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78.9% (15표)
0% (0표)
21.1% (4표)
트위치, 역병 쥐
Twitch, The Plague Rat
18
12
0
15/19
유튜브 두미)D4 캐리형 원딜 트위치 (2017.9.27일 공략 개편)

- 두두미(2017-09-27, 조회수: 202754)

2017.7.5.

 

오랜만에 공략 수정해서 업데이트니다.

 

 

현재 유튜브 채널 여전히 운영하고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gM4mwduPHd87umNFfJb3SQ

 

더 궁금한 거 있으시면 놀러오셔서 물어봐주세요.

 

강의 영상도 제법 올려놨습니다.

 

 

 

현재 다이아4에 머물고 있습니다.



2017/7/25. 닉네임을 May26으로 변경했습니다.




2017/9/27. 부계 위주로 게임하고있습니다. 현재(플2)




 

 

 

 

 

 

 

 

 

 

트위치, 역병 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2 (+100) 2382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59 (+3.11) 111.9 공격 속도 0.679 (+3.38%) 1.069
5초당 체력회복 3.75 (+0.6) 13.95 5초당 마나회복 7.26 (+0.7) 19.16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7
  • 공격 속도 +0.64%
    x2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38
  • 공격 속도
    +14.78%
총 가격 : 6,445 IP


2017.7.30.
 
현재 시점에서는 공속 15퍼룬만 사용하고있습니다.
 
인장에 체력룬 좋아하시는 분들은 넣으셔도 좋다고봅니다.
 
 
룬이 3개뿐이라 정글 트위치를 할때도 그냥 이거듭니다.
 
그래도 무난히 돌아집니다.


2017.9.27.

꾸준히 이 룬만 쓰고있습니다. 굳이 개편할 필요는 없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2017.7.05

 

 

특성도 예전처럼 그대로 가져갑니다.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트위치에게 전쟁광의 환희보다 좋은 특성은 없습니다.

루난에 궁극기 평타로 다 뭍히면서 싸우기 때문에 한타가

타 원딜에 추종을 불허하는 것도 이 특성과의 시너지입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요거는... 진짜 라인전 한정에서나 좋은듯합니다.
이걸로 라인전 잘버텨도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없이 딜하면 뭔가

 

부족한게 확실히 느껴지실 겁니다.

 

요새 라인전 힘든거야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이거만 있어도 엄청

 

잘 버티는데 저거까지들면 솔직히 딜 진짜 안나와요.

 

그냥 도란방패사고 요령껏 사리면서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9/27.


요새 라인전 약한놈들이 하나도없더라구요.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이거를 좀 많이 들게 되버렸지만


상대서폿이 알리스타나 좀 수비적인 친구들이면


여전히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요거로 바꿔타곤합니다.

 

 

 



 

Smite(강타)
 
정글 트위치.
맹독 (Deadly Venom)
트위치의 공격은 맹독으로 적을 감염시킵니다.

맹독에 감염된 적은 6초 동안 매초 1/2/3/4/5 (+0.03 AP)의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피해량은 1/5/9/13/17레벨에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6번까지 중첩됩니다.
매복 (Ambush)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5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거나 4.5초가 경과하면, 트위치는 10/11/12/13/14초 동안 위장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또한 위장 상태가 풀리면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증가합니다.

자신을 보지 못하는 적 주위에 있으면 트위치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맹독에 걸린 상대 챔피언이 죽으면 매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독약 병 (Venom Cask )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트위치가 적중한 모든 적에게 맹독을 중첩시키고 3초 동안 독구름을 남기는 독약 병을 던집니다.
독구름 속 적은 이동 속도가 30/35/40/45/50% 느려지며, 적중 즉시 맹독 1중첩, 이후 초당 1중첩씩 쌓입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500)
오염 (Expung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맹독이 적용된 주위 모든 적에게 20/30/40/50/60의 피해에 추가로 맹독 중첩 당 15/20/25/30/35 (+0.3AP)(+0.4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무차별 난사 (Spray and P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트위치가 기본 공격으로 관통하는 강력한 독화살을 발사합니다. 공격 사거리가 300 늘어나며, 공격력은 40/55/70 증가합니다. 적 하나를 관통할 때마다 피해량이 5% 감소하여, 최소 70%까지 내려갑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주 가끔 2랩에 Q찍으시는 분들 있는데

 

별로 안좋습니다.

 

솔직히 라인전에서 Q가 도움도 미미한데

 

W가 오래 머무를수록 스택이 쌓이는 거로 바뀌면서

 

빠르게 스택쌓고 딜할 수 있는 걸 버리면서 하시는 건

 

정말 큰 손해입니다.

 

Q 1래밸 공속 증가해봤자 1스택 더 쌓는 셈인데

 

W면 잘 깔면 그래도 2-3스택 쌓고 싸우는 거고

 

거기다 광역슬로우에 평타를 빠르게 이어쏴서

 

훨씬 좋습니다.

 

괜히 2랩 W 찍는 게 아닙니다. Q 찍지마세용...

 

 

 

6랩 이후 기본 궁극기 활용 콤보.


 

Ambush(매복)쓰고 걸가다가 접근 후..

 

 

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Venom Cask (독약 병) 평타 평타 평타(여기서 최대한 E사거리내에

 

많이 쳐주 시는게 좋습니다.)  Expunge(오염)

 

 

 

요건 다 아실 거라 믿습니다.

 

 

솔직히 이런 보편적으로 보급된 건 의미가 없죠.

 

 

                               *중요*

 

 

변수 없이 단순한 스킬셋에 도주기도 없는 트위치를

 

장인들이 남들보다 잘하는 이유는 판단에 있습니다.

 

내가 여기서 E를 터뜨릴 것인가?

 

더블유를 먼저 던지고 기습할 것인가?

 

아니면 최대한 측면으로 돌아서 한번에 모두 싸잡을 것인가

 

 

 

이런 판단들이 알맞게 적중할 때 최고의 플레이가 나오고

 

사람들은 그분들을 장인이라고 합니다.

 

 

 

스킬 콤보 이런건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무슨 리븐,리신도 아니고 평타만 쏘는 쥐가 콤보가 있을리

 

없죠.ㅎㅎ;;

 

판단에 맞게 스킬만 꼽아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황에 따른

 

 

탬트리에 관해선 할 말이 꽤 많습니다.

 

 

 

지난 2년 간 트위치 만을 파면서

 

메타도 바뀌고 탬도 많이 바뀌었죠.

 

 

 

현 시점에서 제가 가장 많이 쓰고있는

탬트리와 그 외 가볼 법한 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초반에 힘들 경우.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초반에 강한 상대가 왔을 때 주로 선몰락을 즐겨갑니다.

 

1300원모아서 귀환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운좋게 900원을

 

모으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요걸 사서 최대한 라인전 무난하게 가는

 

트리입니다. 

 

주로 이런 서폿에 Zyra(자이라)Sona(소나)Vel'Koz(벨코즈)Karma(카르마)Brand(브랜드)

 

이런 원딜이면Xayah(자야)Miss Fortune(미스 포츈)Lucian(루시안)Caitlyn(케이틀린)Ashe(애쉬)

 

주로 갑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그리고 선탬으로 꼭 이거 가세요.

도란검보다 버티기 훨씬 좋아요;;

 

 

2. 라인전 괜찮을 경우.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선 비에프후에 루난을 가는 비교적

 

보편적인 트리입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B. F. Sword(B.F.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순서로 가시면 됩니다.

 

무난한 상대면 이렇게가는게 탬도 안꼬이고 제일 좋음.

 

일단 1300원이 모이는 가정하에 가장 무난한 트리.

 

선몰락보단 약하지만 2-3코기준으론 훨씬 쌥니다.

 

 

 

 

현 시점은 요렇게 두가지가 가장 좋다고 봅니다.

 

 

 

그 외에 유동적이나 갈만한 탬으로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딜은 확실합니다.

피흡으로 한타 유지력도 상당하구요.

 

허나, 가격이 비싼데다가 탬 갈 타이밍 잡기도 쉽지않죠.

개인적으로 상대 cc가 적거나 딜러만 녹이면 이길 것 같으실

경우에는 피바라기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은,도미닉 대용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2번째 공속은 올려야하지만 상대가 근접 챔프가 많을 경우

이거 가주시면 든든합니다.

피해감소도 있고 공속도 다른 3개 중 젤 높은 편.

공속탬 기본적으로 두개는 가주는게 좋기때문에

탱탬보다는 이거 가주는 게 좋다고 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원래 전 가엔 혐오자였습니다.

이렇게 변하기전에는 왠만하면 안 갔죠.

근데 최근 재료탬이 BF로 변하면서 상당히

트위치에게 갈 법한 탬이 되었습니다.

탬 나오기까지 딜로스도 없고 가격도 적당하고

스테락이 생존탬으로 가기 애매해진 지금 이것 만

한게 없습니다. 저도 요새 70할정도 가엔을 가고 있습니다.

*추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요새 롤챔스에서 자주 나오는 멜모.

상대가 신드라같은 ap챔프가 2명이상 있을 때

쓸 법 합니다.

근데 솔직히 엘리스는 고치 수은 풀고 도망가면 되는데

굳이 비싸고 딜도 잘 안나오는 요걸 솔랭에서 가실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만약 신드라같은 한번에 폭딜 박는 챔플있거나 3ap이상이면

가 볼법 합니다.

어디까지나 취향이시니까 저는 잘 안가요.

 

 

 

 

 

 

이 외에 나머지 탬은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에는 얼망도 가보고 블클도 고려해봤는데

 

위 게시된 탬들 보다 좋진 않은 것 같아요.

 

 

혹 또 궁금한 탬있으시면 저한테 알려주세요.



2017.9.27.



흥하고 상대 CC가 적거나 있어도 피할 자신있을 때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Phantom Dancer(유령 무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Ninja Tabi(닌자의 신발)


궁극의 탬트리.

무조건 흥하거나 이길 자신있을때만 추천드림.

치명백프로에 ad극대화로 상대 물음표를 유발하는

악랄한 탬트리. 플래시로 가볍게 스킬하나 피해준다

생각하시고 측후방 기습으로 딜러진들 빠르게 녹이

면서 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도 10판중 2-3판 갈까말까합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Ninja Tabi(닌자의 신발)


가장 많이가는 보편적트리.


적당한 치명,적당한 수은,적당한 방관

깨알 흡혈까지.

상대 적당한 탱커,적당한 딜러있으면 가장 많이

가는 탬트리. 필자도 10판중 5판정도는 이렇게갑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탱이 없거나 있어도 딜러 녹이면

끝나는 게임일 경우.


솔직히 저는 방관탬을 별로 안좋아해서

잘 안가는데 상대가 극탱하나에 세미탱정도면

도미닉 거르고 이렇게가서 피흡으로 한타유지력

높이고 트위치특성상 은신으로 딜러진 습격하기

좋아서 이런식으로 가장 많이갑니다.




극후반을 갔을 때 신발 팔고 갈만한 탬.


게임이 40분을 넘어버렸다. 풀탬인데 뭔가

욕심은 내고싶은데 고민될 경우.


기준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렇게 잡아볼게요.

보통사람들이 가장많이 가는 트리니까.



여기서 신발을 팔면. 이속이 좀 많이떨어집니다.

트위치가 포지션도 잘잡고 뚜벅이다보니까

이속은 최소 380은 맞춰줘야 레드묻히고 딜할때

거리를 유지할수가 있어요.


즉 공속탬을 하나 더갈경우 380이 맞춰지므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그냥 이거하나 가는게 무난하고 좋아요.

이속 380도 맞춰지고 치명100퍼면 변수없이

딜 다 박히고 상대 딜감소효과도 있으니.

q까지 쓴 후에 2.5를 넘어버리기는 하는데

공속신도 공속35퍼인거 생각하면 5프로차이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파프리카탬트리갈 때 맨날 같이나오던 테락이.


신발팔았을때 가장 적당한 탬중하나.

상대가 탈론이나 원딜이 막 베인같이 폭딜 꽂히는

애들이면 이게 그렇게 든든하죠.

문제는 이속이 너무 느려서 답답하다는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돈이 너무 많다.

스테락상위탬격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함.

순수ad에 깡체력탬이라 요새 자주나오는

ad방관딜러 고려하면 상당히 괜찮고

광역슬로우에 레드까지뭍어서 한타에 도움도 많이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선몰락트리 아니면 잘 안감.

취향이긴한데 전 몰락 별로 안좋아해서,

이거 갈바엔 피바라기로 깡딜이랑 깡피흡

늘리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요새 너무 자주 나옵니다.

밴까지 할 정도임.

저도 밴남으면 케틀 밴하는 편이죠.

라인전 자체도 지옥같은데 카르마,자이라,룰루같은 거랑 같이 나오면

그야말로 지옥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중후반도 충분히 쌔고 단점이 딱히 없어서 이거 만나면 방패들고 사리시는 걸 추천.
자야
라인전이 일단 말도안됨.

투과평타로 계속 긁어줘서 거슬리는데다가 깃털남는 자리도 피해야하니

라인전 포지션잡기도 힘들고 한타가서도 잘 살아남아서 상당히 까다로움.

물론 못하는 자야는 영혼까지 털어버릴 수 있습니다.
애쉬
솔직히 얘 만나면 상대적 승률이 낮았던 거 같아요.

W평 견제가 상당히 아픈데다가 궁극기를 이용한 연계는

플 없을 때 너무 위협적입니다.

중후반에 딜도 강한편이라 우리 앞라인이 녹아버릴 수도 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일단 라인전 자체가 너무 편해요.

거기다 중후반 한타도 트위치가 더 좋습니다.

이즈리얼
요새 평판이 처절하게 안 좋은 이즈리얼.

이젠 트위치로도 만만해졌다.

상대 승률이 70프로를 넘어갈 정도로 라인전이 쉽고

한타도 트위치가 좋지만

상대 서폿이 딜러에 이즈가 스킬샷도 좋으면 라인전에서 터질수도 있음.
징크스
트위치와 마찬가지로 평타 기반에 왕귀형 원딜입니다.

즉슨, 라인전에서 그렇게 어렵지가 않다는 뜻이죠.

e만 좀 잘 피해주시면 암살도 쉽고 맞딜도 트위치가 더 쌔며

한타에서도 트위치가 더 존재감이 큽니다.
서포터 별 상대법.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솔직히 10밴이 도입된 후 밴하면 땡이지만

그래도 만난다면 상당히 껄끄럽죠.

 

1.최대한 시에스뒤에서 파밍한다.

2.거리유지를 최대한 해둔다.

3.라인을 땡겨두는 게 좋지만 범위가 좁아져서 오히려

땡길 각을 주기쉬움. 정글러 위치 확인후 약간 미는것도

이독제독의 방법.

 

 

 

 

Vel'Koz(벨코즈)

 

정말 힘듬.

그냥 얘는 왜 서포터인지를 모르겠음

QEW가 다 아프고 판정도 좋고 맞추기도 좋음.

 

1.Q를 쏠 때 앞무빙 치면 피할 확률이 높다.

(보통 예측백무빙보면서 날리기때문에 살짝앞무빙해주면 피하기좋음)

2.무슨일이 있어도 E는 피하자.

(E를 맞으면 스킬이 다 박힌다고 봐야됨.원딜스킬까지 계산하면

E를 맞으면 암울함..무조건 플써서라도 피해야됨.)

물론 접전중에서. 그냥 라인전은 맞아도 좀 아플뿐 플까진 쓰지말자.

3.만약 근거리에서 궁을 쓸경우 그냥 맞딜로 녹여요.

(어차피 물몸인 거 피차일반 궁쓰고 같이녹입시다. 못피할빠엔)

 

Morgana(모르가나)

 

요새 보이진 않는데 가끔 뚜벅이 원딜들이랑 나오는 분.

케틀같은 거랑 나오면 진짜 피토할 거 같지만 만나면 어쩔 수 없다.

 

1.Q는 기본적으로 피해야죠.

(라인땡겨질 때 타워쪽에서말고 위쪽 미니언이랑 파밍하셔요.)

2.손해 안볼려면 천둥스택 터지기전에 빠르게 W빠져나와주새요.

3.얘도 궁극기썼을 때는 쫄지말고 같이 궁키고 얘부터 녹여주시면 됨.

 

 

Braum(브라움)

 

 

우리 서폿이었으면 하는 존재.

일단 궁극기가 얘 방패에 다 투과됨.

 

1.방패를 쓸때까지는 평타만 계속 치다가 이놈이 방패를 쓴 뒤에

궁극기를 써주시는게 베스트.

2. 뇌진탕스택은 터지면 무조건적으로 불리함.

교전 때 Q는 맞지마세요. 절대로.

(근접미니언 타고 들어올 수 있으니 그거 조심하시고)

 

 

Brand(브랜드)

 

ㅋ.

그냥 이거 들고 바텀오는건 양심 없는거.

 

1.이거도 W 예측으로 살짝 뒤쪽에 까는데 앞무빙 쳐주면 은근 잘 피해짐.

2.E모션보는 순간 Q피할 생각 하셔야되요. Q까지 맞으면 W가 공짜.

(패시브까지 터져서 아무것도 못함. 플써서라도피해요)

3. 궁극기 생각해서 동떨어져 있으셔야됨.

 

 

Thresh(쓰레쉬)

 

얘도 무조건 밴하는 편입니다.

아무리 내가 그랩각 안주고 잘 사려도

플E로 들어오면 들어오기때문에 힘들죠.

 

 

1.플E는 피할 수가 없음.

(정글러 위치 안보이면 플써서 바로 피하셔야됨.다음 Q를)

2.기동신을 신고 부시에서 스멀대니까 불안하면 W던져서 바로 이속감소.

3.궁극기를 안쪽에서 걸면 무빙치지말고 안에서 계속 딜하셔야되요.

(궁딜이 어마한데다가 슬로우도 심해서 말뚝하는게 오히려남.)

 

Sona(소나)

 

트위치 여포.

 

1.큐는 맞을 수 있다. 허나 큐다음 평타는 맞지말자.

(라인전 한정.)

2.궁극기는 플래시로 피해주자.

(스킬 캐스팅 모션이 있으니 충분히 피할수 있음)

3.가급적 라인전시 견재 하지말자.

(힐로 다채우면서 딜은 딜대로해서 손해만 봅니다.)

 

 

Tahm Kench(탐 켄치)

 

얘는 생각 보다 쉬워요. 까다로워보여도.

 

1.Q 각을 줄순 있으나 교전시는 맞으면 안된다.

(우리 서폿이 맞게해야되요. 플래시로 붙어서 삼킬수도 있음)

2.혼자 파밍하는 상황이 온다면 라인을 땡기고 미는 라인이면 먹지말자.

(궁극기로 순식간에 통수 치러올 수 있습니다.)

 

 

Zyra(자이라)

 

답이 없음. 하고싶다면 닷지를 유도.

 

1.속박기가 미니언도 투과해서옴. 피하기 극한.

2.q가 속도가 매우 빠른편이라 피하기 힘듬. 그래도 노력해보자.

3.궁극기는 플래시쓰면 피할순 있지만 e를 맞고 연계로 들어올 게 뻔함.

(무빙 치실때 짧게 하지 말고 크게 꺾으셔야 잘피해짐. 이건 모두공용임.)

 

 

 

Alistar(알리스타)

 

요새는 좀 편해졌어요.

 

1.쿵쾅거리를 안 주는 건 기본중 기본이니 거르겠습니다.

2.쿵쾅이후에 그 스턴평타 날라오는 걸 최대한 거리벌려주세요.

3.우리 서폿이 쿵쾅맞으면 거의 80할은 이기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쫄지말고 우리서폿 묶였을 때 상대 원딜 패줍시다.)

 

 

 

Karma(카르마)

 

여전히 힘든 카르마.

 

1.만트라큐는 피하기 어려워도 일반 큐는 피하기 쉽습니다.

(타워안쪽에서 파밍하지말고 위쪽에서 하시면 피할 각이 많아요)

2.W가 걸려도 은신쓰고 바로 빠지시면 풀을 만합니다.

3.실드쓰고 도망치면 생각보다 킬이 잘 안나오니 원딜부터 궁으로 잡아주세요.

 

 

Bard(바드)

 

뭔가 쉽다.

 

1.미니언과 같이 붙어서 드시지말고 큐날릴 거 어느정도 예측하고 계세요.

(날라오는 속도가 느려서 피하기 쉽다.)

2.잘하는 바드들은 킬각을 잘 봅니다. 피가 애매하면 집을 가는걸추천드림.

3. 언제나 통로타고 도망칠 각 생각해주셔야되요. 그 반대로 기습도.

 

 

Leona(레오나)

 

선 궁만 맞지말자.

 

1.우리 서폿을 부시쪽에 두시면 편합니다.

2.E각을 재는 레오나는 무빙부터 티가나요. 무빙을 주시합시다.

3.선궁박을 수도 있으니 최대한 스턴은 안맞게 무빙 잘 쳐주세요.

 

 

 

Lulu(룰루)

 

극혐.

 

1.그냥 시작부터 얘는 힘들다. e거리를 주지말아야 되는데

(파밍하려면 어쩔 수 없이 한번쯤은 맞아야됨.)

2.우리 서폿이 e가 걸리면 서폿타고 q가 나한테도 날라오니 주시하자.

3. 한타 때 진짜 중요한데 궁썼는데 변이걸리면 진짜 답이 없음.

최대한 궁 사거리활용하면서 룰루 변이각 주시면 안되요.

 

 

Soraka(소라카)

 

어머니.

 

1. 1랩에 Q찍고 오는 어머니들이 대부분 숙련자다.

2.Q는 날라오는 시간이 좀 기니 충분히 피할 수있다. 무빙 크게 꺽어주자.

3.한타 때 왠만하면 은신하고 얘부터 잘라줍시다. 플만 빼도 팀이 정리해줄테니

이득.

 

Janna(잔나)

 

편안해.

 

1.그냥 픽창부터 상대가 잔나픽하는거 보면 편안함.

2.맨날 자이라같은거한테 고통받다보니..ㅎㅎ 견제하실필요도 없음 맞파밍.

3.견재하면 실드때문에 손해보기도 쉽고 이속버프때문에 잡기가 힘듬.

4.라인전에서 잔나한테 진다면 좀.. 안타까워요. 무리하다 죽은거니.

 

 

 

 

 

 

이 외 같이 하면 좋은 서폿.

 

 

솔직히 서폿 좋은것만 만나도 라인전 훨씬 쉽고 승률도 좋아집니다.

픽창에서 팀 서폿분께 이 아래 서폿들 할 수 있냐고 물어봐 줍시다.

 

 

Braum(브라움)

 

최고.

평타 기반인 트위치에게 뇌진탕 스택은 꿀과 가래떡같아요.

지키기도 잘하고 이니시도 뛰어나고 진짜 트위치와 최고의 조합.

아쉽게 라인전 말려도 한타가면 브라움으로 다 뒤집을 수 있습니다.

 

Lulu(룰루)

 

혼자서 다해.

혼자서 딜교 다합니다.(물론 잘하는 친구면)

평타도 쌔서 혼자 EQ로 딜교다하고 무는 애들 변이시키고

궁극기로 생존도 높여주는 뺄 수 없는 친구.

 

Zilean(질리언)

 

태초부터 질리언 트위치는 좋은 조합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시계 견재로 압박을 주며 6랩 이후 궁극기는 아시다시피 부활.

궁키지말고 딜하다 죽으신 뒤 살아나서 궁키고 쓸어담는 플레이도

가능하며 한명 무리하게 자르는 플레이도 가능.

(허나 요새 잘 안보이고 잘 하는 분들도 흔치 않으니 할 줄만 안다하면 거르세요

 

 

Rakan(라칸)

 

최근에 자주 만났는데 힐도 되고

이니시도 되는데 빠져나오는 것도 좋네요.

특히 궁 매혹써주면 트위치 프리딜각이 잘나와서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Karma(카르마)


잘하는 카르마일 경우만 좋음.

잘하는 카르마는 혼자서 딜교를 확실히 해주고

갱호응도 잘하기때문에 라인전도 쉽게 가고 향로실드와

이속증가로 트위치한타파괴력도 증가시켜줌.

못하는 카르마면 그만한 지옥은 또 없겠지만.





이 외에 특별. 같이하면 안좋은 서포터들.


Malphite(말파이트)


닷지.

6랩전에도 쓰레기 6찍어도 쓰레기.

궁써도 역관광 오지게 나옴.

요새 서폿들 유틸성도좋고 원딜들이 기본적으로

트위치보다 좋기때문에 이거할 바엔 차라리 오른이 백배 남.


Morgana(모르가나)


잘하면 좋지만 아직 잘하는 모르가나를

본적이없다.

필자는 플레티넘2구간 부계를 자주 돌리면서 많은

모르가나를 봤지만 블랙실드에 향로가 적용되는지도 모르는

놈들 오지게 봐왔고 타이밍맞춰서 주지도 못하며

큐 적중률은 최악이다. 결국 마나만 다쓰고 어리버리하다가

유지력떨어져서 라인전터진다.

특히 생각없이 w를 미니언에 깔아재끼는애들 있으면 ㄹㅇ

찾아가서 한대 때려주고싶다.



Bard(바드)


ㅋ.

내가 볼땐 다2마챌아니면 이거 하는거 아님.

이 서폿이 진짜 스킬의존도 최고로 높은 친구중 하난데

스킬남발하고 이상하게 통로믿고 거리줘서 망하는 애들

많이봄.

루시안,진,바루스,미포 이런애들처럼 스킬딜 쌔고 라인전 강한

친구들이랑 오면 진짜 쌔고 좋은데 트위치는 절대아님.

트위치바드만큼 구린 조합도 없음.

시너지도 없고 메리트도 없고 갱킹취약하고.


Janna(잔나)


잔나가 있어서 의아하실수도 있음.

향로서폿 원탑에 지키기 최강자인 잔나가 왜

여기있냐?

할줄도 모르면서 버스탈려는 잔나충들 때문임.

잔나 숙련유저보다 충들이 훨씬 많은 지금 시기.

트위치나오면 '어 트위치네 잔나해야지'라는 마인드로

꼴픽하는 놈들이 꼭 있음.

이런놈들 특징이 뒤에서 마나 빵빵한데 노가리 까는거랑

실드 잘못줘서 타워에주는거랑 타이밍도 못맞추고 다 처맞고 실드

주는거랑 궁극기도 너무늦게쓰거나 안쓰고 죽는거.



진짜 이런식으로 하는놈들 만날바엔 향로없는게 훨씬 낫다.


 

 

 

 

 

 

 

 

 

 

 

 

 

 

 

 

 

 

 

 

 

 

 


 




 





 오랜만에 장문의 글로 인사드립니다.

 

 

요새 바쁘기도 했고 롤에 흥미가 떨어져서 접으려다

 

몇번 다시해보니 피지컬도 좋아지고 판단도 상승해서 다시

 

열심히 랭크 돌리고 있습니다. 

 

느낀 점도 아주 많았죠.

 

 

근래에 들어 탬트리도 많이 바꾸고 플레이 스타일도 더 비열해진 덕분에

 

많이 이기고 있습니다. (물론 트롤들이 많아서 이겨도 스트레스..)

 

 

유튜브도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느낀 점중 가장 중요한 건 트위치를 하실 때 피지컬,포지셔닝이 아니었습니다.

 

 

 

판단.

 

 

요새 제가 잘 풀리는 이유는 좋아진 판단에 있다고 봅니다.

 

내가 여기서 E를 터뜨릴 것이냐?

측면에 들어가 딜을 할 것이냐?

 

딜교를 계속 할 것이냐 아니면 빠질 것이냐?

 

 

이러한 판단들이 맞아떨어지면 거기서 최고의 플레이가 나옵니다.

 

안타깝게도 이건 상황이 천차만별이기에 설명해드리기가 힘듭니다.

 

애초에 롤이라는 게임에서 공략이란 쓰는 룬특성탬트리같은 정보를 나누는

 

것이지 어떤 일이 있을지 모르는 게임을 일일히 글로 설명하긴 힘들죠.

 

 

 

허나 게임에 임하셨을 때 판단. 꼭 매듭을 지워주세요.

 

내가 이렇게 하기로 정했으면 그냥 그대로 임해야됩니다. 괜히 확신이 안서서

 

백무빙치거나 버벅대면 평타도 씹히고 그대로 실수를 하더군요.

 

상대가 cc가 무엇이 남았는지, 이녀석이 플래시가 있는지 꼭 물어봐 주시고

 

그걸 전부 예측하면서 플래이해주셔야됩니다.

 

그것만 하셔도 여러분은 그 티어가 아닌 그 이상의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될 겁

 

니다.

 

 

솔직히.. 저도 피지컬은 진짜 형편없거든요...ㅎㅎ;;

 

시즌4까지 플5에 머물며 (프리시즌 되서야 1까지감.)

 

탑 이렐에 헤카림같은 거만 파다가 우연히 유튜브로 트위치를 본 뒤

 

시즌6부터 다이아4까지 고속으로 올라갔습니다.

 

지금도 트위치,케틀말고 다른 챔피언하면 무색할 정도로 못합니다..

 

그런 제가 여기까지 올 수 있게된건 잘 맞아떨어진 판단 덕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공략은 여기까지..

 

더 궁금한 거 있으시면 제 롤닉은

 

Doomy

 

 

친추주셔서 물어보셔도 되고 상단에 유튜브 주소로 오셔서

 

물어보셔도 친절히 답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트위치로 티어 많이 올리세요.



현재 본계 닉: May26


부계 닉: 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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