 그냥 파밍파밍 하면서 사려주면 된다. 그리고 첫 귀환때 BF를 사오는것을 목적으로 하며

 BF를 사온 트타의 딜량은 상상을 초월한다. 그냥 내손을 믿고 싸우면 질일이 없다 정말 쌔다. 이 타이밍이 트타가

 가장 쌘 타이밍이니 킬을내든 스펠을 빼든 이득을 챙기면 좋다.

 

중반 운영법

 위에서 챙긴 이득으로 라인전 주도권을 잡고 상대를 압박하며 CS차이를 벌려서 원딜 딜차이를 만드는게 이상적인

 트타의 라인전이다. 트타의 특기인 철거로 포탑퍼블을 먹으면 차이가 많이 벌어진다. 그리고 3코어 타이밍에 트타는

 정말 강하므로 자신의 딜을 믿고 싸우면 된다. 이 타이밍엔 몸약한 미드나 원딜은 암살을 할수 있으므로 내가 이길것

 같다고 생각들면 과감하게 킬을따고 W로 나오면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정말 짤리지 않게 조심을 해야된다. 항상 팀과 같이다니고 맵을 항상 주시해서 싸움나는곳엔 바로 가도록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트타는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째는 맨뒤에 자리잡고 서폿과 미드의 도움을 받으며 상대 탱커부터 죽이는 방식이다. 가장 안전하며 무난한 한타 방  법이다.

 둘째는 한타가 시작되면 상대진형 옆에 안보이게 있다가 아무무 궁이나 말자하 궁같은 주요CC가 빠지고 사거리로

 상대 딜러를 때리는거다. 꼭 원딜할때 원딜은 탱커를 먼저 잡아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잘못된 생각이다.

 상대 딜러진에게 하드CC가 걸리면 트타는 W로 들어가서 잡고 다시 빠질수 있다는걸 꼭 기억하고 게임해라 . 그리고 포지셔닝은 원딜에게 꼭 필요한 덕목이다. 가장 상대에게 안맞으면서 나는 때릴수 있는 위치를 잡는것이 목표다.


 

 

 

마치며

 트타 사랑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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