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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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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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mond II]세발낚지볶음 서폿 벨코즈 공략

- 세발낙지볶음(2016-11-07, 조회수: 3511)

 갱신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Diamond최고: D2 - 71D3 - 3D3 - 3D3 - 3D3 - 3D3 - 41D3 - 83D3 - 83D3 - 70D3 - 87D3 - 87D2 - 0D2 - 0272829303101020304050607D3D2D1C1

SOLO
5v5
랭킹: 5,122위( 0.152% )
리그: 카서스의 주문검들 

등급: DIAMOND II
리그 포인트: 0
승급전: -

841전 456승 385패 (54.22%)
챔피언(S6)게임수승률KDA데쓰어시CS
 벨코즈36757.76%3.294.24.410.451.7
 바드12258.19%3.782.84.313.425.7
 카르마7251.38%3.092.04.612.130.2
 브라움7044.28%2.871.74.912.345.3
 트런들5255.76%3.462.64.212.156.0
 이블린3040%2.557.46.18.340.7
 에코1662.5%2.624.44.67.7117.4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마나 재생 +0.4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마법 관통력 +2.01
    x2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1.85
  • 마나 재생
    +3.69
  • 쿨감소
    -19.908%
총 가격 : 10,455 IP
상대 서폿 원딜이 뭐든간에 이렇게 갑니다.
어차피 라인전에서 벨코즈는 Q로 상대 원딜 서폿 견제하기 때문에 맞을 일이 없기에 마나 재생을 인장에 박아서 견제를 더 빡세게 합시다.
이유는 전 쿨감을 중요시하는데 일반적인 게임에서 수호자의 눈이랑 쿨감신 가면 쿨감 40프로 딱 맞춰집니다.

인장에 성장 체력이나 방어력도 괜찮습니다. 애초에 라인전에서 맞을 일이 거의 없기에 마나재생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둘다 많이 사용해봤는데 라인전에서  터뜨리는거 보다  맞춰서 딜 조금 더 늘리는게 낫습니다. 앵간한 티어 이상올라가면 벨코즈 스킬 다맞아주는 경우는 드물어서  터뜨리기 힘듭니다. 6렙때 궁에 천둥군주 터뜨려서 순간 폭딜을 노릴 수 있는데 어차피 궁같은경우 라인전에서 적 피가 50%정도 아래가 됬을때 스킬 활용해서 쓰기때문에 잡는데 문제 없습니다. 후반에도 역시 포킹으로 터뜨리면 딜 장난아닙니다. Q를 잘 못맞춘다 하면 천둥군주 스킬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탈진 점멸이 진리입니다.

적 서폿이 소라카 태워 죽입시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템은 무조건 을 갑니다. 라인전에서 애초에 맞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


신발은 상황에 맞게 가면됩니다. 일반적으론
적팀이 2AP 이상이면 
무는 챔프가 많다
소라카,스웨인,문도 같은애 있으면
첫 코어를 제가 말한걸 우선적으로 갑시다.
 
위 4가지 템은 거의 고정적으로 갑니다. 신발 제외하고 나머지 템칸은 상황에 맞게 넣어주세요. 쿨감은 룬 20%포함 총합 40% 맞춰주시면 됩니다를 가는 경우 가지고 있다가 판뒤 -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항상 상황에 맞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얘 나오면 다른 챔프 합시다.
블리츠크랭크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순간적으로 따라붙어서 그랩하는거 조심합시다.
자이라
딜이 무지 아픕니다. 라인전 지옥을 볼 수 있습니다. 후반 갈수록 자이라 같은 경우는 물리면 살아 남기가 어렵습니다. 후반가면 그냥 꽃 소환하는 걸어다니는 식물입니다. 후반을 보면 됩니다. 버티며 킬 안주면서 정글 콜하세요. 몸빵이 워낙 약하기에 큐 2대맞추면 반피가되는데 타이밍노려서 킬 노리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건 그냥 라인전 이기라는 소리입니다. 큐를 무턱대고 쏘면 구르기로 다피하니까 평타와 스킬을 섞으면 마구 때려주세요.
잔나
그냥 큐 쏘기 연습용 챔프입니다. 여러 각도로 마구 맞춰주세요
알리스타
플래시 있는 알리만 거리두며 견제하면 쉽습니다.
적팀원딜이일 경우 순식간에  가 녹을 수있으니 일정거리 항상 유지하면서 날려주세요
같은 경우는 라인전에서  안맞도록 조심합니다.
는 미니언 타고오는  안맞도록 미니언한테서 떨어져 있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벨코즈는 를 얼마나 잘맞추고 못맞추고에서 실력이 가립니다. Q가 T자형으로 퍼지는걸 이용하여 맞추어 미니언 먹는걸 계속 견제합니다. 그리고 직선으로 쏜 건 왠만해선 피할 수가 없습니다. 투사체 속도가 워낙 좋기에 직선범위 안에 들어오면 무조건 Q를 갈겨봅시다. 옆으로 무빙하려는 찰나 Q가 T자 형태로 번지면서 맞을수 밖에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6렙 전까진 쭉  견제를 합시다. 그러다 반피 이상빠지면 Q-E-W-R 콤보를 넣읍시다. 애초에 QE 둘중 하나만 맞아도 됩니다. 그냥 순삭 가능합니다.

 

후반 운영법

  를이용하여 계속 포킹을 합시다. 리안드리+루덴이면 원딜과 미드 피가 반피가까히 빠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4-5코어 정도 떴을땐 원딜이나 미드는를 맞춘뒤 한번 갈기면 플래시 빼거나 킬을 할 수 있습니다(피가 60%정도 되야함). 가 아니더라도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지속적인 포킹으로 적이 빈사상태로 한타가 일어날수 없는 상황을 만듭시다. 한타시엔 궁을 최대한 아끼고 스킬을 한 턴 적한테 퍼부은뒤에 자리잡아서 을 조집시다. 다 녹아버립니다. 애초에 벨코즈는 적챔프한테 물릴 각을 주면 안됩니다.

 

마치며

 처음으로 공략을 써보네요. 벨코즈 서폿 하려는 분들한테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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